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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생성형 AI 이후, 비즈니스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2023.05.23 12:00 | CHEIL WORLDWIDE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이란 말보다는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이란 말이 훨씬 더 많이 사용되는 시대다. 세상에서 생기는 거의 모든 데이터가 이미 디지털화됐고, 이제는 어떻게 그 디지털 데이터 또는 빅데이터를 이용해 부가 가치를 올릴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왜 AI의 윤리를 이야기할까?
2023.05.23 12:00 | CHEIL WORLDWIDE
최근 챗GPT 덕분에 많은 사람이 인공지능을 본격적으로 체험하고 있다. 낯선 유럽 도시 몇 개를 지정해 일주일 여행 계획을 부탁하면 순식간에 날짜별로 깔끔하게 정리된 일정표를 제시하는 챗GPT의 편리함에 감탄하다가도, 23+18이 41이 아니라 40이라고 우기면 금방 자기가 잘못했다고 사과하는 과잉 겸손함(?)에 당혹감을 느끼기도 한다.
입문자를 위한 AI 원스텝 #2 창작자들은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2023.05.23 12:00 | CHEIL WORLDWIDE
글이든 그림이든 영상이든, 요청하면 뚝딱 만들어 주는 생성 AI. 생성 AI는 이미 콘텐츠 창작 영역에서 눈에 띄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에서는 광고, 마케팅,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일반 개인들도 손쉽게 생성 AI를 활용해 자신만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펼치고 있다.
성장하는 스몰 브랜드의 힘
2023.05.23 12:00 | CHEIL WORLDWIDE
몇 달 전 이화여대 디자인 대학원에서 강연 요청을 받았다. <스몰 비즈니스 창업과 운영>이라는 수업이었는데, 스몰 브랜드를 운영하는 팀을 초대해 현업의 이야기와 경험을 나누는 자리였다. 얼마 전에는 Achim이 배송 상자를 만든 친환경 박스 제작 업체에서 연락이 왔다.
숏폼 콘텐츠의 새로운 전망, ‘게임스러움’
2023.04.21 12:00 | CHEIL WORLDWIDE
고등학생들의 댄스 영상, 귀여운 고양이 영상, 예능 방송의 클립 영상 등 짧은 영상이 쓱쓱 지나가고, 사람들은 눈을 떼지 못한다. 숏폼 콘텐츠가 큰 인기다. 많은 사람이 더 짧은 콘텐츠, 더 짧은 영상에 열광한다.
오늘의 숏폼 마케팅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2023.04.21 12:00 | CHEIL WORLDWIDE
촌각을 다투어 소비자를 사로잡아야 했던 광고인에게 새로운 미션이 주어졌다. 이른바 9:16 비율의 ‘숏폼(Short-form)’. 공급자가 주체인 TV 광고와 달리, 이용자로부터 시작된 숏폼 콘텐츠는 기존 문법이 통하지 않는다. 우리는 이제 ‘숏포머블’(Short form+able, 숏폼 콘텐츠로 올릴만한 콘텐츠)에 주목해야 한다.
입문자를 위한 AI 원스텝 #1 생성 AI 대체 뭐가 다른데?
2023.04.21 12:00 | CHEIL WORLDWIDE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기술이 화제일 정도로 AI 분야의 성장이 가파르다. 기술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ChatGPT’라는 단어를 흔히 접할 수 있는 요즘이다. 꽤 오래전부터 유망한 미래 기술인 인공지능(AI)이 지금 이 시점에 왜 이렇게 대두되고 있을까?
공간 마케팅, 브랜드만의 진심을 담다
2023.04.21 12:00 | CHEIL WORLDWIDE
우리는 개인도, 제품도, 회사도, 도시조차도 브랜드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또한 일상에서 끊임없이 브랜드를 만나고, 이야기하며, 만듦과 동시에 소비한다. 바야흐로 브랜드의 전성시대다. 브랜드는 팝업 스토어나 플래그십 스토어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들고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여러 방법을 고민한다.
짧지만 독특해, 4월의 숏폼 크리에이터 : 앙찡/옆집간호사 구슬언니/쉐리/챔보
2023.04.21 12:00 | CHEIL WORLDWIDE
“짧은 영상이니까 잠깐 틈을 내 몇 개 살펴볼까?” 오늘도 숏폼 영상을 켠 우리, 그런데 이상하다. 잠깐 본 것 같은데 벌써 한 시간이 지나 있다. 대세가 된 숏폼 영상, 단순 댄스 영상을 넘어 다채로운 콘텐츠로 1분의 미학을 선보이는 숏폼 크리에이터를 모았다.
보험회사가 이런 것도 한다고요?
2023.04.21 12:00 | CHEIL WORLDWIDE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험이란 손해를 보거나 질병 혹은 기타 사고를 당했을 때 보상을 받는 개념이다. 하지만 요즘의 보험업은 사후 케어뿐 아니라 건강 관리를 독려하는 사전 케어, 아프기 전에 드는 보험뿐 아니라 유병자보험처럼 아픈 후에도 이용할 수 있는 보험 등으로 진화하고 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차보다 사람이 먼저! - 동부화재 프로미 TV-CM
<광고주 : 동부화재, 광고회사 : 대홍기획> 차보다 사람이 먼저!  이거 동부화재 광고 맞아? 기존 광고 틀 깬 새로운 시도로 훈훈한 인간애를 전달하며 브랜드가치 극대화한 동부화재 프로미 TV-CM 삼성화재 애니카, 동부화재 프로미, 현대해상 매직카, LG화재 하이카로 대표되는 자동차보험의 브랜드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광고전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일반적인 보험사 광고들이 언제 어디든지 자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롯데손해보험 광고 촬영 현장 - 나를 웃게 하는 힘!
내 인생이 난관에 부딪쳤을 때 누가 가장 힘이 되어줄까? 가족이나 친구 등을 제외하면 믿을 수 있는 건 역시 보험뿐이다. 너나 할 것 없이 어려운 불황의 시기, 우리는 롯데손해보험이 대한민국을 직접 응원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Special Issue]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정현욱 beSUCCESS 대표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2004~2012 KT (인사/노사/홍보 업무) 담당 - 2012~현재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비석세스(beSUCCESS)’ 대표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2015년부터 ‘O2O’라는 단어가 한국 IT 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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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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