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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전지적 시점’으로 ‘1인칭 주인공 시점’을 헤아려라
2018.09.06 12:00 | CHEIL WORLDWIDE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1인칭 대명사에는 ‘나’와 ‘저’가 있습니다.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용하는 대명사로는 ‘본인’이 있죠. 하지만 일상적 대화에서 이 단어가 1인칭으로 등장하는 빈도는 매우 낮습니다.
[결정적 순간] 나란 사람에게
2018.09.06 12:00 | CHEIL WORLDWIDE
나란 사람에게
[제일 컬처] “우리 엄마, 아빠는 무슨 일을 할까?” 제일기획에 패밀리가 떴다!
2018.08.23 12:00 | CHEIL WORLDWIDE
지난 17일, 제일기획 1층 로비에서는 평소와 다르게 여기저기서 아이들의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인 ‘제일 패밀리 데이’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제일러의 주니어들이 바로 그 주인공!
[Special Issue] 리젝션피에 관한 청와대 청원
2018.08.17 02:11 | 광고계동향
지난 2월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흥미로운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광고, 홍보 등 PR 업계의 리젝션 피제도가 시급합니다.라는 제목으로 홍보대행사에 근무하는 직원이 올린 청원입니다. 아쉽게도 청원의 공감 수가 10,000을 조금 넘는 데 그쳤지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간략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최근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에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거치지 않는 프로젝트는 거의 없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보다 많
[Column] 기술(Technology)의 시대
2018.08.17 10:51 | 광고계동향
기술은 일단 진화 방향성이 겁을 내지 않고 내달리곤 한다. 더욱이 격변기의 기술은 겁이 없고, 겁이 없어야 한다. 기술이 시장을 선도하고, 기술이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탓이다. 이 기술의 영향권 안에 광고가 놓여 있다.
[결정적 순간] 산 사람이 되니까!
2018.08.09 12:00 | CHEIL WORLDWIDE
산 사람이 되니까!
[AD&Marketing/GLOBAL CREATIVE] 같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2018.08.06 12:00 | HS Ad
이제 브랜드는 어떤 생각과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 밝혀야 하는 시대입니다. 어떤 소비자를 잡을 것인지가 아니라 누구와 같은 생각을 해야 할지 결정해야 하는 시대죠. 세계적인 브랜드들은 성소수자를 위한 생각을 밝히기도 하고, 성차별에 대한 태도, 지구 환경 오염에 대한 행동을 취합니다. ‘구매’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에 함께 동참할 것을 권하죠. 그들의 철학과 태도가 결국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선택하는 기준 혹은 계기가 됩니다. 그래서인지 실생활에선 아직 소외받거나 차별받는 이들이 캠페인에 자주 등장합니다. 미국 이민자들이 그랬고, 성소수자들과 차별받거나 편견에 갇힌 여성들, 환경오염으로 고통받는 지구, 멸종돼 가는 동물들... 소외된 이들 혹은 지역이 브랜드들에겐 가장 환영받는 동반자인 듯합니다.
[Inspiration] 바다의 소리를 담다
2018.08.02 12:00 | INNOCEAN Worldwide
시시때때로 변하는 바다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비슷하지만, 매우 다양한 형태로 움직이는 바다의 모습을 포착한 피에르 카로 Pierre Carreau의 사진을 보고 있노라면 들썩이는 파도 소리가 절로 들리는 듯하다. 파리를 베이스로 활동하는 포토그래퍼 피에르 카로는 평소 바다와 자연으로부터 예술적 영감을 받아 , , 등 바다와 관련된 작업을 주로 선보인다. 
[Case] ‘소리’로 통하다
2018.08.02 12:00 | INNOCEAN Worldwide
청각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가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일상생활에서 경청할 수 있는, 소리가 주는 청각적인 즐거움을 따라가 보자. 
[Experience] 나의 백색소음
2018.08.02 12:00 | INNOCEAN Worldwide
일정한 스펙트럼을 가진 소음을 뜻하는 ‘백색소음 White Noise’. 최근, 심리적 안정감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 백색소음을 즐겨 듣는 이들이 늘기 시작했다. 각기 다른 이유로 백색소음을 찾는 이노시안에게 좋아하는 백색소음에 관해 물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리젝션피에 관한 청와대 청원
지난 2월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흥미로운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광고, 홍보 등 PR 업계의 리젝션 피제도가 시급합니다.라는 제목으로 홍보대행사에 근무하는 직원이 올린 청원입니다. 아쉽게도 청원의 공감 수가 10,000을 조금 넘는 데 그쳤지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간략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최근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에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거치지 않는 프로젝트는 거의 없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보다 많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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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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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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