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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레시피] 온 디맨드(On-Demand)에서 ‘온 미맨드(On-Me-mand)’로
2018.09.06 12:00 | CHEIL WORLDWIDE
무르익은 O2O 환경과 IT기술의 급속한 발달 덕분에 계속 진화 중인 온 디맨드 서비스는 더욱 내밀하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단계까지 왔다. 그래서 생긴 신조어가 ‘나를 위한 온 디맨드’라는 의미의 ‘온 미맨드’. 음식 배달, 큐레이션, 온라인 가상 비서 등 1인 맞춤형 서비스가 더욱 강화되고 있는 온 디맨드의 현재를 짚어본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공감’을 갈망하는 시대
2018.08.31 12:00 | HS Ad
‘리얼리티.’ 창작물을 만드는 데 있어 리얼리티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몇 달 전,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었던 드라마, ‘나의 아저씨’. 힘은 리얼리티에 있었습니다. 청소를 하는 소박한 중년이 된 형제, 대기업에서 일하며 팍팍하고 무료한 삶을 살아가는 아저씨,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 어렵게 살아가는 어른이 된 이지안. 소박한 즐거움을 쫓는 후계동 어른들. 드라마적인 요소가 없진 않았으나 이야기는 철저하게 리얼리티에서 시작합니다. 그러니 내 얘기가 되고, 우리 얘기가 됩니다. 사는 환경은 달라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배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며 보는 드라마가 될 수 있었던 이유. 삶을 온전히 담아냈기 때문이겠지요.
[퍼포먼스]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너를 만나봐! 2018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2018.08.24 12:00 | CHEIL WORLDWIDE
지난 18일,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청춘들을 위한 여름 축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이하 ‘CBP’)’가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맥주와 스웩(Swag) 넘치는 힙합 음악으로 가득했던 그 날의 현장, 제일기획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재미와 스릴이 넘치는 곳, 테마파크 광고 사례
2018.08.24 12:00 | HS Ad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을 계속 살아낼 수 있는 것은 ‘조금만 참으면 놀 수 있다’는 희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가올 불금, 휴가, 취미생활과 레포츠 활동 등 즐거움을 위해서라면 빡빡한 현실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샘솟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인간의 유희 욕구를 자극하는 모든 것이 집대성된 장소, 바로 테마파크입니다. 스릴 있는 놀이기구, 화려한 퍼레이드, 흥미진진한 모험과 웃음이 터져 나오는 유쾌한 순간까지… 테마파크는 떠올리기만 해도 행복한 미소가 떠오르죠. 오늘 소개해 드릴 해외 광고 사례는 세계 각국의 테마파크 광고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스릴, 유머까지 종합 선물세트로 준비된 세계 테마파크 광고, 함께 보시죠.
[AD&Marketing/GLOBAL MARKETING]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2편 :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2018.08.21 12:00 | HS Ad
HS애드 블로그는 지난 회에 이어 두 번째로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많은 화두를 던져 주었던 지난 1편 칼럼에 이어 이번에 게재되는 윤도일 교수의 칼럼 2편은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에 대한 설명 및 광고 마케팅 분야에서의 활용 현황을 소개합니다. 마지막 3편은 데이터 사이언스가 가져올 변화에 대한 예측과 광고 마케팅 분야에서의 전략 변화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진화하는 데이터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기획과 성공적인 집행을 원하는 모든 광고인을 위한 윤도일 교수의 칼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마케팅 레시피] 외로운 시대의 마케팅
2018.08.09 12:00 | CHEIL WORLDWIDE
올해 초 영국 정부가 외로움을 국가 차원의 문제로 규명하고, 해결책 제시를 담당할 ‘외로움 장관(Minister for Loneliness)’을 임명해 화제를 낳았다. 아일랜드와 독일도 사회 전반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한 대응책 찾기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혼족’ 증가와 저성장으로 인해 확산되는 심리적 허기 현상은 소비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Picturesque] 선물 사러 가실래요?
