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블루] 내 남자친구 늘씬한 외국 여학생들에게 눈길주지 않게 해주세요
기사입력 2004.11.12 01:19 조회 4043



"내 남자친구 늘씬한 외국 여학생들에게
눈길주지 않게 해주세요"




유학 간 남자친구를 걱정하는 그녀가 사랑의 주문을 왼다

조인성의 바람둥이 유학생 연기도 CF 볼거리의 하나



 

 

 



 

 

사랑의 주문이 잘 걸린다.

멀리 외국으로 유학간 조인성 , 학업 삼매경에 빠지고 싶은 그에게 유학생활은 유혹투성이 , 즐거운 시련들로 가득하다 . 길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우연히 부딪힌 백인 여학생의 푸른 눈동자에 심장이 쿵 ! 떨어져버리는가 하면 , 교내 식당에서도 묘한 눈빛을 건네는 라틴계 여학생에게 넋을 잃고 만다 . 도서관에서도 마찬가지 .우연히 동양계 유학생 ( 소이현 ) 과 같은 책을 동시에 집게 된 조인성 . 책을 사이에 두고 의미심장한 미소가 오간다 .
 

한편 , 조인성을 떠나 보낸 여자친구 , 한지혜는 한국에서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 내킬 때마다 찾아가서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그녀는 그와 이어질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인 그의 001 국제전화번호를 외며 “금발머리 쳐다보지 않게 해주세요 ... 다른 생각하지 않게 해주세요 ... 나만 생각하게 해주세요 ...” 라고 주문을 건다 .
 

이러한 그녀의 주문이 이루어졌는지 도서관에서 여학생과 미묘한 시선을 주고 받던 그에게 요란스레 휴대폰 벨소리가 울린다 . 그 소리에 놀란 조인성 , 황급히 휴대폰을 받느라 들고 있던 책도 다 떨어뜨리고 , 머리위로도 책 세례를 받는 등 , 순식간에 그의 작업 (?) 은 물거품이 되고 만다 . 휴대폰은 당연히 고국의 그녀에게 걸려 온 전화였다 .
 

‘ 사랑의 주문이 잘 걸린다 ’’ 라는 멘트와 함께 그녀의 주문이 정말 통쾌하게 걸려버린 상황에서 ‘00 일 편단심 휴대폰 요금제 ’’ 라는 유쾌한 외침으로 이번 TV CF 는 막을 내리게 된다

 


KT 는 ‘001 일편단심 ’’ 의 슬로건 아래 젊은 국제전화 , 001 블루를 알리는 새로운 TV CF ‘ 사랑의 주문 ’’ 편을 조인성 , 한지혜 , 소이현과 함께 지난 9 월 11 을 on-air 했다.
 

이번 ‘ 사랑의 편 ’’ CF 는 유학 간 조인성을 불안해 하는 한지혜가 남자친구의 001 전화번호를 주문처럼 외면 , 그녀가 바라는 사랑의 주문이 남자친구에 걸리게 된다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 더불어 001 블루는 내 가장 소중한 사람의 한결 같은 사랑을 기원하는 국제전화번호라는 것을 전하고 있다 .
 

이번 CF 는 가장 소중한 사람을 해외로 보낸 후 , 한국에 남아있는 사람들의 불안한 심리에서 시작되었다 . 내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를 사귀지나 않는지 ... 내 딸이 아프지나 않은지 ... 내 동생이 생활은 잘 하고 있는 건지 ... 등등 한국에 남아있는 사람들은 이런저런 걱정을 하게 마련이다.
 

그렇게 나의 소중한 사람이 해외에서 잘 있는지 걱정이 된다면 001 로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하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이번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목표이다 . 또한 , 해외 전화 시 최고 68%( 캐나다의 경우 ) 까지 저렴한 ’’001 블루 휴대폰 요금제 ‘ 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전하고 있다.
 

또한 , 001 의 1 과 조합한 ‘00 일 편단심 ’’ 이라는 이번 TV CF 의 키워드는 남아있는 사람들이 변함없는 사랑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명료하고 재미있게 만든 조합어로 , 보는 이들에게 또 다른 재미와 함께 다소 주술적인 심리마케팅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내마음의 1번 001 블루

KT 광고팀의 이흥세 과장은 “001 의 새로운 이름인 001 블루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나가기 위해 엄정화 , 장진영을 기용한 싱글즈 편 , 조인성 , 한지혜 , 소이현을 기용한 ‘ 옆집 남자 ’’ 편에 이어 이번에도 경쾌하고도 애잔한 느낌의 ‘ 사랑의 주문 ’’ 편을 방영하게 되었다 ‘ 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웰콤의 윤성아 부장은 “001 블루를 단순한 국제전화 번호가 아닌 내 마음의 1 번으로 기억되는 소중한 사람의 사랑과 생활 , 건강까지 함께 기원하는 따뜻한 정서가 들어가 있는 번호로 만들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하게 되었다 “ 라고 말했다 . 또 , 이번 CF 에 음향효과로 주문처럼 흐르는 국제전화번호는 다름 아닌 카피라이터 윤부장의 남편이 사용하는 실제 휴대폰 전화번호 . 남편이 외국에 있는 그녀에게는 이 광고가 본인의 기원과 체험이 깃든 광고라고 한다.
 

한편 , 호주 시드니 대학에서 촬영된 이번 CF 는 조인성이 대학 캠퍼스 및 매점 등을 거니는 장면이 많았는데 , 그 때마다 조인성의 외모에 반해 몰려 드는 여학생들 덕에 촬영장이 북적북적 했다는 후문이다 . 이에 여학생 역할을 맡은 외국 여자 모델들과 호흡을 맞혀야 하는 조인성은 처음에는 다소 어색한 듯 했지만 , 주위의 애정 (?) 어린 응원 속에서 곧 좋은 연기를 해주었다는 촬영팀의 뒷얘기도 있다.




▒ 문의 : 웰콤 PR 팀 김영숙 대리 6363-4615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광고뒷이야기 ·  001블루 ·  조인성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