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Issue Creative] 아이소이 '선영아 사랑해'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유해 의심 성분 없는 자연 유래 기능성 화장품 아이소이의 2016년 ‘선영아 사랑해’ 광고는 지난 2000년 화제를 모았던 마이클럽닷컴의 광고와 매우 흡사한 형태를 하고 있다. 당시의 그 광고를 오마주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크리에이티브가 가능했던 것은 현재 아이소이의 이진민 대표가 2000년 당시 마이클럽닷컴을 창립하고 ‘선영아 사랑해’ 광고를 주도한 장본인이자 광고대행사 역시 그때와 동
[Issue Plus] #괴테 동상 프로젝트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국내 최초로 괴테 동상을 건립하다 지난 2014년 6월, 괴테 동상 건립 프로젝트를 시작한 당시에는 ‘현 시대 최고의 작가를 섭외하여 현대적인 조형물을 만들어야겠다’라고 생각하던 중, 독일의 괴테재단을 방문하게 됐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탄생 배경과 당시 중산층 평민으로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며 소설뿐만 아니라 희곡, 과학, 미술, 음악 등 문화계 전 분야에 걸쳐 이룩한 괴테의 평생 업적
[You Thumb] 대홍기획 크리에이티브솔루션 4팀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아이소이 캠페인을 만든 사람들이 궁금하다. 대홍기획 내에서 CS4팀의 역할과 포지션에 대해 설명해 달라. 한때 CS4팀은 여자들로만 구성된 아마조네스팀이었다. 올해 문준기 JCD와 류동우 대리가 들어오면서 ‘너무 강력한 음기 때문에 말 걸기도 힘들다’라는 이야기를 더는 듣지 않게 됐다. 문준기JCD는 AD 출신으로 대홍 최고의 패셔니스타이자 대표 솔로남으로 통한다. 여기에 이 팀에서 가장 오랫동안 함께 일하
[Making Shot] 강렬하게 깔끔하다, 순하리 와일드 펀치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부분의 광고 기획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론칭 캠페인은 가장 긴장되면서도 설레는 프로젝트 중 하나일 것이다. 특히 그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생소한 카테고리라면 더욱 그렇다. 지난 9월 론칭한 와일드펀치는 소주를 베이스로 강한 탄산에 레몬·자몽 과즙을 품은 알코올 도수 5%의 제품이다. 맥주 같은 술? 아니면 순하리 소다톡 같은 맛? 광고주와의 킥오프 미팅 후 제품을 직접 맛보기 전까지 약 일주일의 시간 동안 나름의 상
[BTL Flows] 2016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서양 의학과 전통 대체의학 아우르는 통합의학 오전 9시, 박람회의 개장 시간이 다가오면서 관람객들의 마음은 더욱 들떴다. 높고 푸른 하늘과 초록빛 산이 둘러싸고 있는 행사장에서 건강한 가을을 맞이하고자 아침부터 서둘러 박람회장을 찾은 사람들의 시끌벅적한 웃음소리가 밝은 기운으로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야외 공연장에서는 흥겨운 전통 공연이 펼쳐지고 순환 열차를 타고 여유로운 표정으로 회장 곳곳을 누비는
[Bear Picks] 그림이 있는 책
2017.01.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Big Step] '트렌드'가 아니라 '트랜스'를 읽어라
2017.01.23 12:00 | CHEIL WORLDWIDE
브랜딩에 대한 담론은 포화 상태다. 그렇다고 브랜딩의 중요성을 소홀히 할 수 있을까? 브랜딩은 단순히 수많은 마케팅 기법 중 하나가 아니라 마케팅의 본질에 가깝다.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에 어떠한 인식을 심어주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엇갈리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 같은 트랜스 시대에는 기업이 기민하게 변화를 수용함으로써 소비자의 니즈를 넘어서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야 한다. 따라서 트랜스 시대의 브랜딩 전략은 트랜스 현상을 파악하고, 이를 어떻게 수
[카툰 싸롱] 새해엔 새로운 진지함으로!!
