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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ing Shot] 강렬하게 깔끔하다, 순하리 와일드 펀치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부분의 광고 기획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론칭 캠페인은 가장 긴장되면서도 설레는 프로젝트 중 하나일 것이다. 특히 그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생소한 카테고리라면 더욱 그렇다. 지난 9월 론칭한 와일드펀치는 소주를 베이스로 강한 탄산에 레몬·자몽 과즙을 품은 알코올 도수 5%의 제품이다. 맥주 같은 술? 아니면 순하리 소다톡 같은 맛? 광고주와의 킥오프 미팅 후 제품을 직접 맛보기 전까지 약 일주일의 시간 동안 나름의 상
[BACKSTAGE] 브랜드 저널리즘 그리고 '채널 현대카드'
2017.01.13 09:33 | INNOCEAN Worldwide
  브랜드 저널리즘 그리고 '채널 현대카드' 브랜드가 대중과 소통하는 방식의 총아(寵兒)였던 기존 '광고의 시대'가 변화하고 있다. 미디어 환경이 변했고 사람들도 바뀌었다. 이런 상황에서 광고의 다음 스텝은 무엇일까? 항상 그렇듯 답은 가까운 곳에 있었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n
[Campaign] 지오나 학교 캠페인 그 후 1년
2016.11.21 12:00 | 펜타브리드
  자오나 학교 광고캠페인이 가져온 변화 : 자오나학교 김정수 교감 선생님과의 인터뷰 자오나 학교 토크콘서트 2 현장 스케치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뭣이 중헌디?" 자오나 학교의 꿈은 결국 '우리 모두의 꿈'     "오늘 밤, 안전하게 잠을 잘 곳 없는. 위기에 노출된 청소녀들이 있습니다. '가출', '가정폭력', '임신', '퇴학' 의 꼬리표가 붙은 그 소
[Making Shot] 살아있는 유산균이 듬뿍! 롯데제과 요하이
2016.11.0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롯데제과의 '요하이'는 살아 있는 유산균을 함유한 유산균 샌드로, 상온에서도 유산균이 죽지 않고 보존되는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신개념 유산균 과자’다. 처음 ‘요하이’의 광고 OT를 받았을 때, 제품을 개발한 연구원들과 제품에 대한 자부심으로 가득 찬 롯데제과 마케터들을 앞에 두고 우리는 의심의 눈초리를 감출 수 없었다. ‘유산균이, 그것도 살아 있
[Making Shot] 당신의 모든 질문에 미래엔이 답합니다
2016.11.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Making Shot] 에어아시아, 위쏭빠레!
2016.07.1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In The Limelight] 이런 디~젤! ‘스킵’을 잊게 한 K5 디젤 바이럴 필름
2016.01.20 12:00 | 이노션
  SURPRISING DIESEL, K5 DIESEL 이런 디~젤! ‘스킵’을 잊게 한 K5 디젤 바이럴 필름     시작부터 빵 터진다. 오랜만에 ‘스킵’안 하고 봤다는 댓글도 여기저기서 쏟아진다. 영상 공개 9일 만에 100만 뷰가 넘는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화제몰이 중이 ‘K5 디젤’바이럴 필름 이야기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법한 생활밀착형 에피소드
[이노션백서] 오피스의 재구성
2016.01.18 03:53 | INNOCEAN Worldwide
  상상해보세요! 당신은 지금 회사를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는 에디터의 직위에 있습니다. 공간의 재구성, 업무의 재편, 상사와의 관계나 동료와의 관계 정리도 좋습니다. 선택, 강조, 복사, 붙여 넣기 등 화려란 편집의 기술을 총동원하여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만들어볼까요?    Ctrl+A 모두 선택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위해내 책상 위로 가져오고 싶은 것들 몽땅 다~(는 셀 수 없이 많을 테니 각자 3가지씩 선택)  
[Chellos up] 70년 만에 가족을 만나다 - 광복 70주년 특별 사진전 <마지막 소원>
2015.08.27 12:00 | CHEIL WORLDWIDE
글 손영해 프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팀 younghae.son@samsung.com     하나밖에 없는 귀한 사진을 보며 그리움에 눈물을 글썽이는 이산가족에게 마치 재회라도 한 듯한 기쁨을 안겨줄 수는 없을까? <마지막 소원>은 사진으로나마 한 번이라도 가족을 만나봤으면 하는 이산가족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드리기 위한 전시회로, 나이 변환 기술을 활용해 북한에 있는 가족의 옛날 얼굴에서 현재 모습을 추출했다. 가슴
[Digital Feed] 디지털이 아닌 '칸'은 없다
2015.08.27 12:00 | CHEIL WORLDWIDE
