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Column] 엄마는 내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아직도 모르신다
-
2022.10.19 05:21
| 광고계동향
-
엄마는 내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아직도 모르신다
글 권진호 카피라이터 | 이노션
광고회사라곤 제일기획 밖에 모르시던 우리 엄마는, 작은 아들의 이직으로 이노션이라는 회사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된다. 이것 저것 뉴스를 검색하시던 엄마는 며칠 후, 아
-
-
익숙함 속에서 낯섦을 찾아, 1인 피자의 용기
-
2022.03.15 09:29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우리는 대부분 익숙함에 익숙하다. 그래서 익숙함을 낯설게 바라보는 것에는 큰 용기가 필요하다. 익숙함 가운데 낯섦을 찾아내고 이를 또다른 익숙함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우리는 소위 ‘혁신(innovation)’이라고 부르고 있는지 모르겠다.
-
-
[2021] 풍요로운 추석 보내길 기원합니다.
-
2021.10.01 12:00
| 펜타브리드
-
중추가절
음력 팔월 보름의 좋은 날
다 같이 모일 수는 없어도
마음을 모아 진심을 전합니다.
펜타브리드와 함께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모두 풍요롭고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PENTABREED X PENTACROSS
-
-
귀깔나는 윌라 오디오북의 매력을 기깔나게 전하다
-
2021.07.27 12:0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고대영 프로(The SOUTH 1팀)
2020년, 헤드셋 낀 김혜수 언니의 도발적인 독서 충고를 기억하는가? 음악처럼, 영화처럼 생생한 오디오북이라면 시간 없어서 독서를 못 한다는 핑계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김혜수의 ‘뼈를 때리는’ 충고! 대중에게 윌라 오디오북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던 론칭 캠페인이었다.
그리고 새로운 파트너 제일기획을 만난 2021년, 광고주는
-
-
펜데믹에도 봄길처럼 누군가의 길이 되어주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
2021.04.2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너무도 낯선 공포에 모두가 두려운 시간이었다.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이 생소한 질병은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게 만들었고, 누군가는 누군가를 비난하게 만들었다. 그렇게 2020년의 시작과 함께 코로나19는 우리 삶에 들어왔고 우리는 여전히 그 보이지 않는 공포와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지금은 그 정체 모를 두려움 또한 일상 생활의 한 부분이 되면서 조금이라도 여유를 가지고 일상을 꾸역꾸역 끌고 나아가고 있는 우리가 참으로
-
-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5: 소비자와 인공지능(AI)의 상호작용
-
2020.11.25 12:00
| HS Ad
-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백서를 발표하였다. ‘자동화와 연결성의 극단’이라는 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의의와 영향을 설명하면서, 그간의 산업혁명 기술과 동력원의 발전으로 인한 자동화(automation)와 연결성(connectivity)의 발전과정을 축약하였다.
-
-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2: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광고계 변화
-
2020.05.14 12:00
| HS Ad
-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는 많은 경제적?사회적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변화하는 광고시장은 어떤 모습을 보이고 있을까요? HS애드는 지난 칼럼에 이어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광고산업의 변화 양상을 들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제25대 한국광고학회장이자 동국대 광고홍보학과 최영균 교수의 칼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1: ‘불확실 시대’의 광고 전략
-
2020.04.10 12:00
| HS Ad
-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이럴 때일수록 전문가의 조언은 우리가 더 나은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HS애드는 광고학계 저명한 교수님들로부터 최근 연구 결과와 제언, 국내외 광고산업의 변화 양상을 들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순서로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이자 한양대 언론정보대 광고홍보학부 광고전공 심성욱 교수의 칼럼을 소개합니다.
-
-
어쩌다 '실검'을 캠페인까지 하는 지경에 이르렀을까?
-
2020.01.08 12:00
| KAA저널
-
포털의 실검은 처음의 취지와는 달리 언론 환경을 악화시키는 요인의 하나로 작용하고 있는 엄연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실검은 뉴스 어뷰징의 주요 원인이다. 실검 서비스로 인해 나타나는 언론의 폐해는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다. 그렇지 않은 기자들도 있지만 실검 키워드 활용해 무의식적으로 기사를 쓰는 기자들이 더 많다.
-
-
실존적 기업의 정체성 만들기
-
2020.01.0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기업의 정체성은 제품과 서비스,디자인 로고는 물론 미션이나 비전, 직원 채용과 훈련,대표자의 강연,인사와 경영등 모든 곳에 반영된다.
기업문화는 기업의 정체성이 확립되고 나서 그 정체성이 오랜 기간 실현된 끝에 나타나는 결과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