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SPECIAL] 마포구 망원동, 새로움을 통해 만들어낸 공존
2017.09.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진짜 망원동과 공존하려는 새로운 가게와 간판 근 10개월만에 다시 찾은 망원동은 변화폭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새로운 가게가 많이 들어섰다. 새로운 가게가 많이 들어서고 있다는 것은 예쁜 간판이 많이 생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새로운 가게가 들어선다는 것은 기존에 자리를 지키던 공간이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하니까.   이른바 새로 뜨는 동네에서 기존 상권, 주민과의 공존은 중요하다. 상권의 폭발
[SPECIAL] 중구 만리동, 골목을 찾게 하는 재밌는 간판
2017.09.12 11:53 | 한국옥외광고센터
  서울로 7017을 찾는 사람들을 반기는 간판 서울역 근처를 철길을 기준으로 나누자면 크게 두 공간으로 나뉜다. 환승센터와 서울스퀘어가 있는 앞길, 구두 전문점과 주택가가 밀집한 뒷길이다. 만리동은 뒤편에 있는 동네다. 길쭉하게 뻗은 수많은 철길은 서울역의 앞과 뒤를 마치 분단된 땅처럼 가르는 장벽이었다. 실제로 서울역 앞에서 뒤에 위치한 만리동으로 가려면 꽤 먼 거리를 돌아가야 했다. 최근 오픈한 서울로 7017 덕분에 접근성이 좋아졌다.
[INNO Post]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두 개 수상 外
2017.08.21 12:00 | INNOCEAN Worldwide
[Project] 한 여름밤의 컬래버레이션 VIP 파티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기아자동차와 남성 패션 매거진 LEON이 함께 준비한 VIP 파티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7월 6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더 페스타 비스트로 앤 바에서 “Party of your dream, 다시 가슴이 뛰기 시작했다”를 테마로 한 본 행사는 레옹이 컬래버레이션 파트너로 선택한 첫 번째 국산 자동차 브랜드 모델인 스팅어의 론칭을 축하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이번 파티는 대한민국의 트렌드세터와 리더 등 선택받은
[Project] 'EXTREME HORROR' 2017 고스트파크, 올해 7월 개장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고스트파크는 펜타브리드의 호러 상상력을 극대화 시킨 행사로 3년 연속 운영 중이다. 매년 25,0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리얼 영화 세트장인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한 호러 테마 페스티벌로써 두터운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 열기에 힘입어, 5개에서 6개로 레벨별 어트랙션을 늘렸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19금 호러(스포는 여기까지…) 및 다양한 공연, 펍과 스토어를 준비
[Project]용두산 공원 부산 타워, '미래형 콘텐츠'로 새단장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부산의 랜드마크, 용두산 공원 내 ‘부산타워’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7월 1일 재 오픈했다. 지난해 CJ 푸드빌이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어 진행해 온 본 프로젝트에 펜타브리드 CMG는 미래형 콘텐츠의 가상성과 기술력을 모두 담았다.   44년 만에 낡은 옷을 벗고 새로운 혁신을 시도한 부산 타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타워 내부를 첨단 미디어 어트랙션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는 점이다. 펜타브리
[Project]모든 상상과 영감의 공간, 기아자동차 BEAT360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지난 6월 압구정동에 기아자동차의 ‘A Different Beat’ 철학이 담긴 첫 브랜드 체험공간 BEAT360을 오픈했다. 음악의 비트처럼 두근두근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도를 담은 BEAT360은 카페, 가든, 살롱 세 가지 테마의 개성적 공간이 하나의 트랙으로 연결되어 360도 전방위적 브랜드 경험이 가능하다.     펜타브리드의 CMG CV본부와 SMG SP본부는 BEAT360 공간 속 전시 차량들에 &
[Rising star] 국내 유일 리얼타임 낚시여행 APP # 낚시여행 뚜
2017.06.30 12:00 | 펜타브리드
  Q1. 뚜르드블루와 국내 유일 리얼타임 낚시 예약 앱 ‘낚시여행 뚜’를 소개해 달라. 사명 ‘뚜르드블루’는 바다를 향해 떠나는 여행을 의미한다. 낚시만이 아닌 가족과 함께 하는 ‘토탈해양레저여행’으로 서비스를 확장시키고자 하는 비
[세미나중계] 한국언론학회 가짜뉴스 대응 방안 모색
2017.06.28 01:43 | KAA저널
지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제주국제대학에서 한국언론학회의 ‘2017 봄철 정기학술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성찰과 용기: 언론과 언론학의 진정성복원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언론학 교수, 연구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해 총 55개 세션에서 110여 편의 최신 논문이 발표됐다.
[cutting edge] 펜타브리더가 공유하는<나의 영웅 top 5>
2017.06.28 12:00 | 펜타브리드
.
[Close Up] 기술의 힘에서 일상의 힘으로
올해 칸 라이언즈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기술에 다들 지친 걸까. 기술로 향하던 트렌드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왔다. 기술에 맞춘 아이디어 대신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쉽고 간결한 크리에이티브가 유독 눈에 많이 띄었다. 물론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감히 올해 트렌드를 논해 보자면 ‘Human’, ‘Story’, “Easy’ 이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
[Close Up] 수상작으로 보는 칸 라이언즈의 변화
2006년 6월, ‘칸 국제 광고제’ 첫 참관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메인 행사장인 ‘칸 팔레 드 페스티벌’ 앞에 섰던 그 날 이루 1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내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훌쩍 바뀌고 다시 찾은 칸은 여전했으며, 달려져 있었다.   푸른 바다, 끝내주는 날씨, 참관인 아이디 카드를 목에 걸고 열정적인 걸음으로 해변가와 팔레 곳곳을 누비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은 그때나
[Close Up] Creativity +-×÷ Technology
2017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가 지난 7월 본선에 오른 1,799편의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매년 세계 광고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던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역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을 통해 광고계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7 파이널리스트에 상위된 작품들은 금년 테마인 Creativity +-×÷ Technology와 상통했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작품 중 상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