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DAEHONG+] 고품격 꿀잼방송 새.답 LIVE 0N - AIR
2017.11.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전문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에서만 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실시간 방송이 소셜 플랫폼의 확장과 함께 어디서든 가능해졌다. 실시간 라이브방송의 묘미를 보여주며 화제가 되었던 대홍기획의 새.답LIVE. 광고회사 최초로 CEO와 함께 사내 라이브방송 형식으로 진행된 '새.답LIVE'진행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DAEHONG NEWS
2017.11.17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 박선미 상무, 2017 KOSAC심사   대홍 기획의 박선미 제작본부장(상무)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경연(KOSAC)'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광고를 광고한다!'를 주제로 건국대학교에서 7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2017 KOSAC'은 우수 광고인재를 발굴하는 국내 최대의 광고 산학연계프로그램이다.이번 경연대회의 전국본선 심사를 평가한 박선미 상무는 롯데D카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등의 캠페인을 제작했고, 업계최초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선보이는 'ICS'행사를 총괄 기획한바 있다.
[LEADER TO LEADER] 재밌는 게 최고야! 이고슬 리더
2017.11.16 12:00 | 펜타브리드
  쾌할한 웃음이 돋보이는 이고슬 리더, 일을 대할 때만은 한없이 진지해진다.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를 하나하나 손으로 꼽던 그녀는, 이내 밝은 목소리로 지금까지 참여한 프로젝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다. 늘 쾌활한 언어와 밝은 미소로 사람을 대하는 이고슬 A.E를 만났다. “A.E.의 업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커뮤니케이션이에요.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해야 더 깊고 좋은 아이디어가 나와요” 6년차 A.E.가 된 이고슬
CD열전 #02. 방은하 ECD-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 만들려면 ‘사람의 마음’을 읽어라
2017.10.27 12:00 | HS Ad
  다시 보고 싶은 광고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카피, 음악, 비주얼워크 등 어느 한구석이 보는 이의 감정 어딘가를 움직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방은하 ECD는 누군가의 감정이 움직이는 그 순간을 위해 지금껏 영화를, 책을, 예능 프로그램 그리고 사람의 마음을 관찰해 왔는데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스페셜리스트이자 멀티플레이어로 광고라는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방은하 ECD에게 아이디어와 좋은 광고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Interview] "저는 광고가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회와 마찬가지로 광고는 진화할 것입니다."
2017.10.11 12:00 | 광고계동향
  광고를 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으며, 광고에 대해 본인이 평소 가지고 있는 가치관 또는 세계관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모든 광고를 통해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가치가 인간의 필요를 해결하는지 아닌지 관계없이, 제품이나 서비스로 혜택을 제공하거나 단순하게 사람들을 기쁘게 해야 합니다.   심사위원장님은 글로벌 브랜드 광고 캠페인으로 주요 국제광고제 수상을 하신 바 있으십니다. 가장 대표적인 캠페인 사례 몇 가지만
[LEADER TO LEADER] 펜타 그랑블루 10, DMG DC 이보람 리더
2017.09.20 12:00 | 펜타브리드
 근속 10주년! ‘그랑블루10’ 달성을 축하하자 이보람 리더는 “좋아하는 일을 하다 보니 어느새 10년이 되었을 뿐”이라며 담담히 고개를 흔든다. 지난 시간을 회고할 때든, 근속기념 10일 휴가를 설명할 때든 그녀는 자신을 과장하거나 포장하는 법이 없다. 찬찬히, 단단한 발걸음으로 나아가는 웹퍼블리셔 이보람 리더를 만났다. 입사할 때가 새롭겠다 당시 펜타는 남산 자락에 있었다. 꼴딱 고개를 넘어
[Cutting edge] 크리에이터들이 공유하는 <내 인생의 광고 Top5>
2017.09.07 12:00 | 펜타브리드
크리에이터들은 유혹자다. 그들이 만든 광고는 15초, 30초. 아주 짧은 순간 동안 보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광고 안에 어떤 매혹의 단서들을 숨겨놓는 모양이다. 특히 가슴에 오래 남는 광고엔 공통의 원칙이 있음을 발견한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것을 넘어, 소통과 응답을 통해 나와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낸다는 거다. 궁금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를 유혹할 광고를 만들고 있을 크리에이터들이 꼽은 '내 인생의 광고'는 무엇인지.    
[INSIDE] 디지털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통합이자 확잗! HS애드 디지털 CR 팀 인터뷰
2017.08.24 12:00 | HS Ad
'디지털이 아닌 캠페인은 없다'는 말이 나올 만큼, 광고 마케팅의 근간이 디지털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털이 일상적인 말로 널리 쓰일수록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정의를 내리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HS애드 역시 새로운 광고 환경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08년, 회사 이름을 ‘Hybrid Solution’을 뜻하는 HS애드로 바꾸고 새로운 광고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올해
[INSIDE] 경험을 디자인하다, HS 애드 리테일 사업부
2017.08.24 12:00 | HS Ad
  홍대의 랜드마크, 젠틀몬스터 플래그쉽 스토어를 방문해본 적 있나요? 젠틀몬스터는 안경 브랜드라는 틀에 머무르지 않고, 25일 주기로 매장을 새롭게 꾸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안경을 판매하는 목적을 넘어서 소비자들에게 패션, 팝아트, 향수 등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매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지요.  이처럼 매장이 단순히 제품의 판매 창구가 아니라 소비자와의 교감을 통해 궁극적으로 구매
[INSIDE] HS애드, 중국 디지털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다!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3인 인터뷰
2017.08.23 12:00 | HS Ad
HS애드 중국법인은 2017년 상반기에 매일유업의 핵심 브랜드인 애사락금전명작과 바리스타, 하이트진로 참이슬, 청정원 춘완, 하나은행이 론칭한 1Q 서비스 브랜드 등의 대행 계약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올해 초 우리나라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입과 성장 과정에서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를 ‘IMC 사업부’로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위기의 지상파 생존 전략과 미디어 활용 방안②] 지상파 광고효과 제고를 위한 미디어 전략 방안
  ‘지상파의 위기’라는 말이 익숙하다. 어느 광고주, 어느 타겟의 상품을 담당하던 상관없이 미디어 플래너라면 매년 매체 동향 보고에서 언급하게 되는 것이 “지상파가 전년 대비 시청률이 몇% 감소했다”는 말이다. 시청률로 대표되는 통계적 수치만이 아니다. 최근 이슈가 되거나 회자되는 프로그램의 많은 수가 tvN 혹은 JTBC를 통해 만들어지다 보니 실제로 지상파가 만들어내는 프로그램 이슈성도 예전만 못하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진단] ABC협회 회장 선출 표류
    한국ABC협회가 파행적인 운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성준 前 회장이 지난 12월 15일 대법원 판결로 법적 해임이 결정된 가운데, ABC협회가 신임회장 선출을 미루면서 4개월째 회장이 공석 상태에 놓여 있다. ABC협회 정관에는 회장이 궐위되었을 때는 후임자를 이사회에서 조속히 선출하며, 보선된 회장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4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2017년 정기총회는 열리지
[Media Insight]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_방송과 디지털 중심
2017년 상반기 광고시장 올 상반기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남을 정치적 격변의 시기였다. 정치적 이슈의 영향 속에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은 다소 머뭇거리는 현상을 보일 수밖에 없었다. 이와 같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반기 광고시장은 전년과 유사한 광고시장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분석됐다. 제일기획 자체 분석 결과, 상반기 국내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6%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형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전년 대비 늘리면서 중형 광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