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Special Report] 모바일 통한 타매체 콘텐츠 소비 보편화
2016.12.12 12:00 | KAA저널
Special Report_ 2016 한국광고주대회 ② ‘2016 한국광고주대회’ 특별 세미나에서는 ‘2016 소비자행태조사(MCR;Media&Consumer Research)’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행태조사’는 소비자의 매체이용, 라이프스타일 및 제품구매행태에 대한 유기적, 종합적 분석을 통해 과학적 미디어 광고전략 수립을 위한 목적으로, 1999년 이래
[Research] 2016년 매체업계 현황조사
2016.12.12 12:00 | 광고계동향
[News Brief]에자키 그리코, ‘세븐틴 아이스 전용 자판기’ 도쿄 등 주요 도시 설치 운영
2016.10.14 03:47 | 광고계동향
에자키 그리코는 제품을 사면 아티스트와 함께 댄스를 즐길 수 있는 세븐 틴 아이스 전용 자판기 ‘사이버 벤더’를 개발하여, 8월 말부터 도쿄, 나고야, 오사카 등 3곳에 설치·운영 중이다. 에자키 그리코는 2016년 여름의 마지막을 ‘세븐 틴 아이스와 이번 여름의 마지막을 즐겨라!’를 표어로 하여, ‘Play!17’ 프로젝트를 전개하고있다. 프로젝트에서는 에이벡스그룹의
[News Brief]덴츠&스포츠 연구 국제 센터(CIES), ‘아시아 스포츠 매니지먼트’ 세미나 개최
2016.10.14 03:29 | 광고계동향
덴츠가 국제 축구 연맹(FIFA) 마스터 운영 교육연구기관의 스포츠 연구 국제센터(CIES)와 공동으로 주최한 ‘아시아 스포츠 매니지먼트 세미나’ 가 9월 5일(월) 도쿄 시오도메의 덴츠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아시아에서의 스포츠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세미나의 테마는 ‘아시아가 세계에서 승리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이었다. 네 번째인 이번 세미나에는 럭비계나 야구계의 선수 등
[News Brief]도쿄 아트디렉터스클럽(ADC), 2016년도 수상작 발표
2016.10.14 03:26 | 광고계동향
도쿄 아트디렉터스클럽(ADC)은 지난 9월 1일(목), 2016년도 ADC상을 도쿄 츄오구의 긴자 그래픽 갤러리에서 발표했다. 이번에 응모한 작품은 총 약 8,000점이었으며 그중 ADC 그랑프리 1작품, ADC상 9작품, ADC 회원상 3작품, 하라 히로무(原弘)상 1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수상작품을 포함한 우수 작품은 긴자 그래픽갤러리와 크리에이션 갤러리 G8에서 개최되는 ‘2016 ADC전시회’에서 8월 26일까지
[News Brief]아시아광고연맹(AFAA) 신규 회원 영입
2016.10.14 03:23 | 광고계동향
아시아광고연맹(AFAA)은 마카오 광고협회, 방글라데시 광고협회 그리고 중국 ECI Award가 회원가입을 신청했다고 전했다. 여기에 파키스탄까지 더하면, 올해 4개 조직의 새 회원이 생기게 되는 셈이다. 이러한 신규 회원 영입으로 아시아광고연맹의 영역이 더욱 넓어지고 광고산업의 영향이 커져 앞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광고연맹 Raymond So 회장은 “이번 신규 회원 영입으로 아시아광고연맹이 훌륭한 조직으로
[News Brief]‘제2회 DigiAsia’ 행사 참가자 모집
2016.10.14 03:20 | 광고계동향
아시아광고연맹(AFAA)과 대만광고대행사협회(TAAA)가 진행하는 디지털마케팅국제회의 ‘DigiAsia’가 2014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 Le Meridien Hotel에서 개최된다. ‘Social Next’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업계 내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을 연사로 초청해 새로운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을 모색해보고
[News Brief]대홍기획, ‘비더코치(Be the Coach)’ 캠페인 화제
2016.10.14 03:17 | 광고계동향
대홍기획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이 주관한 ‘2016 기아대책 희망월드컵’ 참가 아동들을 응원하는 ‘코치가 되어주세요(비더코치)’ 캠페인이 화제다. ‘2016 기아대책희망월드컵’은 네팔과 우간다, 베트남 등 전 세계 10개국의 기아대책 결연아동 110명이 참가해 축구경기를 통해 잠재된 꿈을 펼치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대홍기획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비더코치(Be the C
[News Brief]HS애드 ‘제29회 대학생 광고대상’ 시상식 개최
2016.10.14 03:14 | 광고계동향
HS애드가 주최하는 ‘제29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상식이 지난 9월 8일(목)서울 공덕동 LG마포빌딩에서 열렸다. HS애드는 이날 시상식에서 기획서 부문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1편, 동상 2편과 Finalist 5편에 상을 수여했다.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는 대상 1편, 금상 2편, 은상 3편, 동상 4편, Finalist 5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S애드 김종립 대표는 “순간순간의 노력을 통해 올
[News Brief]이노션 월드와이드, ‘집밥 이(노션)선생’ 진행
2016.10.14 03:12 | 광고계동향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지난 9월 8일(목)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울 양재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강남구와 서초구에 거주하는 조손 가구 거주자 및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집밥 이(노션)선생’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노션 임직원들은 이날 오전9시쯤 복지관에 모여 떡, 영양잡곡쌀, 사골곰탕, 과일 등으로 구성된 ‘한가위 나눔선물세트’를 꾸리고 포장했다. 이후 오후에는 조손가정 및 독거 어르신 자택을 방문해
