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일상 속 뇌과학 #03. 당신이 꼰대가 되는 이유
2019.03.22 11:48 | HS Ad
젊은 세대가 취직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라지만, 동시에 직장을 떠나는 젊은이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추세이기도 하지만, 사사건건 지적하고 야단치며 가르치려는 사람들 때문에 직장을 떠나는 유형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고 젊은 친구들은 나약하다거나, 고생을 안 해봐서 그렇다는 생각이 드나요? 그렇다면 스스로 ‘꼰대’는 아닌지 의심해봐도 좋습니다.
세대 탐구 영역, XYZ 세대별 특징
2019.03.22 12:00 | CHEIL WORLDWIDE
아재슈머 X세대, 찰나의 소비를 즐기는 밀레니얼 Y 세대, ‘제너레이션 센시블’ 디지털로 이루어진 Z세대 다들 들어보셨나요? 현재 많은 칼럼, 비즈니스 리포트에서는 시대에 따라 세대를 나누어 새로운 소비집단으로서 분류를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업계에서 이들의 성장 배경, 사고방식, 미디어 트렌드를 파악하며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힘쓰고 있죠. 그래서 제일기획이 준비한 세대 탐구영역! XYZ 세대별 특징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습니다. 각 세대별 특징과 세대별 미디어 특징 인포그래픽으로 확인해보세요!
RTD 커피 시장 속 트렌드! 네가 그냥 커피라면 난 대용량이야
2019.03.21 12:00 | CHEIL WORLDWIDE
요즘엔 혼자 사는 세대가 많아지면서 신선식품이나 주류가 소포장으로 나오는데요. 반면! 커피는 대용량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RTD 커피’가 더욱 커지고 있다는데요. 들어보셨나요? Ready to Drink! 말 그대로 바로 먹을 수 있는 커피를 말합니다. 이 RTD 커피 시장에 대용량 트렌드가 불기 시작한 지 오래되지 않았는데요. 
나는 너를 모른다
2019.03.21 12:00 | HS Ad
그 아이는 노래를 아주 잘 불렀다. 오락 시간만 되면 불려 나갔다. 목포의 눈물을 어찌나 구성지게 불러대는지 눈물이 핑 돌 지경이었다. 다른 반 선생님들도 삼삼오오 기웃거리기 일쑤였다. 초등학교 5학년 아이가 그렇게 부르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다.
한국광고아카데미 2019년 3기 입학식 개최
2019.03.19 03:42 | 한국광고총연합회
-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예비광고인을 위한 실무 중심의 광고교육사업 - 전문가 특강, 실무프로젝트 및 워크숍 참가, 해외광고제 출품 지원 등 교육진행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지난 3월 18일(월), 잠실에 위치한 광고아카데미 교육장에서 「2019 한국광고아카데미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3기 교육생들은 예비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 중심으로 총 40명이 면접을 통해 선발됐으며,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의 광고교육과정
제일기획이 궁금하다! 예비 제일러라면 봐야할 제일기획 직무 속으로!
2019.03.19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제일기획 채용을 노리는 예비 제일러들에게 꼭 필요할 제일기획의 직무! 알고 싶으신가요? 이쪽 길로 걸으세요. 여기 기획직, 디지털 기획직, 아트디렉터, 카피라이터의 직무들을 소개합니다.
왕의 귀환! 베컴&지단이 함께한 아디다스 ‘25years of Predator’
2019.03.19 12:00 | CHEIL WORLDWIDE
지난 3월 5일, Adidas Football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이 하나 있습니다. 제일기획 자회사 ‘아이리스’에서 제작한 1분 20초 분량의 짧은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은 다름아닌 지네딘 지단(이하 ‘지단’)과 데이비드 베컴(이하 ‘베컴’)!! 각자 전성기 시절에 축구계에 한 획을 그었다 할만큼 엄청난 커리어를 자랑하고, 이 후에도 계속 수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축구계의 슈퍼스타들 아닌가요? 살아있는 전설 2명이 아디다스 유튜브 영상에 등장하다니? 무슨 재미난 일이 벌어진 걸까요?
한국광고홍보인협회, 서범석 신임 회장 취임
2019.03.18 02:13 | 광고계동향
(사) 한국광고홍보인협회(구 AP클럽)는 지난 3월 15일 호텔'소울하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세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서범석 교수를 회장으로 선임하였다...
LG유플러스가 보여주는 새로운 일상의 모습, 오직 U+5G에서만 가능합니다
2019.03.18 12:00 | HS Ad
지난겨울, 유플러스는 프리 론칭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5G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부터는 ‘일상을 바꿉니다 U+5G’ 2차 캠페인 광고가 순차적으로 베일을 벗었는데요. 기존에 선보인 U+5G 프리 론칭 캠페인에서는 5G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유도했던 반면, 이번 2차 캠페인에서는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5G 서비스를 소비자의 일상과 접목하고자 했습니다.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당신의 일상을 바꾸어 줄 5G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19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입찰 공고
2019.03.15 04:24 | 한국광고총연합회
[2019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입찰 공고]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2019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9년도 광고정보센터 코로케이션 및 전용회선 제공 용역 나. 사업기간 : 2019. 4 ? 2020. 3 * 입찰공고 : 20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reativity] 새벽배송도 퀄리티 있게! 마켓컬리 샛별배송
해마다 커져가고 있는 새벽배송 시장에서 유독 눈길이 가는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해 왔던 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마켓컬리 광고인데요. 퀄리티 있는 새벽배송을 말하는 ‘마켓컬리 샛별배송’ TVC 영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reativity] 새벽배송도 퀄리티 있게! 마켓컬리 샛별배송
해마다 커져가고 있는 새벽배송 시장에서 유독 눈길이 가는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해 왔던 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마켓컬리 광고인데요. 퀄리티 있는 새벽배송을 말하는 ‘마켓컬리 샛별배송’ TVC 영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reativity] 새벽배송도 퀄리티 있게! 마켓컬리 샛별배송
해마다 커져가고 있는 새벽배송 시장에서 유독 눈길이 가는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해 왔던 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마켓컬리 광고인데요. 퀄리티 있는 새벽배송을 말하는 ‘마켓컬리 샛별배송’ TVC 영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