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INSIDE]세계적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과 함께한 HS애드 프로모션사업부
2017.08.22 12:00 | HS Ad
인간과 자연의 관계, 그리고 모든 인간에 대한 배려에서 출발한다는 LG의 디자인 철학을 담아낸 ‘미래의 감각(S.F_Senses of the Future)’이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공간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8,051개의 출품작을 제치고 최고상(Best of Best)을 수상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권위 있는 디자인상입
[Global Creative] 당신의 아이, 나의 아이, 우리의 아이들
2017.08.22 12:00 | 광고계동향
막 식당에 들어서니 아이 울음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다들 그쪽을 유심히 바라보네요. '시끄럽다' 눈살을 찌푸리기보단 걱정이 가득한 눈길이었습니다. 몇몇 분들은 아이가 낯설어서 놀란 건 아닌가 하십니다. 참 많이 달라졌지요. 어느새 아이들은 우리의 아이들이 되었네요. 미국에서 햄버거는 어떤 의미일까? 길게는 무슨.. 1초만 생각해도 답이 나옵니다. 미국인의 소울 푸드죠. 단돈 1달러면 커다란 패티와 채소, 소스를 품은 둥그런 햄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2017.08.18 12:00 | 광고계동향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이달의 광고] “손안에 폭. 넓은 세상" 생활 속의 편리함. G6
2017.08.18 12:00 | 광고계동향
더운 여름,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의 손에 LG G6가 들려있다. 물에 닿았지만 방수가 되고, 지갑을 열지 않아도 LG페이 하나로 계산을 하기도 한다. 심지어 “ok 구글, ‘사진 찍어줘’를 스페인어로 번역”이라고 말하면 구글 나우가 즉석에서 스페인어로 번역해 외국인에게 쉽게 사진 촬영을 부탁할 수 있다.   이 모든 G6 기능을 생활 속에 잘 담아, 제품이 가진 속성을
[선진국 옥외 광고물 동향] 유럽편 ① 영국 세인즈버리스의 일몰시간 카운트다운 캠페인
2017.08.10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영국은 북위 49도에서 61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여름에는 낮이 길고 겨울에는 밤이 길다. 그래서 여름에는 섬머타임(일광시간 절약제)을 실시한다.   영국 최대 하이퍼마켓 체인 중 하나인 세인즈버리스(Sainsbury’s)는 여름 동안 일몰 시간을 주제로 하여 자사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빌보드 캠페인을 집행했다.   이 디지털 빌보드 스크린에는 영국 기상청으로부터 전송받은 일
[선진국 옥외 광고물 동향] 유럽편 ② 아일랜드 알코올 주류 규제 법안이 매체산업을 궁지로 몬다는 보고서
2017.08.10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아일랜드 정부가 시행 중인 알코올 주류 광고에 대한 규제로 인하여 매체사들이 연간 2천만 유로(약260억 원)의 손실을 입게 되고 또한 많은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는 보고서가 제시되었다.   매체사들이 공동으로 경제전문가인 짐 파워(Jim Power)에게 의뢰하여 만든 해당 보고서는 2015년에 공표괸 공공보건(알코올) 법안이 옥외광고의 경우 연간 1천 1백만 유로(약 143억 원), 전파매체의 경우 7백만 유로(약 91억 원) 그
[선진국 옥외 광고물 동향] 유럽편 ③ 핀란드 월키그룹, 옥외광고용 친환경 솔루션 제품 공급 개시
2017.08.10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프랑스계 다국적 옥외광고 매체사인 JC데코는 지난 5월 중순 자사의 현지법인을 통해 네덜란드 2위의 도시인 로테르담(Rotterdam)에서 대중교통 기업인 RET가 보유한 모든 옥외광고 매체자산에 대하여 5년간 독점적으로 운영하는 사업권을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참고로 로테르담은 2016년 현재 약 1백만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RET가 보유한 매체자산은 2000년까지는 미디어맥스(Mediamax), 2013년까지는 바이아컴 아
[선진국 옥외 광고물 동향] 미국편 뉴욕 타임스퀘어를 파랗게 물들이다 ? 삼성 갤럭시 S8 스마트폰 캠페인
2017.08.10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뉴욕 타임스퀘어는 랜드마크적인 공간이다. 전세계 브랜드들이 옥외 전광판을 통해 뉴요커들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제품을 알리거나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S8은 신규 제품 런칭 컨셉을 “Unbox Your Phone(당신의 휴대폰을 혁신하라)” 으로 잡고 뉴욕 타임스퀘어 42개의 전광판에 갤럭시 S8 광고를 채워 넣었다. 삼성의 기업 로고 색깔인 푸른색을 떠오르게 하는 바다가
[특별 연재] 중구 만리동, 골목을 찾게 하는 재밌는 간판
2017.08.10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서울로 7017을 찾는 사람들을 반기는 간판   서울역 근처를 철길을 기준으로 나누자면 크게 두 공간으로 나뉜다. 환승센터와 서울스퀘어가 있는 앞길, 구두 전문점과 주택과가 밀집한 뒷길이다. 만리동은 뒤편에 있는 동네다. 길쭉하게 뻗은 수많은 철길은 서울역의 앞과 뒤를 마치 분단된 땅처럼 가르는 장벽이었다. 실제로 서울역 앞에서 뒤에 위치한 만리동으로 가려면 꽤 먼 거리를 돌아가야 했다. 최근 오픈한 서울로 7017 덕분에
[불법광고물 정비 우수 사례]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공사장 가림벽 디자인 제작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017.08.10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소통의 장으로 활용   본보는 한국옥외광고센터와 공동으로 불법광고물 억제 차원에서 2016년에 각 지자체별로 진행했던 정비사업 중 모범이 되는 사례를 선정해 연재한다.   이번 호에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서 시행한 ‘공사장 가림벽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한다.   부산시 해운대구는 지난해 공사장 가림벽 디자인 제작을 완료하여 공사장에 가림벽을 설치할 때 활용하
[Close Up] 기술의 힘에서 일상의 힘으로
올해 칸 라이언즈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기술에 다들 지친 걸까. 기술로 향하던 트렌드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왔다. 기술에 맞춘 아이디어 대신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쉽고 간결한 크리에이티브가 유독 눈에 많이 띄었다. 물론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감히 올해 트렌드를 논해 보자면 ‘Human’, ‘Story’, “Easy’ 이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
[Close Up] 수상작으로 보는 칸 라이언즈의 변화
2006년 6월, ‘칸 국제 광고제’ 첫 참관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메인 행사장인 ‘칸 팔레 드 페스티벌’ 앞에 섰던 그 날 이루 1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내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훌쩍 바뀌고 다시 찾은 칸은 여전했으며, 달려져 있었다.   푸른 바다, 끝내주는 날씨, 참관인 아이디 카드를 목에 걸고 열정적인 걸음으로 해변가와 팔레 곳곳을 누비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은 그때나
[Close Up] Creativity +-×÷ Technology
2017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가 지난 7월 본선에 오른 1,799편의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매년 세계 광고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던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역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을 통해 광고계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7 파이널리스트에 상위된 작품들은 금년 테마인 Creativity +-×÷ Technology와 상통했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작품 중 상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