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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영국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미국계 다국적 옥외광고 매체사인 클리어채널(Clear Channel) 영국법인은 금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선정된 1개의 자선단체에 무상으로 옥외광고 집행을 기부하는 행사를 벌이기로 했다. 금년의 경우 런던스에어앰뷸런스(London’s Air Ambulance)가 선정되었다. 클리어채널의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기부는 이 회사가 이미 진행 중인 다른 자선 프로그램과 별도로 진행되는 것이라고 한다.   런던스에어앰뷸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아일랜드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최근 아일랜드 정가에는 정부가 나서서 공공보건 주류법안을 발의함에 따라 찬성파와 반대파 사이에 의견 충돌 우려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아일랜드 내각수반인 레오 바라드카(Leo Varadkar) 및 보건상인 사이먼 해리스(Simon Harris)는 전국에 걸쳐 주류광고를 제한하는 입법을 본격 추진하고자 팔을 걷어붙였다.   그런데 문제는 야당인 자주동맹은 물론 여당인 통일아일랜드당 일각에서도 이러한 법안에 반대를 표시하고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이탈리아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태양광전지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그린플렉스 에너지(Greenflex Energy Ltd, www. greenflex.com)는 프랑스에 본부를 둔 다국적기업이다. 그린플렉스는 지난 9월 이탈리아 최대의 광고매체사그룹인 미디어원(Media One Srl, www.media-one.it)과 시험적으로 리미니 (Rimini)에서 버스쉘터 운영을 위한 태양광전지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긍정적 결과를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뉴요커들의 일생 생활 속에 들어가다 옥외광고는 테크놀로지의 발전에 힘입어 기존의 전통매체들과 달리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새로운 옥외광고 매체들이 매년 쏟아져 나오고, 다양한 기술들이 접목된 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 광고들은 칸느 광고제를 비롯한 많은 국제 광고제에서 옥외광고가 가진 매체로 서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앱솔루트 보드카가 뉴욕에 집행한 옥외광고는 아날로그의 정서를 그대
[SIGN] 연희정원, 특별한 이벤트를 디자인하는 복합문화공간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과 공간대관이 가능한 ‘연희정원’ ‘연희정원’은 공간대관 및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한다. 주로 스몰웨딩, 파티, 기업행사, 공연 등을 진행 하고 있다. 요니프로젝트의 진수연 대표는 몇 년전 본인의 결혼식을 기획하면서 블로그에 올린 글들에 대한 반응이 좋았고, 그 일을 계기로 소규모 웨딩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규모 웨딩을 기획하던 요니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이번에 오픈한
[SPECIAL] 조용한 도시를 깨우는 사인 경북 경주시 포석로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포석로와 첨성로 그리고 황리단 경주는 필자에게 제2의 고향 같은 존재이자 숨겨둔 보석 같은 곳이다. 나중에 인생이 황혼을 넘어서고 있을 때 살고 싶어서 마음속에 숨겨둔 공간. 대학생이던 4년 반을 경주에서 사는 동안 느낀 건 사색 하며 살기 좋은 동네라는 점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곳은 천마총 길 건너에있는 노서리 고분군 이다. 답답한 일이 있을 땐 항상 이어폰을 끼고 근처 편의점에서 간단한 음료를 사서 벤치에 앉아있다가 오
[GUIDE] 광고물 등의 표시금지 지역ㆍ장소ㆍ물건(법 제4조, 영 제24조 관련)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광고물 등의 표시가 금지되는 지역?장소   ● 광고물 등의 금지 또는 제한 등에 관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지역·장소 또는 물건에는 광고물 등을 표시할 수 없도록 표시·설치를 금지하고 있고,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광고물 등의 표시가 금지되는 지역·장소 또는
[GLOBAL] 교토대의 문화 입간판, 관광 조례위반 지도 받아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교토 대학 본부가 있는 요시다 캠퍼스(교토 시 사쿄 구)에 학생들이 설치하는 입간판이 교토 시의 경관 보호 조례에 위반된다며 행정지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토 대는 설치 장소 등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학 분쟁 시대를 거쳐오면서 다양한 생각들과 친밀한 정보를 전달하여 온 이른바 입간판(타테칸/タテカン)이 미관을 문제로 사라질 운명에 놓인 것이다. 교토 시가 문제 삼고 있는 것은 캠퍼스 부지를 둘러싸고 있는 담벽에 기대어 설치
[센터소식] 통합 시상식으로 옥외광고 분야 상생과 민관협치의 계기 마련 外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는 바람직한 옥외 광고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왔습니다.이 중 『공모전』과 『사인프론티어』는 이 캠페인의 핵심 사업 으로, 국민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년 지속적 성장을 통해 국민들의 인식을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참여작들도 질적·양적 모두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참여하는 시민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국민과 공감하고
