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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광고업협회, <제50회 현상 논문> 수상자 발표
2021.07.20 12:00 |
일본광고업협회(JAAA)는 제50회 현상 모집 ‘논문’,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일반/신인)’부문 최종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논문부문’ 테마는 <광고, 향후 10년>이었으며. 총 19편의 응모작 중에서 금상에는 닛토 후미토(日塔史 덴츠 디지털 비즈니스국)의 <광고 비즈니스를 2배로 한다 : ‘마케팅의 민주화’에 의한 &lsq
하쿠호도, 러시아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Ailove Digital 인수
2021.07.20 12:00 |
하쿠호도는 러시아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Ailove Digital’을 인수했다. Ailove Digital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구축, 크리에이티브·콘텐츠 제작, 소셜 미디어/디지털 광고운용, SEO/SEM 등 폭넓은 서비스를 러시아 국내외의 클라이언트에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다. 고도의 테크놀로지 기술을 베이스로 하여 데이터 매니지먼트, 데이터 플래닝,
덴츠, ‘SDGs로 배우자! 세계를 구하는 아이디어’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2021.07.20 12:00 |
덴츠는 2020년에 도쿄에서 개최됐으며, 현재도 일본 전역 순회중인 ‘SDGs(지속 가능한 발전목표) 유머 일러스트전’의 기획자인 전 덴츠 크리에이터 혼다료(本田亮) 프로젝트에 담은 생각이나 발상법을 발표하는 심포지엄을 7월 7일에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삼포지엄에서는 어렵고 복잡한 정보를 누구라도 알기 쉽고, 사람들에게 전하는 형태로 바꾸기 위한 포인트는 무엇인가. 그 아이디어의 발상력에 대해서 혼다료(本田亮) 크리에이터가
하쿠호도 그룹, 금상/은상 수상
2021.07.20 12:00 |
하쿠호도의 대만에 본사를 둔 PR회사 Pilot Group과 베트남에 근거지를 둔 Biz-Eyes가 ‘PR Awards Asia 2021’에서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 PR Awards Asia는 Haymarket Media사가 발행하는 미디어 ‘PRWeek’와 ‘Campaign’이 공동 주최하는 어워드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의 뛰어난 캠페인, 인재, 에이전시를 선
하쿠호도, 금상/동상 수상
2021.07.20 12:00 |
  하쿠호도가 ‘One Show 2021’에서 금상 및 동상을 수상했다. One Show는 뉴욕에 근거지를 둔 비영리 단체 The One Club(The One Club for Art and Copy:1975년 창립)이 광고의 창조성을 평가하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광고상이다. 수상결과는 다음과 같다.  <금상> ■ Out of Home : Craft/Illustration 수상작품
하쿠호도, ‘2020/2021 칸느광고제’ 동상 수상
2021.07.20 12:00 |
하쿠호도가 ‘2020/2021 칸느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중지됐지만, 2021년에는 5일간 온라인 세미나와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53개국 982작품이 수상했다. 한편 하쿠호도에서는 4명이 ‘2020/2021 칸느광고제’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수상결과는 다음과 같다.   <동상> ■ 디지털 크래프트 수상작품 : 모리빌딩 도시연구소
산토리 식품, ‘니치레이 아세로라’ 시리즈 뉴CM 전개
2021.07.20 12:00 |
산토리 식품은 천연 비타민C가 함유된 과일 음료 ‘니치레이 아세로라’ 시리즈의 뉴TV CM 방송을 개시했다. 미용에 민감한 젊은 여성뿐만이 아니라 폭넓은 연령층에서 매일 마실 수 있는 것으로 간편하게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는 뉴CM 시리즈의 특징을 어필하기 위해, 일상의 건강법인 ‘체조’에 그 초점을 맞췄다. CM에서는 독특한 ‘아세로라 체조’를 제안하고 있다. CM에는 배우 나
닛신식품, ‘컵 누들’ 발매 40주년 기념 캠페인 전개
2021.07.20 12:00 |
  닛신식품이 즉석 면인 ‘컵 누들’ 발매 40주년을 기념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TV CM ‘무사시 등장’편은 만화가인 이노우에 다케히코(井上雄彦)가 높이 3미터, 폭 1.7미터의 캔버스에 대표작인 ‘방랑자’의 주인공인 미야모토 무사시(宮本武?)를 12시간 동안 집중하며 그리는 모습을 비추고 있다. 이노우에 다케히코(井上雄彦)의 활기에 찬 표정과 붓다루기로 ‘한
