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KAA Focus] 페이스북, 새로운 몰입형 광고 ‘컬렉션’ 공개
2017.05.17 03:58 | KAA저널
    페이스북이 새로운 몰입형 광고 제품인 ‘컬렉션(collection)’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몰입형 광고는 콘텐츠와 유기적으로 결합된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신선한 모바일 쇼핑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컬렉션은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하나로 묶어 보여주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해당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으며, 더욱 빨라진 로딩 속도와
[KAA Focus] 4차 산업혁명 시대, 마케팅에서 인공지능의 역할
2017.05.17 03:50 | KAA저널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인공지능이 향후 마케팅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지를 가늠해보는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7’이 지난 3월 7~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박세정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7’ 설립자는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이 컨텐츠와 제품을 선택하는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며 “광고주는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News] 삐뿔즈 시즌2 | 펜타브리드로 날아온 좌충우돌 오감발광 삐뿔즈의 진화
2017.05.17 01:21 | 펜타브리드
    삐딱한 펜타브리드로 날아온 뿔난 녀석들로서 B++ Player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 삐뿔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다. 기존에 뿔과 팔다리가 도드라진 외계인스런 모습으로 펜타브리드별에 불시착해 지구 생활 적응을 마친 삐뿔즈는 새로운 시즌을 맞아 제법 인간답게 진화했다. 앞으로 원더뿔(성공한 덕후), 뷰티뿔(모태솔로녀), 소울뿔(중2병), 파워뿔(아재), 비케어뿔(4차원)에 등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코어타겟별 성향을
[Project] 현대백화점그룹 온라인 채널 통합 운영 프로젝트
2017.05.17 01:17 | 펜타브리드
    지난 2월, SMG가 경쟁 PT에서 당당히 따낸 현대백화점 및 현대아울렛 온라인 채널 통합 운영 프로젝트가 5월 첫 주를 맞아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e현대닷컴, APP, 공식SNS채널(페북,인스타그램, 트위터,블로그)등의 현대백화점 그룹사의 온라인 전 채널에 대한 유지, 관리 운영을 총괄하게 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운영채널의 수가 방대한 만큼 다양한 리더들의 역량이 총 가동되고 있다.     " The HYU
[Project] Global Specialty Marketing SKC
2017.05.17 01:13 | 펜타브리드
    SKC는 1976년 창립 이래 국내 최초의 폴리에스터 필름 개발과 산업용 기초 원료인 폴리우레탄의 글로벌 메이커로서 IT기기와 에너지, 일상의 모든 물건들에 기초가 되는 다양한 소재 산업 발전에 중추역 역할을 담당해 온 기업이다.   펜타브리드는 시장과 기술의 조화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Global Specialty MARKETER를 실현하고 고부가가치 첨단소재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SKC 홈페이지의 새로운 개편을 맡았다
[Project] 블루멤버스 X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가정의 달 패키지 프로모션
2017.05.17 01:09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가 매년 담당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에서 정회원을 대상으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가정의 달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5월 31일 수요일까지이며 선착순 한정 적용된다. 블루멤버스가 마련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의 차별화된 클럽 객실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지금 바로 블루멤버스로!   <패키지 가격 및 신청 방법 자세히 보기> *로그인 해 주세요.
[Project] 2017년 5월, 빛의 정원 제이드가든 야간개장
2017.05.17 01:07 | 펜타브리드
    한화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춘천 제이드가든 수목원이 야간조명시설과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하고 가정의 달인 5월 1일부터 야간 개장을 시작했다.   야간개장의 콘셉트는 ‘Elegant Lighting Festival’로 타 수목원의 화려한 직접 조명과 대조되는 은은한 간접 조명으로 목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내 생에 처음 만나는 숲 속의 작은 유럽’이라는 제이드가든만의 콘
[Cheil’s Up Ⅱ] G마켓 브랜드 오피셜 스토어로 GO!
2017.05.12 04:09 | CHEIL WORLDWIDE
  지난해 <쇼핑을 다담다>로 시작된 G마켓의 ‘다담다’ 시리즈는 <백화점을 다담다>로 이어진 후 다시 올해 <브랜드를 다담다>로 바통을 이어받았다. <브랜드를 다담다> 캠페인은 단순히 브랜드 제품을 모바일에서 쇼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넘어, 브랜드 오피셜 스토어라는 유통 형태 전체를 G마켓 안에 다 담았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번엔 브랜드를 다 담다!  
[Cheil's up Ⅰ] 궁금하다고? 기대해도 좋다!
