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 그룹&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 3개 그랑프리 수상 등
기사입력 2021.01.20 12:00 조회 3419
하쿠호도 그룹 및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는 2020년 12월 21일 개최된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전일본CM방송연맹 ACC 주최)에서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를 3개 수상했다. 더불어, 금상 11, 은상 12, 동상 16, 지역상 5개를 수상했으며, 종합 4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더불어, ‘Acc Young Creativity Competition’에서도 그랑프리, 준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20년 60회 <Acc Tokyo Creativity Awards>에 응모한 작품은 총 2,421점이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해피 아워즈 하쿠호도
   
● ACC 골드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닛신 식품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TOKI
② 광고주:Apple / 광고회사:TBWA Media Arts Lab Tokyo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광고주:도요타 모빌리티 파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케틀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유니레버 재팬 / 광고회사:해피 아워즈 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 부문>
①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②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부문>
① 광고주:ZOZO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에자키 그리코 / 광고회사: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하쿠호도
   
● ACC 실버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닛신 식품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catch·ENOAD
② 광고주:스미토모 생명보험 / 광고회사:TUGBOAT·하쿠호도
③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catch·ENOAD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①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① 광고주:도요타 자동차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유니참 / 광고회사:하쿠호도
③ 광고주:베네세 코퍼레이션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부문>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 ACC 브론즈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고라쿠엔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① 광고주:SMBC 닛코 증권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일본 콜럼비아 / 광고회사:하쿠호도 케틀·하쿠호도·SIX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일본 맥도날드 / 광고회사:TBWA Hakuhodo
① 광고주:소프트뱅크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트크리테·TOKI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A카테고리(디지털·익스피리언스)>
① 광고주:NHK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모리나가 제과 / 광고회사:하쿠호도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B카테고리(프로모션/액티베이션)>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C카테고리(PR)>
광고주:유니참(일본 생활용품 전문업체) / 광고회사:하쿠호도
<디자인 부문>
①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해피 아워즈 하쿠호도
   
●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지역상 : 
<도호쿠 지역>
광고주:이와테일보사 / 광고회사:하쿠호도
<관동 지역>
광고주:고쿠조지 / 광고회사:니가타 하쿠호도·하쿠호도
<긴키 지역>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추고쿠 시코쿠 지역>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덴츠, 제73회 <광고 덴츠상> 일부 선정작 발표, 전체 수장작품 봄 예정
덴츠는 제73회 <광고 덴츠상> 중 ‘SDGs 특별상’, ‘에리어 액티비티 최고상’, 나고야·규슈·홋카이도 3지역 ‘지구상’, ‘준지구상’을 최종 선정, 미리 발표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SDGs 특별상> 도카이 텔레비전 방송
 
● <에리어 액티비티 최고상> 재팬 파크&리조트
 
● ① <나고야 지구 광고상> 나고야 철도
   ② <규슈 지구 광고상> 구마모토
   ③ <홋카이도 지구 광고상> NHK 삿포로 방송국, 홋카이도 방송, 삿포로 TV방송, 
      홋카이도 TV방송, 홋카이도 문화방송, TV 홋카이도
   

 

<광고 덴츠상>은 통상 5월에 모든 입상작품을 발표하고 있지만, 금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대의 영향으로 심사위원회를 연기하여, 온라인 심사로 전환해 실시했다. 다른 부문 심사는 현재도 계속 되고 있으며, 각 부문 '최고상’, ‘종합상’은 2021년 3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제73회 <광고 덴츠상>에 응모한 작품은 총 1,398점이다. 이번에 신설된 ‘SDGs 특별상’은 일본 내의 종합 광고상으로서는 처음으로 SDGs를 테마로 한 상이다.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SDGs 필요성과 기대를 배경으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한 광고주를 시상하는 것이다.
   
도카이 텔레비전 방송은 사회적으로 별로 인지되어 있지 않은, 보이기 힘든 ‘발달 장해’를 소재로 하여, 실제의 당사자가 놓여 있는 상황을 사실로써 세상에 알리기 위해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CM을 제작. 이 장해에 대한 인지를 올바르게 넓히는 것에 진지하게 임하는 자세가 높게 평가되었다. 또한 부문으로서는 ‘프린트 광고 부문’, ‘오디오 광고 부문’, ‘필름 광고 부문’, ‘OOH 광고 부문’, ‘이노베이티브·어프로치 부문’에 가세하여, 이번에 새롭게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부문’과 ‘에리어 액티비티 부문’(종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부문’, ‘액티베이션·플래닝 부문’ 통합)이 창설되었다.
   
<광고 덴츠상>
광고 덴츠상은 1947년 12월에 창설된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있는 종합 광고상이다. ‘광고 덴츠상 심사위원회’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으며, 뛰어난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실천한 광고주를 시상하는 것으로, 광고주의 과제 해결의 길을 펼쳐, 일본의 산업·경제·문화의 발전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사는 전국의 광고주, 매체사, 크리에이터 등 약 500명으로부터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행해진다.
   
#하쿠호도 그룹 ·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 ·  #마케팅 ·  #광고 ·  #광고 덴츠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