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Trend & Issue] <유영국, 절대와 자유>전
2017.03.22 11:56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국립현대미술관은 탄생 100주년을 맞은 한국의 근대미술 거장 시리즈(변월룡, 이중섭, 유영국)의 마지막 전시로 《유영국, 절대와 자유》전을 오는 3월 1일까지 덕수궁관에서 개최한다. (부산전시회는 3월 29일부터 6월 25일까지 부산 시립미술관에서 개최)   유영국(1916-2002)은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로 한국의 자연을 아름다운 색체와 대담한 형태로 빚어낸 최고의 조형감각을 지닌 화가이다. 지금까지 미술계 내에서는 '작가가
[Trend & Issue] 디지털 마케팅 용어, 이것만은 알아두자!
2017.03.22 10:37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마케팅으로, 정보 유통 비용이 저렴한 온라인과 실제 소비가 일어나는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한 개념이다. 모바일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O2O 해외 사례] 우버-택시 앱 여행운송업계의 대표적 O2O 서비스인 '우버'앱을 이용해 일반 승용차 운전자와 승객을 연결하고 차량의 이동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결제까지 자동으로 이뤄저 편리하다.        
[Trend & Issue] 와이파이에 목마른 자들아, 여기를 봐라!
2017.03.21 02:37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인터넷 천국이라는 우리나라에서는 통신망 구축이 잘되어 있어 와이파이 없이도 어느정도 인터넷을 즐길 수 있어 와이파이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은 아직 초보 단계에 머물러 있다. 그러나 땅이 넓은 북미나 유럽의 경우는 와이파이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는 늘상 넘쳐난다. 여기, 와이파이에 목마른 사람들과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에 목마른 광고주들의 콜라보레이션, 와이파이를 이용한 기발한 해외 마케팅 사례들을 살펴보자.      
[Project] 새롭게 태어난 워커힐 호텔
2017.03.07 02:19 | 펜타브리드
        2017년은 워커힐 호텔에게 여러모로 의미 있는 해가 될 것이다. 쉐라톤이라는 글로벌 브랜드에서 벗어나, 새로운 독립 호텔로 도약하는 첫해가 되기 때문이다, W호텔 역시 오는 4월, Vista Walkerhill로 거듭날 계획에 있다. 2016년 5월부터 12월까지 DMG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중인 Grand Walkerhill Hotel의 웹사이트를 리뉴얼 구축했다. 브랜드 이미지에 걸 맞는 품격 있는 비쥬얼 컨셉을 도입
[Project] 렉서스 ALL NEW IS 200t 론칭 홍보물 제작
2017.03.07 02:15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 CX(Creative eXperience)본부는 지난 2016년 11~12월, 렉서스의 'ALL NEW IS 200t 론칭' 차량 홍보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렉서스의 인기 차종인 2017년형 ALL NEW IS 200t(이하 'IS')는 강렬한 외부 디자인과 동급 최강의 터보 엔진을 가진 럭셔리 스포츠 세단이다. 렉서스의 ggressive Sports 컨셉을 보다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진화
[Project] 당신의 든든한 크레딧 파트너 KCB
2017.03.07 02:11 | 펜타브리드
        개인신용평가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의 공식웹사이트 KCB가 1월 2일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대한민국 금융산업을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 탄생된 KCB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전략을 사이트 구축에 그대로 반영했다. 사용자 관점을 고려해 어려운 전문가 용어는 쉽게 해석해 표현했고, 전체적으로 편안함과 생동감이 넘치면서도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흐르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비주얼과 키메시지를 최대 활용해 디자인함으로써,
[Project] 데상트X스타워즈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2017.03.07 02:08 | 펜타브리드
        STARWARS X DESCENTE COLLABORATION STARWARD IS EVERYWHRER 우주를 수놓은 수많은 별들 안에서 펼쳐지는 다이나믹 스토리 '스타워즈'가 데상트와 손을 잡고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수십년간 독자적인 헤리티지를 쌓아온 데상트와 신화적인 영화 시리즈로서 세계적인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워즈 브랜드의 완벽한 만남은 남다른 패션 포스를 창조해 내기에 충분했다. 보기만 해도 설레는 '
[Project] 키엘, '마누카 꿀광 크림 팝업스토어' 런칭
2017.03.06 02:35 | 펜타브리드
    지난 1월, 펜타브리드 IX BU는 로레알 PURE VITALITY CHALLENGE CAMPAIGN 신제품 마누카꿀광크림 출시를 기념해 신사동 가로수길 키엘 부티크에서 팝업 스토어를 런칭했다.   고객 사전 붐업을 위해 샘플 자판기로 스토어를 알리는 티징광고를 시작으로, 1월14일 팝업스토어를 오픈하여 2주간 다양한 소비자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방문고객에게는 신제품 성분의 직접 체험의 기회는 물론, 온라인 캠페인으로 연결시
[Project] LS산전 웹사이트 업로드
2017.03.06 02:27 | 펜타브리드
    지난 40년간 전력, 자동화 산업을 선도해온 LS산전이 국문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 ICT, DC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한 융·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큰 방향성 하에 FUTURING SMART ENERGY의 비전과 브랜드 경험, 전달, 확산이라는 미션을 웹사이트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심플한 메뉴구조와 비주얼로 브랜드 경험이 용이해졌고, 제품컨텐츠를 알기 쉽게 구조화하고 접근성을 높여 보다 스마트한 메시지 전달이 가
[Project] 움직임에 최적화된 부분탄성, 데상트 A1 FORM
2017.03.06 02:23 | 펜타브리드
    움직임에 최적화된 부분탄성이란 USP를 지닌 데상트만의 ‘A1 FOAM’ 쿠셔닝이 신발에 새롭게 적용되었다. 트레이닝과 러닝 각각의 움직임에 맞춰 설계된 부분 탄성 시스템, ‘A1 MOTION’ 과 ‘A1 TONIC’이 적용된 그 주인공이다.   ‘A1 FLEX’ 트레이닝화에서 업그레이드 된 버전인 ‘A1 MOTION’은 안
[Consumer Insight] Positioning하지 말고 Tasting하라.
