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ue Story]행복을 만드는 부부의 양말, 위메이크유해피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8.03.29 12:00 조회 3297

 

 
워킹맘이면적당히 하다가 그만두면 되겠네 

드라마에서나 들을 법한 대사들이 그녀 앞에서 흩어졌습니다직장에서 승승장구하던 그녀임신 이후 시작된 차별대우는 고통이었습니다마음을 위로해 준건 다름아닌 양말이었습니다남편이 퇴근길에 사 온 아기 양말들만지면 부서질까 두려울 정도로 작았던 양말들. 

이렇게 예쁘고 포근한 양말을 신고 첫 걸음을 걷게 될 내 아가에게는 우리 부부가 경험한 세상과는 다른좀 더 따뜻한 세상에서 살 수 있게 해야지.” 

양말을 두개 구매하면 하나는 미혼모에게 기부되는 2+1 컨셉트의 기부 패션브랜드 위메이크유해피의 시작입니다눈부신 봄올해의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을 넣은 양말을 신고 꽃 길만 걸어 보세요.
 
 

포근한 위안이 되는 니트 양말

남녀 공용 사이즈로 팬츠스커트는 물론 레깅스 위에도 잘 어울립니다운동화구두 등 다양한 슈즈에도 멋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입니다. 

구매 바로가기
▷ http://ebazar.kr/goods/view?no=1394 

Q한번도 경영을 해본 적 없던 부부의 첫 사업어려울 때도 많았을 거 같아요.
A. 의기투합하여 시작했지만싸움도 많았어요우리가 전문가가 아니니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고요그런데 계속 하다 보니서로 잘하는 게 보였어요회계사인 남편은 전반적인 운영과 세무를 맡고패션과 대중문화에서 오랜 기자생활을 했던 저(아내)는 디자인과 브랜드스토리를 맡았죠서로의 강점을 믿고 맡기면서 부부이자 동료이자 파트너로 거듭났다고 해야 할까요. 

Q. 패션과 대중문화 기자였다면 친한 연예인도 많고이를 활용할 수 있었을 거 같아요.
A. 아니요하려면 할 수 있었겠지만 하고싶지 않았어요유명한 연예인이 착용하고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올려주면 반짝 인기야 당연히 끌겠죠그런 건 싫어요위메이크유해피만의 가치로,늦더라도 천천히 알려지는 브랜드가 되고 싶어요.  

 

설날을 맞아 위메이크유해피는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면양말 100켤레를 기부했습니다또한 유명인사들과 함께한 미혼모 인식 캠페인 ‘Fpr Happy Single Mom’ 등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깊게 들어가 볼게요미혼모 기부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계세요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가치관이 있으신지요.
A. 순탄하게 인생을 살다가임신과 동시에 많은 편견들과 부딪히게 됐어요임신을 끝내고아이가 태어나니 맘충이라는 단어가 보이고요결혼이라는 제도 아래서 아이를 낳은 저도 다양한 편견에 시달리는데미혼모는 어떨까 생각하니 가슴이 너무 아팠어요함께 이화여대에서 미혼모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남편은 펑펑 눈물을 흘리더라구요. 
아이의 양말을 보고 시작한 위메이크유해피처음부터 당연스럽게 기부를 생각했어요나눔의 가치는 꼭 지키고 싶어요기부라면 흔히 생각하는 불쌍하다’ 이런 감정은 아니에요다 같은 사람이잖아요다만지금의 불편함을 없애고사회적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어요. 

 

I 2018 S/S 스트라이프 양말
남녀 공용 사이즈로 어디에도 무난하게 어울립니다싱그러운 봄컬러를 담은 양말로 패션에 활기를 불어넣어 보세요. 

Q. 아이를 가지면서 시작한 위메이크유해피아드님이 20살 성인이 됐을 때 어떤 브랜드가 되어있을까요?
A. 저희가 처음 아이 양말을 보고 느꼈던 그 감정행복하고 따뜻한 위로를 전해주는 브랜드가 되고 싶어요누군가가 양말 서랍을 열었을 때 저희 양말을 보고 포근히 안아주는 느낌을 받는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크게 보자면 다양한 기부 사업과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서 인식의 개선도 이끌어내고 싶어요미국 등 해외에 런칭해서 국제적으로 기부활동을 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Q. 앞으로 꼭 만들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A. 아기 양말을 꼭 만들고 싶어요아빠와 아이가 함께 신을 수 있는 가족커플양말이면 더 좋겠죠.
 

 
위메이크유해피  ·  양말  ·  울트라바이올렛  ·  미혼모  ·  기부  ·  부부  ·  엄마  ·  차별  ·  아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