[기획연재] 매체 협찬, 광고시장 발전에 장애요인으로 작용
기획연재 - 유사언론행위 이대로는 안 된다 ②   기업의 한정된 광고홍보 예산에서 협찬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서 광고비의 비용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11월 22일 여의도에서 있었던 한국광고주협회 ‘2016 홍보전략 워크숍’에서 ‘매체 협찬이 광고홍보 환경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강의를 한 권오윤 계명대 교수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기획연재] 언론조정 신청 대상 매체 인터넷신문 31% 차지
기획연재 - 유사언론행위 이대로는 안 된다 ① 언론보도의 과장, 오보 등으로 피해를 봤을 때 언론중재위원회에 내는 언론조정 신청 사유의 대부분은 ‘명예훼손’, 조정 대상 매체 중에는 ‘인터넷신문’ 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언론중재위원회에 따르면 198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언론조정신청은 모두 4만7329건에 달했다. 침해유형별로는 개인이나 기관·단체 등의 사회적 평가를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KAA Focus] 매출 격차 벌어진 네이버와 카카오, 내년 치열한 경쟁 예고
국내 양대 포털 네이버와 카카오의 올해 3분기 실적이 공개된 가운데, 양측의 서로 다른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네이버는 메신저 라인 등 해외사업이 크게 성장하며 사상 첫 분기 매출 1조 원 돌파의 위업을 달성했다. 총매출(영업 수익)은 1조 131억원, 영업이익은 2823억원, 당기순이익은 1980억원이다. 매출 증가 요인으로는 광고의 성장이 단연 눈에 띈다. 3분기 네이버의 사업별 매출 비중을 보면,
[광고人] 홍인혜 TBWA KOREA 제작8팀 카피라이터 차장
카피라이터로서는 어느덧 차장이라는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는 자리에왔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루나파크」에 거주하는 「사춘기 직장인」인홍인혜 차장. 어느덧 8년이란 시간동안 웹카투니스트로 활동해왔지만「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그녀와의 인터뷰를 위해 TBWA로 한달음에 달려갔다.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 카피라이터 혹은 만화가였다는 그녀. 본래부터 예체능과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카피라이터가 된 지 얼마 되지
크리에이티브의 지휘자(최창희 대표, 크리에이티브에어)
크리에이티브의 지휘자 최창희 대표이사/사장 (크리에이티브 에어)     명함을 하나 받았다. 명함 속 붉은 바탕을 수놓은 새의 궤적... 새처럼 자유롭게 광고를 하고 싶음을 의미하는 것일까? 아니면 아이디어는 우리가 숨쉬는 대기 속에 살아있음을 강조하는 것일까? Creative Air, 1년도 채 안된 이 회사는, 기존의 것을 평범함의 범주로 넣어버릴 정도로 저돌적이며 신선하다. 8월 땡볕의 여름, 우리는 그 회사의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Rising Star]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
  Q1. 콘텐츠와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를 소개해 주세요. 글랜스TV는 방송과 매거진의 장점을 결합한 뉴미디어입니다. 20~30대 중반의 젊은 소비층 대상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네이버,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 홈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 하고 있어요. 이와 함께 레드불 같은 주요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기획연재] 언론조정 신청 대상 매체 인터넷신문 31% 차지
기획연재 - 유사언론행위 이대로는 안 된다 ① 언론보도의 과장, 오보 등으로 피해를 봤을 때 언론중재위원회에 내는 언론조정 신청 사유의 대부분은 ‘명예훼손’, 조정 대상 매체 중에는 ‘인터넷신문’ 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언론중재위원회에 따르면 1981년부터 지난해까지 접수된 언론조정신청은 모두 4만7329건에 달했다. 침해유형별로는 개인이나 기관·단체 등의 사회적 평가를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Issue] 가까워져 가는 모바일 Only 시대
올해 디지털마케팅 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맥을 같이하여 움직였다. 이전에 언급되지 않은 새로운 이슈의 등장은 없었다. 작년에 이어 빅데이터, 애드테크, 사물인터넷(IoT), 020(Online toOffline) 관련 시장은 계속 이슈가 되었고, 프로그래매틱 광고, VR/AR, MCN, Live Streaming등이 디지털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았다. 지난해보다 기술이 한 단계 더 진전된 모습만으로도 업계는 빠르게 움직여야 했다.
[Cheil’s Up ll] 2014년 총 광고비 분석
2014년 업종별 광고비 外
[Culture]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3월의 살롱학, 나만의 DIY비누클래스 종료     펜타브리드 내외부 고객이 크리에이티브한 배움으로 하나되는 시간, 3월의 [살롱학]은 퀸즈아로마와 함께하는 <나만의 DIY천연비누 클래스>로 진행되었습니다. 몸풀기 요가로 시작된 본 행사는 자연의 재료들을 직접 고르고 찧고 자르고 컬러를 입혀 나만의 천연 비누를 만들어 보는 색다른 시간이었습니다. 비누가 굳는 사이, 동안 세안법과 짝꿍끼리 아로마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