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the AD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Special Issue] 2018 제 11회 부산국제광고제, 성황리에 마무리
2018.10.12 01:35 | 광고계동향
아시아 유일의 글로벌 국제광고제인 2018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8, 조직위원장 오거돈 부산 시장)가 지난 8월 25일(토) 시상식을 끝으로 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CONNECT!(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를 테마로 개최 되었다. 57개국 2만 342편이 출품되었고 아리 하퍼(Ari Halp
[News Brief] 대홍기획,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대홍기획,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대홍기획(대표이사 이갑)이 독일 뮌헨에서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 2018(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롯데그룹 ‘디지털 프로파일(앱 브로슈어)’과 ▲롯데면세점 ‘마이롯데 서체’로 두 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아이에프)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에 제정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News Brief] HS애드, LG마포어린이집 개원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HS애드, LG마포어린이집 개원 지난 3월 6일(화), HS애드(대표이사 김종립)가 임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LG마포어린이집>을 개원하였다. HS애드가 개원한 <LG마포어린이집>은 약 70평의 규모로 1세 하늘반과 2세 바다반, 어린이 21명으로 출발하며, 3~5세반도 향후 개설 검토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안에는 영유아 아이들을 위한 유플러스 키즈존 등 영유아 보
[News Brief]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키즈 어린이집 신규 개원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키즈 어린이집 신규 개원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는 지난 3월 5일(월) 직장어린이집 ‘이노키즈 어린이집’을 서초동에 새롭게 오픈했다. 이노션은 지난 2015년부터, 직장어린이집 ‘샛별어린이집’을 락앤락과 공동 운영해 왔으나, 보다 나은 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노션 단독 어린이집인 ‘이노키즈 어린이집’을 서초동에 새롭게 건립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2018.04.05 12:00 | CHEIL WORLDWIDE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News Brief] HS애드, 빅데이터로 본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발표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HS애드는 트위터,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라온 120억 건의 빅데이터를 통해 ‘워라벨’, ‘가심비’, ‘모어모바일’, ‘관태기’ 등 밀레니얼 세대를 대변하는 4개의 라이프스타일이 실제로 얼마나 강하게 인식되고, 어떠한 방식으로 언급되고 있는지를 분석한 결과를 내놓았다. HS애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일과 사생활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벨(Work&Life Balance)’이 소셜미디어 상에 눈에 띄게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2016년이지만, 2017년 하반기부터 폭증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의미하는 신조어인 ‘가심비’가 2017년 하반기부터 ‘가성비’ 언급량을 넘어서며 중요한 소비 판단 기준으로 자리 잡은 것도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HS애드 관계자는 “저성장 기조로 인해 생애 주기 지연을 겪고 있기는 하지만, 이로 인해 이들 세대는 기존 세대와는 다른 소비 행태를 보이며, 국내 소비 시장의 향방을 결정지을 주요 변수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며, 새로운 소비권력인 이들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감성을 이해하는 노력이 2018년에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News Brief] 상암커뮤니케이션즈와 사운들리, MOU를 통한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 개발추진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상암커뮤니케이션즈는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 개발을 위해 음파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사운들리와 지난 1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운들리는 사람에게 들리지 않는 높은 주파수의 소리(음파)에 디지털 정보를 실어서 모바일 앱에 전송하는 기술을 가진 회사로, 다양한 디지털 연계 솔루션을 상암커뮤니케이션즈의 광고주들에 맞춰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암커뮤니케이션즈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콜라보를 선보이는 에이전시 얼라이언스’라는 콘셉트로 작년 말 ‘Team Sangam’이라는 신규 슬로건을 발표하였고, 이번 사운들리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미디어, 스타트업, 제작사 등의 다양한 분야와의 새로운 Team Sangam 얼라이언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제일 컬처] “헌혈로 나눔 실천합니다!” 제일러들의 헌혈 캠페인 현장 속으로
