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초로 전세계 광고 마케팅 전문가들이 결집했다.
이들은 자신의 광고 작품에 관한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광고들의 원칙과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피해야 할 요소들을 제시한다. 자신의 광고에 대해 보다 정교하고 통찰력 있는 판단을 내리고자 하는 광고인들에게 이 책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새로운 세계의 경제 질서 하에서 위대한 광고는 어떻게 효과를 발휘하는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고인들은 어떠한 원칙으로 광고를 제작하는가?
광고 창의성은 산뜻하게 잘 정리되고 계량화된 과정이라기보다는 사람들의 내부적 느낌에 의존하는 불확실한 요소로 비춰지고 있다. 이에 따라 광고 창의성은 “초논리적”이며, 창의적 통찰력 또는 신이 내린 재능 등으로 불리어지고 있다. 모든 것은 정말로 상대적일까? 모든 결정들은 정말 주관적인 것일까? 진실은 단지 개인의 의견일 뿐일까? 창의적인 것은 무질서한 것일까?
위대한 광고를 만들어내는 것은 비밀스러운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저자는 이러한 사실에 반기를 들었다. 그리고 세계 곳곳에 있는 최고의 실무자들이 추천하는 효과적인 광고의 기본적인 원칙들을 조목별로 성문화하였다. 성공적인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피해야 할 법칙을 만든 것이다.
저자는 명성의 폭과 현재 작업하고 있는 광고캠페인의 선견지명성, 담당하고 있는 광고주의 화려한 성공(그리고 소속 대행사의 성공)은 물론 미국, 영국, 유럽, 남아프리카 공화국, 남미, 동남아시아 및 호주의 균형된 시각을 고려하여 출중하고 조예 깊은 전문가를 선출하였다.
이들은 그들이 만든 광고를 아주 성공적으로 만든 실제적인 마술들이 무엇이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신비를 밝히고 미래로 가는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들의 조언을 따라가게 되면 당신은 당신의 광고에 대해 보다 정교하고, 통찰력 있는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 참여한 광고계의 대부들
알 리스-전설적인 마케팅 전략가이자 베스트셀러 ’포지셔닝’ 의 공저자.
제이미 배럿-나이키, 마이클 죠던, 타이거 우즈, 아가시의 광고 담당. 칸느 광고제 금사자상 수상(4회)
앤 볼로냐-스타벅스, BMW, 유나이티드 항공, 시티은행과 같은 세계적 브랜드의 전략 기획 담당
쟝마리 드루-TBWA Worldwide의 최고 경영자이자 ’파괴, 그리고 파괴를 넘어(Disruption and Beyond Disruption)’의 저자.
닐 프렌치-오길비 앤 매더(Ogilby & Mather)의 세계 제작 본부장
밥 이셔우드-사치앤사치의 세계 제작 본부장. 칸느 광고제의 심사위원장 역임
케빈 로버츠-사치앤사치 세계 총 경영 책임자. 캠브리지 경영대학 겸임 학장.
알렌 로센샤인-애드버타이징 에이지가 선정한 “지난 1세기 동안 광고업계에 영향을 미친 100인” 중 한 사람. BBDO 최고 경영자.
캐쉬 슈리-미국 리오 버넷(Leo Burnett) 부사장 겸 제작 본부장. 칸느 광고제 대상, 디앤에이디(D&AD)상, 원쇼우상, 클리오상, 앤디상, 뉴욕 페스티벌 미술감독상 수상
렉 브라이슨-캠페인 브리프가 선정한 “살아 있는 전설적 광고인”. 칸느 페스티벌 외 다수 광고제 수상
그 외 마르셀로 세르파, 이안 베이티, 데이브 트롯, 존 셔우, 제임스 로우더, 세바스찬 터너, 짐 에이치슨, 그래함 와솝, 잭 본, 마이크 오설리반, 데이빗 루바스, 엠티 레이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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