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Project]인터컨티넨탈 호텔 웹 사이트 리뉴얼
2018.04.12 12:00 | 펜타브리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사이트가 오픈했다. 양 호텔은 서울의 비즈니스와 문화의 중심지인 한국종합무역센터, 코엑스 컨벤션 센터, 한국도심공항과 근접해 있어 국제적인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사이트는 서로 다른 양 호텔의 컨셉을 디자인 톤앤매너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어 제작되었고, 양 호텔간 콘텐츠를 비교하거나, 이동하는데 편리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마케팅 레시피]뉴프로페셔널리즘 마케팅
2018.04.03 12:00 | CHEIL WORLDWIDE
스마트폰은 여러 가지를 바꿨다. 그중에는 기업이 주도권을 잡고 있던 정보의 비대칭을 역전시킨 것도 포함된다. SNS에 친숙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는 소비자 3.0 세대들은 지금 뉴프로페셔널리즘의 기치를 높이 올리고 있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호감이나 충성도를 높이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다.        매스미디어에서 SNS로: 소비자가 주도권을 잡다    오랫동안 기업은 자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Picturesque]꽃보다 나, 꽃보다 경험
2018.04.03 12:00 | CHEIL WORLDWIDE
나 아닌 타자에 대한 믿음이 현저히 낮아진 ‘저신뢰 사회’에서 미디어를 비롯한 전통적 전문가 집단에 대한 신뢰 역시 크게 떨어졌다. 실종된 권위에 대한 맹신 대신 소비자들은 정보의 진위를 스스로 ‘검색’하고 ‘판단’한 뒤 ‘확신’하는 길을 선택하고 있다.    쏟아지는 뉴스, 뭐가 팩트지?    뉴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지만, 그
[New Creativity]동서식품 카누 ‘봄을 부르는 커피’ 편 외
2018.04.03 12:00 | CHEIL WORLDWIDE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요즘 맛있는 커피’ 편 _ TV 광고            동서식품 카누 ‘봄을 부르는 커피’ 편 _ TV 광고            매일유업 ‘후레쉬팩’ _ TV 광고            KGC인삼공사 정관장 에브리타임 ‘여자’ 편 _ TV 광고         
[TREND/LIFE]감상과 재테크를 동시에! 예술과 투자의 만남, 아트테크
2018.03.13 12:00 | HS Ad
    뉴욕 현대 미술관(MoMA), 구겐하임 미술관, 휘트니 미술관… 미국 뉴욕 시에 위치했다는 공통점 외에, 이들 미술관의 또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부유층의 후원과 콜렉션을 바탕으로 시작한 미술관이라는 점인데요. MoMA는 철강 재벌 록펠러 가, 구겐하임 미술관은 전설적 콜렉터 페기 구겐하임, 휘트니 미술관은 철도왕 밴더빌트 가의 손녀이자 조각가인 거트루트 밴더빌트 휘트니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이들 미술관의
[마케팅 레시피] 당신은 우리 편인가요?
2018.03.12 12:00 | CHEIL WORLDWIDE
대중에게 비난 받는 것보다 잊히는 것을 더 두려워하는 심리가 있다. 차라리 욕을 먹더라도 존재감이 각인되는 쪽이 더 마음 편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게 미움과 힐난은 관심의 또 다른 형태로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브랜드의 세계에서도 소비자들의 ‘애증’을 대조시켜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들이 있다.    청국장, 홍어회보다 ‘마마이트’  유니레버의 ‘마마이트(Marmite)’는 이스트
[Pitcturesque] 나의 길을 가련다
2018.03.12 12:00 | CHEIL WORLDWIDE
3월호, 결혼, 덕질, 매거진, 인포그래픽, 제일기획, 픽처레스크 요즘 소비자들은 자신이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다른 사람과 내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생각한다. 그리고 기죽지 않고 자신의 생각과 가치를 당당히 표현한다. 좋은 것도 싫은 것도, 그 모든 것을 그저 있는 그대로. 그렇게 사는 게 남는 장사다.    싫어, 원래 해야 하는 것은 없으니까!    미혼(未婚)이란 말은 결혼은 원래 해야 하는 것인데, 아직 하지 않았거나 하지
[Global Insight] 속도의 시대, AI 따라잡기
2018.03.12 12:00 | CHEIL WORLDWIDE
기술의 발전 속도가 너무 빠르다. 몇 년 전만 해도 생소했던 AI 음성 인식 디지털 비서들이 우리 생활 속에 벌써 자리 잡았다. 더 늦기 전에 비즈니스 리더들은 이러한 기술의 사회적, 윤리적 영향력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기술 발전의 이면에 무엇이 있나    그리스 신화 속 프로테우스는 모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예언력을 지녔다. 그러나 예언을 들으려는 자들에게 붙잡히는 것이 싫어 여러 형태로 변신하며 도망다녔다
[마케팅 레시피] 가짜에 설득되다
2018.02.08 12:00 | CHEIL WORLDWIDE
그동안 ‘페이크(Fake)’라는 말은 부정적으로 쓰였다. 이 말에는 누군가를 속이기 위한 거짓, 가짜, 모조의 의미가 담겨 있었다. 그런데 최근 얼마 전부터 진짜와 가짜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가 달라지고 있다. 지금 우리가 가짜에 설득당하는 이유는 뭘까? 진짜와 가짜의 경계에서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진짜보다 더 선호되는 가짜의 등장   ‘
[Pitcturesque] 가짜라서 행복해?
2018.02.08 12:00 | CHEIL WORLDWIDE
때때로 사람들은 초현실적인 삶을 상상한다. 가만히 생각하면 어려운 일도 아니다. 사실 SNS에서 펼쳐지는 일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전원을 끄면 현실과 단절된다. 그러니 SNS는 현실 저편에 있다고도 말할 수 있다. VR 기술도 우리를 가짜 세계로 이동시켜 준다. 우리는 과연 어디에서 더 행복할까? 가짜 세상 속에서? 아니면 가짜 세상을 품고 있는 진짜 세상 속에서? 그도 아니면 그냥 진짜 세상 속에서?   SNS, 가짜라는 걸 알지만 그래도 부러워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8 광고주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4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5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5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주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4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5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5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주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4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5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5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주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4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5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5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