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Project] 한 여름밤의 컬래버레이션 VIP 파티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기아자동차와 남성 패션 매거진 LEON이 함께 준비한 VIP 파티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7월 6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더 페스타 비스트로 앤 바에서 “Party of your dream, 다시 가슴이 뛰기 시작했다”를 테마로 한 본 행사는 레옹이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로 선택한 첫 번째 국산 자동차 브랜드 모델인 스팅어의 론칭을 축하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이번 파티는 대한민국의 트렌드세터와 리더 등 선택받은
[Project] 'EXTREME HORROR' 2017 고스트파크, 올해 7월 개장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고스트파크는 펜타브리드의 호러 상상력을 극대화 시킨 행사로 3년 연속 운영 중이다. 매년 25,0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리얼 영화 세트장인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한 호러 테마 페스티벌로써 두터운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 열기에 힘입어, 5개에서 6개로 레벨별 어트랙션을 늘렸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19금 호러(스포는 여기까지…) 및 다양한 공연, 펍과 스토어를 준비
[Project]용두산 공원 부산 타워, '미래형 콘텐츠'로 새단장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부산의 랜드마크, 용두산 공원 내 ‘부산타워’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7월 1일 재 오픈했다. 지난해 CJ 푸드빌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어 진행해 온 본 프로젝트에 펜타브리드 CMG는 미래형 콘텐츠의 가상성과 기술력을 모두 담았다.   44년 만에 낡은 옷을 벗고 새로운 혁신을 시도한 부산 타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타워 내부를 첨단 미디어 어트랙션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는 점이다. 펜타브리
[Project]모든 상상과 영감의 공간, 기아자동차 BEAT360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지난 6월 압구정동에 기아자동차의 ‘A Different Beat’ 철학이 담긴 첫 브랜드 체험공간 BEAT360을 오픈했다. 음악의 비트처럼 두근두근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도를 담은 BEAT360은 카페, 가든, 살롱 세 가지 테마의 개성적 공간이 하나의 트랙으로 연결되어 360도 전방위적 브랜드 경험이 가능하다.     펜타브리드의 CMG CV본부와 SMG SP본부는 BEAT360 공간 속 전시 차량들에 &
[Rising star] 국내 유일 리얼타임 낚시여행 APP # 낚시여행 뚜
2017.06.30 12:00 | 펜타브리드
  Q1. 뚜르드블루와 국내 유일 리얼타임 낚시 예약 앱 ‘낚시여행 뚜’를 소개해 달라. 사명 ‘뚜르드블루’는 바다를 향해 떠나는 여행을 의미한다. 낚시만이 아닌 가족과 함께 하는 ‘토탈해양레저여행’으로 서비스를 확장시키고자 하는 비
[세미나중계] 한국언론학회 가짜뉴스 대응 방안 모색
2017.06.28 01:43 | KAA저널
지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제주국제대학에서 한국언론학회의 ‘2017 봄철 정기학술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성찰과 용기: 언론과 언론학의 진정성복원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언론학 교수, 연구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해 총 55개 세션에서 110여 편의 최신 논문이 발표됐다.
[cutting edge] 펜타브리더가 공유하는<나의 영웅 top 5>
2017.06.28 12:00 | 펜타브리드
.
