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미디어와이드뷰]가로 본능에서 세로 본능으로
2017.11.13 12:00 | CHEIL WORLDWIDE
  스마트폰 이용자 대부분은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들고 세로로 화면을 본다. 이러한 세로 중심의 환경에서는 가로형 콘텐츠의 임팩트가 그리 높지 않다.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사용자에게 좀 더 임팩트를 주기 위해서는 세로형 광고 콘텐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급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2012년 2,100억 원에 불과했던 모바일 광고 시장은 매년 급성장을 거듭해 2016년에는 1
[Cheil Presents] 알.쓸.신.제 Global 편
2017.11.13 12:00 | CHEIL WORLDWIDE
   
[TREND]데이터를 활용한 위트와 울림, 당신을 너무 잘 아는 사람들
2017.11.02 12:00 | HS Ad
  조지 오웰의 <1984>는 시간이 갈수록 놀라움을 주는 소설입니다. 1984년을 그린 소설을 읽다 보면, 1949년에 어떻게 이런 예측을 했는지 신기합니다. 모든 사람을 감시하는 ‘빅브라더’의 존재는 실제로 디지털로 현실화되었으니까요. 물론 소설 속 빅브라더와 달리 수많은 브랜드가 마케팅을 위해 수집하고 사용하는 정보에 불과하지만요. 하지만 내가 모르는 새, 누군가 나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저장하고 있다는 건 그
[해외 통신원] 일본편 디지털 샤이니지 2020
2017.08.10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디지털 샤이니지 2020”.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미디어인 디지털 샤이니지의 기본, 실천 그리고 다가오는 미래의 양상에 대해 설명하는 ‘디지털 샤이니지 컨소시엄’이라는 서적이 발간되어 업계 관련 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바 이와 관련된 소개를 하고자 한다.   디지털 샤이니지 컨소시엄(DSC)이 설립된지 10주년이 되었다. 10년 전의 양상을 돌이켜보면 ‘전자간판&r
[Trend & Issue] 디지털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용어
2017.05.08 03:01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챗봇 CHAT BOT '채팅+로봇'의 합성어. 정해진 응답 규칙에 따라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라고 보면 된다. 최근들어 인공지능 기수리 발전하면서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느낌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챗봇 사례] 애플 Siri / 구글 Now     로보어드바이저 ROBO ADVISOR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만들어
[Special Theme] 인공지능, 'SF'에서 우리 삶 속으로
2017.04.26 04:1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AI에 대한 기대와 역풍 2000년대 초반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A.I.'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공지능이라는 말을 처음 접했을 때의 인공지능은 공상과학 소설(SF)이었다. 그러나 그로부터 채 20년도 지나지 않아 알파고가 이세돌 9단을 이겼을 때 인공지능은 당장 우리의 삶 속으로 들어올 것만 같았다. 그렇다면 소설속의 인공지능은 지금 어디까지 현실이 되었고, 얼마나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을까?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는 19
[결정적 순간] #춘곤증
2017.03.30 01:59 | CHEIL WORLDWIDE
[핫 라이브러리] ‘조용한’ 기술, ‘사라지는’ 기술
2017.03.29 01:23 | CHEIL WORLDWIDE
‘Technology × Emotion’과 관련된 신조어 및 관련 개념에 대한 소개.   캄테크   냉장고가 보관 중인 음식물의 유통기한을 스스로 확인하고, 떨어진 식재료를 미리 주문한다. 그동안 자주 먹지 않아 영양분이 결핍될 수 있는 식료품을 추천하는가 하면, 그런 식재료에 적합한 요리도 추천한다. 마크 와이저의 말은 맞았다. 이미 온라인 자체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돼버렸고, 특별히 기술을 ‘인
[Cheil's Present] Technology X Emotion
2017.03.28 03:21 | CHEIL WORLDWIDE
[Special Theme] 디지털 퍼포먼스, Digital Distribution으로 새롭게 답하다
2017.03.20 01:3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Digital'이라는 호들갑 "광고의 시대는 갔다" "디지털, 회사의 운명을 좌우할 가장 핵심적인 요소" 지난 6일 광고인에게 상당히 도발적인 뉴스가 화제가 되었다. 국내에서 잘나가는 한 CEO의 강의 내용이 이슈가 된 것인데, 바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KB금융지주 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강연중 일부가 기사화된 것이다. 마치 대홍기획의 대표가 제일기획 임원드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것과 같은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