2017.05.12 04:01 | CHEIL WORLDWIDE
  이전에는 상상만 했던, 아니 상상조차 하지 않았던 경험들이 갤럭시 S8으로 인해 현실이 돼 버렸다. 갤럭시 S8은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어 경험의 차원을 근본적으로 바꿨다. 캠페인 담당자로서 우리는 이번 제품이 지금까지의 스마트폰과는 차원이 전혀 다르다고 확신했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기대감을 갖게 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포스트 스마트폰, 경험의 차원을 근본적으로 바꾸다   갤럭시 S8은 이전 스마트폰과는 확연히
[마케팅 레시피] 나홀로 집에
2017.05.12 03:32 | CHEIL WORLDWIDE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면 어김없이 찾아오던 영화 <나홀로 집에>를 기억하는가. 가족이 모두 도시를 떠나고 혼자 남겨지게 된 걸 알게 된 일곱 살 꼬마 주인공 케빈은 혼자만의 시간에 적응하며 당차게 3일을 버텨 낸다. 심지어 빈집털이 도둑을 상대하면서까지 말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영화는 크리스마스에 혼자 집을 지키는 솔로들이 보며 외로움을 달랬다. 1990년대 추억의 크리스마스 영화로 자리 잡았던 영화 <나홀로 집에>는 2
[Consumer Insight] USP를 넘어 UXP로
독특한 판매 제안(Unique Selling Proposition)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핵심적이고 효과적인 개념으로 오랫동안 이론적, 실무적으로 활용돼왔다. 때문에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USP는 필수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전략적 개념처럼 여겨져 왔으며, 때에 따라서는 특정 제품의 USP가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의 전반을 좌우하는 핵심적인 키워드가 되기도 했다. 가령, Nike Air의 경우가 그러하다. 미국에서 스포츠화의 보급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광고제작업계 현황조사
  조사와 더불어,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배석봉 상무를 통해 2016년 제작업계를 결산해 보았다. 2016년 총 광고비는 전년 대비 성장하였으나, 이와 달리 제작업계는 전반적으로 침체된 한 해를 보내야했다. ‘제작’ 부분 광고비는 2015년 대비 11.9% 증가했지만, 제작편수는 142편 감소하였다. 상위 10개 프로덕션 제작편수는 2015년 대비 증가하였으나, 상위 감독 제작 편수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6
[이달의 광고] KT - PEOPLE. TECHNOLOGY. 캠페인 ‘5G 평창’ 편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8년 평창올림픽이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기업들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그 중에서도 KT는 세 번의 도전 끝에 유치에 성공한 평창 올림픽의 짜릿한 순간과 감동을 대한민국 누구나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사람을 위한 혁신 기술’을 광고에 담았다.   아들의 경기를 좀 더 가까이에서 보고 싶어 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기술력으로 잘 표현한 PEOPLE. TECHNOLOGY 캠페인의 ‘5G 평창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erview] “ 정형화된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최상의 방법,전략을 찾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때 한국 광고 업계가 늘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먼저 올해 ADFEST 2017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처음 ADFEST 2017에 참여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받는 것은 언제나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더욱이 이번 애드페스트에서는 광고 업계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필름과 라디오 부문의 심사를 총괄하는 심사위원장에 위촉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종류의 미디어 채널이 공존하는 상황 속에서도 필름, 즉 영상
[You Thumbs] ADFEST광고제 '인사이트'를 접하고 '사람'을 만나다
  1998년 창설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글로벌 광고제로 자리잡은 ADFEST(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 창설 20주년을 맞아 '다양성의 20년(20Years of Diversity)'을 테마로 열린 올해 광고제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0여개 국가에서 3천 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1,200명이 넘는 광고인들이 참석했다.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ADFEST에 참석했던 대홍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어카운트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AD ISSUE] 광고언어 규제, 표현의 자유 vs 사회적 책임
광고는 대중매체를 비롯한 다양하고 무수히 많은 매체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진다. 그런 파급력이 있는 하나의 컨텐츠이기 때문에, 광고 또한 일반 매체의 프로그램처럼 방송법으로 여러가지 규제를 받고 있다. 규제를 받는 대상 중 한 카테고리가 바로 '광고언어'이다. 광고언어는 비속어, 외국어, 불필요한 사투리 등이 바로 규제 대상이다. 광고언어와 여러 사례를 통해 광고언어 규제에 대해 알아보자.
[결정적 순간] #주름꽃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