2017.01.23 12:00 | CHEIL WORLDWIDE
[Special] 2016 INNOVATIVE & CREATIVE SHOW
2017.01.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퓨디파이(PewDiePie)’를 아시나요? 다소 생소한 이름의 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모른다면 시대에 뒤떨어진 마케터 취급을 받을지도 모른다. 이 괴상한 닉네임을 쓰는 27세의 스웨덴 청년은 인터넷 세대들에게는 버락 오바마보다 더 잘 알려진 인물이다. 주로 인기 있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올려 인기를 얻었다. 본인이 플레이하거나 남들이 플레이하는 영상을 웹캠을 통해 실시간 해설하는 것으로 유명
[Digital Lab] 네스까페의 글로벌 캠페인
2017.01.2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전 세계 50여개국 네스카페가 이루어낸 작은 기적 2014년, ICO(유엔 국제 커피 기관)는 전 세계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커피 사랑을 기념하기 위해 공식적인 커피의 날인 ‘세계 커피의 날(International Coffee Day)’을 만들었고, 그 첫 번째를 2015년 10월 1일로 발표했다. 네스카페 글로벌은 두 번째 ‘세계 커피의 날’인 올해 2016년 10월 1일을
대한민국 신용카드의 역사, 외환카드25년
<광고주 : 외환카드, 광고회사 : 리앤디디비>좋은 건 바뀌지 않습니다대한민국 신용카드의 역사, 외환카드25년25년 전에도 지금도, 아빠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은 변함없이 Bobby Vinton “I love how you love me”. 이렇게 좋은 음악은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좋듯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세상 속에서도 “좋은 건 바뀌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25주년을 맞은 외환카드의 새로운
[Special Issue] 신문광고 2016
늘 그래왔지만 특히나 올해의 신문광고업계를 ‘리뷰’한다는 것은, 그것이 어떤 방식의 접근이라 하더라도 애초 부질없는 일일 가능성이 컸다. 경제지표나 시장논리와의 상관관계 그리고 결정적으로 플랫폼의 대중적인 마케팅적 매력도에서 이미 업계의 관심 밖 사항이 되어버린 지 오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없고 특별히 새롭지도 않을 이 ‘신문광고’에 대한 글을 접할 이들을 염두해보니 형식적인 신문광고의
[Global Creative] 공익광고에서 삶을 엿보다
글 심의섭 HS애드 Chief Copywriter 한동안 공익광고의 주제는 지구의 자연과 극심한 빈곤이었다. 기아에 시달리는 아프리카 어린이의 축 처진 손에 마음 아프고, 뜨거운 태양에 녹아버린 얼음을 찾아 헤매는 북극곰의 발걸음에 눈물 흘렸다. 공익광고는 이리 거창한 테마여야만 할까? 공공(公公)에는 당신과 나, 우리도 포함된다. 이제는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를 위한 공익도 필요하다. Donner Fait Du Bien : 입장 바꿔 생각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Global Creative]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글 이자영 TBWA KOREA Media Arts Lab 기획팀 부장 올 한 해 전 세계의 공통 화제 중 하나는 ‘선거/투표’였습니다. 먼저 국내적으로는 4월에 총선이 있었고 야당이 예상외의 큰 승리를 거두면서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6월에는 전 세계적 관심을 모았던 브렉시트 투표가 있었고 결국 영국이 유럽연합을 떠나는 충격적인 결과를 가져왔죠. 그리고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선거는 11월 초에 있을 미국 대선입니다(글을 읽고
[광고人] 홍인혜 TBWA KOREA 제작8팀 카피라이터 차장
카피라이터로서는 어느덧 차장이라는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는 자리에왔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루나파크」에 거주하는 「사춘기 직장인」인홍인혜 차장. 어느덧 8년이란 시간동안 웹카투니스트로 활동해왔지만「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그녀와의 인터뷰를 위해 TBWA로 한달음에 달려갔다.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 카피라이터 혹은 만화가였다는 그녀. 본래부터 예체능과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카피라이터가 된 지 얼마 되지
[Rising Star]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
  Q1. 콘텐츠와 마케팅을 동시에 잡는 옴니채널 미디어, 글랜스 TV를 소개해 주세요. 글랜스TV는 방송과 매거진의 장점을 결합한 뉴미디어입니다. 20~30대 중반의 젊은 소비층 대상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네이버, 유튜브 등 국내외 주요 온·오프라인, 홈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 하고 있어요. 이와 함께 레드불 같은 주요
