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손님들이 오가시지만 특별히 기다려지는 분이 있습니다. - 외환카드
기사입력 2003.09.27 09:22 조회 4193



수많은 손님들이 오가시지만
특별히 기다려지는 분이 있습니다

 

 

외환카드의 2003년 새로운 캠페인 ''당신을 기다립니다.''
런칭TV-CF ''테디베어''편 on-air
외환카드 고객의 이미지를 가맹점 사람들의 시선에서 이야기하는
새로운 시각의 CF
테디베어 숍매니저로 변신한 손예진의 감성어린 눈빛과
귀여운 테디베어, 브라운톤의 숍, 올드재즈로 고급감과 따뜻함 더해


 

 


가맹점 사람들이 기다려지는 고객. 외환카드 고객
외환카드가 2003 새로운 캠페인’당신을 기다립니다.’의 런칭TV-CF인 ‘테디베어’ 편을 on-air했다.
 

 


25년 전통의 국내최초 카드인 외환카드가 업계 5위의 위치에서 재도약의 계기가 되고자 진행하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캠페인은 가맹점에 있는 사람들이야말로 카드 고객들을 제일 많이 보고 자주 상대하는 사람들이라는 점에 착안해 외환카드의 고객이미지를 가맹점 사람들의 눈과 입을 통해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카드고객이 주인공이었던 지금까지의 카드광고와는 전혀 다른 시도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고 있는데, 가맹점 사람들이 보는 외환카드 고객은 ''International Gentleman''으로 ''어느 나라 사람과 같이 있어도 당당하고 돋보이는 국제적 감각과 매너를 갖췄고, 가족과 연인에 대한 애정이 깊으며, 탁월한 비즈니스 능력이 있다. 또한 종업원에 대한 남다른 배려가 있고, 따뜻한 미소와 세련된 차림새를 갖췄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맹점 사람들이 이런 고객에게 드는 생각은 ''언제나 환영이다. 외환카드 고객은 또만나기 기다려지는 사람들이다.''라는 의미에서 브랜드 슬로건을 ''기다려지는 사람''으로 정하고, 기다려지는 사람을 소비자의 마음속에 침투시킬 강력한 메시지로 "당신을 기다립니다."를 캠페인 슬로건으로 채택했다.

외환카드 고객을 기다리는 숍매니저의 마음을 담은 TV-CF
''당신을 기다립니다. 런칭TV-CF - 테디베어'' 편

귀여운 테디베어들이 진열된 테디베어숍, 감성어린 숍매니저 손예진이 가게문쪽을 연방 돌아보며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하다. 손예진의 움직임에 따라 함께 고개를 돌리며 자신의 주인이 될 고객을 기다리는 테디베어들. 그리고 바닥에 떨어진 테디베어를 가슴에 꼭 안으며 손예진의 나즈막한 독백이 흐른다.

"수많은 손님들이 오가시지만 특별히 기다려지는 분이 있습니다. 당신을 기다립니다."

가게문이 열리는 듯한 작은 종소리가 들리고, 외환카드 가맹점 스티커와 앙증맞은 테디베어 고리가 달린 가게문사이로 햇살이 가득 들어온다. 외환카드 고객이 들어온 듯 손예진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 피어오르고, 햇살위로 새겨지는 외환카드와 함께 "기다려지는 사람, 외환카드" 라는 나레이션이 흐른다.

CF 전반에 경쾌하게 흐르는 배경음악은 40-50년대 재즈음악인 The way you look tonight을 Steve Tyrell 이 리바이벌 곡으로 테디베어, 브라운톤 색감, 환한 햇살과 함께 광고전반에 따뜻함, 고급감, 이국적인 느낌을 더하고 있다.

촬영은 실제 테디베어숍을 좀더 고급스럽고 간결하고 따뜻하게 재현한 세트를 만들어 찍었으며, 움직이는 테디베어들은 주문제작한 것이다. 원래는 테디베어 속에 기계장치를 만들었으나 테디베어가 일률적으로 움직이는 느낌이 딱딱하고 무서워, 30여명의 대학생을 아르바이트로 고용해 테디베어 뒤에서 직접 조종을 해서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어냈다.

''당신을 기다립니다.'' 캠페인, 여러 소재로 제작해 외환카드의 좋은 이미지 구축 예정
이번 ''당신을 기다립니다.'' 캠페인은 여러 소재의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인데, 외환카드 고객은 ''호텔 레스토랑에서 바에서 숍에서, 회사에서 모임에서 집에서 친구들 사이에서, 사회에서 국가에서 불우이웃에게서 이 세상에서...'' 모두가 기다리는 사람이라는 이야기들을 담아 외환카드의 좋은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광고주 : 외환카드, 광고회사 : 웰콤>
▒ 문의 : 웰콤 AE 이혁종 부장
☎ 02-6363-4661
웰콤 홍보담당 신경윤 대리 ☎ 02-6363-4615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외환카드 ·  손예진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Making Affair] 롯데월드 광고촬영 현장 - 삼바 삼바 삼바 ! 축제의 열기 속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축제로 손꼽히는 브라질의 리우삼바카니발. 흥겨운 음악과 신나는 댄스, 화려한 의상 등의 환상적인 볼거리로 가득한 리우삼바카니발이 롯데월드에서 펼쳐졌다. 삼바의 여인으로 변신한 제시카 고메즈와 함께 축제의 열기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