지금까지 마케팅은 나이, 성별, 거주 지역, 소득 등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을 세분화된 동질 집단으로 구분하고(고객세분화 : Segmentation) 특정 집단을 목표 고객으로 설정하여(목표고객 설정 : Targeting), 이들의 욕구와 필요를 만족하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제품의 가치를 제안하는(포지셔닝 : Positioning) 이른바 STP 전략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전개되었다. 그리고 STP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기본적이고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Global Creative] 엉뚱한 놈, 센 놈, 영리한 놈
2월은 짧습니다. 2월은 어중간합니다. 뭔가 새로운 결심을 하기에는 좀 늦은 것 같고 새 학기, 새 출발 같은 말들은 3월에 더 어울리니까요. 하지만 2월에는 1년 중 가장 달콤한 날이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그 기원에 대한 설은 분분하지만 대체로 이렇게 정리됩니다. 로마제국의 클라우디우스 2세가 징집을 위해 금혼령을 내립니다. 원정 출정에 나설 병사들이 아내와 아이를 생각하면 몸을 사리게 되고 그러면 전쟁에 진다는 이유에서입니다. 하지만 발렌티노
[Close Up] 한국광고총연합회, 2016년 광고계 10대 이슈 발표
  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16년 한 해를 정리하며 ‘광고계 10대 이슈’를 선정했다. ‘광고계 10대 이슈’는 지난 2016년 12월, 광고업계 종사자 및 일반인 등 464명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했으며, 광고주/광고회사/매체사/제작사/학계/광고관련단체/학생 등이 참여했다.   조사·정리 편집부   여러 이슈 중 가장 많은 의견이 반영된 것은 ‘포켓몬GO 열풍이 몰고 온 광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ising Star]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
  Q1. 콘텐츠와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를 소개해 주세요. 글랜스TV는 방송과 매거진의 장점을 결합한 뉴미디어입니다. 20~30대 중반의 젊은 소비층 대상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네이버,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 홈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 하고 있어요. 이와 함께 레드불 같은 주요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광고人] CJ E&M 광고사업본부 판매기획팀 정재민 차장, 강병완 사원
다음(DAUM)의 인기 웹툰 ‘미생’을 보면 바둑의 한 수 한 수처럼 펼쳐지는 인턴 장그래의 직장생활 적응기가 그려져 있다. 이야기는 숨 돌릴 틈 없이 펼쳐지는 종합 상사의 직장생활이 신입사원 장그래와 일 중독 오 과장, 든든한 멘토 김대리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아직 살아 있지 못한 ‘미생’에서 언젠가 도달할 ‘완생’을 향해 오늘도 한 수 한 수 걸어가는 대한민국 직장인들, 그 중에서도 우리 광고인들은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떤 고민들을 하고 있는가? 월간 광고계동향에서는 인적자원이 전부인 광고계의 구성원 ‘사람(人)’에 초점을 맞춰 업계 각 단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들, 광고인이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아보고자 한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Theme] 광고시장의 변동, 빅데이터로 새롭게 답하다
  알파고의 충격이 빅데이터 열풍으로   2016년 3월 9일은 전세계를 충격에 빠져들게 한 날, 빅데이터와 딥러닝으로 무장한 '기계 대표' 알파고에 의한 '인간대표' 이세돌의 첫 패배로 기록된 날이다. 하지만 바로 그 순간, 대한민국은 물론 전 인류는 즉각적으로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각인하게 되었다. 이후 1년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들은 앞다투어 빅데이터 분석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러한 대규모 지각변동은 광
[Special Theme] 2017 마케팅, 디지털로 새롭게 답하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Minority report)'는 2002년 개봉하여 큰 화제를 일으킨 SF범죄 액션영화다. 2054년 워싱턴을, 범죄가 일어나기 전 범죄를 예측하고 범죄자를 단죄할 수 있는 미래사회로 그리고 있다. 영화 속에 나오는 미래 예층 기술이나 무인자동차, 홍채 스캐너와 이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 등 영화개봉 당시 황당한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이야기로만 치부 되었더 기술들이 이제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마윈 알리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Special Issue] 2017년 업종별 광고시장 전망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이현정 팀장     2016년 리뷰와 2017년 전망   2016년만큼 다이내믹한 해가 역사상 몇 번이나 있었을까? 영국은 작년 초 국민투표를 통해 브렉시트를 통과시키며 EU 체제의 탈퇴를 선언했으며, 미국은 오바마 행정부가 8년 임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자국 위주의 보호주의 경제 정책으로 급진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견된다. 국내 역시 최근 정치적, 경제적 상황이 순탄치 않은 것은 모두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ulture]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3월의 살롱학, 나만의 DIY비누클래스 종료     펜타브리드 내외부 고객이 크리에이티브한 배움으로 하나되는 시간, 3월의 [살롱학]은 퀸즈아로마와 함께하는 <나만의 DIY천연비누 클래스>로 진행되었습니다. 몸풀기 요가로 시작된 본 행사는 자연의 재료들을 직접 고르고 찧고 자르고 컬러를 입혀 나만의 천연 비누를 만들어 보는 색다른 시간이었습니다. 비누가 굳는 사이, 동안 세안법과 짝꿍끼리 아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