[기획연재] 국민 절반 이상 ‘포털=언론’으로 인식
2017.05.17 03:00 | KAA저널
    포털 뉴스제휴평가위 2기 출범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평가위)’가 2기 심의위원회 위원장단을 선출했다. 평가위는 지난 3월 24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관련 정례회의를 열고, 이근영 위원(한국인터넷신문협회 추천)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1소위 위원장에는 언론인권센터가 추천한 윤여진 위원이, 2소위 위원장에는 한국기자협회가 추천한 박홍기 위원이 각각 내정
[기획연재] ‘돈 안 주면 기사 쓴다’ 협박한 전문지 기자 구속
2017.05.17 02:51 | KAA저널
    건설현장이나 가맹사업자들을 상대로 악의적 기사를쓰겠다며 협박해 돈을 뜯어낸 기자들이 경찰에 붙잡혀 화제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수사대는 지난 3월 26일 건설현장 문제점 등을 기사화하겠다며 1억원 상당을 갈취한 혐의(공갈)로 환경전문지 대표 윤모 씨(67)를 구속하고 지사장 박모 씨(66)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014년 9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서울, 경기 아파트 건설현장의 비산먼지, 현장사무실 불법
[ADFEST Review] 변하지 않는 변화에 대하여
2017.04.14 01:26 | CHEIL WORLDWIDE
  풍운의 꿈을 안고 광고회사에 입사한 청년이 있었다. 그는 애드페스트에 자신의 작품을 출품한다. 하지만 보기 좋게 탈락. 그 후 청년은 태국에서 자취를 감춘다. 그로부터 20년 후. 그 청년은 머리 희끗한 중년의 모습으로 다시 파타야 해변가에 나타난다. 바로 애드페스트의 심사위원이 돼서 말이다. “네가 감히 날 물먹였어?!”라는 눈빛으로. 애드페스트 20주년을 맞아 잠시 떠올려본 상상이다.      애드페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You Thumbs] ADFEST광고제 '인사이트'를 접하고 '사람'을 만나다
  1998년 창설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글로벌 광고제로 자리잡은 ADFEST(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 창설 20주년을 맞아 '다양성의 20년(20Years of Diversity)'을 테마로 열린 올해 광고제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0여개 국가에서 3천 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1,200명이 넘는 광고인들이 참석했다.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ADFEST에 참석했던 대홍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어카운트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You Thumbs] 광고회사에서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
    광고계의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흐름이 대형 웹드라마로 확장되고 있다. 기존 온라인 바이럴 영상과 웹드라마 제작의 차이점은? 디지털 중심으로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면서 무수한 콘텐츠들이 사람들의 엄지를 획득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광고도 이 경쟁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무수히 많은 콘텐츠 중에 하나일 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갈수록 광고 콘텐츠를 회피하려고 한다. 이는 마케터나 광고회사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
[Interview] “ 정형화된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최상의 방법,전략을 찾기 위해 끊임 없이 고민하고 노력할 때 한국 광고 업계가 늘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먼저 올해 ADFEST 2017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처음 ADFEST 2017에 참여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초청받는 것은 언제나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더욱이 이번 애드페스트에서는 광고 업계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필름과 라디오 부문의 심사를 총괄하는 심사위원장에 위촉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종류의 미디어 채널이 공존하는 상황 속에서도 필름, 즉 영상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환생이라 여기고 ‘헤이케 게’라고 했다는 전설.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에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Media Insight 2] Digital Transformation, 옥외광고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IDC(2015)1)에 따르면, 기업이 디지털 능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해 고객 및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의 경영 전략적 관점에서의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케이션의 근본적인 변화를
[AD History] 단명으로 끝난 1920년대 초 어느 한국 광고대행사
이름은 백영사(百榮社). 서울의 낙원동 256번지가 주소였다. 사업은 광고대리업(廣告代理業). 시대는 1921년. 어떤 일을 했을까? 자기 회사 광고가 3개 남아 있다<그림 1>. 그 내용을 보자. 광고를 내시기 전에 폐사에 하문(下問)하시면 가장 효과 있는 광고를 내실 수 있습니다. 경성 낙원동 256 광고대리업 백영사 문안 도안 작제 광고 서화 판각 목패 조각 간판 (文案圖案作製廣告書畵板刻木牌彫刻看板)
[Close Up] The Young Lotus Workshop 참관기
  들어가며   영로터스워크숍(The Young Lotus Workshop)은 아시아 국제 광고제 Adfest 내에서 열리는 젊은 광고인들의 Creative Competition이다. 2017년, 태국 파타야에서 열리는 Adfest 20주년 행사에서 열 세 번째 영로터스 워크숍(The Young Lotus Workshop)이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열렸다. 만 28세 미만의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2인 1조가 되어 아시아 각국에서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