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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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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5:08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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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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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를 읽는 트렌드북 딱 한 권만 추천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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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4:15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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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핑 포인트의 설계자들
저자 : 말콤 글래드웰
트렌드에 관심 있는 이들은 ‘티핑 포인트’란 용어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말콤 글래드웰이 2000년에 출간한 책 『티핑포인트』는 말이나 행동, 아이디어가 폭발적으로 유행하는 지점을 설명하는 책이다. 옛 노래가 갑자기 온라인에서 유행하거나, 특정 브랜드 신발이 뜬금없이 인기를 얻는 등 사회적 유행이 발생하는 이유를 체계적으로 풀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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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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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6 01:29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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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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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과 콘텐츠 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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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6 11:21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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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 업비트와 함께 ‘업비트 피자데이’ 캠페인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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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3 01:19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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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AD와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비트코인 피자데이(5월 22일)를 맞아 ‘업비트 피자데이’ 캠페인을 기획하고, 윤남노 셰프와 함께 ‘업비트 피자’를 선보입니다.
‘업비트 피자’는 업비트(Upbit)의 ‘비트(bit)’와 뿌리채소 ‘비트(beet)’ 단어의 발음 유사성에 착안해 국내산 비트를 피자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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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AㅏㅇI들] 그림 그리고, IQ 올리고, MV에도 나오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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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3 10:51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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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 ‘월간 AㅏㅇI들’은 AI 중에서도 Visual AI 위주의 최신 동향을 전해드리는 기사입니다. ? AI의 발전이 영상 업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현재 주요 기업들이 어떤 기술을 도입하고 있는지에 대해 다룰 예정이에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첫 번째 AㅏㅇI] GPT, 이젠 그림도 그리고 돈도 끌어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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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로워서 지갑을 열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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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3 09:52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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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로움을 사고파는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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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3 09:26
| 대홍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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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로움을 사고파는 시대
글 손현 / 작가, 콘텐츠 매니저. 엔지니어링 회사에서 공장을 짓다가 지금은 기업과 개인이 글 짓는 일을 돕는다. 저서 <글쓰기의 쓸모>, <아무튼, 테니스>, <모터사이클로 유라시아>, <썬데이 파더스 클럽>(공저), <에디터의 기록법>(공저) 외.
“잘 지내지? 주변에 소개팅해줄 사람 있을까? 같은 회사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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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력이 시급한 마케터를 위한 글쓰기 책 추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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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2 05:26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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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력이 시급한 마케터를 위한 글쓰기 책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막상 쓰려니 쉽지 않다. 모니터를 보며 하염없이 시간만 흐른다. 제안서 멘트부터 광고 카피까지 글쓰기에 곤란을 느끼는 마케터들이 많다. 하지만 따로 시간을 내어 글쓰기를 배우기는 부담스러운데. 그래서 준비했다. 국내 대형서점 글쓰기 분야 베스트셀러 중 문장력에 도움이 되는 책을 뽑았다.
저자 : 이선미
초보 마케터에게 딱 유용한 글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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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의 과거가 현대적 감각을 만나 새로운 문화 장소로. 공간 문화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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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2 01:42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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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수고 새로 짓는 것 만이 답은 아니라는 걸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공간에서도 일부러 남긴 듯한 흔적들이 힙한 감성으로 눈길을 사로잡기에 과거의 흔적도 인테리어의 한 요소가 되고, 더 나아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를 중심으로 유휴공간 문화 재생 사업은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죠. 덕분에 나들이 겸 갈만한 장소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장소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공간 기획에 활발한 운영 프로그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