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조선일보 광고대상 [2006.07.18 ~ 2006.09.27]
기사입력 2006.07.19 08:59 조회 4278

공모전소개
 - 조선일보사는 지난 1964년부터 국내 최초의 광고대상인 조선일보 광고대상을
  만드는 등 광고 전문인력의 양성과 광고 국제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광고상은 43회를 맞이하는 올해에도 광고업계 전문가들의 수준있는
  작품과 광고인을 꿈꾸는 신인들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담긴 창작작품을 기대합니다.
  최우수광고상의 수상자 전원에게는 해외광고계 시찰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또한 최우수광고상의 대상작품을 프랑스 칸 국제 광고제 출품해 해외 광고인과
  직접 실력을 겨뤄볼수 있는 소중한 무대도 마련해 드립니다. 신인창작광고상의
  대상을 받은 수상자는 칸 국제광고제 현장에서 세계광고계의 흐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값진 추억도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신인창작광고상에 특별공모부문을 신설하여 시상의 폭을 넓혔습니다.
  조선일보광고대상을 발판으로 세계무대로 뻗어나갈 광고인들을 기다립니다.
  국내 광고업계를 이끌고 있는 의욕적인 기성광고인과
  광고업계에 자신의 미래를 걸고자 하는 신인들의 많은 응모바랍니다.

접수마감 및 접수처
 - 최우수광고상 : 2006년 9월 27일(수) 까지 / 광고국
 - 신인창작광고상 : 2006년 9월 28일(목) 오후 7시 / 본사 광화문빌딩 9층 강당
 ※ 우편및 방문접수

보내실곳
 - (100-756)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61 조선일보사 광고국 광고제작센터
 ※ 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출품대상
 - 부문별 출품대상
  1) 가전, 전자 부문  
    가정영상기기, 음향기기, 멀티미디어기기, 주방용기기, 일반가사용기기,
    조명기구, 조명기기, 각종 가전제품, 시계, 팩시밀리, 복사기
  2) IT, 정보통신 부문
    멀티미디어기기, 컴퓨터, 컴퓨터주변기기, 전화정보서비스, 이동통신서비스,
    유선통신기기, 무선이동통신기기 기타 통신관련 기기
  3) 건설, 부동산
    아파트, 콘도, 빌라, 전원주택, 사무실, 상가, 주상복합, 건설업,건축자재
  4) 의약, 화장품, 식음료, 일반상품, 출판
  5) 운송, 서비스 : 자동차 및 관련용품, 타이어, 항공, 철도, 선박, 자전거,
    오토바이, 백화점, 전문점, 도소매업
  6) 의약, 화장품, 식음료, 일반상품, 출판 : 제과, 제빵, 빙과류, 건강식품,
    패스트푸드, 조미 향신료, 분유,농수산물, 청량음료, 알콜음료, 발효유,
    기능성 음료, 의약품, 의료용품, 의료기기, 비누, 린스, 향수 모발염색,
    기타 미용관련제품의복류, 가방, 핸드백, 구두, 신발, 넥타이, 액세서리,
    보석류, 등산용구, 헬스기구, 골프용구, 스키용구, 서적, 도서출판, 일간지
    월간지, 단행본, 전집
  7) 유통, 금융: 은행, 보험, 신용금고, 금융상품, 신용카드상품
 - 특별공모부문 : 신문읽기 캠페인
 ※ 특별공모부문은 따로 시상함.

접수방법
 - 최우수광고상 : 최우수광고대상 출품자는 본사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양식내의
          모든 사항을 기입 후 작품뒷면에 붙여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신인창작광고상 : 아래 순서에 따라서 해 주세요.
  1) 온라인접수처 페이지로 접속한다.
  ※ http://cf.chosun.com/caa/program/prog02.htm

  2) 페이지 내의 모든 주의 사항을 읽고 모든 기재사항을 작성한다.
  3) 작성이 끝난 후 다시 한번 검토후 접수 버튼을 누른다.
  4) 접수 완료페이지가 나오면 밑의 프린트 버튼을 눌러 출력한다.
  5) 접수번호가 출력된 프린트물을 작품 뒷면에 붙여 접수처로 제출한다.
 - 접수는 9월부터 합니다.

수상자발표
 - 발표 : 2006년 10월 중순 본보 지상
 - 시상식 : 2006년 11월 2일(목) 조선일보 미술관 (예정)
 - 작품전시기간 : 2006년 11월 2일(목) ~ 11월 7일(화) 조선일보 미술관

문의
 - 자주하는 질문들에 대한 대답은 아래 페이지를 통해 알수 있습니다.
 ※ http://cf.chosun.com/caa/qna/faq.htm
 - TEL : 02-724-5881
 - E-mail : cmyk@chosun.com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첨부파일
 - 접수증.zip

시상내역
 - 최우수 광고상
  1) 대상 (1점)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500만원
  2) 부문별 본상 - (각 부문별 1점)
   ① 가전, 전자-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② IT, 정보통신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③ 건설, 부동산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④ 의약, 화장품, 식음료, 일반상품, 출판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⑤ 유통, 금융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3) 최우수 광고주상 (4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300만원
 ※ 수상자 전원 (11인) - 해외 광고계 시찰 특전
 ※ 대상수상작품 - 칸 국제 광고제 출품

 - 신인창작광고상
  1) 대상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300만원
  2) 우수상 (5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3) 장려상 (5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70만원
  4) 입선 (10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 특별 공모부문
  1) 우수상 (1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2) 장려상 (1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70만원
 ※ 신인창작광고상 대상 수상자중 대표자(2인까지) 칸 국제 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 부문 참관 특전

홈페이지
 - http://cf.chosun.com/caa/index.htm

광고공모전 ·  조선일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