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HS Ad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부산국제광고제
한국광고학회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한국광고산업협회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News Brief]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성진 신임회장 선임
2018.04.13 01:19 | 광고계동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성진 신임회장 선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지난 3월 22일(목), 서울가든호텔에서 총회를 열고 이날 이사회에서 선임된 김성진 전 여성부차관을 11대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인했다. 신임 김성진 회장은 연합뉴스 전신인 동양통신 사회부 기자를 시작 으로 여성부 차관, EBS 부사장을 거쳐 참여정부 시절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역임했다. 이로서 협회는 작년 9월 15일 배석규 회장 사임 이후 6개월 공백기에 종지부를 찍고 새로
[News Brief] 한국광고산업협회, 유정근 신임 회장 취임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산업협회, 유정근 신임 회장 취임 한국광고산업협회는 지난 3월 22일(목), 제 32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을 협회 제21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유정근 회장은 1987년 제일기획에 입사해 광고기획, 영업, 제작 등을 두루 거치며 회사의 발전을 이끌어온 광고 전문가로, 2017년 12월 제일기획 사장에 임명됐다. 유정근 회장은 취임사에서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광고업계는 중요한 전환
[News Brief] 한국광고주협회,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 개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주협회,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 개최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지난 3월 22일(목) 여의도 FKI TOWER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4대 매체 및 온라인, OOH 부문 좋은 광고상 32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TV부문 영예의 대상은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2018년 잡지인 신년교례회 개최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회장 정광영)은 지난 1월 8일(월), 서울 중구 프레스클럽에서 ‘2018 잡지인 신년교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신년교례회는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유관단체장 등 내·외빈을 비롯한 잡지인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신년사, ▲축사, ▲기념떡 커팅, ▲건배 제의, ▲다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광영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무술년인 금년에는 우수 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 사업을 더욱 공정하고 내실 있게 추진할 것이며, 협회 통합포털시스템 운영 활성화를 통해 잡지사들의 우수한 콘텐츠들이 온라인에서 적극 유통·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 Brief] 한국광고홍보학회, 출간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홍보학회, <KADPR 지식총서> 출간     한국광고홍보학회가 광고·PR 분야의 전문도서를 시리즈로 출판하기 위해 올 초부터 준비해 온 <KADPR 지식총서>의 첫 번째 도서가 발간되었다. 김병희 교수를 비롯한 6명의 전공학자가 집필에 참여한 도서 <100개의 키워드로 읽는 광고와 PR>은 광고·PR의 핵심개념에 대해 체계적이고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어 광고홍보학을 전공하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2017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 2017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잡지협회(회장 정광영)가 주최하는 제52회 잡지의 날 기념식이 지난 11월 1일(수) 전경련 컨퍼런스 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유성엽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비롯한 발행인 및 언론인 300여 명이 참석했다. 잡지의 날 기념식은 근대종합잡지의 효시 ‘잡지 문화 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 및 총 8개 부문의 &l
[Special Issue] 광고단체중점과제
2017.02.27 11:53 | 광고계동향
광고인의 창의력과 지혜를 발휘해,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는 한 해 만들 것   한국광고주협회 이정치 회장       정유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광고인 여러분 모두 노력의 결실을 맺는 다복한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올해는 보호무역주의와 내수부진으로 대내외적 여건이 어려운 가운데, 미디어산업 또한 경쟁심화로 인한 레드오션화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새해는 우리 모두가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혁신과 창의적인 노력을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News Brief] 한국PR협회, ‘2016 PR의 날 기념식’ 가져
2016.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PR협회(회장 한광섭)는 지난 11월 22일(화) 오후 6시 30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2016년 PR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한국PR대상 시상식과 PR전문가 인증식을 겸해 개최된 이날 기념식에서 한광섭 회장은 “원활한 소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것 같다. 한국PR협회는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제51회 잡지의 날’ 맞아 유공자 14명 정부 포상
2016.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회장 김기원)는 지난 11월 1일(화) ‘제51회 잡지의 날’을 맞이해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잡지 문화 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및 한국잡지언론상을 시상했다. ‘잡지의 날’ 기념식은 근대 종합잡지의 효시 「소년」지의 창간일(1908년 11월 1일)을 기념해 해마다 개최해오고 있는 연례행사로, 시상식은 정부·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를 비롯하여 전직 회장 및 발행인, 언론인 등 200여 명이
[News Brief] 옥외광고센터, 디지털 광고물 교육세미나 개최
2016.08.03 12:00 | 광고계동향
옥외광고센터, 디지털 광고물 교육세미나 개최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지난 7월 18일(월)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디지털 광고물 교육세미나를 개최했다. 옥외광고센터는 이달 옥외광고법령 개정으로 일시적 어려움이 예상되는 옥외광고 사업자 역량 강화와 디지털 광고물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스마트미디어진흥산업협회 스마트사이니지포럼과 공동 주최하며, 전자신문이 후원한 행사다. 교육 세미나는 `디지털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리젝션피에 관한 청와대 청원
지난 2월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흥미로운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광고, 홍보 등 PR 업계의 리젝션 피제도가 시급합니다.라는 제목으로 홍보대행사에 근무하는 직원이 올린 청원입니다. 아쉽게도 청원의 공감 수가 10,000을 조금 넘는 데 그쳤지만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간략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최근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에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거치지 않는 프로젝트는 거의 없다.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보다 많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Theme]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를 바라보는 관점 기존의 광고 매체 접근 방식과 다르게 전체 시청자가 아닌, 청중 내에 집중적인 그룹에 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매우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이미 매장방문 전 구매의사 결정을 끝낸다는, 구글의 ZMOT(Zero Moment of Truth)에서 강조한 절대적 정보, 경험 중심의 '소셜 평판, 정보 강화 전략'의 측면에서, 마케터가 그 동안 인플루언서의 체험에 기반한 커뮤니
[Media Insight 2] 현재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이 직면한 이슈에 대하여
이슈 하나, 보호받지 못한 5천 만 명의 페이스북 사용자 정보 얼마 전 디지털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캠브리지 애널리카(Cambridge Analytica; CA) 스캔들을 기억할 것이다. 페이스북이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5천만 명의 개인 정보 유출을 방조하였고, 유출된 정보는 도널드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