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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Intro] 재미, 모여들게 하는 힘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밥이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밥상머리에서 책을 읽다가 야단맞은 적이 있으신가요?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는 줄도 모르고 고무줄놀이에 빠진 적이 있으신가요?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웹툰을 보다가 내려야 할 역을 지나친 적이 있으신가요?  리모컨을 이리저리 돌리다가 우연히 보게 된 드라마에 꽂혀 주말 내내 몰아 보기를 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느닷없이 마주친 가게에서 생각지도 못했던 물건들을 한아름 사들고 나온 적이 있으신
[테마 소비자학] 좋은 유머와 나쁜 유머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기계의 마찰면을 줄이기 위해서는 윤활유가 필요하다. 소비자와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유머는 그런 윤활유 역할을 한다. 관건은 공감대 형성에 유용한 유머와 역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유머를 구별해야 한다는 점. 그 둘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        양날의 칼 유머는 사전적 의미로 ‘남을 웃기는 말이나 행동’을 의미한다. 대다수 사람들은 유머 감각이 풍부한 사람에게 호감을 느낀다. 이는 세 살 먹은 아이들도 아는
[마케팅 레시피] 펀슈머(Funsumer)에게 재미를 팔아라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가성비', '가심비'에 이어 이젠 '가잼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올랐다. 착한 가격에 재미까지 더해진 가잼비를 좇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업과 브랜드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과거 '펀마케팅'의 새로운 버전인 셈이다. 제품의 핵심 가치인 기능과는 무관한 소소한 재미를 위해 기업과 브랜드는 '재미력(力)'까지 구사해야
[Picturesque] ‘노잼’과 ‘탕진잼’ 사이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충동 구매를 바라보는 시선이 바뀌었다. 예전에는 감정적으로 소비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봤고, 당사자들도 씁쓸한 후회에 사로잡히곤 했다. 하지만 요즘엔 어디 그런가. 충동 구매를 하더라도 기분이 좋아진다면 그게 더 가치 있는 행위라고 생각한다. 이런 소비 행태 속에는 지루한 일상을 스스로 극복하고 스트레스를 즉시 해소하려는 니즈가 내재해 있다. 그 니즈를 끄집어내는 힘이 바로 '소소한 재미'다.    우리가
[결정적 순간] 즐거운 게 필요할 땐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Cheil's upⅠ]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가 내게 말을 걸어온다 <갤럭시 S9 큐브애드> 캠페인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요즘 소비자들은 모바일 검색을 통해 자신의 니즈를 즉시 충족하는 성향을 보인다. 이러한 마이크로 모먼츠는 최근 변화의 바람 속에서 가장 주목받는 키워드이다. <갤럭시 S9 큐브애드>는 마이크로 모먼츠의 중요성을 반영한 캠페인으로, 이를 위해 우리는 몇 가지 관점의 변화를 통해 캠페인을 전개했다.         갤럭시 S9 Cube AD BEST case     #1.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소비자 인
[Cheil's up Ⅱ] 음악으로 ‘톡’ 해 볼까?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때로는 말로, 때로는 글로, 그 글은 편지로, 이메일로, 문자로, 톡으로....감정 표현의 수단과 방법은 계속 진화해 왔다. 카카오톡에서는 언제부터인지 이모티콘으로 표현을 대신하기 시작했다. 말로도, 글로도, 이모티콘으로도 다 표현하지 못하는 그때그때의 감정과 기분을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어떨까?         # 카카오, 이번엔 음악이다  ‘카카오멜론’은 카카오톡에 추가된 새로운
[직접화법] 크리에이터는 뇌를 근육으로 쓰는 선수다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국제광고제 중 가장 먼저 개최되는 애드페스트(ADFEST)는 글로벌 광고업계의 한 해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시금석이다. 올해 다이렉트 및 프로모션 부문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돌아온 장재혁 CD를 만나 수상작들에 얽힌 이야기와 광고인으로서의 소회에 대해 들어 봤다.        ‘2018 애드페스트’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셨는데, 소감부터 들려주신다면?   국제광고제에 참여한다는 일은 언제나 놀라운 경험입니다. 국가와 회
[Global Insight] 아이디어 공유를 두려워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조언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우리는 아이디어 위에 세워진 산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서로 나누는 것은 잘하지 못한다. 브리핑을 할 때는 결과적으로 광고 담당자, 기획자, 그리고 계정 관리 팀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지만 그 밖의 크리에이터들과 사전에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아이디어 공유를 두려워하는 사람들      나눔이라는 것은 왜 두려운 걸까? 이 논의에 대한 통찰을 얻기 위해 최고 책임자급 인사들을 포함해 여러 에이
