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Close Up] Creativity +-×÷ Technology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2017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가 지난 7월 본선에 오른 1,799편의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매년 세계 광고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던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역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을 통해 광고계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7 파이널리스트에 상위된 작품들은 금년 테마인 Creativity +-×÷ Technology와 상통했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작품 중 상
[Close Up] 기술의 힘에서 일상의 힘으로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올해 칸 라이언즈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기술에 다들 지친 걸까. 기술로 향하던 트렌드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왔다. 기술에 맞춘 아이디어 대신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쉽고 간결한 크리에이티브가 유독 눈에 많이 띄었다. 물론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감히 올해 트렌드를 논해 보자면 ‘Human’, ‘Story’, “Easy’ 이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
[Close Up] 수상작으로 보는 칸 라이언즈의 변화
2017.08.17 12:00 | 광고계동향
2006년 6월, ‘칸 국제 광고제’ 첫 참관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메인 행사장인 ‘칸 팔레 드 페스티벌’ 앞에 섰던 그 날 이루 1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내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훌쩍 바뀌고 다시 찾은 칸은 여전했으며, 달려져 있었다.   푸른 바다, 끝내주는 날씨, 참관인 아이디 카드를 목에 걸고 열정적인 걸음으로 해변가와 팔레 곳곳을 누비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은 그때나
[Cannes Review] 기술의 힘에서 생각의 힘으로 2017 칸 라이언즈 참관기
2017.07.13 12:00 | CHEIL WORLDWIDE
로봇이 바둑을 두고 광고까지 만드는 시대. VR 안경 하나만 있으면 어디든 못 가는 곳이 없는 시대. 운전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알아서 달리는 시대. 매일 새로운 기술이 쏟아지고, 그 기술의 능력에 무릎을 탁! 치는 요즘 같은 시대에도 그 속에 일상은 있다. 알파고의 첫 우승 소식보다 내 아이의 첫 옹알이가 더 놀라운 일상. VR로 보는 우주의 광활한 모습보다 눈앞에 흩날리는 벚꽃잎이 더 기분 좋은 일상. 혼자 달리는 자동차보다 마침내 혼자 달릴 수 있
[Cannes Review] 우리 생애 최고의 경험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참가기
2017.07.13 12:00 | CHEIL WORLDWIDE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의 꿈이자 최고의 광고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곳, 칸 라이언즈. 다양한 세미나와 수많은 워크숍, 그리고 새로운 만남의 장이 펼쳐지는 이곳에는 영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바로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은 만 30세 이하 크리에이터들에게 기회가 주어지며, 크리에이티브 올림픽처럼 국가 대항전으로 펼쳐진다.    영감을 불
[Theme Essay] 일상이 달라지는 단 한 가지 방법
2017.07.13 12:00 | CHEIL WORLDWIDE
  늘 같은 길? 박재삼 시인의 어느 시(詩), 또는 어느 글에선가 이런 구절이 나온다. 매일같이 산책에 나서는 노시인은 늘 가던 그 길 위에서 어느 날 이렇게 말했다. “오늘은 이 길로 한번 가 볼까?” 시인의 풍모와 여유가 한껏 드러나는 이 말을 우리도 따라해 보자. 가령 아침 출근길에서 “오늘은 725번 버스를 한번 타 볼까?” 또는 “오늘은 지하철 5호선을 타고 가 볼까?&rdqu
[테크 돋보기] 인공지능, 한 걸음 더 가까워지다
2017.06.28 12:00 | CHEIL WORLDWIDE
  지난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마운틴뷰에서 구글의 연례 개발자 행사 ‘I/O 2017’이 열렸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페이스북 ‘F8’, 애플 ‘wwdc’와 더불어 개발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 중 하나로100만 원이 넘는 티켓 가격을 자랑함에도 신청자가 많아 추첨 방식으로 참석자를 선정한다. 작년부터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마운틴뷰 쇼어라인
[Close Up] The Young Lotus Workshop 참관기
2017.05.31 01:49 | 광고계동향
  들어가며   영로터스워크숍(The Young Lotus Workshop)은 아시아 국제 광고제 Adfest 내에서 열리는 젊은 광고인들의 Creative Competition이다. 2017년, 태국 파타야에서 열리는 Adfest 20주년 행사에서 열 세 번째 영로터스 워크숍(The Young Lotus Workshop)이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열렸다. 만 28세 미만의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2인 1조가 되어 아시아 각국에서
[Leader's View] 창조의 시작은 소통
2017.05.16 02:19 | CHEIL WORLDWIDE
    파워풀한 기업문화를 만드는 열린 커뮤니케이션   소통은 ‘막힘이 없이 서로 통한다’는 뜻이다. 융합은 ‘다른 종류의 것이 녹아 서로 구별이 없게 하나로 합침’의 뜻이다. 소통과 융합은 서로 다른 것이 만나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는 근원적 힘이 된다.    다양한 아이디어가 빠르게 연결되고 융합되어야만 성공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해진 시대, 많은 기업이 직원들의 창의성 발현을
[결정적 순간] #가정의 달
2017.05.16 11:35 | CHEIL WORLDWIDE
     
[Close Up] 기술의 힘에서 일상의 힘으로
올해 칸 라이언즈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기술에 다들 지친 걸까. 기술로 향하던 트렌드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왔다. 기술에 맞춘 아이디어 대신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쉽고 간결한 크리에이티브가 유독 눈에 많이 띄었다. 물론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감히 올해 트렌드를 논해 보자면 ‘Human’, ‘Story’, “Easy’ 이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
[Close Up] 수상작으로 보는 칸 라이언즈의 변화
2006년 6월, ‘칸 국제 광고제’ 첫 참관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메인 행사장인 ‘칸 팔레 드 페스티벌’ 앞에 섰던 그 날 이루 1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내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훌쩍 바뀌고 다시 찾은 칸은 여전했으며, 달려져 있었다.   푸른 바다, 끝내주는 날씨, 참관인 아이디 카드를 목에 걸고 열정적인 걸음으로 해변가와 팔레 곳곳을 누비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은 그때나
[Close Up] Creativity +-×÷ Technology
2017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가 지난 7월 본선에 오른 1,799편의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매년 세계 광고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던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역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을 통해 광고계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7 파이널리스트에 상위된 작품들은 금년 테마인 Creativity +-×÷ Technology와 상통했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작품 중 상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