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걸 외 저,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3757












서명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저자 : 권영걸 외
출판사 : 국제
출판일 : 2003년 1월 25일
페이지수 : 202
판형 : B5
판수 : 1
ISBN : 8970232974


한국 기업의 색채디자인 성공사례집. 21세기 '감성의 시대' 최상의 고부가가치 소프트웨어로 떠오른 색. 이 책에서는 삼성전자, 아시아나항공, 참이슬, 도도화장품 등 자신만의 색을 확립하여 마케팅에 성공한 21개의 기업 및 상품의 사례를 컬러 사진과 함께 살펴 보았다. 색채를 통한 기업경쟁력의 재고를 외치는 책.

권영걸

권영걸(權寧傑)은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조경학과를 수료하였다. 그후 미국 캘리포니아대학(UCLA) 대학원 디자인학과를 졸업하였고, 고려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에서 건축계획학 박사과정을 마쳤다. 1980년부터 동덕여대에서, 1989년부터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학부에서 환경디자인전공 교수로 재직했다. 90년대초부터 세계 디자인기행과 건축문명권 탐사를 시작했고, 40여개국 200여 도시를 답사하였다. ‘공간디자인16講’, ‘디자인 原論’, ‘색의 언어’ 등 7편의 저서 및 역서가 있고, ‘공간디자인의 非물질화 경향에 관한 연구’, ‘인천국제공항 배후지원단지 도시환경색채계획’ 등 20여편의 논문을 국내외의 학회에서 발표하였다. ‘코퍼레이트 디자인(CD) 전략모형 개발’, ‘디자인학 박사학위(DD) 과정에 관한 제도수립과 운용에 관한 연구’ 등의 국책연구프로젝트, 그리고 ‘주거공간의 새로운 개념과 리폼 전략’, ‘한중일 전통공간의 유형학적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등 다수의 산학협동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국내외의 개인전 및 그룹전에 참여하여 실내건축 및 가구디자인 작품을 발표하였다. 무주리조트 환경디자인을 총괄하였고 에버랜드의 각종 여가문화공간을 설계하였다. 그 외 수많은 국,공,사립기관의 모뉴먼트와 공간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미국 조경학회, 미국 실내디자인교육가협의회, 미국 산업디자인협회, 일본 색채학회 등의 정회원 또는 국제회원이다 . 현재,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공간디자인 및 환경디자인을 강의하고 있다.


 

01 삼성전자 - 색채문화와 디자인 경영전략
02 아시아나항공 - 색깔고운 색동날개
03 모닝글로리 마이비즈 - 감성색채의 새로운 탄생
04 대동벽지 - 색으로 채워지는 실내공간
05 가양대교 - 빛으로 말하는 색채
06 이경민 포레 - 빛과 색으로 숨쉬는 건축
07 그린빌라 호텔 - 타겟 소비자의 잠재적 감성 색채
08 WIZWID - 색채와 인터페이스의 네트워크
09 포트리스2 - 즐겁고 유쾌한 환타지 컬러
10 초록매실 - 마시는 초록 마케팅
11 참이슬 - 식탁 위의 녹색 대나무 한그루
12 엔시아 - 바르는 오렌지색 비타민 C
13 IOPE - 이성적 소구의 칼라 마케팅의 성공
14 도도화장품 - 빨간통 파우더의 도도한 혁신
15 텔레그라프 - 무채색 아방가르드
16 레나본 - 노스탈지 파스텔이 전하는 낭만
17 무크 - 블랙 코디네이션
18 트라스트 - 관절염엔 노란약 트라스트
19 아기공룡 둘리 - 녹색마케팅의 공룡
20 제주갈옷 망생이 - 자연과 연륜의 색
21 궁중음식 지화자 - 색으로 전하는 전통


 

권영걸 외 저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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