광고계동향
10월 국내 광고시장이 9월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 사장 이원창)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매월 발표하고 있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10월 예측지수는 114.4로 나타나, 전월인 9월에 비해 10월 광고경기가 호전될 것으로 전망됐다.
이같은 결과는 최근 해외경제 불확실성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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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월 취임한 한국방송광고공사 이원창 사장은 취임 첫날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 두 달여가 지난 지금까지 하루하루 숨 가쁜 일정을 소화하며 공사 안팎에 산적해 있는 과제의 실마리를 풀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현재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미디어렙법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한 노력부터 공사의 고유 업무인 방송광고영업 매출 향상, 광고진흥사업의 품질제고, 공기업인 코바코만이 할 수 있는 공적 인프라 구축, 나아가 급변하는 광고계의 외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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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9월 7일. 브라질 최대의 도시 상파울루의 도심은 엄청난 인파로 뒤덮였다. 중심가인 파울리스타 거리 735번지에는 한 공연장이 있는데 여기를 끝도 모를 행렬이 에워싼 것이었다. 경찰은 이날의 인파를 5천 명으로 추산했다. 그러나 만 명 최소 8천 명은 족히 되어 보였다는 것이 이 날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의 중론이다. 멋모르고 근처의 지하철역에 내린 어떤 상파울루 시민은 무슨 폭동이 일어난 줄 알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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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4회를 맞은 ‘2011 부산국제광고제’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온-오프라인 컨버전스 광고제를 표방하는 부산국제광고제의 올해 주제는 ‘광고의 미래’로 세계 여러 나라의 초청 연사의 컨퍼런스와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올해의 출품작은 전년대비 31% 증가한 46개국 7,130편으로, 39개국 105명의 심사위원들이실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