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벨로퍼 신영, 새 브랜드 '신영지웰(Gwell)' 런칭
기사입력 2004.08.18 11:00 조회 3258



거품 뺀 아파트 광고, 부동산
’’디벨로퍼’’ 시대 본격 알려...



- 대한민국 대표 디벨로퍼 신영, 새 브랜드 ’’신영지웰(Gwell)’’ 런칭
- 빅모델 아파트 광고와 차별화,


- 웰빙라이프 반영한 새 브랜드 ’’신영 지웰(Gwell)’’ 런칭

한편 ㈜신영은 이번 광고에서 새로운 브랜드, ’’신영 지웰’’을 선보인다. ㈜신영만의 경쟁력 있는 차별요소인 ’’디벨로퍼’’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와 함께 세계화 경쟁에 발 맞추기 위한 글로벌한 주거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신영지웰(신영 Gwell)’’은 ’’G(Global, Geo, 地, 智)’’와 웰빙(Wellbeing)의 줄임말로, “글로벌 웰빙을 꿈꾸는 당신만의 행복한 집”을 의미한다.

신영지웰은 오는 10월 인천 송도신도시와 인접한 인천 최대의 택지 개발지구인 논현지구에서 첫 선을 보인다.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최근 광고시장은 빅모델 위주의 광고와 일반인이나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가 더 뚜렷하게 보인다. 톱스타 각축장이라 할 만한 아파트 광고 시장에서 빅모델 없이 ’’화이트맨’’ 캐릭터로 승부수를 던진 신영지웰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빅모델 없이 캐릭터로 승부수 대한민국 톱스타라면 누구나 한 편은 거쳐가는 아파트 광고. 그만큼 현재 아파트 광고 시장은 빅모델 의존도와 브랜드 경쟁이 치열하다. 경기 불황과 함께 아파트 시장도 얼어붙고 있지만, 아파트 광고가 꾸준하다는 것 또한 장기적인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다. 국내 건설시장의 대표 ’’디벨로퍼’’인 신영의 최근 광고는 아파트 광고의 ’’정석’’이라 할 톱스타 없이 거품 ? 아파트 광고로 새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 톱스타는 없다, 캐릭터는 있다.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던 사막과 황무지에 디벨로퍼(전문부동산개발자)로 상징되는 화이트맨이 등장한다. 크고 작은 빌딩과 사방을 관통하는 도로가 하나씩 등장하면서 아무것도 없이 활량하던 황무지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비버리힐즈의 모습으로 바뀐다. "사막과 황무지를 비버리힐즈로 만든 사람들처럼 대한민국에는 신영이 있습니다”라는 자신감에 찬 멘트와 함께 신영의 새로운 브랜드, ’’글로벌 센스, 신영지웰’’이 뒤따라 나온다.


- 디벨로퍼 상징하는 화이트맨. 기존 건설사 광고와 차별화


㈜신영은 시공, 분양에만 집중되어 있는 대다수 건설사와 달리 부지의 개발에서부터, 펀드, 설계, 시공감리, 분양, 사후관리까지 부동산개발의 A부터 Z까지 책임지는 국내 최고의 전문 디벨로퍼이다. 이번 광고는 본격 적으로 등장하는 ’’디벨로퍼’’로서 신영의 새 브랜드를 런칭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광고는 빅모델을 통해 아파트 내부나 주변 경관, 고품격 웰빙라이프 등 ’’집’’보다는 ’’주거’’의 가치를 말하는 여느 광고들과 달리 ’’디벨로퍼’’라는 신영의 기업아이덴티티를 통해 전문적이고 기능적인 가치를 차별화된 표현법으로 접근했다. 황무지에 부와 성공의 도시인 ’’LA 비버리힐즈’’의 이미지가 세워지는 웅장한 모습을 통해 ’’디벨로퍼’’의 의미를 신선하게 보여주되, 디벨로퍼를 상징하는 가상의 모델 ’’화이트맨’’ 캐릭터로 차별점을 강조했다.

 


 

 
 


▒ 문의 : 오리콤 PR팀 남지연 팀장/ 장성아 차장 
☎ 510-4244/ 016-370-0189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디벨로퍼 ·  지웰 ·  신영 ·  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