[Cheil Worldwide News] 제일 인도법인, 삼성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신규 TV 광고 론칭 외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제일 인도법인,삼성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신규 TV 광고 론칭 제일 인도법인이 신규 론칭한 삼성전자의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TV 광고가 현지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광고는 홈 인버터와 태양 에너지로 정전 시에도 작동이 되는 인버터 냉장고의 특장점을 엄마와 딸의 사랑을 전달하는 감성적 접근으로 표현했으며,론칭 15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Consumer Insight] 욜로에서 소확행으로
2017년에 부상했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의 열기 덕분에 많은 사람이 '바로 지금, 여기'에서 가치를 찾기 시작했다. 필자의 주변에서도 '욜로'를 외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향해 마음속에 품고있던 것을 실행하는 용기를 냈다는 사연을 이따금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동시에 분수에 맞지 않는 소비를 통해 '욜로족'이 되려다 '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nsumer Insight] 욜로에서 소확행으로
2017년에 부상했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의 열기 덕분에 많은 사람이 '바로 지금, 여기'에서 가치를 찾기 시작했다. 필자의 주변에서도 '욜로'를 외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향해 마음속에 품고있던 것을 실행하는 용기를 냈다는 사연을 이따금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동시에 분수에 맞지 않는 소비를 통해 '욜로족'이 되려다 '
[The Best Creative] 한국GM 쉐보레 ‘진짜 자동차가 뭔지 알아?’ 명함편
한국GM의 쉐보레 티저광고 ‘진짜 자동차가 뭔지 알아?’ - 명함 편이 약 290편의 후보작을 제치고 국내 최고의 광고회사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뽑는 3월의 애드와플 월간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선정되었다. 자동차의 본질에 대한 문제 제기를 하는 쉐보레만의 과감하고 차별화된 메시지, 신선하고 색다른 소재의 구성과 활용이 자칫 진부 할 수 있는 내용을 세련되고 참신하게 표현해 기존 자동차 광고 형식과는 차별화된 발군의 크리에이티브라는 것이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nsumer Insight] 욜로에서 소확행으로
2017년에 부상했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의 열기 덕분에 많은 사람이 '바로 지금, 여기'에서 가치를 찾기 시작했다. 필자의 주변에서도 '욜로'를 외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향해 마음속에 품고있던 것을 실행하는 용기를 냈다는 사연을 이따금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동시에 분수에 맞지 않는 소비를 통해 '욜로족'이 되려다 '
[The Best Creative] 한국GM 쉐보레 ‘진짜 자동차가 뭔지 알아?’ 명함편
한국GM의 쉐보레 티저광고 ‘진짜 자동차가 뭔지 알아?’ - 명함 편이 약 290편의 후보작을 제치고 국내 최고의 광고회사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뽑는 3월의 애드와플 월간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선정되었다. 자동차의 본질에 대한 문제 제기를 하는 쉐보레만의 과감하고 차별화된 메시지, 신선하고 색다른 소재의 구성과 활용이 자칫 진부 할 수 있는 내용을 세련되고 참신하게 표현해 기존 자동차 광고 형식과는 차별화된 발군의 크리에이티브라는 것이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nsumer Insight] 욜로에서 소확행으로
2017년에 부상했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의 열기 덕분에 많은 사람이 '바로 지금, 여기'에서 가치를 찾기 시작했다. 필자의 주변에서도 '욜로'를 외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향해 마음속에 품고있던 것을 실행하는 용기를 냈다는 사연을 이따금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동시에 분수에 맞지 않는 소비를 통해 '욜로족'이 되려다 '
[The Best Creative] 한국GM 쉐보레 ‘진짜 자동차가 뭔지 알아?’ 명함편
한국GM의 쉐보레 티저광고 ‘진짜 자동차가 뭔지 알아?’ - 명함 편이 약 290편의 후보작을 제치고 국내 최고의 광고회사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이 뽑는 3월의 애드와플 월간베스트 크리에이티브 광고로 선정되었다. 자동차의 본질에 대한 문제 제기를 하는 쉐보레만의 과감하고 차별화된 메시지, 신선하고 색다른 소재의 구성과 활용이 자칫 진부 할 수 있는 내용을 세련되고 참신하게 표현해 기존 자동차 광고 형식과는 차별화된 발군의 크리에이티브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