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DAEHONG +] 쌍용자동차 G4 렉스턴(Y400) 캠페인
2017.07.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1 16년만의 풀 체인지, 그 베일을 벗다!   쌍용자동차가 2001년 렉스턴 W 출시 이후, 16년만에 풀 체인지된 신차 ‘G4 렉스턴’을 선보였다. 지난해 9월 파리모터쇼에서 콘셉트카 ‘LIV-2’로 선공개된 G4렉스턴은, 당시 세련된 디자인과 최상급 재원 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쌍용자동차는 이런 소비자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회사의 모든 기술력을 집대성하여, 이
[Cheil's up ll] 소중한 사람이 타니까 THE NEXT SPARK
2017.07.13 12:00 | CHEIL WORLDWIDE
지난 1월 2일, 드디어 연간 판매량 성적이 나왔다. 더 넥스트 스파크 2016년 경차 판매 1위! 스파크를 타고 전국을 누볐던 <스파크 더 로드> 캠페인을 비롯, 작년 한 해 동안의 고민과 노력을 보상받는 듯 뿌듯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야속하게도 바로 다음 날 경쟁사 풀체인지 모델의 프리론칭 영상이 중계되자 다시 고민의 여정이 시작됐다.       무엇을 얘기할 것인가?   6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이 출
[Making Shot] 강렬하게 깔끔하다, 순하리 와일드 펀치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부분의 광고 기획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론칭 캠페인은 가장 긴장되면서도 설레는 프로젝트 중 하나일 것이다. 특히 그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생소한 카테고리라면 더욱 그렇다. 지난 9월 론칭한 와일드펀치는 소주를 베이스로 강한 탄산에 레몬·자몽 과즙을 품은 알코올 도수 5%의 제품이다. 맥주 같은 술? 아니면 순하리 소다톡 같은 맛? 광고주와의 킥오프 미팅 후 제품을 직접 맛보기 전까지 약 일주일의 시간 동안 나름의 상
[BACKSTAGE] 브랜드 저널리즘 그리고 '채널 현대카드'
2017.01.13 09:33 | INNOCEAN Worldwide
  브랜드 저널리즘 그리고 '채널 현대카드' 브랜드가 대중과 소통하는 방식의 총아(寵兒)였던 기존 '광고의 시대'가 변화하고 있다. 미디어 환경이 변했고 사람들도 바뀌었다. 이런 상황에서 광고의 다음 스텝은 무엇일까? 항상 그렇듯 답은 가까운 곳에 있었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n
[Campaign] 지오나 학교 캠페인 그 후 1년
2016.11.21 12:00 | 펜타브리드
  자오나 학교 광고캠페인이 가져온 변화 : 자오나학교 김정수 교감 선생님과의 인터뷰 자오나 학교 토크콘서트 2 현장 스케치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뭣이 중헌디?" 자오나 학교의 꿈은 결국 '우리 모두의 꿈'     "오늘 밤, 안전하게 잠을 잘 곳 없는. 위기에 노출된 청소녀들이 있습니다. '가출', '가정폭력', '임신', '퇴학' 의 꼬리표가 붙은 그 소
[Making Shot] 살아있는 유산균이 듬뿍! 롯데제과 요하이
2016.11.0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롯데제과의 '요하이'는 살아 있는 유산균을 함유한 유산균 샌드로, 상온에서도 유산균이 죽지 않고 보존되는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신개념 유산균 과자’다. 처음 ‘요하이’의 광고 OT를 받았을 때, 제품을 개발한 연구원들과 제품에 대한 자부심으로 가득 찬 롯데제과 마케터들을 앞에 두고 우리는 의심의 눈초리를 감출 수 없었다. ‘유산균이, 그것도 살아 있
[Making Shot] 당신의 모든 질문에 미래엔이 답합니다
2016.11.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Making Shot] 에어아시아, 위쏭빠레!
2016.07.1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In The Limelight] 이런 디~젤! ‘스킵’을 잊게 한 K5 디젤 바이럴 필름
2016.01.20 12:00 | 이노션
  SURPRISING DIESEL, K5 DIESEL 이런 디~젤! ‘스킵’을 잊게 한 K5 디젤 바이럴 필름     시작부터 빵 터진다. 오랜만에 ‘스킵’안 하고 봤다는 댓글도 여기저기서 쏟아진다. 영상 공개 9일 만에 100만 뷰가 넘는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화제몰이 중이 ‘K5 디젤’바이럴 필름 이야기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법한 생활밀착형 에피소드
[이노션백서] 오피스의 재구성
2016.01.18 03:53 | INNOCEAN Worldwide
  상상해보세요! 당신은 지금 회사를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는 에디터의 직위에 있습니다. 공간의 재구성, 업무의 재편, 상사와의 관계나 동료와의 관계 정리도 좋습니다. 선택, 강조, 복사, 붙여 넣기 등 화려란 편집의 기술을 총동원하여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만들어볼까요?    Ctrl+A 모두 선택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위해내 책상 위로 가져오고 싶은 것들 몽땅 다~(는 셀 수 없이 많을 테니 각자 3가지씩 선택)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You Thumbs] ADFEST광고제 '인사이트'를 접하고 '사람'을 만나다
  1998년 창설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글로벌 광고제로 자리잡은 ADFEST(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 창설 20주년을 맞아 '다양성의 20년(20Years of Diversity)'을 테마로 열린 올해 광고제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0여개 국가에서 3천 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1,200명이 넘는 광고인들이 참석했다.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ADFEST에 참석했던 대홍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어카운트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Interview] “ 정형화된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최상의 방법,전략을 찾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때 한국 광고 업계가 늘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먼저 올해 ADFEST 2017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처음 ADFEST 2017에 참여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받는 것은 언제나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더욱이 이번 애드페스트에서는 광고 업계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필름과 라디오 부문의 심사를 총괄하는 심사위원장에 위촉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종류의 미디어 채널이 공존하는 상황 속에서도 필름, 즉 영상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Media Insight 2] Digital Transformation, 옥외광고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IDC(2015)1)에 따르면, 기업이 디지털 능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해 고객 및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의 경영 전략적 관점에서의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케이션의 근본적인 변화를
[AD History] 단명으로 끝난 1920년대 초 어느 한국 광고대행사
이름은 백영사(百榮社). 서울의 낙원동 256번지가 주소였다. 사업은 광고대리업(廣告代理業). 시대는 1921년. 어떤 일을 했을까? 자기 회사 광고가 3개 남아 있다<그림 1>. 그 내용을 보자. 광고를 내시기 전에 폐사에 하문(下問)하시면 가장 효과 있는 광고를 내실 수 있습니다. 경성 낙원동 256 광고대리업 백영사 문안 도안 작제 광고 서화 판각 목패 조각 간판 (文案圖案作製廣告書畵板刻木牌彫刻看板)
[Close Up] The Young Lotus Workshop 참관기
  들어가며   영로터스워크숍(The Young Lotus Workshop)은 아시아 국제 광고제 Adfest 내에서 열리는 젊은 광고인들의 Creative Competition이다. 2017년, 태국 파타야에서 열리는 Adfest 20주년 행사에서 열 세 번째 영로터스 워크숍(The Young Lotus Workshop)이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열렸다. 만 28세 미만의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2인 1조가 되어 아시아 각국에서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