히타치 그룹, 도쿄 스카이 트리 소재 직원소개 시리즈 CM 전개
2021.07.20 12:00 |
히타치 그룹이 도쿄 스카이 트리를 소재로 하여 TV CM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CM은 그룹의 각 분야에서 열심히 근무하고 있는 직원을 소개하는 시리즈 CM이다. ‘히타치 전선’편에는 도쿄 스카이 트리의 지상 디지털 방송용 송신 안테나 시스템을 설치하는 히타치 전선의 나카타니 와타루(中谷?) 프로젝트 팀장이 메인 모델로 출연했다. 지상으로부터 634미터 타워 정상에 있는 안테나의 최대 적을 바람이라고 설정한 다음, ‘이
미도리 안전, 워킹웨어 ‘Verdexcel’ 텔레비전CM 전개
2021.07.20 12:00 |
 산업현장 안전기기 제조·판매 업체인 미도리 안전은 워킹웨어 신상품 ‘Verdexcel(베르덱셀)’의 TV CM 방송을 개시했다. 이 제품은 복장 해부학의 이론에 근거해 개발된 최첨단 작업복이다. 관절 부분에 반영된 입체 재단에 의해 주저앉거나 몸을 웅크릴 때에 움직이기 쉬운 것이 그 특징이다. ‘발레’편은 작업자가 돌연 ‘백조의 호수’ 공연 중인 무대에 어두운 곳을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쇼핑의 뉴노멀, 라이브커머스의 시대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개념으로 일명 ‘왕홍’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라이브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중국 시장 특유의 독특한 쇼핑 형태로 여겨진 방식이었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다? 요즘 핫한 ‘메타버스’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이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2021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메타버스’인데요. IT 산업뿐 아니라 게임, 엔터, 교육 등 모든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메타버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요즘 핫한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또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실을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지금은 친환경이 아닌 필환경 시대
 지금은 친환경이 아닌 필환경 시대 제일기획 이유리 프로 (디지털콘텐츠플래닝팀)   우리 생존을 위한 터전인 지구가 그 어느 때보다 위기에 봉착해 있다. 온실가스는 기후 위기를 가속화하고 있고,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병으로 마스크 및 썩지 않는 플라스틱 포장 용기 등의 무분별한 사용이 증가하며 쓰레기 발생량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만 해도 1~2년간 쓰레기가 급격히 증가했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는데,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지금은 친환경이 아닌 필환경 시대
 지금은 친환경이 아닌 필환경 시대 제일기획 이유리 프로 (디지털콘텐츠플래닝팀)   우리 생존을 위한 터전인 지구가 그 어느 때보다 위기에 봉착해 있다. 온실가스는 기후 위기를 가속화하고 있고,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병으로 마스크 및 썩지 않는 플라스틱 포장 용기 등의 무분별한 사용이 증가하며 쓰레기 발생량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만 해도 1~2년간 쓰레기가 급격히 증가했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는데,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지금은 친환경이 아닌 필환경 시대
 지금은 친환경이 아닌 필환경 시대 제일기획 이유리 프로 (디지털콘텐츠플래닝팀)   우리 생존을 위한 터전인 지구가 그 어느 때보다 위기에 봉착해 있다. 온실가스는 기후 위기를 가속화하고 있고, 전세계적인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병으로 마스크 및 썩지 않는 플라스틱 포장 용기 등의 무분별한 사용이 증가하며 쓰레기 발생량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만 해도 1~2년간 쓰레기가 급격히 증가했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는데,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