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퍼포먼스] 최신 유커 정보를 한눈에! 펑타이 중화권 관광객 동향 리포트
2018.04.19 12:00 | CHEIL WORLDWIDE
지난 10일 제일기획의 디지털 마케팅 자회사 펑타이(鵬泰·PENGTAI)가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기관들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했습니다. 작년 한국을 방문했던 중화권 관광객들의 여행 트렌드를 분석한 <중화권 관광객 동향 리포트>가 바로 그것. 세상을 이롭게 바꾸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펑타이의 노력,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풍요로운 한국여행을 돕는 펑요우(朋友,
[해시태그] 4월 매거진에서 뽑은 해시태그
2018.04.18 12:00 | CHEIL WORLDWIDE
*각 이미지를 누르면 해시태그가 담긴 4월 매거진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어느 집단이나 집단의 유지를 위해 나름의 규칙과 질서를 통해 구성원들을 관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다수와는 다른 의견을 내는 소수 집단은 종종 탄압과 배척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요.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공개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드러내는데 거부감을 가집니다. 하지만 요즘엔 적극적으로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표현하는 사
[AD&Marketing/GLOBAL MARKETING] 인공지능 시대, 광고의 미래는? AI 시대 광고업계의 생산성
2018.04.13 12:00 | HS Ad
평창 올림픽 및 평창 패럴림픽에서도 그랬지만 최근 뛰어난 인재들의 압도적인 활약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은 15세의 천재 장기소년 후지이 소타 6단입니다. 그는 지난 해 일본 장기계 사상 최초로 29연승이라는 신기록을 세웠으며, 2017년 다승, 승률, 대국수, 연승 부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활약상 덕분에 일반적으로 1단 승격하는데 1년이 소요되는 것과 달리, 후지이 소타는 16
[AD&Marketing/INTELLIGENCE]덕후 아이템에서 나만의 정체성으로, 소셜 빅데이터로 본 굿즈 열풍
2018.04.12 12:00 | HS Ad
강남역, 혹은 가로수길에서 한 번쯤 본 풍경! 매장 오픈과 함께 길게 늘어선 사람들의 줄. 최신 IT기기 매장도 유명 레스토랑도 아닌 이곳은 바로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 등 캐릭터 굿즈를 판매하는 플래그십 매장입니다. 이처럼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굿즈에 빠지는 사람이 증가하며 마케터와 유통가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굿즈 (Goods)’란 본래 ‘상품,
[News]신논현 신사옥, 크레상스가 담긴 펜타타워에 가다!
2018.04.12 12:00 | 펜타브리드
펜타브리드가 신논현 신사옥으로 이전했다. 오감 중심의 브랜딩이었던 명동사옥, 오감을 넘어 육감으로 나아가는 역삼사옥을 거쳐 크리에이티브의 부활, 크레상스를 선언한 펜타의 또다른 진화다.        신논현 신사옥 펜타타워 곳곳은 펜타브리드 아이덴티티를 잘 녹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돋보인다.    펜타브리드는 크레상스 시대를 맞아 숫자와 각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자재로 크리에이티브를 변화시키는 펜타브리드의 진화를 픽토그램과 도형,
[Project]2018 워커힐 벚꽃 축제!
2018.04.12 12:00 | 펜타브리드
벚꽃길로 유명한 아차산에 자리한 워커힐 호텔이 찬란한 벚꽃 축제를 연다. 오는 4월 29일까지 피자힐 삼거리에서 진행되는 워커힐 벚꽃축제에서는 벚꽃뿐 아니라 다양한 주류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워커힐호텔은 벚꽃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이나 비스타 워커힐 호텔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가한 후 벚꽃 축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촬영해 #워커힐벚꽃축제, #WalkerhillSpring 등의 해시태
[3월 제일세미나] 공모전 지원자의 심리 변화 진단
2018.04.10 12:00 | CHEIL WORLDWIDE
아이디어로 가득하고 크리에이티브로 무장한 여러분, 안녕하세요. 제일기획 양영옥 ECD팀의 조용찬 프로입니다. 3월 제일세미나 연사로 여러분께 어떤 조언을 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다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이하 ‘제아페’)’를 준비하는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선배로서 유용한 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공모전 지원자의 심리 변화 진단’이라는 주제로
[KAA]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2018.04.10 12:00 | KAA저널
안녕하십니까?    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더니 진달래가 꽃망울을 터뜨렸다는 남촌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 우리 국민이 좋아했던 광고와 그 속에 담긴 의미를 함께 공유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국민이 직접 심사·선정하는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1993년 제정된 이래, 기업 이미지를 고양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임과 동시에 광고
[KAA Focus] 작년 총 광고비 11조원 넘어, 모바일 첫 2조원 돌파
2018.04.06 12:00 | KAA저널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은 모바일 광고가 급증하며 총 광고비가 1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원) 대비 1.8% 성장한 11조1,295억 원으로 집계 됐다고 발표했다.    작년 광고시장은 국내 정치 이슈와 지상파 파업 등 어려운 상황을 겪었으나, 사상 처음으로 시장 규모 2조원을 돌파한 모바일 광고에 힘입어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다.    모바일
[KAA Focus] 문체부 ‘2017 광고산업통계조사’
2018.04.06 12:00 | KAA저널
국내 광고산업이 급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주도로 성장세를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7년 광고산업통계조사’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내 광고산업 규모(광고사업체취급액 기준)는 15조1천897억원으로 2015년(14조4천399억 원)에 비해 5.2% 증가했다. 앞서 2014년은 13조7천370억원을 기록했다.    광고산업 취급액 중 매체광고비(방송·인쇄매체&midd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8 광고주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4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5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5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주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4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5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5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주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4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5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5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주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4일간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주 현황조사’는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75개 광고주가 설문에 참여했다.    본 조사에 참여한 75개 광고주의 2017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