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 이수형
서명 : 글로벌 마케팅
저자 : 이수형
출판사 : 대명
출판일 : 2004년 1월 15일
페이지수 : 442쪽
ISBN : 8989479932
세계시장의 변화와 글로벌마케팅의 중요성을 염두에 두고 저술한 책으로 일본시장에 관한 자료를 제시한다. 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을 소개하고, 글로벌화와 국제화의 차이를 알아본다. 글로벌마케팅의 환경요인 및 글로벌마케팅조사와 시장세분화전략을 살펴보고, 표준화전략, 적응화전략을 및 글로벌마케팅의 조직과 통제를 서술한다.
제1부 글로벌마케팅의 기초글로벌마케팅의 이해국제무역과 다국적기업
제2부 글로벌마케팅환경글로벌경제적환경글로벌문화적환경글로벌정치적ㆍ법적 환경
제3부 글로벌시장진출전략글로벌마케팅조사글로벌시장세분화수출 및 라이센싱해외직접투자와 전략적 제휴
제4부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글로벌마케팅믹스의 표준화ㆍ적응화전략글로벌제품전략글로벌가격전략글로벌촉진전략글로벌유통전략
제5부 글로벌마케팅조직과 통제글로벌마케팅조직과 통제글로벌마케팅과 인터넷
글로벌 마케팅 ·
이수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