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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리온 디자인&광고 공모전
카오리온 디자인&광고 공모전 ●응모 자격 - 고등학생, 대학생(전공무관) - 개별 도는 팀별 응모 가능 (1팀 4명 이하 구성)   ●응모 주제 - 캐릭터 디자인 공모 : '화장품 먹는 여자'캐릭터 디자인   캐릭터 엠블럼 1컷 & 캐릭터 정면/출면/후면 이미지 각 1컷 - 패키지 디자인 공모 : 드 카오리온 브랜드(유기농 라인) 패키지 디자인   클렌징파우더/폼클렌징/토닉/에
[AD History] 일본 광고회사 덴츠는 우리와 어떤 관계가 있나?
일본 최대의 광고회사 덴츠(Dentsu, 電通) 생일은 1901년 7월 1일이다. 올해 창립 113년을 맞는다. 창립 당시의 이름은 일본전보통신사(日本電報通信社, 이하 덴츠)였다. 한국의 광고 발전 과정에서 덴츠만큼 한국 광고에 큰 영향을 끼친 회사는 없을 것이다. 덴츠가 한국에 진출한 것은 1906년이었다. 사무소는 일본말로 시가지 이름을 바꾼 아사히마치(旭町)인데 충무로 부근이었다. 그 이유는 현재 소공동, 명동, 충무로, 퇴계로 일대
서비스플랜, 이케아 코리아 리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선정
서비스플랜, 이케아 코리아 리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선정 2014년 7월 17일 - 유럽 최대 독립광고회사인 서비스플랜 코리아(대표 에드먼드 셰퍼)는 최근 홈퍼니싱 기업인 이케아 코리아와 국내 광고 대행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의 광고캠페인은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국내 유수의 광고대행사들이 참여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이케아 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한 리드
[Research] 2014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협회는 지난 2월 10일부터 28일까지 총 19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매체대행사 포함)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0개 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0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3년 총 취급액은 14조 1,927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
[광고人] 홍인혜 TBWA KOREA 제작8팀 카피라이터 차장
카피라이터로서는 어느덧 차장이라는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는 자리에왔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루나파크」에 거주하는 「사춘기 직장인」인홍인혜 차장. 어느덧 8년이란 시간동안 웹카투니스트로 활동해왔지만「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그녀와의 인터뷰를 위해 TBWA로 한달음에 달려갔다.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 카피라이터 혹은 만화가였다는 그녀. 본래부터 예체능과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카피라이터가 된 지 얼마 되지
[Interview] 이용수 한국옥외광고협회 중앙회 회장
한국옥외광고협회 회장에 취임하신 지 세 달 남짓 지났습니다. 늦었지만 축하 드리며, 소감과 각오 부탁 드립니다. 먼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옥외광고산업의 발전을 위해 굴하지 않고 노력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과 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한국옥외광고협회 중앙회에서는 재정 확충과 회원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입니다. 현재 16개 시도협회가 중앙회 회원들 회비로 운영되다 보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도협회 일거리 창출을 위한 특
[광고人] 홍인혜 TBWA KOREA 제작8팀 카피라이터 차장
카피라이터로서는 어느덧 차장이라는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는 자리에왔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루나파크」에 거주하는 「사춘기 직장인」인홍인혜 차장. 어느덧 8년이란 시간동안 웹카투니스트로 활동해왔지만「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그녀와의 인터뷰를 위해 TBWA로 한달음에 달려갔다.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 카피라이터 혹은 만화가였다는 그녀. 본래부터 예체능과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카피라이터가 된 지 얼마 되지
[Interview 2] 김유탁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회장
온라인광고업계는 창조경제의 상징 제3대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김유탁 신임회장은 급변하는 온라인광고시장에서 온라인광고업계의 일원으로서 앞으로 산업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기초를 잘 마련해야 한다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 받았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김 회장에게 지금까지의 협회 성과에 대해 물어보았다. ▶ “온라인광고업계는 이번 정부에서 특히 강조하는 창조경제의 상징과 같은 산업입니다. IMF 이후 국내
[Who’s the Rookie?] 젊은 크리에이터 7명의 새로운 도전
그는 서울의 작은 지구촌인 이태원에서 한식 비스트로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 젊은 오너 셰프이다. 젊은 나이에 한식을 들고 도쿄에서, 뉴욕에서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던 그가, 이제 서울에서 진정한 모험을 한다. 한국에서 글로벌한 한식으로 성공하기! 권우중 이스트 빌리지(East Village) 오너 셰프 당신만의 새로움이 있다면? 정면승부! 한식으로 제대로 정면승부를 하고 있다는 점이 새로운 점이에요. &
