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카오리온 디자인&광고 공모전
카오리온 디자인&광고 공모전 ●응모 자격 - 고등학생, 대학생(전공무관) - 개별 도는 팀별 응모 가능 (1팀 4명 이하 구성)   ●응모 주제 - 캐릭터 디자인 공모 : '화장품 먹는 여자'캐릭터 디자인   캐릭터 엠블럼 1컷 & 캐릭터 정면/출면/후면 이미지 각 1컷 - 패키지 디자인 공모 : 드 카오리온 브랜드(유기농 라인) 패키지 디자인   클렌징파우더/폼클렌징/토닉/에
[Media Insight]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글 차정환 작시스코리아 상무     인터넷 세상, 모바일 세상이라고 말한다. TV 대신 인터넷 동영상을 즐기고, 신문 대신 인터넷 뉴스를 본다고 한다. 우리나라야 인터넷 강국이라 하니 그렇다고 쳐도, 과연 다른 나라들도 그럴까? 얼마 전 이것을 확인해 줄 흥미로운 보고서가 발간되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2015 글로벌 온라인 트렌드 조사보고서」가 바로 것인데, 한국관광공사에서 세계 주요 13개국의 온라인 트렌드를 조사한 것도 흥미롭고, 2
[Media Insight] 모바일 퍼스트 시대, 방송광고의 위기인가?
글 이현정 제일기획 미디어플래닝 1팀 팀장     불과 얼마 전까지 모바일은 N-screen 트렌드의 하나로서 다양한 스크린의 등장 속에서 일개 스크린의 위상도를 점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Second Screen으로서 모바일의 위상에 대해서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더니 이제는 ‘모바일 First’, ‘모바일 Only’ 미디어 소비 행태를 보이는 소비자들이 대두하면서, 이들 소비자들이 가져올 미디어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Big Step] 디지털 생태계가 키운 ‘빅마우스’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이다. 과거에도 파워블로거로 대변되는 인플루언서가 활약한 적 있지만, 최근에는 동영상 콘텐츠 시장이 활성화되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부상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질적, 양적인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다시 돌아온 인플루언서 마케팅 새롭고 참신한 방식만이 항상 ‘최선’일까? 최근
[광고人] 홍인혜 TBWA KOREA 제작8팀 카피라이터 차장
카피라이터로서는 어느덧 차장이라는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는 자리에왔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루나파크」에 거주하는 「사춘기 직장인」인홍인혜 차장. 어느덧 8년이란 시간동안 웹카투니스트로 활동해왔지만「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그녀와의 인터뷰를 위해 TBWA로 한달음에 달려갔다.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 카피라이터 혹은 만화가였다는 그녀. 본래부터 예체능과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카피라이터가 된 지 얼마 되지
[Interview] "광고가 경제 활성화에 꼭 필요한 요소라는 사회적 인식이 필요합니다." 한국광고산업협회 백제열 회장
한국광고산업협회 20대 회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많이 부족한데 어쩌다가 맡게 되었습니다. 협회를 더 잘 이끌어주실 리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맡았지만 어깨가 무겁습니다. 시기적으로 경기도 좋지 않고, 광고업계도 힘든 시기를 맞고 있으며 불미스러운 일들도 있어서 광고업의 이미지도 그리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런 시기에 취임하게 돼 심적 부담이 큽니다. 앞으로 저희 협회는
[You Thumb] 디자인마케팅센터 이성은 책임
대홍기획에서는 어떤 디자인을 펼쳐왔나? 삼성카드 디자인실에서 마케팅 기획 단계부터 디자이너가 참여해 함께 브랜드 를 정립하는 디자인을 하던 중 다양한 분야와 업무를 해보고 싶어 대홍기획과 인연을 맺게 됐다. 대홍기획 디자인마케팅센터에 입사할 당시에는 C·I BI를 개발 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 접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 하는 롯데그룹의 특성상 정말 폭넓은 경험을 하게 됐다. 2011년 김포에 복합 쇼핑 몰
[Interview] 박현수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심사위원장(단국대학교 교수)
올 한 해 대한민국 광고산업을 결산하는 광고계 최대 연례행사 ‘2015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10일(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본 대회를 주최한 한국광고총연합회는 한국광고대회에서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8개 부문 대상을 포함한 49개 수상작을 발표했다. 2015 대한민국광고대상 심사위원장인 박현수 교수로부터, 대한민국광고대상의 심사 기준과 내년도 전망, 학계 동향 등에 대해 들
