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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편
2017.10.26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코카콜라는 세계 어느 마케터들보다 더 진보적인, 그리고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듯 보인다. 이번 8월에 뉴욕 타임 스퀘어에서 새롭게 진행한 3D 로보틱 옥외광고는 옥외광고의 새로운 진화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볼 수 있다. 1,760개의 LED 큐브(스크린)로 제작된 3D 입체 옥외광고는 240평방 미터 크기로 LED 스크린 큐브가 저마다 다르게 움직이며 코카콜라의 다양한 브랜드들을 입체적으로 경험하게 만드는 획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코
[특별연재] 성동구 성수동, 가게와 간판을 통해 재미를 쌓는 거리
2017.10.26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젠트리피케이션에 맞서는 흥미로운 방식 변화의 시작은 몇 년 전 대림창고를 중심으로 흥미로운 이벤트가 열리기 시작하며 모인 사람들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른바 패션피플과 힙스터들이 대림창고를 파티플레이스처럼 활용했고, 이후 다양한 가게가 들어서면서 현재의 성수동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오래된 공장지대가 그야말로 재미있는 공간이 됐다. 몇몇 잡지에서 '서울의 브루클린'이라는 다소 낯 뜨거운 수식으로 성수동을 소개하기 시작하면서 상권은 계속 팽창했
[해외통신원 일본편] 이즈 반도의 국현도로 원칙적으로 광고 금지, 시즈오카 현 조례 개정안 제출
2017.10.26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시즈오카 현은 이즈 반도의 경관을 지키기 위하여 이즈 지역의 세 개의 시, 7개의 촌의 주요 국현 도ㅗ에서 옥외광고물의 설치를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시즈오카 현 옥외 광고물 조례 개정안을 이달 20일 개회 예정인 시즈오카 현 의회의 9월 정례회에 제출한다.   시즈오카 현은 이즈 반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지키기 위해 이즈 지역의 세 개의 시, 7개의 촌의 주요 국현 도로에서 옥외광고물의 설치를 원칙적으로 금지한다. 회사명이나 상품명만 기재된 상업간판은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유럽편
2017.10.2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영국 상원, 디지털 시대 광고산업 육성을 위한 포괄적 조사 개시     영국 의회의 상원 (The House of Lords) 커뮤니케이션위원회는 9월 초 영국 광고 산업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조사를 벌인다고 발표했으며 이를 위해 조사관들을 임명 중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회는 9월 중순 광고협회의 대표인 스티븐 우드포드를 출석시킨 자리에서 변론 기회를 가졌다. 해당 변론은 국가의 정책과 업계 관행은 어떻게 가져가야 영국의 광고 산업을 지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유럽편
2017.09.26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리모델링 진행중인 '피카델리 서커스 라이츠' 런던 중심가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는 런던에서 거의 유일하게 대형 풀모션(full motion) 동영상 광고가 운영되는 곳이다. 영국을 포함한 구미 국가들에서 도로상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에서 풀모션 동영상 광고를 보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는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다는 이유에서 강력하게 규제 받는다. 따라서 대부분의 디지털 스크린은 정지상태의 광고화면을 3-5초씩 번갈아 가
[미국/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P&G 마케터를 위한 옥외광고 "이봐 마크, 이 광고는 진짜야" 캠페인
2017.09.26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P&G 마케터를 위한 옥외광고 "이봐 마크, 이 광고는 진짜야" 캠페인   미국 옥외광고협회에서 신시내티 P&G 본사 근처에 6개의 옥외광고를 집행했다. "이봐 마크, 이 광고는 진짜야"캠페인은 세계적 생활용품 제조업체 P&G의 글로벌 브랜드 최고 책임자 마크 프리차드 한 사람을 위해 집행된 캠페인이다. 지난 1월에 있었던 IAB의 연례 리더십 회의에서 마크 프리차드는 디지털 광고 가시성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유럽편
2017.09.2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익스테리온 미디어의 런던 지하철 광고매체 운영 개요 2016년 3월 런던교통국은 단일 계약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런던 지하철 광고매체 사업권과 관련하여 익스테리온 미디어(Exterion Media)를 사업자로 지정했다. 조사 결과, 런던지하철 승객들은 지하철 역사 승강장에서의 평균 3분 및 전동차 내에서 13분 체류하는 동안 마주치는 광고물과 관련하여 6배나 높은 상기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하철 승강장 내 무상 와이파이의
[미국/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디즈니의 실시간 동영상 디지털 빌보드 광고
2017.09.2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디즈니의 실시간 동영상 디지털 빌보드 광고   디즈니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이며,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오락시설을 운영하는 회사이기도 하다. 디즈니는 픽사를 인수하고 나서 캐릭터 사업에 한발 더 나아갔으며, 루카스 필름의 '스타워즈' 판권도 사들여 디즈니의 '원 소스 멀티 유스 전략'을 전세계 디즈니랜드에서 구현하고 있다. 이제 전 세계 디즈니랜드에 가면 픽사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비롯해 우리에게 익숙한 스타워즈 캐릭터들을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유럽편
2017.09.21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영국 비콘을 응용한 옥외광고의 미래 고찰   아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문가인 데이빗 피진(David Pidgeon)이 9월 초 업계지 사이트인 미디어텔뉴스라인(Mediatel Newsline)에 게재한 글을 요약한 거이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광고매체인 옥외 분야가 최신의 기술을 받아들이면서 마케팅 혁명을 예고하고 있다. 옥외광고 업계는 이제 비콘(beacon)이라고 명명된, 블루투스(Bluetooth)기술로 작동되는 작은 기구에
[미국/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편 - 테크놀로지, 옥외광고의 르네상스를 열다
2017.09.21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 쉐비 말리부(Chevy Malibu)의 개인화된 빌보드 광고 캠페인 IT 기술의 발전은 광고산업 성장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의 폭발적인 성장의 배경에는 항상 IT 기술이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존 미디어들과 달리 온라인 광고가 마케터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이유는 소비자 취향에 맞는 광고, 즉 개별화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는데 있다. 옥외광고에서도 이렇게 개별화된 광고가 IT 기술로 인해 가능하게 되어, 옥외광고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