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카오리온 디자인&광고 공모전
카오리온 디자인&광고 공모전 ●응모 자격 - 고등학생, 대학생(전공무관) - 개별 도는 팀별 응모 가능 (1팀 4명 이하 구성)   ●응모 주제 - 캐릭터 디자인 공모 : '화장품 먹는 여자'캐릭터 디자인   캐릭터 엠블럼 1컷 & 캐릭터 정면/출면/후면 이미지 각 1컷 - 패키지 디자인 공모 : 드 카오리온 브랜드(유기농 라인) 패키지 디자인   클렌징파우더/폼클렌징/토닉/에
[세미나중계] 주목해야 할 신흥 소비층, 액티브 시니어
세미나중계 주목해야할 신흥 소비층, 액티브 시니어 20대 못지않은 TV·신문 광고효과 30·40대보다 높은 구매력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풍부한 구매력을 바탕으 로 자신에 대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적극적으로 소비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는 50대 이상의 시니어 계층인 ‘액티브 시니어’가 새롭게 주목해야할 신흥 소비층이라는 흥미로 운 결과가 나왔다. 지난 5월 21일 한국언론학회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진단] 지상파는 KBS, 종편은 JTBC가 시청자 만족도 높아
지상파는 KBS, 종편은 JTBC가 시청자 만족도 높아 KISDI, 2015 시청자평가지수 조사보고서 발표 시청자들이 평가하는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에서 지상파에서는 KBS1, 종편에서는 JTBC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부분의 채널에 대해서는 ‘재미’있다고 평가한 반면, KBS1은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30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lsq
[Research 2015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3일부터 27일까지 총 25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56개 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56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4년 총 취급액은 13조 6,880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액이 중복으로
[광고人] 홍인혜 TBWA KOREA 제작8팀 카피라이터 차장
카피라이터로서는 어느덧 차장이라는 책임의 무게가 느껴지는 자리에왔지만, 온라인에서는 여전히 「루나파크」에 거주하는 「사춘기 직장인」인홍인혜 차장. 어느덧 8년이란 시간동안 웹카투니스트로 활동해왔지만「지금이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그녀와의 인터뷰를 위해 TBWA로 한달음에 달려갔다. 고등학교 때부터 꿈이 카피라이터 혹은 만화가였다는 그녀. 본래부터 예체능과 창작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카피라이터가 된 지 얼마 되지
[Rising Star] 여행에 미치다
여행을 일상으로 # 여행에 미치다 Q1. 페이스북 No.1 최대 규모 여행페이지 '여행에 미치다(이하 '여미')'를 소개해 주세요. 여미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여행 콘텐츠 제작소'입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기반으로 생생한 여행스토리와 여행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 콘텐츠를 접목해 여행자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Q2. 아직 대학생이신데, 여행에 미치다를 처음 시작하
[Special II] ‘아홉시반 주(酒)립대학’ 캠페인
인터뷰이 이민규 프로 캠페인 11팀 글 편집실 사진 허동욱 포토그래퍼 개념 있는 소주가 되고 싶다 보해양조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소주 브랜드 ‘아홉시반’은 요즘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알코올 도수를 17.5°(일반 소주는 19°)로 내린 제품이다. 도수가 낮아진다는 얘기는 그만큼 원료 사용이 줄어들어 이익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그런데 보해양조는 도수를 내림으로써 발생하는 영업 이익을 기업이 회수
[Brave Cheilers]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는 좌표를 찍어라
제대로 알고 쓰는 미디어 활용법 올해도 제일기획이 미디어 ACR을 발간했다. 매년 발간하는 미디어 ACR은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 트렌드를 반영하는 가장 상세한 보고서다. 일대일 개별 면접 조사와 온라인을 병행한 조사로 지상파 TV를 포함한 13개 미디어와 PR,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모션의 상세한 이용 행태를 포함하고 있는 것. 해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중심엔 미디어디자인팀이 있다. 미디어디자인팀은 이름 그대로 미디어 기획과
[You Thumb] 디자인마케팅센터 이성은 책임
