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2007.10.1~10.5]
기사입력 2007.08.23 02:58 조회 7400






 참가자격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박사과정 제외)





 공모일정 


 접수기간 : 2007년 10월 1일 (월) ~ 10월 5일 (금)

 오리엔테이션 및 광고특강 : 2006년 9월 5일 (수) 17:00 ~ 21:00

 수상작 발표 및 시상 : 2007년 10월 말

 
 

 공모주제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 촉진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

 에이즈 자발적 검사 활성화 





 공모부문 


 기획서 부문

 전파 부문(TV/인터넷/UCC)

 인쇄 부문(신문/잡지/포스터)





 공모 작품 형식 및 규격 


 공통사항

- 개인 또는 팀(2~4명) 참가 가능- 작품 제출 시 신청서, 브리프, 설문지 함께 제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기획서 부문

- 광고/홍보/프로모션/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기획서 작성- 작성 문서 : 파워포인트 (50매 이내)

※ 제출 시 ppt파일은 프린트물과 CD로 제출※ 기획서 표지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한국에이즈퇴치연맹] 로고가 순서대로 표시되어야함.

 전파 부문

- TV광고 : 30초용 TV-CM 스토리보드 제출 (소정양식, 15컷이내 컬러) 
※ 작품 뒷면에 사방 2cm큰 검은색 하드보드지 부착

- 인터넷광고 : 배너/플래쉬 광고를 자유사이즈로 CD로 제출

- UCC 광고 : 동영상화일 (3분 이내, 30M 이내 용량)

 인쇄 부문

- 신문광고 : 신문 전단 12컬럼(370×510mm)내에서 자유 규격 
(변형/돌출광고로 제작 가능)

- 잡지광고 : 5×7배판(210×297mm) 혹은 타블로이드판(254×374mm)

- 포스터광고 : 4×6전지의 2절(515×728mm) 이상 사이즈

※ 작품 접수시 작업파일은 CD로 제출

※ 작품 뒷면에 사방 2cm큰 검은색 하드보드지 부착

※ 인쇄부문 작품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세 가지 로고가 순서대로 표시되어야함 





 응모방법 


 작품제출기간 : 2007년 10월 1일(월) ~ 10월 5일(금)  (평일 09:00 ~ 20:00 까지만 가능)

 제출방법 : 우편 또는 방문접수 
※ 우편 접수 시에는 마감 당일까지 도착분에 한함 
※ 각 작품 당 출품신청서/브리프/설문지 반드시 함께 제출 ( 양식은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제 출 처 : (135-120)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09번지 이소니프라자 5층 씨엔에이엑스퍼트 공모전 담당자 앞 





 오리엔테이션 및 광고특강 


 일정 : 9월 5일 수요일 / 17:00~21:00

 장소 : 광고연구원 로즈메리 룸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소재)

 참가신청 : E-mail (ad@adaids.or.kr) - 이름, 연락처, 소속 명기

 내용 : 본 공모전의 주제에 대한 설명회 및 기획서 작성법과 아이디어 발상법 강의 실시

-1강 17:00 ~17:50 에이즈예방 및 홍보내용 소개/  강사:김훈수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사업국장

-Q&A 17:50 ~18:00 공모전 Q&A 공모전 담당자

-2강 18:00 ~19:30 기획서 작성법 강의/ 강사:김경태 광고연구원 원장

-3강 19:30 ~21:00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 강사:김남기 광고연구원 부원장 




 시상내역 (총상금40팀1,090만원)

대 상 (장관상)1팀500만원, 상장

금 상 (부문별 1편)3팀 각100만원, 상장

은 상 (통합 3편)3팀 각50만원, 상장

동 상 (통합 3편)3팀 각30만원, 상장

입 선 (통합 10작품)10팀 각5만원도서상품권, 상장

파이널(통합 20작품)20팀—상장

※ 단 부문별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에서 제외

※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공모전 대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여, 금상은 질병관리본부장상 수여, 은상


이하는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으로 수여함 





 유의사항

 입상작품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에 귀속되며,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기타 캠페인, 전시회 등 추진시 참고 및 활용할 수 있음

 출품작의 표절이나 도용, 초상권 등에 관한 제반 사항에 대한 분쟁 발생시 책임은 출품자에 귀속

 출품작이 수준에 미달될 경우 부문별로 시상자 미선정

 미당선작 반환은 결과발표 후 7일 이내에 출품자가 찾아가야 하며, 기한 경과시 반환 불가함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무효화하고 시상금 및 상패·상금 반환 





 
문의사항

 홈페이지 : www.adaids.or.kr

 E-mail : ad@adaids.or.kr

 

제3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소프롤레
woo8166
쉐비
woo8166
골든코랄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Burger King: #Grilltheworst
circle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