[You Thumb]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 신지원 책임
  커뮤니케이션전략연구소 캠페인플래닝2팀을 직접 소개한다면? 최근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알려달라. 말 그대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좀더 깊이 있게 고민하는 조직이다. 그중에서 CP2팀은 CSI(Communication Strategy nI stitution)의 근간이 돼온 팀이다. 그렇다고해서 하는 일이 다른 팀과 특별히 다르지는 않다. 클라이언트의 브랜딩에 대한 고민, 혹은 AE선에서의 전략적인 고민을 함께해가며 풀어가는
[Big Step] 디지털 생태계가 키운 ‘빅마우스’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이다. 과거에도 파워블로거로 대변되는 인플루언서가 활약한 적 있지만, 최근에는 동영상 콘텐츠 시장이 활성화되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부상하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질적, 양적인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다시 돌아온 인플루언서 마케팅 새롭고 참신한 방식만이 항상 ‘최선’일까? 최근
[Column] 광고의 미래
광고계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그런데 이런 고민은 우리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세계 굴지의 광고인들이 모이는 IAA나 미국 4A 콘퍼런스에서도 모이기만 하면 광고의 미래에 대해 심각하게 토론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광고업협회 이사회에 참석한 이사들도 한결같이 광고계의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디지털이 몰고 온 변화다. 전통매체 활용이 감소하면서 광고회사 수익률은 떨어지고 있다. 광고 수주를 위한 출혈 경쟁으로 비용
[Column] 성공하는 네이티브 광고? 이 또한 소비자가 답이다
성공하는 네이티브 광고? 이 또한 소비자가 답이다 글 박수인 올댓콘텐츠 대표 영화 <곡성>을 봤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순간도 긴장을 풀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었고, 극도의 몰입을 오래간만에 유지하며 두 시간을 즐겼다. 흥분도 했고, 무서워도 했으며, 주인공이 처한 안타까운 장면에서는 나도 모르게 “안돼!”라며 마음속 비명을 지르기도 했다. 사실 나만 그런 게 아니었다. 앞뒤 좌우 많은 관객들이 격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Wide View 1]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와 광고산업
BIG DATA & ADVERTISING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와 광고산업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주가 원하는 소비자를 특정화하고 그에 걸맞은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의 다양한 관점과 기술 그리고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를 기반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광고산업의 흐름을 살펴보자. _황용석 교수(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데이터에서 길을 찾다 인터넷 검색
[LEADER's view] 태초에 '연결'이 있었다
# 태초에 '연결'이 있었다 우리는 모두 남성과 여성의 연결을 통해 시작됩니다. 연결로 잉태된 후, 엄마와 연결되었던 탯줄을 끊고 세상에 태어나면서 가족과의 새로운 연결을 시작합니다. 그다음은 친구, 연인, 학교, 회사 등 무수한 타인과의 연결을 통해 생존 혹은 실존의 이유를 찾아가게 됩니다. 연결과 생명은 같은 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은 누구라도, 어떤 방법으로라도 연결을 시도하고 경험합니다. 이전의 성공적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COPY DIARY] 서재식 카피의 우아를 위한 시간
  "정리정돈을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으면 좋겠어." 도무지 정리가 안 되는 내 방을 보고 어머니께서 하신 말씀이다. 오랜 기간 고대해온 어머니의 꿈은 내가 군대에 입대하면서 현실이 되었지만 (정리정돈을 스파르타식으로 가르쳐주는 곳) 전역 후에도, 내 방은 여전했다. 정돈이 안 되는 게 어디 방뿐일 리 없으니 선배는 온갖 잡동사니가 이삿집처럼 올라와 있는 내 책상을 보며 '이직하
[Hyper zine] Virtual Rea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