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처별
전체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카오리온 디자인&광고 공모전
카오리온 디자인&광고 공모전 ●응모 자격 - 고등학생, 대학생(전공무관) - 개별 도는 팀별 응모 가능 (1팀 4명 이하 구성)   ●응모 주제 - 캐릭터 디자인 공모 : '화장품 먹는 여자'캐릭터 디자인   캐릭터 엠블럼 1컷 & 캐릭터 정면/출면/후면 이미지 각 1컷 - 패키지 디자인 공모 : 드 카오리온 브랜드(유기농 라인) 패키지 디자인   클렌징파우더/폼클렌징/토닉/에
[Research] 2014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협회는 지난 2월 10일부터 28일까지 총 19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매체대행사 포함)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0개 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0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3년 총 취급액은 14조 1,927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
[D-Trend/Issue Creative] 미래의 희망을 전한다
유니세프는 ‘차별 없는 구호’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적과 인종, 이념, 종교, 성별 등과 상관없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린이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는 유엔 산하 국제기구다. 전 세계 190여 개국 및 영토에서 모든 어린이, 특히 열악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의 생명을 구하고, 삶을 개선하며, 아동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니세프에는 선진국 36개국에 설치된 국가위원회가 있다. 이 조직은 유니세프가 개발
[Special Issue] 2014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글 | 이현정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팀장 •2014 Cannes 광고제 미디어 분야 심사위원 •’14 ~ 제일기획 미디어플래닝1팀, 팀장 •’01 ~ ’13 제일기획 미디어디자인팀, 미디어플래너 •’95 ~ ’01 제일기획 광고팀, AE 제일기획은 올 초 2014년 광고 시장이 3.8%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동계올림픽, 월드
[Column] 정부의 광고정책 및 콘트롤타워 부재
글 | 이수범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 광고 관련 정책은 1987년부터 1989년까지는 문화공보부 광고과에서 담당하였으며, 1990년부터 1997년까지는 공보처 광고진흥국 내 광고정책과, 광고진흥과, 지도과 등이 주도하였다. 1998년부터 2012년까지는 광고정책을 담당하는 정부 부처가 문화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로 격하되었다. 이와 같이 정부는 광고 산업에 대해 그다지 중요성을 부여하지 않았다. 광고에 대한 전반
[Inside Company] 이노버즈 미디어
2011년 광고계동향 인사이드 컴퍼니에서는 연간기획으로 ‘업종별 특화된 광고회사의 성공 전략’ 에 대해 다루기로 한다. 작지만 강한 중소대행사를 적극 발굴한다는 취지로 대형 종합 광고대행사 이외에 특화된 분야의 광고를 대행하고 있는 회사를 찾아가 해당 업종만의 특징, 마케팅 기법 등에 대해 알아본다. 6월호에서는 소셜 미디어 전문 마케팅 회사인 ‘이노버즈 미디어’를 찾아가 성공전략을 들어보았다.
[광고人] 홍인혜 TBWA KOREA 제작8팀 카피라이터 차장
카피라이터로서는 어느덧 차장이라는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는 자리에왔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루나파크」에 거주하는 「사춘기 직장인」인홍인혜 차장. 어느덧 8년이란 시간동안 웹카투니스트로 활동해왔지만「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그녀와의 인터뷰를 위해 TBWA로 한달음에 달려갔다.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 카피라이터 혹은 만화가였다는 그녀. 본래부터 예체능과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카피라이터가 된 지 얼마 되지
[Interview] 이용수 한국옥외광고협회 중앙회 회장
한국옥외광고협회 회장에 취임하신 지 세 달 남짓 지났습니다. 늦었지만 축하 드리며, 소감과 각오 부탁 드립니다. 먼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옥외광고산업의 발전을 위해 굴하지 않고 노력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과 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한국옥외광고협회 중앙회에서는 재정 확충과 회원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입니다. 현재 16개 시도협회가 중앙회 회원들 회비로 운영되다 보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도협회 일거리 창출을 위한 특
[Interview 2] 김유탁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회장
온라인광고업계는 창조경제의 상징 제3대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김유탁 신임회장은 급변하는 온라인광고시장에서 온라인광고업계의 일원으로서 앞으로 산업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기초를 잘 마련해야 한다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 받았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김 회장에게 지금까지의 협회 성과에 대해 물어보았다. ▶ “온라인광고업계는 이번 정부에서 특히 강조하는 창조경제의 상징과 같은 산업입니다. IMF 이후 국내
[광고人] 이승호 캐러트 코리아 국장
다음(DAUM)의 인기 웹툰 ‘미생’을 보면 바둑의 한 수 한 수처럼 펼쳐지는 인턴 장그래의 직장생활 적응기가 그려져 있다. 이야기는 숨 돌릴 틈 없이 펼쳐지는 종합 상사의 직장생활이 신입사원 장그래와 일 중독 오팀장, 든든한 멘토 김대리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아직 살아 있지 못한 ‘미생’에서 언젠가 도달할 ‘완생’을 향해 오늘도 한 수 한 수 걸어가는 대한민국 직장인들, 그 중에서도 우리 광고인들은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떤 고민들을 하고 있는가? 월간 광고계동향에서는 인적자원이 전부인 광고계의 구성원 ‘사람(人)’에 초점을 맞춰 업계 각 단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들, 광고인이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아보고자 한다. 본 코너는 릴레이 추천 형식으로 진행되며 한 다리만 건너면 다 안다는 좁은 광고계에서 이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엿볼 수 있는 재미까지 더해 광고계동향의 쉼표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다. 4월호에서는 지난 3월호 CJ E&M 정재민 차장의 추천으로 캐러트 코리아 이승호 국장을 만나보았다.
