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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매거진] 세상을 연결하는 CONNECT, 7월의 「Cheil」을 소개합니다!
2018.07.20 12:00 | CHEIL WORLDWIDE
지난달,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라이언즈' 열렸습니다.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는 유독 눈에 띄는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사회적 메시지와 공익성을 담은 작품이 많았다는 점이죠. 물론, 역대 칸 라이언즈 출품 및 수상작에 사회적 메시지와 공익성을 담은 작품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지속가능한 발전 그리고 평등한 사회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올해 칸 라이언즈에는 사회적, 공익적 성격을 지닌 작품이 더욱
[뉴스] G마켓 택배기사 응원 영상, 유튜브서 천만 명 감동
2018.07.18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이 제작한 G마켓 택배기사 응원 캠페인 영상 '시간을 달리는 남자'가 유튜브 공개 1달만에 조회수 1100만 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택배기사님의 '스마일'을 위한 G마켓 '스마일 도시락'    '스마일 도시락'캠페인은 고객들이 택배기사를 향한 응원 메시지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면 G마켓이 택배기사에게 메시지와 함께 편의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07. KPOP이 아니야, 방탄소년단에 흠뻑 빠져봐
2018.07.16 12:00 | HS Ad
이제는 더이상의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아티스트! KPOP 아이돌로 시작해 이제는 KPOP의 영역을 넘어서 오직 BTS의 장르로 전세계에 우뚝 선 글로벌형 아이돌 방탄소년단. '원 히트 원더'가 아닌 그들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방탄소년단의 음악 세계, HS애드 블로그 '광고 속 그 음악'에서 함께 느껴 보시죠.    빨간 불이 켜졌던 KPOP에 강력한 CPR!  대중가요
[Intro] 세상을 연결하라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지난달 칸 라이언즈가 열렸습니다. 올해 칸 라이언즈의 수상작들을 두루 살피다 보면 한 가지 눈에 띄는 게있습니다. 사회적, 공익적 성격을 지닌 작품들이 많았다는 점입니다. 젠더, 장애인, 장기 기증, 환경... 평등한 사회를 지향하고, 부조리와 불편함을 개선하며, 지속가능성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노력들이 돋보였죠. 마치 칸 라이언즈가 마블의 새로운 어벤져스가 된 듯한 느낌마저 듭니다.    ‘What Creativit
[칸 라이언즈 특집 Ⅲ. 영 컴피티션]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그 후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2018년 칸 라이언즈가 끝나고 우리는 회사에서 다시 만났다. 여느 때처럼 각자의 팀에서 현업에 열중하다가도 서로를 보면 칸에서 보낸 일주일, 특히 영 라이언즈 한국 대표로 컴피티션에 참가했던 기억이 선명하게 떠올라 실없이 웃는다.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는 소식을 들은 이후부터 손꼽아 기다리며 이것저것 알아보고 준비했지만, 실제 경험은 출발 전 우리 머릿속 상상을 한참 뛰어넘을 정도로 강렬했다. 그 경험을 전한다.         #브리프   
[Cheil's up Ⅰ] 아이들이 웃음을 잃지 않을 방법 <피카부 마스크> 캠페인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반드시 필요한 일을 재미있게 할 수는 없을까? 심각한 미세먼지에도 마스크 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입김의 온도에 따라 마스크에 인쇄된 그림이 변하는 재미를 선사한다면? 2018년 칸 라이언즈 아웃도어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피카부 마스크>는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의 웃음을 지켜 주는 따뜻한 캠페인이다.         ▲<피카부 마스크>캠페인 영상  회색 도시 속의 사람들    정확히 언제부터였는지는 잘 기억나지 않는다. 가
[Cheil's UpⅢ] 미세먼지가 눈에 보인다면? <더스트씨(DustSee)> 캠페인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언제부터인가 미세먼지가 핫 이슈가 되면서 아침에 일어나면 미세먼지 수치부터 확인하는 세상이 됐다. <더스트씨>는 미세먼지가 이렇게 민감한 이슈임에도 여전히 무관심하거나 유해성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진행된 캠페인이다.        핫 이슈가 된 미세먼지     <더스트씨>는 작은 인사이트에서 출발한 캠페인이다. 두 명의 아트디렉터와 한 명의 카피라이터로 이뤄진 우리 팀은 현업 이외에 좀
[미디어와이드뷰] 워라밸이 미디어 소비를 바꾼다
2018.07.16 12:00 | CHEIL WORLDWIDE
직장인들의 '저녁이 있는 삶'은 미디어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일어날 미디어 변화를 조심스럽게 예측해 봄으로써 소비의 핵심 타깃인 직장인들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도록 하자.         워라밸로 나타나는 미디어 변화     최근 많은 직장인이 추구하고 있는 생활 방식인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은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중
[News] 펜타타워, 층별 일러스트 액자 제작
2018.07.11 12:00 | 펜타브리드
펜타타워, 층별 일러스트 액자 제작펜타타워가 각 층별 컨셉에 맞는 일러스트 액자를 제작해 '크레상스(Cressance)' 컨셉을 더욱 공고히 했다.펜타브리드 사옥 펜타타워는 자사 슬로건 크레상스에 맞춰 층별로 컨셉을 지니고 있다. 크레상스가 시작되는 5층 르네상스 시대에서부터 4층 산업혁명, 3층 대중문화혁명, 2층 정보화혁명, 1층 4차산업혁명에 이르기까지 서서히 발전해 나가는 인류의 문화사를 담
[Project] AIA생명, 프리미어 아카데미 월그래픽 디자인 제작
2018.07.11 12:00 | 펜타브리드
AIA생명과 펜타브리드가 프리미어 아카데미의 월 그래픽 디자인을 진행했다. 프리미어 아카데미는 AIA생명의 마스터 플래너(보험 영업 전문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 시설이다.AIA Vitality는 피보험자가 자신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보이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AIA생명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건강 증진형 보험상품 ‘AIA Vitality’의 내부 브랜딩 활동을 위해 프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Media Insight 1] TV 방송광고 시장, 이제 혁신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본부장  요즘 국내 TV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시장은 2016년, 2017년 연속 큰 폭의 광고비 감소세에 이어 올해 국내에서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빅스포츠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4월현재까지 다시 한번 광고비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디지털 매체로의 급속한 TV 광고비 이탈이 곧 수그러들 것이라는 주장도 있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Report]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퍼포먼스 광고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한다고 가정해 보자. 캠페인 목표는 '우리 브랜드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상품을 알리고 구매를 일으키는 것이다.' 브랜드가 상업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인지도'와 '최종 소비자의 Action(대개는 구매) 유도'라는 두가지 목표를 늘 포함한다. 캠페인 광고물은 주로 영상 및이미지의 형태도 구성될 것이다.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퍼포먼스 광고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한다고 가정해 보자. 캠페인 목표는 '우리 브랜드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상품을 알리고 구매를 일으키는 것이다.' 브랜드가 상업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인지도'와 '최종 소비자의 Action(대개는 구매) 유도'라는 두가지 목표를 늘 포함한다. 캠페인 광고물은 주로 영상 및이미지의 형태도 구성될 것이다.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퍼포먼스 광고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한다고 가정해 보자. 캠페인 목표는 '우리 브랜드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상품을 알리고 구매를 일으키는 것이다.' 브랜드가 상업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일반적으로 '인지도'와 '최종 소비자의 Action(대개는 구매) 유도'라는 두가지 목표를 늘 포함한다. 캠페인 광고물은 주로 영상 및이미지의 형태도 구성될 것이다.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