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2017.03.21 03:1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Rising Star] 낭비없는 삶, 낭비없는 디자인|슬로워크
2017.03.06 01:43 | 펜타브리드
      Q1. 사회적, 친환경 디자인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슬로워크를 소개해 주세요. 슬로워크는 환경과의 균형에 초점을 맞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기업입니다. 편집디자인 에이전시에서 시작해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전략, IT 솔루션까지 영역을 넓혀 왔는데요. 2015년에는
[Leader to Leader] 펜타 웃음 바이러스, 이용신 리더
2017.03.06 11:13 | 펜타브리드
      속도와 경쟁이 만연한 세상의 흐름 속 자신을 최대한 낮추고 타인과 즐겁게 연결되어 살아가는데 삶의 초점을 맞춘 펜타브리더가 있다. 펜타브리드 지하 1층에서 옥상까지 조성된 ‘계단길’에서 가장 가슴에 와 닿는 글귀가 무엇이냐 물으니, ‘빨리 가려거든 혼자 가라. 멀리 가려거든 함께 가라.’라고 지체 없이 말하던 리더, 사우들의 압도적인 인기표를 얻어 2017년 펜타 사우회장이 된 이용신
[Interview]"구성원 간의 학술 교류를 활성화시키고 광고홍보업계 및 미디어산업과 상생의 활로를 모색하는 데 있어 학회가 더욱 능동적인 역할을 담당해야 할 것입니다.”
2017.02.27 11:15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홍보학회 12대 회장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큰 학회의 회장을 맡는다는 건 학자로서 영광스런 일이기도 하지만,무겁게 주어진 책임을 잘 감당해야 한다는 부담도 클 수밖에 없습니다. 지난 5년간 저희 학회의 임원으로 일하면서 학회를 어떤 모습,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가야할지 나름의 신념을 다져나갈 수 있었습니다. 회장으로서의 권한이 주어진 1년의임기 동안 제가 가졌던 소신을 학회 운영에 최대한
[Rising Star] 한글로 피어나는 아름다운 세상, 산돌티움
2017.02.16 05:43 | 펜타브리드
  Q1. 한글 서체의 대중화에 큰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산돌티움을 소개해 주세요. 산돌티움은 산돌커뮤니케이션의 자회사로, 한글과 한국의 문화를 세계인과 소통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개발하여 기쁨과 감동을 전파하는 기업입니다. 우리는 독창적이면서도 자유로운 활용이 가능한 ‘한글 글꼴’과 ‘유쾌한 복고풍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으로 믹스한 제품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 막힌 벽을 허무는 따뜻한 소통의 통
[You Thumb] 대홍기획 크리에이티브솔루션 4팀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아이소이 캠페인을 만든 사람들이 궁금하다. 대홍기획 내에서 CS4팀의 역할과 포지션에 대해 설명해 달라. 한때 CS4팀은 여자들로만 구성된 아마조네스팀이었다. 올해 문준기 JCD와 류동우 대리가 들어오면서 ‘너무 강력한 음기 때문에 말 걸기도 힘들다’라는 이야기를 더는 듣지 않게 됐다. 문준기JCD는 AD 출신으로 대홍 최고의 패셔니스타이자 대표 솔로남으로 통한다. 여기에 이 팀에서 가장 오랫동안 함께 일하
[CELEBRITY] 뭐라도 달라지는 세상을 위해
2017.01.11 12:00 | INNOCEAN Worldwide
뭐라도 달라지는 세상을 위해 김은희 작가  X 강태영 차장 글 쓰는 일을 업으로 하는 두 사람이 마주 앉았다. 장르물의 대가로 한국 드라마의 다양성과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작가 김은희. 분야는 다르지만 세상의 마음을 움직일 메시지를 강렬한 한 줄의 카피로 보여주는 이노션의 카피라이터 강태영 차장. 쓰고자 하는 것이 16부작의 드라마든, 단 한 줄의 카피든 두 사람의 글은 맥을 같이한다. 쓰디쓴 소주 한잔이
[FIRST MOVER] 세상을 번역하는 남자, 황석희
2017.01.11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름 황석희 직업 영화번역가 나이 38 사는 곳 일산 혈액형 B 성격 한량 자주 쓰는 말(입버릇) 그 영화 저 주세요 수면 시간 새벽 2~4시에 취침.7~8시간 수면 일어나면 가장 먼저 하는 일 커피를 내린다 나의 장단점 사람에게 모질지 못한 게 장점이자 단점 요즘 주된 관심사 자막에 대한 관객의 반응 인생 좌우명 "인생에 모토 같은 게 있으면 피곤하다" 가장 힘이 되어준
[Rising star] Share with my goods, 위드마이 치약
2016.12.29 12:00 | 펜타브리드
  Q1. ‘나와 이웃 그리고 환경과 모든 생명을 생각하는’ 치약 위드마이 그리고 ‘치약 만드는 치과의사’로 불리는 민승기 대표님을 소개해 주세요. 위드마이는 ‘국내 최초 비건 인증 치약’으로 미국 PETA와 영국의 Vegan Society에서 인증을 받은 동물실험반대 제품이에요. 어른, 엄마, 임산부, 아이들 치약 구분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에
[Interview] "대한민국의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이나 크리에이티브 수준이 세계적인 수준에 안착했다고 판단됩니다"
2016.12.12 12:00 | 광고계동향
  ‘2016년 대한민국광고대상’ 심사위원장이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올해로 ‘대한민국광고대상’이 23주년을 맞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처럼 권위 있는 행사의 심사위원장이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만, 상당히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세계적인 국제광고제들의 수상작들이 세계적인 광고의 흐름을 이끌듯이, 이번 대한민국광고대상의 심사
[Consumer Insight] Positioning하지 말고 Tasting하라.