[News Brief] ‘KOSIGN 2017’, ‘2017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 성황리에 개최
2017.12.15 03:05 | 광고계동향
‘KOSIGN 2017’, ‘2017 대한민국옥외광고대상’ 성황리에 개최     국내 사인업계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유관산업과의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인 ‘KOSIGN 2017’이 지난 11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로 제25회를 맞이하는 KOSIGN 전시회는 표현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옥외광고 분야의 트렌드를
[세미나중계] 4차 산업혁명과 광고산업의 미래
서울AP클럽 세미나, AI, VR 활용한 미래 광고산업 논의   지난 9월 20일 광고홍보 분야 원로인사들 모임인 서울AP클럽(회장 정만석)이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 에서 ‘4차 산업혁명과 광고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2017 년 정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인 인공지 능(AI),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미래 광고산업과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논의
[마케팅 레시피] 시간을 마케팅에 끌어들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보면 시간과 관련된 것이 많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카르페 디엠(Carpe Diem),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노스탤지어(Nostalgia) 등 시간 관련 문구들이 눈에 많이 띈다. 시간은 그만큼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고착화된 사회 구조와 불확실한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 불황과 저성장 등 우리를 둘러
[이달의 광고] “탁!” 가을의 절정에서 가을을 즐길 시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천고마비의 계절. 맑고 청명한 하늘과 바람이 살랑이는 선선한 날씨. 가을. 빨갛고 노랗게 물든 낙엽이 거리를 뒤덮은 아름다운 풍경들은 문득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부추긴다. 가을의 계절감을 한껏 담아 휴식을 원하는 현대인들의 관심을 끄는 한국관광공사 가을여행 주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편 광고가 2017년 12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탁’이라는 의성어에 맞추어 아름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Interview 2] 한규훈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캠페인, 상 받기 좋은 캠페인은 어떤 형태든 회심의 한방, 즉 ‘임팩트’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한규훈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   - 現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교수 (광고전공) - 2017 한국광고홍보학회 제 12대 회장 - 2008 ~ 2010 숙명여자대학교 홍보실장 - 2005 ~ 2006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
[Interview 2] 한규훈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캠페인, 상 받기 좋은 캠페인은 어떤 형태든 회심의 한방, 즉 ‘임팩트’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한규훈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   - 現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교수 (광고전공) - 2017 한국광고홍보학회 제 12대 회장 - 2008 ~ 2010 숙명여자대학교 홍보실장 - 2005 ~ 2006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
[이달의 광고] “탁!” 가을의 절정에서 가을을 즐길 시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천고마비의 계절. 맑고 청명한 하늘과 바람이 살랑이는 선선한 날씨. 가을. 빨갛고 노랗게 물든 낙엽이 거리를 뒤덮은 아름다운 풍경들은 문득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부추긴다. 가을의 계절감을 한껏 담아 휴식을 원하는 현대인들의 관심을 끄는 한국관광공사 가을여행 주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편 광고가 2017년 12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탁’이라는 의성어에 맞추어 아름
[너는 어떻게 카피가 됐니?] 중구난방 라디오 카피 수칙 2
