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서비스플랜코리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인사/동정] 서비스플랜그룹, 플랜넷코리아 설립 및 홍준화 대표 선임
2017.03.23 10:18 | 서비스플랜코리아
?서비스플랜그룹, 플랜넷코리아 설립 및 홍준화 대표 선임   -디지털 에이전시 출범으로 서비스플랜그룹의 국내 디지털 통합 캠페인 역량 강화 -서비스플랜그룹의 'House of Coummunication' 비즈니스 컨셉 본격 가동     2017년 3월 22일 – 세계적인 독일계 독립 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그룹이 자사의 디지털 사업 부문인 플랜넷의 한국법인(Plan.Net Korea)을 출범하고, 초대 대표로는 차이커뮤니케이
[미디어와이드뷰] 마케팅 채널로 새로운 도약 꿈꾸는 종합편성채널
2017.02.16 04:49 | CHEIL WORLDWIDE
종합편성채널은 2009년 7월 방송법•신문법•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법(IPTV법) 등 미디어 관련법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신문의 방송사 겸업이 가능해지고 기업의 방송사 지분 소유 허용에 대한 규제도 완화됨에 따라 도입됐다. 최근 시청률 급상승으로 새로운 도약을 꾀하고 있는 종합편성채널의 변화와 더불어 JTBC의 업프런트 상품에 대해 알아보자.     지상파TV, 케이블TV, 종편의 차이점   텔레비전에서 채널을 돌리다 보
[인사/동정]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2017.01.03 12:00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기획조정실장 김갑수▷문화예술정책실장 김영산▷문화콘텐츠정책실장 이우성▷체육정책실장 이형호▷종무실장 김재원◇과장급 전보▷국립국어원 특수언어진흥과장 최혜원▷국립중앙박물관 부여박물관장 윤형원▷〃 공주박물관장 김규동▷〃 제주박물관장 김종만◇과장직위 승진▷국립국어원 공공언어과장 김문오▷국립중앙박물관 교육문화교류단 전시과장 장상훈▷〃 전주박물관 학예연구실장 신상효
[Media Insight] 응답하라 2007, 그리고 2017
2016.12.12 12:00 | 광고계동향
글 박영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컨버전스팀 매니저 2007년 10월, IPTV 광고는 약 10여 개 광고주가 처음 송출되었고, 어느덧 2017년, 드디어 IPTV 광고는 10년이 될 예정이다. 이제는 일반인들도 제법 익숙해진 IPTV라는 단어지만, 당시만 해도 IPTV라는 매체 자체를 설명하고 소개하는 것이 광고인들을 만날 때마다 맨 처음 하는 의례적인 이야기였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당시만 해도 IPTV는 처음 등장한 매체였고, 상업광고를 시
[인사/동정]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2016.11.14 06:04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국장급 전보 ▷정책기획관 김현모 ▷미디어정책관 박위진 ▷체육정책관 한민호 ▷체육협력관 전병극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 김영수 ▷대한민국예술원 사무국장 심동섭
[인사/동정]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2016.10.17 05:54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고위공무원 임용> ▷차관보 이동주 <과장급(개방형직위) 임용> ▷국립중앙박물관 청주박물관장 한봉규
[인사/동정] 방송통신위원회 인사 外
2016.09.29 06:12 |
방송통신위원회 ▷기획조정관 임용 △기획조정관 최성호 미래창조과학부 ▷과장급 전보 △ 창조행정담당관 권기석 △ 생명기술과장 조낙현 △ 과학기술정책과장 권석민 △ 연구환경안전팀장 강호원문화체육관광부 ▷고위공무원 임용 △장관정책보좌관 박종진 ▷과장급 전보 △장관실 장관비서관 송윤석  
[인사/동정]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2016.09.27 03:16 |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문화체육관광부 ▷과장급 전보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자료관리과장 황보명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전시운영과장 김기용
[인사/동정]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2016.09.08 10:25 |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  문화체육관광부  ▷국립국악원 국악연구실장 김희선
[인사/동정] 미래창조과학부 인사
2016.09.02 06:37 |
미래창조과학부 인사 ?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개발정책과장 이창윤 ▷미래인재정책과장 허재용 ▷지능정보사회추진단기획총괄팀장 권용현 ▷지능정보사회추진단산업육성팀장 최동원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7 광고주 현황조사
 본 조사에 참여한 83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100억 이상이 21개사, 50억 이상 100억 미만이 9개사, 50억 미만이 49개사, 무응답이 4개사로 나타났으며, 50억 이상의 광고주는 전체 설문조사의 36.1%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도표1].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응답한 광고주의 62.7%가 올해 광고비를 확대하거나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56.4%의 광고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Close Up] 2016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
  2016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6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7,270억 원) 대비 1.5% 성장한 10조 8,83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3월 7일(화) 발표했다. 지난해 국내외 정치적 불안정성과 경기 침체 등의 영향으로 광고 시장 역시 낮은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광고가 일부 매체에 집중되지 않고 다양한 매체로 분산되는 ‘미디어 파편화’ 트렌드가 나타났다. 국내 광고 시장의 미디어
[Interview] “ 정형화된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최상의 방법,전략을 찾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때 한국 광고 업계가 늘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먼저 올해 ADFEST 2017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처음 ADFEST 2017에 참여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받는 것은 언제나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더욱이 이번 애드페스트에서는 광고 업계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필름과 라디오 부문의 심사를 총괄하는 심사위원장에 위촉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종류의 미디어 채널이 공존하는 상황 속에서도 필름, 즉 영상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You Thumbs] ADFEST광고제 '인사이트'를 접하고 '사람'을 만나다
  1998년 창설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글로벌 광고제로 자리잡은 ADFEST(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 창설 20주년을 맞아 '다양성의 20년(20Years of Diversity)'을 테마로 열린 올해 광고제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0여개 국가에서 3천 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1,200명이 넘는 광고인들이 참석했다.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ADFEST에 참석했던 대홍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어카운트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Special Issue] 2017년 업종별 광고시장 전망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이현정 팀장     2016년 리뷰와 2017년 전망   2016년만큼 다이내믹한 해가 역사상 몇 번이나 있었을까? 영국은 작년 초 국민투표를 통해 브렉시트를 통과시키며 EU 체제의 탈퇴를 선언했으며, 미국은 오바마 행정부가 8년 임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자국 위주의 보호주의 경제 정책으로 급진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견된다. 국내 역시 최근 정치적, 경제적 상황이 순탄치 않은 것은 모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결정적 순간] #주름꽃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