지금까지 마케팅은 나이, 성별, 거주 지역, 소득 등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을 세분화된 동질 집단으로 구분하고(고객세분화 : Segmentation) 특정 집단을 목표 고객으로 설정하여(목표고객 설정 : Targeting), 이들의 욕구와 필요를 만족하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제품의 가치를 제안하는(포지셔닝 : Positioning) 이른바 STP 전략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전개되었다. 그리고 STP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기본적이고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Global Creative] 엉뚱한 놈, 센 놈, 영리한 놈
2월은 짧습니다. 2월은 어중간합니다. 뭔가 새로운 결심을 하기에는 좀 늦은 것 같고 새 학기, 새 출발 같은 말들은 3월에 더 어울리니까요. 하지만 2월에는 1년 중 가장 달콤한 날이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그 기원에 대한 설은 분분하지만 대체로 이렇게 정리됩니다. 로마제국의 클라우디우스 2세가 징집을 위해 금혼령을 내립니다. 원정 출정에 나설 병사들이 아내와 아이를 생각하면 몸을 사리게 되고 그러면 전쟁에 진다는 이유에서입니다. 하지만 발렌티노
[Close Up] 한국광고총연합회, 2016년 광고계 10대 이슈 발표
  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16년 한 해를 정리하며 ‘광고계 10대 이슈’를 선정했다. ‘광고계 10대 이슈’는 지난 2016년 12월, 광고업계 종사자 및 일반인 등 464명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했으며, 광고주/광고회사/매체사/제작사/학계/광고관련단체/학생 등이 참여했다.   조사·정리 편집부   여러 이슈 중 가장 많은 의견이 반영된 것은 ‘포켓몬GO 열풍이 몰고 온 광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ising Star]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
  Q1. 콘텐츠와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를 소개해 주세요. 글랜스TV는 방송과 매거진의 장점을 결합한 뉴미디어입니다. 20~30대 중반의 젊은 소비층 대상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네이버,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 홈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 하고 있어요. 이와 함께 레드불 같은 주요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광고人] CJ E&M 광고사업본부 판매기획팀 정재민 차장, 강병완 사원
다음(DAUM)의 인기 웹툰 ‘미생’을 보면 바둑의 한 수 한 수처럼 펼쳐지는 인턴 장그래의 직장생활 적응기가 그려져 있다. 이야기는 숨 돌릴 틈 없이 펼쳐지는 종합 상사의 직장생활이 신입사원 장그래와 일 중독 오 과장, 든든한 멘토 김대리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아직 살아 있지 못한 ‘미생’에서 언젠가 도달할 ‘완생’을 향해 오늘도 한 수 한 수 걸어가는 대한민국 직장인들, 그 중에서도 우리 광고인들은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떤 고민들을 하고 있는가? 월간 광고계동향에서는 인적자원이 전부인 광고계의 구성원 ‘사람(人)’에 초점을 맞춰 업계 각 단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들, 광고인이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아보고자 한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Theme] 광고시장의 변동, 빅데이터로 새롭게 답하다
  알파고의 충격이 빅데이터 열풍으로   2016년 3월 9일은 전세계를 충격에 빠져들게 한 날, 빅데이터와 딥러닝으로 무장한 '기계 대표' 알파고에 의한 '인간대표' 이세돌의 첫 패배로 기록된 날이다. 하지만 바로 그 순간, 대한민국은 물론 전 인류는 즉각적으로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각인하게 되었다. 이후 1년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들은 앞다투어 빅데이터 분석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러한 대규모 지각변동은 광
[Special Theme] 2017 마케팅, 디지털로 새롭게 답하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Minority report)'는 2002년 개봉하여 큰 화제를 일으킨 SF범죄 액션영화다. 2054년 워싱턴을, 범죄가 일어나기 전 범죄를 예측하고 범죄자를 단죄할 수 있는 미래사회로 그리고 있다. 영화 속에 나오는 미래 예층 기술이나 무인자동차, 홍채 스캐너와 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등 영화개봉 당시 황당한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이야기로만 치부 되었더 기술들이 이제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마윈 알리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Special Issue] 2017년 업종별 광고시장 전망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이현정 팀장     2016년 리뷰와 2017년 전망   2016년만큼 다이내믹한 해가 역사상 몇 번이나 있었을까? 영국은 작년 초 국민투표를 통해 브렉시트를 통과시키며 EU 체제의 탈퇴를 선언했으며, 미국은 오바마 행정부가 8년 임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자국 위주의 보호주의 경제 정책으로 급진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견된다. 국내 역시 최근 정치적, 경제적 상황이 순탄치 않은 것은 모두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ulture]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3월의 살롱학, 나만의 DIY비누클래스 종료     펜타브리드 내외부 고객이 크리에이티브한 배움으로 하나되는 시간, 3월의 [살롱학]은 퀸즈아로마와 함께하는 <나만의 DIY천연비누 클래스>로 진행되었습니다. 몸풀기 요가로 시작된 본 행사는 자연의 재료들을 직접 고르고 찧고 자르고 컬러를 입혀 나만의 천연 비누를 만들어 보는 색다른 시간이었습니다. 비누가 굳는 사이, 동안 세안법과 짝꿍끼리 아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