2018.08.09 12:00 | CHEIL WORLDWIDE
고마워서, 응원하고 싶어서, 기념하기 위해서 우리는 선물을 준비한다. 때로는 기분 전환을 위해 나 자신에게 선물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마음을 달래주는 소비 활동은 자존감을 높여주고, 긍정적 에너지를 충전한다. 그래서 그 누군가는 지금 선물을 사러 간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AD&Marketing/GLOBAL MARKETING] 알리바바가 만든 O2O 매장 ‘하마선생’ 체험기
2018.08.08 12:00 | HS Ad
2017년 7월 상하이에 새로운 O2O(Online to Offline) 개념의 식료품점이 오픈했습니다. ‘하마선생(허마시엔셩, 盒??生)’ 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점포는 한자만의 언어적 위트를 살린 이름입니다. 중국인들 또한 우리와 마찬가지로 하마선생(Mr. 하마)이라는 매장명을 듣는 순간, 큼직한 체구와 둥글둥글한 얼굴을 가진 ‘하마’를 자연스럽게 떠올리는데요. 매장 로고 역시 귀여운 하마의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그런데 한자로 표기된 매장명을 보면 하마선생이 가진 중의적 뜻에 빙그레 미소가 지어집니다. ‘盒??生’이라는 매장명 표기는 중국어로 ‘신선한(?生) 박스(盒)’라는 뜻. 우리나라 마트에서 포장 단위로 ‘한 팩, 두 팩’ 하듯 중국 마트에서는 포장 단위로 ‘한 박스(一盒), 두 박스(?盒)’라고 씁니다. 즉, 하마선생은 ‘신선한 상품 한 박스’라는 마트의 본질에 충실한 이름인 것입니다.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2018.08.06 12:00 | HS Ad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creativity] 진동의 언어, 굿 바이브스(Good Vibes)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손끝으로 세상을 보고 듣는 시청각 장애인들에게 굴곡 없이 매끄러운 최신 스마트폰은 촉각 정보가 사라진 직육면체에 불과합니다. 터치 센서로 작동돼 어디를 눌러야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기가 어렵죠.    장애인과 첨단 기술 사이의 간극을 줄일 수 있는 대안을 고민한 제일기획 인도법인. ‘진동’과 ‘모스부호’에서 그 해답을 찾았습니다.    촉각으로 읽고 쓰다. 굿 바이브스(Good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소비자행태조사(MCR)로 읽는 세대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미국발 금융위기에서 촉발한 세계적 경기 불황의 한파에 국내 가계가 맥을 못추고 지출이 위축되고 있다. IMF 시기(1998년)와 신용카드 위기(2003~2004년) 시점에도 국내 소비자들은 소득계층별과 제품 품목을 막론하고 무차별적으로 지출이 감소했었다. 2009년 상반기 국내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망되는 가운데 광고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가 절실해지고 있다. 2008년 전국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된 Single Source Data인 소비자행태조사(MCR: Media & Consumer Research)를 통해 간략하게 세대별, 라이프스타일별 소비자 특징을 살펴보았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⑥ 모바일부문] 광고시장 2013년 결산 및 2014년 전망
1.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온라인 트래픽 감소 2013년 4월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PC로 접속한 포털의 PV와 이용시간이 모바일웹+앱 서비스 출시 후 급격히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PC위주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위주로 변화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지 네트웍 세상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스마트폰 런처 시장의
[Special Issue]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이현학 한국패션협회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팀팀장 -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학사) -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석사) - 現 상명대학교 특임교수 - 前 LG패션 근무(1998~2009)   모바일 최적화를 지향하는 패션 시장   2016년 국내 패션업계는 해외 시장 공략, 차별화된 상품 개발, 수익성 개선 등 3대 핵심 과제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2010년 이후 수입 럭셔리 제품과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한국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