[Interview] "최인아책방은 앞으로도 광고인들의 참여를 통해 존립하고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먼저 ‘최인아책방’은 어떤 공간인지 소개해주세요. 최인아책방은 생각의 숲을 모토로 선릉역 근처에 오픈한 책방입니다. 두 서점 대표가 추천한 도서는 물론 지인들, 주로 광고인들이 추천한 책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천 도서에는 추천한 사람은 물론 추천한 사람의 추천 이유를 적은 카드를 꽂아 두어서 책을 구매하시려는 분에게 보다 실제적인, 의미 있는 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erview]“점점 더 많은 광고회사에서 부산국제광고제가 얼마나 훌륭한지를 알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먼저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Diverse Insights, Outdoor, PSA, Place Brand 부문 그룹의 심사위원장을 맡아주셨는데요. 처음 부산국제광고제에 참여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정말 즐거웠어요. 제가 심사를 맡은 모든 부문, 그중에서도 특히Diverse Insights 부문이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특정 국가 문화에 바탕을 둔 작품을 좋아하거든요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Special Issue] 디지털 사이니지 전면 허용 방침에서, 제한적 허용으로 변경
- 옥외광고업계의 심각한 반발에 행자부 한 걸음 물러서 - 내년 디지털 사이니지 활성화 원년 될지도 주목 올 한 해 가장 큰 이슈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창문 및 벽면, 가로형 간판과 전자 게시대’ 등 새롭게 허용된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물의 표시 및 설치 기준이었다. 올해 초 디지털 사이니지 특별법 기준에 대한 공청회가 마련되었는데, 옥외광고업계가 이 법을 바라보는 온도는 서늘했다. 옥외광고매체 대행업계 및 전
[Special Issue] 가까워져 가는 모바일 Only 시대
올해 디지털마케팅 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맥을 같이하여 움직였다. 이전에 언급되지 않은 새로운 이슈의 등장은 없었다. 작년에 이어 빅데이터, 애드테크, 사물인터넷(IoT), 020(Online toOffline) 관련 시장은 계속 이슈가 되었고, 프로그래매틱 광고, VR/AR, MCN, Live Streaming등이 디지털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잡았다. 지난해보다 기술이 한 단계 더 진전된 모습만으로도 업계는 빠르게 움직여야 했다.
[Cheil’s Up ll] 2014년 총 광고비 분석
2014년 업종별 광고비 外
[INNO-SALON] 3년 차 광고인의 위기극복 추천 리스트
  3년 차 광고인의 위기극복 추천 리스트 광고인의 시선, 세 번째   광고인의 남다른 시선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문화 콘텐츠만 모았다. 이번 호는 광고회사 위기의 3년 차에게 물었다. 회사를 뛰쳐나가고 싶은 순간을 난 이렇게 극복하고 있다. 업무에 치이고 매너리즘에 빠져 허우적대는 광고인에게 위안과 자극이 되어줄 아이템이다. INTRODUCER. 김경현 대리 (아트디렉터, 박준호CD팀) 김성태 사원 (카피라
[Issue Plus] 플로리스트 그리고 레고당이 간다
  어린이날 연휴를 앞둔 수요일 오후, 레고를 좋아하는 대홍기획 어른이들의 모임인 ‘레고당’ 동호회원들이 층층이 쌓은 레고 박스를 한아름씩 안고 중구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레고당 회원들이 방문한 신당꿈 지역아동센터(이하 신당꿈센터)는 한부모 가정이나 취약 계층 어린이들이 방과 후 교육도 받고 저녁 식사도 함께하는 돌봄 교실이다. 보통 기업 봉사팀은 다양한 주제로 교육 봉사를 하게 되는데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Culture]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아로마의 여신, 남신으로 등극하다 3월의 살롱학, 나만의 DIY비누클래스 종료     펜타브리드 내외부 고객이 크리에이티브한 배움으로 하나되는 시간, 3월의 [살롱학]은 퀸즈아로마와 함께하는 <나만의 DIY천연비누 클래스>로 진행되었습니다. 몸풀기 요가로 시작된 본 행사는 자연의 재료들을 직접 고르고 찧고 자르고 컬러를 입혀 나만의 천연 비누를 만들어 보는 색다른 시간이었습니다. 비누가 굳는 사이, 동안 세안법과 짝꿍끼리 아로마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왜 레고에 전세계는 열광하는가
  최근 맥도날드 어린이용 세트메뉴 해피밀의 프로모션 장난감으로 나온 슈퍼마리오 시리즈가 향수에 젖은 어른들의 구매로 인해 품귀현상이 일어나며 키덜트 문화가 재조명 받았다. 이런 어린이의 감수성과 더불어 구매력까지 갖춘 키덜트들은 중요한 고객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로, 브릭(Bricks) 분야의 ‘레고’를 단연 꼽을 수 있다. 레고에는 이야기가 있다 레고가 항상 인기가 있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