[Special Issue] 2014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글 | 이현정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팀장 •2014 Cannes 광고제 미디어 분야 심사위원 •’14 ~ 제일기획 미디어플래닝1팀, 팀장 •’01 ~ ’13 제일기획 미디어디자인팀, 미디어플래너 •’95 ~ ’01 제일기획 광고팀, AE 제일기획은 올 초 2014년 광고 시장이 3.8%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동계올림픽, 월드
[Column] 국제광고제가 밥 먹여주나?
국제광고제를 대하는 광고인의 자세 1. 국제광고제 수상과 연봉은 상관없다. 수상했다고 연봉을 파격적으로 올려주지 않는다. 회사를 옮길 때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외국 CD들은 국제광고제 수상하지 못하면 쳐주지 않는다고? 난 괜찮아. 2. 광고주도 좋아하지 않는다. 광고주는 지금 하는 프로젝트나 잘 하라고 한다. 내 돈으로 예술 하느냐고 꾸짖기도 한다. 상 타면 좋은 것 안다. 하지만 프랑스에서 메달 받으면 매출이 올라가나?
[INVISIBLE TO VISIBLE] ANOTHER SIDE OF ART, COLLECTIVE, 아이덴티티를 상호 공유하는 컬렉티브 세대
TEXT Seo Jung Im (Deputy Editor of Article , Monthly Art Critic Maga zine) 일반적으로 ‘예술가’라고 하면 현실적인 번민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작업세계를 구축해가는 이들을 떠올리게 된다. 외로움과 한계에 부딪히면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예술을 창조해내는 고단한 숙명의 아티스트들. 그리고 그들의 독자적인 작가정신은 오늘날 예술가를 일컫는 대명사가 됐다. 그러나 최근, 자신
[Column] 정부의 광고정책 및 콘트롤타워 부재
글 | 이수범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 /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 광고 관련 정책은 1987년부터 1989년까지는 문화공보부 광고과에서 담당하였으며, 1990년부터 1997년까지는 공보처 광고진흥국 내 광고정책과, 광고진흥과, 지도과 등이 주도하였다. 1998년부터 2012년까지는 광고정책을 담당하는 정부 부처가 문화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로 격하되었다. 이와 같이 정부는 광고 산업에 대해 그다지 중요성을 부여하지 않았다. 광고에 대한 전반
[Focus] 스토리, 테크놀로지와 디지털의 결합
2014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이하 칸 라이언즈)이 지난 6월 15일~21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61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에는 17개 부문에 97개국에서 37,427점의 작품이 출품돼 각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한국은 디자인 부문과 옥외 부문 동상에 제일기획의 ‘유엔난민기구 Invisible
[AD History] 일본 광고회사 덴츠는 우리와 어떤 관계가 있나?
일본 최대의 광고회사 덴츠(Dentsu, 電通) 생일은 1901년 7월 1일이다. 올해 창립 113년을 맞는다. 창립 당시의 이름은 일본전보통신사(日本電報通信社, 이하 덴츠)였다. 한국의 광고 발전 과정에서 덴츠만큼 한국 광고에 큰 영향을 끼친 회사는 없을 것이다. 덴츠가 한국에 진출한 것은 1906년이었다. 사무소는 일본말로 시가지 이름을 바꾼 아사히마치(旭町)인데 충무로 부근이었다. 그 이유는 현재 소공동, 명동, 충무로, 퇴계로 일대
[AD Essay]『별에서 온 그대』 신드롬과 간접광고, 협찬제도
지금 중국은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신드롬으로 뜨겁다고 한다. 중국 최대의 정치행사인 양회에 참석한 고위 공무원이 “중국내 한국 드라마 열풍은 중국 문화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일이다”또는 양회에 참석한 공무원들에게 기자들이 하는 대표적인 질문 중 하나가 “별에서 온 그대를 보았는가?”라고 할 정도로 치맥 열풍과 함께 『대장금』 이후 제2의 한류로 대륙이 떠들썩할 정도다. 아직까지 중국의
[이노션 백서(白書)] Words Don’t Come Easy
Text. <Life is Orange> Editorial Dept Words Don’t Come Easy The Study of Language of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언어와 마음 한 집단을 정의하는 요소 중에 ‘언어 습관’을 조사하여 분석하는 방법이 있다. ‘언어 습관’은 그 집단만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
[& culture] 버스킹만이 만들어내는 순수한 무대
무심하게 거리를 지나는 행인들 사이에서 낡은 행색의 남자가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른다. 이 노래에 반응을 보이며 그에게 말을 거는 한 여자, 영화 <원스>는 주인공의 버스킹으로 시작된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관객이 있는 곳에서 공연을 한다는 뜻의 ‘버스킹(Busking)’은 이제 무명의 아티스트 이외에도 보다 넓은 무대에서 관객을 만나고 싶은 기존의 스타들도 활용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러
경험이 인생이다
경험이 인생이다 마케팅 화두인 UX의 본질은 사람에 대한 철학적 고찰에서 비롯된다. 이번 특집은 철학적 견지에서 바라본 인간의 ‘경험’으로 서두를 시작한다. 살면서 중요한 것이 많지만, 그 중 제일은 자존감이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자존감이 결여되어 있으면 계속 돈만 모으려 하고 돈으로 사람을 평가하려만 들지, 돈을 제대로 쓸 줄 모른다. 권력이나 미모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높아지고 아무리 예뻐져도 자존감이 없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