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AC재팬, 창설 50주년 전시회 개최
2022.09.19 03:00 |
   AC재팬은 2021년 창설 50주년을 기념해, 50년간 제작한 주요 광고작품을 전시·소개하는 ‘AC재팬 50주년 광고 전시회’를 오사카를 시작으로 일본 전역 8곳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했다. 전시회에서는 50년 동안 AC재팬 활동, 역사와 아울러 대표적인 광고작품 약 200점을 패널이나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 기간 ?9월 6일~11일 - 주최:AC재팬   ■
덴츠 Do! Solutions, <서큘러 이코노미는 비즈니스 구현단계> 웨비나 개최
2022.09.19 02:54 |
   덴츠 Do! Solutions는 9월 15일 ‘서큘러 이코노미는 비즈니스 구현단계’를 테마로 웨비나를 개최했다. 기업에서 지속가능 경영의 구현이 시급하다. 특히 앞으로의 기업 활동에 있어서는 상품을 만드는 단계부터 회수·리사이클을 전제로, 폐기 제로를 목표로 하는 경제의 새로운 구조 ‘서큘러 이코노미’에 준거한 활동이 필수가 된다. 덴츠 재팬 네트워크 에서는 기업이 자
덴츠, 제75회 <광고 전통상> 최종 선정/발표
2022.09.19 02:50 |
   덴츠가 제75회 <광고전통상> 모든 입상작품을 최종 선정, 발표했다. 영예의 종합상에는 산토리 홀딩스가 선정되었다. 종합상은 광고활동 전반에 걸쳐 특히 뛰어난 성과를 거둔 광고주에게 주어지는 상이며, 산토리 홀딩스는 3년 연속 통산 25번째 종합상 수상이 되었으며, 이번에는 '필름광고', '브랜드 체험' 2개 부문에서 최고상과 '필름광고', OOH광고, '브랜드 체험', '이노베이티브 어프로치' 4개 부문에서 5
애드뮤지엄 도쿄, 전시회 개최
2022.09.19 02:48 |
 애드뮤지엄 도쿄는 'TCC전 2022'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기간은 9월 16일~10월 29일이다. 전시회에서는 카피의 최고봉을 선정하는 광고상 ‘TCC상’ 2022년도 수상작품, 그랑프리 1작품 TCC상 14작품, 최고 신인상 1명, 신인상 15명, 심사 위원장상 4작품 수상자의 작품해설과 함께 전시하고 있다. 2022년도의 TCC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은 산토리의 기업 광고 ‘그렇게 떠들썩한 상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2022.09.19 02:41 |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ADK, 인도 CX에이전시 ‘Rage’ 인수
2022.09.19 02:36 |
   ADK는 인도시장에서의 솔루션 강화 일환으로, 디지털 경험 디자인과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자랑하는 인도의 독립계 에이전시 ‘Rage Communications’를 주식 취득에 의해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인사이트, 콘텐츠 내러티브 등 통합된 End to End의 CX 솔루션을 클라이언트 기업에 제공해 나갈 것이다. 1996년에 창업해 인도의 디지털을 견인해 온 디지털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2022.09.19 02:32 |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
ADK 마케팅 솔루션즈, 광고전달 서비스 ‘J-WAVE Headline News on 스마트 디바이’ 전개
2022.09.19 02:24 |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J-WAVE와 함께 신영역 광고전달 서비스 ‘J-WAVE Headline News on 스마트 디바이스’에 의한 음성광고 전달을 실시했다. 아울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와 오토날의 협력에 의해 효과검증을 실시했다. 와이파이 환경의 정비나 디바이스의 다양화에 따라, 음성 콘텐츠를 전달하는 디지털 음성 미디어·음성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제공 개시
2022.09.19 02:18 |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일본마케팅협회(JMA), 제14회 ‘일본 마케팅대상’ 시상식 개최
2022.09.19 02:16 |
 일본마케팅협회(JMA)는 제14회 ‘일본 마케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14회째가 되는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제활동이 제약되는 가운데, 작년을 웃도는 131건의 프로젝트가 응모했다. 그 중에서 그랑프리·준그랑프리 각 1건, 장려상 5건, 지역상 3건이 최종 선정되었다. 그랑프리는 아사히맥주의 '슈퍼 드라이 이노베이티브 마케팅~ with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맥주 음용 가치~'가 선정되었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TREND] 디지털 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의 승자는? 광고 회사 VS 컨설팅 회사
