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HS Ad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부산국제광고제
한국광고학회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한국광고산업협회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News Brief] 한국온라인광고협회, 2018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 집중과정, 실무인재 양성 교육과 채용연계 진행
2018.10.12 11:27 | 광고계동향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목영도)는 「2018 온라인광고 전문가 양성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온라인광고 마케팅 전략 교육과 더불어 퍼포먼스 광고 마케팅 교육을 추가로 개설하여 총 2회 진행되었으며, 온라인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 교육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실제로 집행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방법과 효과
[News Brief]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성진 신임회장 선임
2018.04.13 01:19 | 광고계동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김성진 신임회장 선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지난 3월 22일(목), 서울가든호텔에서 총회를 열고 이날 이사회에서 선임된 김성진 전 여성부차관을 11대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인했다. 신임 김성진 회장은 연합뉴스 전신인 동양통신 사회부 기자를 시작 으로 여성부 차관, EBS 부사장을 거쳐 참여정부 시절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역임했다. 이로서 협회는 작년 9월 15일 배석규 회장 사임 이후 6개월 공백기에 종지부를 찍고 새로
[News Brief] 한국광고산업협회, 유정근 신임 회장 취임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산업협회, 유정근 신임 회장 취임 한국광고산업협회는 지난 3월 22일(목), 제 32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을 협회 제21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유정근 회장은 1987년 제일기획에 입사해 광고기획, 영업, 제작 등을 두루 거치며 회사의 발전을 이끌어온 광고 전문가로, 2017년 12월 제일기획 사장에 임명됐다. 유정근 회장은 취임사에서 “미디어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광고업계는 중요한 전환
[News Brief] 한국광고주협회,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 개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주협회,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 개최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이정치)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지난 3월 22일(목) 여의도 FKI TOWER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4대 매체 및 온라인, OOH 부문 좋은 광고상 32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TV부문 영예의 대상은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2018년 잡지인 신년교례회 개최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회장 정광영)은 지난 1월 8일(월), 서울 중구 프레스클럽에서 ‘2018 잡지인 신년교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신년교례회는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유관단체장 등 내·외빈을 비롯한 잡지인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신년사, ▲축사, ▲기념떡 커팅, ▲건배 제의, ▲다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정광영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무술년인 금년에는 우수 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 사업을 더욱 공정하고 내실 있게 추진할 것이며, 협회 통합포털시스템 운영 활성화를 통해 잡지사들의 우수한 콘텐츠들이 온라인에서 적극 유통·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 Brief] 한국광고홍보학회, 출간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홍보학회, <KADPR 지식총서> 출간     한국광고홍보학회가 광고·PR 분야의 전문도서를 시리즈로 출판하기 위해 올 초부터 준비해 온 <KADPR 지식총서>의 첫 번째 도서가 발간되었다. 김병희 교수를 비롯한 6명의 전공학자가 집필에 참여한 도서 <100개의 키워드로 읽는 광고와 PR>은 광고·PR의 핵심개념에 대해 체계적이고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어 광고홍보학을 전공하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2017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2017.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 2017 잡지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잡지협회(회장 정광영)가 주최하는 제52회 잡지의 날 기념식이 지난 11월 1일(수) 전경련 컨퍼런스 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유성엽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비롯한 발행인 및 언론인 300여 명이 참석했다. 잡지의 날 기념식은 근대종합잡지의 효시 ‘잡지 문화 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 및 총 8개 부문의 &l
[Special Issue] 광고단체중점과제
2017.02.27 11:53 | 광고계동향
광고인의 창의력과 지혜를 발휘해,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는 한 해 만들 것   한국광고주협회 이정치 회장       정유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광고인 여러분 모두 노력의 결실을 맺는 다복한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올해는 보호무역주의와 내수부진으로 대내외적 여건이 어려운 가운데, 미디어산업 또한 경쟁심화로 인한 레드오션화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새해는 우리 모두가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혁신과 창의적인 노력을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News Brief] 한국PR협회, ‘2016 PR의 날 기념식’ 가져
2016.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PR협회(회장 한광섭)는 지난 11월 22일(화) 오후 6시 30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2016년 PR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한국PR대상 시상식과 PR전문가 인증식을 겸해 개최된 이날 기념식에서 한광섭 회장은 “원활한 소통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것 같다. 한국PR협회는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
[News Brief] 한국잡지협회, ‘제51회 잡지의 날’ 맞아 유공자 14명 정부 포상
2016.12.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잡지협회(회장 김기원)는 지난 11월 1일(화) ‘제51회 잡지의 날’을 맞이해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잡지 문화 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및 한국잡지언론상을 시상했다. ‘잡지의 날’ 기념식은 근대 종합잡지의 효시 「소년」지의 창간일(1908년 11월 1일)을 기념해 해마다 개최해오고 있는 연례행사로, 시상식은 정부·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를 비롯하여 전직 회장 및 발행인, 언론인 등 200여 명이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Special Report II]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및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
글 김대연 | TBWA KOREA 미디어플래닝팀 수석국장 daeyoun.kim@tbwa.com 2016년 광고시장 전망     미디어 빅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트렌드의 변화가 심한 요즘, 내년도 광고시장을 전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매년 반복되는 예상 수치의 빗나감이 이를 잘 말해주고 있다. 내년 전망에 앞서 잠깐 올 한 해를 되짚어 본다.     2015년 국내 총광고비는 전년 9조 6천 5백억원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Global Insight] 당신의 50년 후 계획은?
나는 최근 시간제 채식주의자가 되기로 했다. 육류 소비를 일주일에 하루로 줄이면서 르네 스켈테마(Ren?e Scheltema)의 다큐멘터리 를 보게 됐다. 다큐멘터리를 보고 2068년 내 딸들에게는 새로운 행성이 필요하게 될 거라는 짜증스러운 사실을 깨달았다(부디 엘론 머스크와 그라임스의 화성은 아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