[談 ; 이야기하다] Our Twisted Hero
TEXT. <Life is Orange> Editorial Dept PHOTOGRAPHY. RAMSTUDIO (오른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정미 차장 (AE, INNOCEAN Worldwide) 장호준 차장 (Art Director, INNOCEAN Worldwide) 정필남 대리 (Copywriter, INNOCEAN Worldwide) 김무진 차장 (Art Director, SK플래닛 도어스) 우동수 차장 (Copywrite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Brand & Communication] Happy Together, Pocky Together, 글리코해태 포키 성공스토리
이유나, Plan W/Planning Factory, yuna1.lee@oricom.com 독특한 시장 구조를 지닌 한국 시장 국내 시장을 살펴보면 해외에서는 대중적이었던브랜드가 명품이 되기도 하고, 남성적인 브랜드로 치부되던 것들이 한국에서는 여성 브랜드가 되기도 한다 한국에서 초코스틱 시장은 제품명으로 이미 카테고리화 되어버린 하나의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는 기이한 시장구조를 지녔다. 이러한 시장 구조에서 후발주자인
[INVISIBLE TO VISIBLE] ANOTHER SIDE OF ART, COLLECTIVE, 아이덴티티를 상호 공유하는 컬렉티브 세대
TEXT Seo Jung Im (Deputy Editor of Article , Monthly Art Critic Maga zine) 일반적으로 ‘예술가’라고 하면 현실적인 번민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작업세계를 구축해가는 이들을 떠올리게 된다. 외로움과 한계에 부딪히면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예술을 창조해내는 고단한 숙명의 아티스트들. 그리고 그들의 독자적인 작가정신은 오늘날 예술가를 일컫는 대명사가 됐다. 그러나 최근, 자신
[Brand & Communication] 골프로드 원정대, 세상에 없던 골프 원정을 떠나다, 2013년 골프존 기업PR
최형순 대리, Plan H/Planning Factory, hyoungsoonchoi@oricom.com 흔히들 ‘골프존 = 스크린골프’를 떠올린다. 하지만 골프존은 골프에 관련된 모든 것을 다루는 Total Golf 기업이다. 이것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2012년 부터 60초짜리 기업PR광고를 시작으로 ‘우리는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을 골프존의 모든 광고에 적용해왔다.
[Column] 국제광고제가 밥 먹여주나?
국제광고제를 대하는 광고인의 자세 1. 국제광고제 수상과 연봉은 상관없다. 수상했다고 연봉을 파격적으로 올려주지 않는다. 회사를 옮길 때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외국 CD들은 국제광고제 수상하지 못하면 쳐주지 않는다고? 난 괜찮아. 2. 광고주도 좋아하지 않는다. 광고주는 지금 하는 프로젝트나 잘 하라고 한다. 내 돈으로 예술 하느냐고 꾸짖기도 한다. 상 타면 좋은 것 안다. 하지만 프랑스에서 메달 받으면 매출이 올라가나?
[AD History] 일본 광고회사 덴츠는 우리와 어떤 관계가 있나?
일본 최대의 광고회사 덴츠(Dentsu, 電通) 생일은 1901년 7월 1일이다. 올해 창립 113년을 맞는다. 창립 당시의 이름은 일본전보통신사(日本電報通信社, 이하 덴츠)였다. 한국의 광고 발전 과정에서 덴츠만큼 한국 광고에 큰 영향을 끼친 회사는 없을 것이다. 덴츠가 한국에 진출한 것은 1906년이었다. 사무소는 일본말로 시가지 이름을 바꾼 아사히마치(旭町)인데 충무로 부근이었다. 그 이유는 현재 소공동, 명동, 충무로, 퇴계로 일대
[이노션 백서(白書)] Words Don’t Come Easy
Text. <Life is Orange> Editorial Dept Words Don’t Come Easy The Study of Language of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언어와 마음 한 집단을 정의하는 요소 중에 ‘언어 습관’을 조사하여 분석하는 방법이 있다. ‘언어 습관’은 그 집단만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
[AD Essay]『별에서 온 그대』 신드롬과 간접광고, 협찬제도
지금 중국은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신드롬으로 뜨겁다고 한다. 중국 최대의 정치행사인 양회에 참석한 고위 공무원이 “중국내 한국 드라마 열풍은 중국 문화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일이다”또는 양회에 참석한 공무원들에게 기자들이 하는 대표적인 질문 중 하나가 “별에서 온 그대를 보았는가?”라고 할 정도로 치맥 열풍과 함께 『대장금』 이후 제2의 한류로 대륙이 떠들썩할 정도다. 아직까지 중국의
경험이 인생이다
경험이 인생이다 마케팅 화두인 UX의 본질은 사람에 대한 철학적 고찰에서 비롯된다. 이번 특집은 철학적 견지에서 바라본 인간의 ‘경험’으로 서두를 시작한다. 살면서 중요한 것이 많지만, 그 중 제일은 자존감이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자존감이 결여되어 있으면 계속 돈만 모으려 하고 돈으로 사람을 평가하려만 들지, 돈을 제대로 쓸 줄 모른다. 권력이나 미모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높아지고 아무리 예뻐져도 자존감이 없는 사람
[& culture] 버스킹만이 만들어내는 순수한 무대
무심하게 거리를 지나는 행인들 사이에서 낡은 행색의 남자가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른다. 이 노래에 반응을 보이며 그에게 말을 거는 한 여자, 영화 <원스>는 주인공의 버스킹으로 시작된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관객이 있는 곳에서 공연을 한다는 뜻의 ‘버스킹(Busking)’은 이제 무명의 아티스트 이외에도 보다 넓은 무대에서 관객을 만나고 싶은 기존의 스타들도 활용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