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HONG NEWS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7.11.17 12:00 조회 6564


 
대홍기획 박선미 상무, 2017 KOSAC심사
 
대홍 기획의 박선미 제작본부장(상무)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경연(KOSAC)'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광고를 광고한다!'를 주제로 건국대학교에서 7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2017 KOSAC'은 우수 광고인재를 발굴하는 국내 최대의 광고 산학연계프로그램이다.이번 경연대회의 전국본선 심사를 평가한 박선미 상무는 롯데D카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등의 캠페인을 제작했고, 업계최초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선보이는 'ICS'행사를 총괄 기획한바 있다.
 

 
대홍기획 김수진CD, 부산광고제 본선 심사
 
대홍기획의 김수진 크리에이터 디렉터(CD)가 올해로 10회를 맞은 부산국제제광고제에서 본선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김수진 CD는 디자인 및 프린트 부문 심사를 맡아 브랜드의 철학 및 제품의 메시지를 얼마나 강력한 크리에이티브로 전달했는가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김CD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전자제품에 연결해 가족간의 정을 나누는 '하트풀 쿠쿠' 캠페인으로 광고계의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선보였다는 평을 들은바 있다. 김CD는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반짝이는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쿠쿠전자. 대유위니아, IBK기업은행, 롯데카드 등 다수의 성공 캠페인을 이끌었다.
 

 
'롯데지주 주식회사'공식 출범 및 뉴롯데 CI 공개
 
10월 12일, 롯데그룹 내 4개사 투자부문을 합병한 롯데지주 주식회사가 공식 출범했다. 대표이사는 신동빈 경영혁신실장(사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한편 롯제지주는 출범식에서 새로운 기업 CI인 Value Line을 공개했다. 새로운 CI는 롯데의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의 의미를 담아 인생의 모든 순간이 풍요롭게 이어지도록 늘 새로운 가치를 드리겠다는 롯데의 약속을 표현했다. Lifetime Value Creator의 약자(L, V, C)로도 읽히며, '점'은 고객의 삶의 시작점을, '선'은 롯데와 함께 걷는 삶을 형상화 했다. 또한, 심볼을 둘러싸고 있는 둥근 마름모 프레임은 롯데월드타워의 베이스 형태에서 비롯되었으며, 간결한 L은 롯데의 겸손함과 역동성, 독창성을 나타낸다.
대홍기획 ·  인터뷰 ·  KOSAC ·  부산 ·  롯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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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Insight 1] COVID-19, MZ 세대가 결합하며 더욱 중요해진 디지털 마케팅
X세대부터 우리는 젊은 세대가 출현할 때 마다 그 세대를 분석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지금 전 세계는 이전의 새로운 세대 출현 때와는 다른 충격과 디지털 쇼크를 겪고 있다.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AD Insight]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상반기 광고시장 리뷰
애초 2020년 광고시장은 도쿄 올림픽,총선 등과 같은 빅이벤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기 회복의 기대심리로 전년대비 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하지만 20년 1 월,그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강력한 바이러스가 광고시장을 강타했고,코로나19는 경기에 가장 민감한 광고시장에 직격탄이 되었다.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불확실한 마케팅 환경에서 광고주는 겨울내 준비해 왔던 광고 캠페인을 연기하거나 캠페인 자체를 취소하며 사태 진정을 기다리는 선택을 했지만,5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코로나19 상황이 언제쯤이면 끝날지 짐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Consumer Insight] 코로나 이후, 언택트가 가져올 변화
2020년 봄을 잃어버렸다. 2월 말에 시작된 재택근무는 두 달 가까이 지속되었고,다시 출근을 하면서도 생활의 거리두기는 계속되고 있기에 코로나19 이전의 일상과는 거리가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가장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다. 코로나 이후의 시대는 이전과 다른 Next Normal의 시대로 이야기하는데 일상과 근무 환경,그리고 사람들의 인식도 바뀌는 전환점이 되고 있다. Untact로 인해서 오히려 누구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Hyper Zine] New VR Attractions
     2016년에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응용제품과 서비스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월 페이스북의 오큘러스(https://www.oculus.com)는 소비자 제품 예약판매를 시작했고(우리나라는 제외, 미국, 일본 등 20개국 3월 출시예정), 소니 역시 플레이스테이션 4(PS4)의 VR 디바이스를 올해 출시를 예고하였다. 삼성은 갤럭시 S6 시리즈와 노트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어VR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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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Insight 2] OTT서비스 대전(大戰), 광고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PPL 전략
세상을 뒤흔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고 해도, 2020년 미디어 업계의 화두는 ‘OTT서비스’였을 것이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제작 사/방송사, 디지털 동영상 회선과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신사, Youtube/Netflix로 대표되는 글로벌 OTT서비스까지, 다양한 주체들이 수직적-수평적인 연합을 구성하여 방송의 미래라고 여겨지는 OTT 사업 의 주도권을 획득하기 위한 전쟁에 뛰어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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