글 장건호 프로 디지털 부문 권혁진 CD팀 kunho.jang@samsung.com     칸 국제광고제 참관 후 ‘디지털 트렌드’를 어떻게 정리할지 고민이 됐다. 유튜브로 어제 업데이트된 영상까지 모두 섭렵하는 제일러들에게 “이게 트렌드다”라고 말하기도 쑥스럽고, “오늘날 디지털이 아닌 캠페인은 없다”고 말한 2015 칸 사이버 부문 심사위원장 진 린의 말처럼 모든 것이 다 디지털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이달의광고] 박카스 ‘나를 아끼자(생일파티)’ 편
  한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손님들의 생일파티를 열심히 축하해주는 아르바이트생의 모습이 보인다. 그런데 알고 보니 이날은 자신의 생일이었다. 쉬는 시간, 친구들의 축하메시지를 받고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기보다는 스스로를 격려한다. 다시 일하러 돌아간 아르바이트생은 또 다시 어린이의 생일파티를 즐겁게 축하해주다가 그만 촛불까지 불어버리고 만다.   고된 일상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냄으로써 자양강장제의 특성을 잘 표현한 박카스의 ‘나를 아끼자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Special Issue] 2017년 업종별 광고시장 전망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이현정 팀장     2016년 리뷰와 2017년 전망   2016년만큼 다이내믹한 해가 역사상 몇 번이나 있었을까? 영국은 작년 초 국민투표를 통해 브렉시트를 통과시키며 EU 체제의 탈퇴를 선언했으며, 미국은 오바마 행정부가 8년 임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자국 위주의 보호주의 경제 정책으로 급진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견된다. 국내 역시 최근 정치적, 경제적 상황이 순탄치 않은 것은 모두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Rising Star]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
  Q1. 콘텐츠와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를 소개해 주세요. 글랜스TV는 방송과 매거진의 장점을 결합한 뉴미디어입니다. 20~30대 중반의 젊은 소비층 대상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네이버,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 홈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 하고 있어요. 이와 함께 레드불 같은 주요
[광고人] CJ E&M 광고사업본부 판매기획팀 정재민 차장, 강병완 사원
다음(DAUM)의 인기 웹툰 ‘미생’을 보면 바둑의 한 수 한 수처럼 펼쳐지는 인턴 장그래의 직장생활 적응기가 그려져 있다. 이야기는 숨 돌릴 틈 없이 펼쳐지는 종합 상사의 직장생활이 신입사원 장그래와 일 중독 오 과장, 든든한 멘토 김대리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아직 살아 있지 못한 ‘미생’에서 언젠가 도달할 ‘완생’을 향해 오늘도 한 수 한 수 걸어가는 대한민국 직장인들, 그 중에서도 우리 광고인들은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떤 고민들을 하고 있는가? 월간 광고계동향에서는 인적자원이 전부인 광고계의 구성원 ‘사람(人)’에 초점을 맞춰 업계 각 단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들, 광고인이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아보고자 한다.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Issue] 2017년 업종별 광고시장 전망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이현정 팀장     2016년 리뷰와 2017년 전망   2016년만큼 다이내믹한 해가 역사상 몇 번이나 있었을까? 영국은 작년 초 국민투표를 통해 브렉시트를 통과시키며 EU 체제의 탈퇴를 선언했으며, 미국은 오바마 행정부가 8년 임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자국 위주의 보호주의 경제 정책으로 급진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예견된다. 국내 역시 최근 정치적, 경제적 상황이 순탄치 않은 것은 모두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Culture]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3월의 살롱학, 나만의 DIY비누클래스 종료     펜타브리드 내외부 고객이 크리에이티브한 배움으로 하나되는 시간, 3월의 [살롱학]은 퀸즈아로마와 함께하는 <나만의 DIY천연비누 클래스>로 진행되었습니다. 몸풀기 요가로 시작된 본 행사는 자연의 재료들을 직접 고르고 찧고 자르고 컬러를 입혀 나만의 천연 비누를 만들어 보는 색다른 시간이었습니다. 비누가 굳는 사이, 동안 세안법과 짝꿍끼리 아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