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Leader to Leader] 똑부러지는 디자이너 이유진 리더
2018.11.13 12:00 | 펜타브리드
디자이너 이유진 리더입니다. PC, 모바일, 앱 디자인을 하면서 구축 전반적 업무와 제안 업무를 함께 맡고 있습니다.
[2018 DCA] 수상소감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둘 다 처음으로 도전했던 공모전에서 수상한 것도 너무 감사한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한편으로는 얼떨떨하기도 하고 정말 우리가 받아도 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시기에 좀 더 열심히 나아가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더욱 겸손하고 성실한 태도로 도전하겠습니다. 
[DAEHONG+] 좋은 과정을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나간다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끝이 좋으면 다 좋다’라는 말은 적어도 문준기 JCD의 광고 철학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세상에서 가장 짧은 영상 예술인 광고에 매료됐지만 짧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기까지의 긴 과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믿는, 문준기 JCD를 만났다.
[DAEHONG+] 기업문화 대담 대홍에 답하다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질문이 바뀌면 답도 바뀌어야 한다. 지난해 대홍기획은 기업 슬로건 ‘새롭게 답하다’를 선언하고 급변하는 광고시장을 넘어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세부적으로는 다양한 복지제도 확대를 통한 직원 만족도 제고(Big Pride)와 이를 통한 성장 원동력 확보로 토털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의 변화(Big Picture)를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대홍기획은 지난해부터 대홍에 답하다(이하 대답) TF를 구성해 다양한 복지제도 도입 및 기업문화 변화 등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기업문화 개선 TF인 대답 TF에 참여한 4인의 대담을 통해 변화하는 대홍기획의 기업문화와 추진 경과에 대해 들어본다.
[INNOCEAN Essay] 생각은 크게 하고, 행동은 작게 하라
2018.11.07 12:00 | INNOCEAN Worldwide
“INNOCEAN Essay”는 이노션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자유기고로 꾸며지는 코너입니다. 그들의 개인 생활을 들여다 보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견해,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분석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는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INNOCEAN Essay”의 첫 번째 작성자인 이노션 월드와이드 미국법인의 Greg Braun ECD의 경영철학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직접화법] 브랜드와 소비자, 서로의 ‘관계’에 대해 묻다
2018.11.05 12:00 | CHEIL WORLDWIDE
디자인 부문 심사위원으로 2018 Spikes Asia에 다녀온 조영민 그룹장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기존 광고의 한계를 넘어 어떻게 서로 소통하며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을까”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전 세계 광고인들이 고민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 이야기를 더 들어보자.
[INSIDE/PEOPLE] “우리는 언제나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래왔듯이” - CD열전 #13 박인규 CD 인터뷰
2018.10.29 05:21 | HS Ad
최근 HS애드를 견학하고자 하는 학생들 사이에 화제가 되는 인물이 있습니다. ‘그분의 강의를 꼭 듣고 싶다’는 요청이 폭주하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2016년 SSG.COM ‘쓱’ 캠페인에 이어 최근 '쓱어'로 유명한 SSG.COM 광고를 만든 박인규 CD입니다. CD가 되지 않았다면 지금쯤 미술 선생님을 하고 있을 것 같다며 환하게 웃는 이 사람. 박인규 CD를 HS애드 블로그에서 만났습니다.
[Interview] 이화니 오비맥주 마케팅부문 카스팀 브랜드 부장
2018.10.12 01:57 | 광고계동향
오비맥주는 20개 가량의 맥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 니다. 그 중에서도 카스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공장에서 갓 생산한 맥주가 가장 맛있는 맥주라는 것이 일반적인 통 념이듯이, 맥주는 고도주와 달리 신선도가 무엇보다 중시되는 신 선식품입니다. 카스의 경우 시장에서 제품 판매 회전속도가 워낙 빨 라 소비자들이 항상 갓 뽑아낸 생맥주나 다름없는 카스 병맥주를 항 상 음용한다는 것이 카스의 강점입니다. 카스 캔맥
[Leader to Leader] 도움이 필요할 땐 언제든! 김문섭 리더
2018.10.12 12:00 | 펜타브리드
경영그룹 HMG의 김문섭 리더입니다. 펜타브리드 모든 리더님들의 입사부터 퇴사까지 리더님들과 밀접한 여러방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신입리더님 교육 오리엔테이션, 리더패스 발급, 전체회의인 블루홀미팅 사회, 전사 비품 및 시설관리, 매주 금요일마다 발행되는 사내 뉴스레터 불금뉴스 제작, 퇴사 프로세싱까지 다 맡고 있으니까요. 이정도 사내죠. 후후후.
[초대의 글] 창립 30주년 기념, 광고주대회에 초대합니다
2018.10.11 12:00 | KAA저널
자유롭고 합리적인 광고시장 조성과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한국광고주협회가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이에 오는 10월 25일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 등 광고주체가 한자리에 모여 '2018 한국광고주대회'를 열고, 과거 3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앞으로 30년을 향한 광고의 역할과 비전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Interview] 이화니 오비맥주 마케팅부문 카스팀 브랜드 부장
오비맥주는 20개 가량의 맥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 니다. 그 중에서도 카스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공장에서 갓 생산한 맥주가 가장 맛있는 맥주라는 것이 일반적인 통 념이듯이, 맥주는 고도주와 달리 신선도가 무엇보다 중시되는 신 선식품입니다. 카스의 경우 시장에서 제품 판매 회전속도가 워낙 빨 라 소비자들이 항상 갓 뽑아낸 생맥주나 다름없는 카스 병맥주를 항 상 음용한다는 것이 카스의 강점입니다. 카스 캔맥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