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BRAND REPORT] 오리콤 제작 `보검매직` 에이스침대 광고, 3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3백만 돌파
2018.09.18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오리콤은 이 회사가 제작한 에이스침대 광고가 온에어 3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TREND/LIFE] 과거로 가는 사람들, ‘레트로’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2018.09.18 12:00 | HS Ad
혹시 돌아가고 싶은 과거의 시절이 있나요? 2015년 취업포털사이트 ‘커리어’가 20대 취준생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92%가 ‘그렇다’고 응답했습니다. 우리에게 그리움과 향수, 그리고 부모님 세대의 트렌드를 새롭게 발견하는 재미를 안겨주는 ‘레트로’ 열풍! 왜 우리는 레트로에 매력을 느끼는 것일까요? HS애드 블로그에서 그 이유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TREND/LIFE] HS애드 직원들의 추천! 공덕?마포?서래마을 맛집 베스트
2018.09.18 12:00 | HS Ad
‘오늘 뭐 먹지?’ 직장인들의 영원한 고민! 직장인의 하루 중 가장 즐겁고 소중한 순간인 점심시간을 더 맛있고 풍성하게 보내고 싶어도, 매일 가는 곳만 가게 되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에 맛집 검색을 해 봐도 왠지 ‘짜고 치는 블로그’ 같은 의심이 들어 믿을 수 없다면? HS애드 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지하철 공덕역?마포역 및 서래마을 맛집을 참고해 보세요! 지투알/HS애드/LBEST 임직원 여러분들이 아낌없이 공유해주신 회사 근처 맛집 리스트와 맛집 지도가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두둥! 불펌 환영, 무단게재 권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등 어디라도 퍼 가셔도 좋고, 클라이언트에게, 협력사에게, 마음껏 전달하셔도 좋습니다!
2018 한국광고대회 행사대행업체 선정 입찰공고문
2018.09.17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사)한국광고총연합회는 2018 한국광고대회의 행사기획/진행/무대장치/이벤트 등을 총괄할 전문 행사대행업체 선정을 입찰에 붙입니다.   Ⅰ. 행사개요 1. 행 사 명 : 2018 한국광고대회 2. 행사기간 : 2018. 11. 23(금) 3. 행사장소 : 롯데호텔서울(소공동) 크리스탈볼룸 4. 행사성격 :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 및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 등 진행 5. 행사주제 : 미정 6. 행사주최 : 한국광고총연합회
[트렌드] 가을 나들이 가자~! 도심에서 즐기는 아이디어 충전소
2018.09.13 12:00 | CHEIL WORLDWIDE
살결에 와닿는 선선한 바람이 계절의 변화를 실감케 하는 9월입니다. 올해 유난히 더웠던 여름을 보낸 터라 달라진 공기가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데요. 성큼 다가온 가을을 반기기라도 하듯 이번 주말, 도심 곳곳에서 신나는 축제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크리에이티브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줄 가을 아이디어 충전소 3곳,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월간 매거진] 1인칭에 집중하라! CONCENTRATE, 9월의 「Cheil」을 소개합니다!
2018.09.12 12:00 | CHEIL WORLDWIDE
전 세계적으로 1인 가구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인구주택 총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562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8.6%를 차지했는데요. 1인 가구의 비중은 전체의 26.7%를 차지한 2인 가구와 전체의 21.2%를 차지한 3인 가구보다 높았습니다.
[INSIDE/CAMPAIGN] 인공지능 ThinQ가 만드는 새로운 세상, LG ThinQ 글로벌 캠페인 제작 후기
2018.09.11 12:00 | HS Ad
LG ThinQ, 여러분도 TV나 온라인에서 한두 번쯤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LG전자의 인공지능 전자제품 브랜드 ‘LG ThinQ’가 드디어 글로벌 정식 런칭을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LG ThinQ 캠페인은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ThinQ가 만드는 새로운 인공지능 세상’이라는 TVCF로 온에어 된 바 있는데요. LG ThinQ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한 광고 제작 후기를 생생하게 전해 드립니다.
[News] 이바자 '추석 임파서블' 기획전 오픈
2018.09.11 12:00 | 펜타브리드
이바자가 한가위를 맞이해 풍성한 ‘추석 임파서블’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기획전은 감사한 분에게 건내 줄 추석선물을 제안하는 ‘추석선물’ 섹션, 추석 황금연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한 ‘추석연휴즐기기’ 섹션으로 펼쳐집니다. 
[Leader to Leader] 3개국어 능력자, 웹기획 김현주 리더
2018.09.11 12:00 | 펜타브리드
안녕하세요 DMG 김현주 리더입니다! 현대엘리베이터 구축 프로젝트를 마치고 지금은 현대백화점의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펜타브리드에서 많은 리더님께 제대로 배우며 웹기획자로 성장하는 중입니다! 
[Project] 고스트파크 2018 성료
2018.09.11 12:00 | 펜타브리드
고스트파크 2018 ‘더 오리지널, The ORIGINAL’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2만5천평의 영화세트장에서 100여명의 리얼 고스트들이 우글거리며 진행되는 국내 최고 스케일, 경남의 대표 축제를 넘어 국내 대표 이색 테마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고스트 파크는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4년째 펜타브리드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리젝션피에 관한 청와대 청원
지난 2월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흥미로운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광고, 홍보 등 PR 업계의 리젝션 피제도가 시급합니다.라는 제목으로 홍보대행사에 근무하는 직원이 올린 청원입니다. 아쉽게도 청원의 공감 수가 10,000을 조금 넘는 데 그쳤지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간략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최근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에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거치지 않는 프로젝트는 거의 없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보다 많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