예나 지금이나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어떻게 하면 카피라이터가 돼요?”다. 카피는 실무를 하면서 카피로 크는 거란 말을 수도 없이 하지만, 그래도 뭔가 방법이 따로 있지 않을까 계속 묻는다. 어떻게 하든 들어만 간다면 카피로 크는 길에 들어선다. 어떻게 클까? 여기 어리바리한 여자 카피라이터가 광고회사에 신입으로 들어가, 지금은 남아있지 않은 전설의 카피라이터 신입교육을 받으며 커가는 과정을 소소하게 풀어본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마케팅 레시피] 시간을 마케팅에 끌어들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보면 시간과 관련된 것이 많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카르페 디엠(Carpe Diem),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노스탤지어(Nostalgia) 등 시간 관련 문구들이 눈에 많이 띈다. 시간은 그만큼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고착화된 사회 구조와 불확실한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 불황과 저성장 등 우리를 둘러
[Interview 2] 한규훈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캠페인, 상 받기 좋은 캠페인은 어떤 형태든 회심의 한방, 즉 ‘임팩트’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한규훈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   - 現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교수 (광고전공) - 2017 한국광고홍보학회 제 12대 회장 - 2008 ~ 2010 숙명여자대학교 홍보실장 - 2005 ~ 2006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
[이달의 광고] “탁!” 가을의 절정에서 가을을 즐길 시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천고마비의 계절. 맑고 청명한 하늘과 바람이 살랑이는 선선한 날씨. 가을. 빨갛고 노랗게 물든 낙엽이 거리를 뒤덮은 아름다운 풍경들은 문득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부추긴다. 가을의 계절감을 한껏 담아 휴식을 원하는 현대인들의 관심을 끄는 한국관광공사 가을여행 주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편 광고가 2017년 12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탁’이라는 의성어에 맞추어 아름
[너는 어떻게 카피가 됐니?] 중구난방 라디오 카피 수칙 2
예나 지금이나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어떻게 하면 카피라이터가 돼요?”다. 카피는 실무를 하면서 카피로 크는 거란 말을 수도 없이 하지만, 그래도 뭔가 방법이 따로 있지 않을까 계속 묻는다. 어떻게 하든 들어만 간다면 카피로 크는 길에 들어선다. 어떻게 클까? 여기 어리바리한 여자 카피라이터가 광고회사에 신입으로 들어가, 지금은 남아있지 않은 전설의 카피라이터 신입교육을 받으며 커가는 과정을 소소하게 풀어본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마케팅 레시피] 시간을 마케팅에 끌어들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보면 시간과 관련된 것이 많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카르페 디엠(Carpe Diem),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노스탤지어(Nostalgia) 등 시간 관련 문구들이 눈에 많이 띈다. 시간은 그만큼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고착화된 사회 구조와 불확실한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 불황과 저성장 등 우리를 둘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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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광고] “탁!” 가을의 절정에서 가을을 즐길 시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천고마비의 계절. 맑고 청명한 하늘과 바람이 살랑이는 선선한 날씨. 가을. 빨갛고 노랗게 물든 낙엽이 거리를 뒤덮은 아름다운 풍경들은 문득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부추긴다. 가을의 계절감을 한껏 담아 휴식을 원하는 현대인들의 관심을 끄는 한국관광공사 가을여행 주간 ‘여행은 탁 떠나는거야’ 편 광고가 2017년 12월 이달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탁’이라는 의성어에 맞추어 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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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나 지금이나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어떻게 하면 카피라이터가 돼요?”다. 카피는 실무를 하면서 카피로 크는 거란 말을 수도 없이 하지만, 그래도 뭔가 방법이 따로 있지 않을까 계속 묻는다. 어떻게 하든 들어만 간다면 카피로 크는 길에 들어선다. 어떻게 클까? 여기 어리바리한 여자 카피라이터가 광고회사에 신입으로 들어가, 지금은 남아있지 않은 전설의 카피라이터 신입교육을 받으며 커가는 과정을 소소하게 풀어본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마케팅 레시피] 시간을 마케팅에 끌어들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보면 시간과 관련된 것이 많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카르페 디엠(Carpe Diem), 슬로우 라이프(Slow Life), 노스탤지어(Nostalgia) 등 시간 관련 문구들이 눈에 많이 띈다. 시간은 그만큼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 치열한 경쟁과 스트레스, 고착화된 사회 구조와 불확실한 미래, 저출산과 고령화, 불황과 저성장 등 우리를 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