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히든스토리] 영화만큼 재미있는 영화 마케팅 스토리
2017.09.19 12:00 | CHEIL WORLDWIDE
  ‘보스베이비(배급 CJ E&M)’가 개봉 이후 ‘2017년 역대 애니메이션 오프닝 스코어 1위’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영화의 재미는 물론, 관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전략도 흥행 돌풍에 한몫했을 터. 프로젝트를 담당한 비즈니스 9팀 최병호 프로가 흥미진진한 마케팅 스토리를 들려줬습니다.   제일기획의 솔루션이 모여 관객을 사로잡다! &ldq
[히든스토리] 우리 모두에게 던지는 희망 메시지, 뮤지컬 주유소
2017.09.19 12:00 | CHEIL WORLDWIDE
  지난달 공개된 에쓰-오일 광고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 잊고 살던 꿈을 노래하며 공감을 끌어낸 것.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비즈니스 9팀 배민아?김찬?심현진 프로가 들려줬습니다.   주유소, 공간의 재발견 에쓰-오일은 정유사 중에서도 단일 브랜드로 10년 넘게 지속적으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해온 역사적인 브랜드(historical brand)입니다. 브랜드 초창기에는 ‘좋은 기름
[TREND]함께 울어주는 공감 마케팅 ? 중국 상차 카페 성공 비법
2017.09.19 12:00 | CHEIL WORLDWIDE
    지난 4월 28일 중국 상하이 푸토우구(普陀?) 전철역 부근, 울면서 만든 차라는 의미의 상차(?茶)라는 카페가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그날 저녁 중국의 거의 모든 포탈과 언론은 메인 뉴스에 이 상차 카페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는데요. 4일간 진행했음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중국 상차 카페의 마케팅 비법을 소개합니다.   중국 상하이를 나흘 동안 뜨겁게 달군 ‘상차’ 상차의 마케팅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유럽편
2017.09.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1. 영국 옥외광고의 디지털화는 거스릴 수 없는 세계적 추세   클레어 새들러(Claire Sadler)는 개인용, 업무용 및 공공부문에 걸쳐 수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BT(British Telecom)의 그룹브랜드 담당이사이다. 그녀는 BT 그룹 브랜드에 관하여 브랜드 체험을 포함한 마케팅 활동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BT는 현재 '비데어( Be There)'라는 단일한 마케팅 구호 아래 통신이 사람들의 일상에서 차지
[미국/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편 - 게임화면을 뛰쳐나온 클래시 오브 클랜 : 뉴욕 부르클린에서 소비자들을 만나다
2017.09.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모바일 게임을 특별히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클래시 오브 클랜'이라는 게임은 결코 낯설지 않게 들릴 것이다. 2015년 미국 슈퍼볼 광고에서 '클래시 오브 클랜'은 영화 배우 리암 니슨을 모델로 한 TV 광고를 집행했다. 영화 '테이큰'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슈퍼볼 TV광고는 SNS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은 핀란드의 슈퍼셀(Supercell)이 개발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서,앱스토어에서 먼저 베타 테스트를 거쳐 20
[Creativity] 태국 주민 안전 지키는 유기견 '워치도그(WATCHDOGS)'
2017.09.15 12:00 | CHEIL WORLDWIDE
매년 태국에서 버려지는 유기견은 10만 마리. 이들은 쓰레기를 뒤지거나 무리 지어 다니며 공포감을 조성하는 등 지역 사회의 골칫덩이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비단 태국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닙니다. 나날이 증가하는 유기견은 동물 학대와 개고기 거래 등 더 큰 문제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동물보호단체 소이도그재단(Soi Dog Foundation)과 제일기획 태국법인이 유기견을 영웅으로 만들기 위한 이색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nb
[SIGN]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공간, '열정에 기름붓기 무인서점'
2017.09.12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쉬면서 놀면서, 즐거운 독서를 권하는 '무인서점' 작년 11월 말에 문을 연 '열정에 기름붓기 무인서점'은 동기부여 콘텐츠 제작업체 '열정에 기름붓기'(열기)가 운영하는 공간이다. 열기는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에 채널을 만들어 청춘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하고 있다. '열정에 기름붓기' 이재선 대표는 "동기부여 콘텐츠를 제작할 때 소재를 주로 책 속에서 많이 찾아요. 책 관련 콘텐츠를 만들면서 젊은 층의 독서율을
[Excellent]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공사장 가림벽 디자인 제작-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017.09.12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한국옥외광고센터와 각 지자체가 공동으로 불법광고물 억제차원에서 2016년에 진행했던 정비사업 중 모범이 되는 사례를 선정해 연재한다. 이번 호에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공사장 가림벽 디자인을 소개한다. 자료제공 광고광역시 북구 광고물관리팀 / 고광석 기자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 소통의 장으로 활용 본보는 한국옥외광고센터와 공동으로 불법광고물 억제 차원에서 2016년에 각 지자체별로 진행했던 정비사업 중 모범이 되는 사례를 선정해 연재한다.
2017년 SCL 도시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신직업 교육과정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2017.09.11 12:00 |
  2017년 SCL 도시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신직업 교육과정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란? 점포 일부나 건물 전체, 특정 구역이나 도시 전반 등 우리 생활 공간에서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효율적으로 소통하여 쾌적하고 스마트한 도시환경을 구현하는 전문가   □ 생활형 디지털사이니지 전문가 진출 가능 분야 디지털사이니지 전
[LIFE]불편해서 더 끌리는 아날로그의 매력
2017.09.11 12:00 | HS Ad
불편해서 더 끌리는 아날로그의 매력   한동안 보기 힘들었던 필름이나 흑백 사진 혹은 영화들이 최근 잇달아 나오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 편리함으로 대변하는 디지털과 다른 재미를 선사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예상과 달리 선호도가 높은 층은 디지털에 익숙한 10~20세대입니다. 젊은 세대가 편리하고 친숙한 디지털 기술 대신 경제적으로도 때로는 시간적으로도 비용이 큰 아날로그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Close Up] 기술의 힘에서 일상의 힘으로
올해 칸 라이언즈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기술에 다들 지친 걸까. 기술로 향하던 트렌드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왔다. 기술에 맞춘 아이디어 대신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쉽고 간결한 크리에이티브가 유독 눈에 많이 띄었다. 물론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감히 올해 트렌드를 논해 보자면 ‘Human’, ‘Story’, “Easy’ 이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
[Close Up] 수상작으로 보는 칸 라이언즈의 변화
2006년 6월, ‘칸 국제 광고제’ 첫 참관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메인 행사장인 ‘칸 팔레 드 페스티벌’ 앞에 섰던 그 날 이루 1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내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훌쩍 바뀌고 다시 찾은 칸은 여전했으며, 달려져 있었다.   푸른 바다, 끝내주는 날씨, 참관인 아이디 카드를 목에 걸고 열정적인 걸음으로 해변가와 팔레 곳곳을 누비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은 그때나
[Close Up] Creativity +-×÷ Technology
2017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가 지난 7월 본선에 오른 1,799편의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매년 세계 광고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던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역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을 통해 광고계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7 파이널리스트에 상위된 작품들은 금년 테마인 Creativity +-×÷ Technology와 상통했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작품 중 상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