  지난 몇 주간 Ad Age와 Ad Week 등 광고 관련지에 눈길을 끄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제목은 'WPP’s Disappointing Report Asks: Are Google, Facebook, and Consultants Eating Our Lunch?’로, 대략적인 내용은 2017년 3/4분기 WPP의 순이익이 1.1% 줄었으며 특히 주력 시장인 북미지역에서는 3.7%가 줄었다는 뉴스였습니다. 그런데, 기사의
[M Insight]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글  이혜미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 퍼포먼스1팀    지난 21년 광고시장은 전년대비 20.4% 성장한 13조 9,889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현행 기준 광고비 집계 이후 최고의 성장률로 2011년 이후 10년 만에 방송과 디지털, 인쇄, OOH 광고 매체 시장이 동반 성장하는 기록을 남겼다. 이로써 광고 시장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경기 침체 우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Campaign] 힌트는 간단한 진리에서 KDB대우증권
ELS, DLS, ETF, KOSPI, KOSDAQ…. 재테크나 금융 쪽에 웬만큼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풀 워드(Full Word)로 써도 그 뜻을 정확히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광고하기 쉬운 카테고리가 어디있겠느냐만, 증권 분야는 단어부터 어려운 배경 지식도 알아야 했기에 처음부터 쉽지 않겠다는 예감이 들었다. 하지만 대한민국 넘버원 증권사로 군림한 KDB대우증권이 대홍기획으로 넘어왔으니, 다시 새롭게 커뮤니케
하쿠호도, ‘Slow Platform’ 프로젝트 출범
 하쿠호도, ‘Slow Platform’ 프로젝트 출범  하쿠호도가 광고사업 범위를 뛰어넘어, 신규사업 개발을 목표로 2019년에 발족한 ’미래 사업실‘이 추진하는 도쿄 시부야 지역을 대상으로 한 시민공창(市民共創-이익·가치 등을 함께 창조하는 것) 마을 만들기 서비스 ‘Shibuya Good Pass’는 야마테선을 기점으로, 풍부한 도시 생활공간을 창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Special Issues]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자 인터뷰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돌고래유괴단의 대표이자 감독 신우석이고요. 압도적 쓱케일의 기획이랑 시나리오,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제작부터 대행까지 다 하셨네요. 네, SSG에서 경쟁PT에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하쿠호도, ‘Slow Platform’ 프로젝트 출범
 하쿠호도, ‘Slow Platform’ 프로젝트 출범  하쿠호도가 광고사업 범위를 뛰어넘어, 신규사업 개발을 목표로 2019년에 발족한 ’미래 사업실‘이 추진하는 도쿄 시부야 지역을 대상으로 한 시민공창(市民共創-이익·가치 등을 함께 창조하는 것) 마을 만들기 서비스 ‘Shibuya Good Pass’는 야마테선을 기점으로, 풍부한 도시 생활공간을 창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Special Issues]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자 인터뷰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돌고래유괴단의 대표이자 감독 신우석이고요. 압도적 쓱케일의 기획이랑 시나리오,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제작부터 대행까지 다 하셨네요. 네, SSG에서 경쟁PT에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하쿠호도, ‘Slow Platform’ 프로젝트 출범
 하쿠호도, ‘Slow Platform’ 프로젝트 출범  하쿠호도가 광고사업 범위를 뛰어넘어, 신규사업 개발을 목표로 2019년에 발족한 ’미래 사업실‘이 추진하는 도쿄 시부야 지역을 대상으로 한 시민공창(市民共創-이익·가치 등을 함께 창조하는 것) 마을 만들기 서비스 ‘Shibuya Good Pass’는 야마테선을 기점으로, 풍부한 도시 생활공간을 창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Special Issues]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자 인터뷰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돌고래유괴단의 대표이자 감독 신우석이고요. 압도적 쓱케일의 기획이랑 시나리오,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제작부터 대행까지 다 하셨네요. 네, SSG에서 경쟁PT에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