2018.02.13 12:00 | CHEIL WORLDWIDE
   영국의 정치인 윈스턴 처칠은 “우리는 일로써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 나간다”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연이은 한파에 어려운 이웃을 향한 나눔 또한 주춤한 요즘. 지난 2월 8일, 제일기획 본사에 따뜻한 나눔의 꽃이 피었습니다. 임직원 누구나 손쉽게 사랑을 실천하는 헌혈 캠페인이 열렸거든요.    매년 동절기엔 방학과 설 연휴 등으로 헌혈량이 급감해 혈액 수급에 비상이 생긴다고
[Global Insight] 제일기획 인도법인의 꿈, 그리고 사회적 양심
2018.02.08 12:00 | CHEIL WORLDWIDE
올해는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15주년을 맞는 해다. 이제 인도법인은 인도 내 5대 광고 에이전시가 되면서 인도 광고계에 깊숙하게 뿌리를 내렸다. 크리에이티브 총괄(CCO) 사가 마하바래시와카르(Sagar Mahabaleshwarkar)에게 인도법인의 성공 요인과 향후 포부에 대해 들어 본다.       미래 지향적이며 창의적인 마인드   사가 마하바래시와카르는 인도법인이 성공할 수 있었던 원인으로 다양한 전문 인력과 기술을 활용
[KAA진단] 포털법 제정해 뉴스 유통의 책임 강화해야
2018.02.05 12:00 | KAA저널
    포털 뉴스의 공정성 시비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검 서비스 개선 , 뉴스 어뷰징 근절 , 뉴스 유통의 책임과 권한 , 기사 편집 및 배열을 규정한 포털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   한국광고주협회가 최근 기업의 홍보담당자 200명을 대상 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 포털은 실질적으로 언론의 역할 을 하고 있지만 공적 책임은 일체 지지 않고 있다며 , 포털 법을 제정해 뉴스 유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스페인답지않은 스페인 광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해 스페인은 광고를 잘하는 나라는 아니다. 축구 중계 외에는 TV를 외면하는 스페인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하기 위해 스페인의 광고는 일찍부터 거품을 빼고 합리적으로 소구하는 법을 익혀왔다.스페인 하면 자동적으로 연상되는 정열의 나라, 투우와 플라멩코의 이미지는 이제 그만 지워버리자. 주요도시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남부 안달루시아 지역의 대표 문화일 뿐이다. 각 주별로 다른 기후와 생활 방식은 언어와 문화의 차이로 두드러진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Global Creative 2] 버려진 램프는 그 후 어떻게 되었나 2002년과 2018년의 IKEA 캠페인
자본주의 사회의 진정한 정치는 투표가 아닌 소비로 이루어지는지도 모릅니다. 내가 행사한 한 표가 아니라, 내가 소비한 한 장의 지폐가 사회를 움직이는 좀 더 직접적인 힘이 되는 거죠. 단적으로, 투표는 몇 년에 한 번씩이지만, 소비는 매 순간 이루어집니다. 투표를 할 수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정치에 관심이 없어 투표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소비활동 없이 살기는 어려운 시대이기도 하고요. 이렇다 보니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Global Creative 2] 버려진 램프는 그 후 어떻게 되었나 2002년과 2018년의 IKEA 캠페인
자본주의 사회의 진정한 정치는 투표가 아닌 소비로 이루어지는지도 모릅니다. 내가 행사한 한 표가 아니라, 내가 소비한 한 장의 지폐가 사회를 움직이는 좀 더 직접적인 힘이 되는 거죠. 단적으로, 투표는 몇 년에 한 번씩이지만, 소비는 매 순간 이루어집니다. 투표를 할 수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정치에 관심이 없어 투표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소비활동 없이 살기는 어려운 시대이기도 하고요. 이렇다 보니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Global Creative 2] 버려진 램프는 그 후 어떻게 되었나 2002년과 2018년의 IKEA 캠페인
자본주의 사회의 진정한 정치는 투표가 아닌 소비로 이루어지는지도 모릅니다. 내가 행사한 한 표가 아니라, 내가 소비한 한 장의 지폐가 사회를 움직이는 좀 더 직접적인 힘이 되는 거죠. 단적으로, 투표는 몇 년에 한 번씩이지만, 소비는 매 순간 이루어집니다. 투표를 할 수 없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정치에 관심이 없어 투표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소비활동 없이 살기는 어려운 시대이기도 하고요. 이렇다 보니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