대홍기획에서는 어떤 디자인을 펼쳐왔나? 삼성카드 디자인실에서 마케팅 기획 단계부터 디자이너가 참여해 함께 브랜드 를 정립하는 디자인을 하던 중 다양한 분야와 업무를 해보고 싶어 대홍기획과 인연을 맺게 됐다. 대홍기획 디자인마케팅센터에 입사할 당시에는 C·I BI를 개발 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 접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 하는 롯데그룹의 특성상 정말 폭넓은 경험을 하게 됐다. 2011년 김포에 복합 쇼핑 몰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세.움.이(세상을 움직이는 이야기들)] 절대로 거절할 수 없는 가치
“누가 저 유심칩을 거절할 수 있을까?”발렌타인의 메시지는 고객이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통해 ‘어떻게 수익을 얻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만듭니다. 더 새롭고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방식에 익숙해져 있었던 저에게는 무척이나 생소한 발상이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저렇게 파격적인 제안은 ‘수익성을 고려하지 않은, 영화 속에서나 가능
[Cutting edge] 영향력 있는 사내문화 아이디어 Top5
모두가 '리더'로 불리우는 회사, 펜타브리드. 수평적 기업문화가 정착된 이 곳에서 강압이 동반된 권력은 더 이상 존경을 받지 못한다. 마음을 울려 스스로 움직이게 하는 힘을 가진 리더가 존중 받는다. 낡은 생각의 틀을 깨고 하나되는 힘, 상대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는 힘, 펜타브리드의 근본철학 '영향력'과 수평적 리더문화가 잘 전달될만한 아이디어 설문을 진행했다. 그 중 Top5를 소개한다.
[Wide View 1]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와 광고산업
BIG DATA & ADVERTISING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와 광고산업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주가 원하는 소비자를 특정화하고 그에 걸맞은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의 다양한 관점과 기술 그리고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를 기반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광고산업의 흐름을 살펴보자. _황용석 교수(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데이터에서 길을 찾다 인터넷 검색
[KAA Focus] 웹툰, 웹드라마, 웹예능 그리고 광고
얼마 전 미국 유타주의 한 경영대학 쪽지시험 문제 중 하나다. 정답은 한 개가 아니라 1.2.3.4 모두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는 ‘3. 신형 광고’에 눈길이 간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 시선이 집중되는 곳에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생긴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최근 사람들(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고, 그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곳은 바로 페이스북, 유투브 같은 SNS상의 웹툰과 웹드라마, 웹예능이 대표적이다.
[Hyper zine] Virtual Reality
[LEADER's view] 태초에 '연결'이 있었다
# 태초에 '연결'이 있었다 우리는 모두 남성과 여성의 연결을 통해 시작됩니다. 연결로 잉태된 후, 엄마와 연결되었던 탯줄을 끊고 세상에 태어나면서 가족과의 새로운 연결을 시작합니다. 그다음은 친구, 연인, 학교, 회사 등 무수한 타인과의 연결을 통해 생존 혹은 실존의 이유를 찾아가게 됩니다. 연결과 생명은 같은 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명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은 누구라도, 어떤 방법으로라도 연결을 시도하고 경험합니다. 이전의 성공적
Convergence의 여정, Madison Ave에서 Silicon Valley까지
Madison Ave. 그리고 Silicon Valley [드라마 <Mad Men>과 영화 <The Internship>] 광고인들께서 주로 보시게 될 이 지면에 언급하기엔 다소 새삼스러운 감이 없지 않지만 광고의 역사를 반추해 보는 것으로 글을 시작하려 한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광고의 역사는 기원전에 만들어 진 것으로 추정되는 로제타 스톤까지 거 슬러 올라가며, 근대에 이르러서는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의미라는 이름의 병
날들도 있었지만, 한국에서의 1년은 좋았다고 했다. 덕분에 2년 남은 대학을 마칠 수 있게 됐다며 에쎄 담배를 꺼내 물었다. 덜컹거리는 차창 밖에는 푹푹 눈이 내렸다.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4인승 객실 안에는 이틀 동안 나와 나타샤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