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나들이 떠나요~♬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07.30 12:00 조회 9676
 

흔히 축구 경기를 ’90분짜리 드라마’라고 표현합니다.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기까지 박진감 넘치는 승부는 물론, 투혼을 불사르는 스포츠십까지 전율을 느끼기에 축구만한 스포츠가 없죠. 수원은 특히 ‘축구 수도’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많은 관중들과 팬들이 찾는 경기장 중 하나인데요. 수원을 연고지로 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빅버드’로 통용되는 수원월드컵경기장, 관람 포인트를 제일기획 블로그가 소개해드립니다. 

관람 포인트 하나! 수원삼성블루윙즈, 어디까지 알고 있니? 

 


수원삼성블루윙즈는 1995년 12월 15일 경기도 수원시를 연고지로 창단한 K리그1 소속 축구 구단입니다. 서정원 감독이 이끄는 수원삼성블루윙즈는 K리그를 대표하는 인기구단으로 자리잡고 있죠. 고종수·이운재·김진우·곽희주 등 한 번쯤 이름을 들어봤을 레전드 축구선수들이 즐비합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트로피를 거머쥔 클럽이기도 한데요. K리그1, FA컵, K리그 리그컵/수퍼컵, A3 챔피언스컵, 팬퍼시픽 챔피언십 등 다양한 대회의 우승 기록을 자랑합니다. 

 

역사적인 진기록도 수원삼성블루윙즈가 자랑하는 요소 중 하나! 특히 ‘왼발의 마법사’라 불리는 염기훈 선수의 K리그1 통산 최다 어시스트 기록(2018년 3월 100도움 달성), 월드컵 경기장 최초 만석 달성(2011년 10월 3일) 등 알면 알 수록 재밌는 기록들이 가득하죠. 

 

수원삼성블루윙즈 팬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라이벌 더비! 흔히 슈퍼매치로 일컬어지는 FC 서울과의 경기와 전북 현대 모터스, 수원 FC와의 수원 더비 등이 대표적인 라이벌 더비로 통하는데요. 승부의 수를 점쳐가며 고조되는 뜨거운 열기를 직접 느껴보고 싶다면? 해당 경기일을 놓치지 마세요~ 

관람 포인트 둘! 서포터즈, 귀여운 아길레온 패밀리와 함께 응원 삼매경! 

 

무릇 스포츠 경기의 재미는 응원에 있지 않을까요? 수원삼성블루윙즈는 서포터즈의 응원으로 유명한 구단 중 하납니다. 스페인어로 청백적 전선(靑白赤 戰線)을 의미하는 ‘프렌테 트리콜로(Frente Tricolor)’란 이름으로 활동 중인 서포터즈는 수원의 선수들과 함께 열 두번째 선수가 되어 응원을 통해 함께 싸워나간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죠. 

프렌테 트리콜로는 서포팅곡 연주, 구호 제창을 위해 아르헨티나 악기인 봄보를 비롯한 탐, 스네어 등을 사용하며 트럼펫 등의 금관악기도 사용해 응원의 재미를 더합니다. 멋진 카드섹션과 걸개로 보는 재미를 더하면 최고의 선수들이 펼치는 90분 드라마를 만끽할 수 있죠. 

 


 

수원삼성블루윙즈를 대표하는 마스코트인 ‘아길레온 패밀리’도 인기 만점입니다. 2005년 수원삼성블루윙즈 창단 10주년을 맞아 탄생한 아길레온은 하늘의 제왕인 독수리와 땅의 제왕인 사자가 합쳐진 ‘그리폰’이라는 신화 속 동물에서 모티브를 따왔는데요. 스페인어로 독수리를 뜻하는 아길라(Aguila)와 사자를 뜻하는 레온(Leon)을 합친 합성어로 공모전을 통해 채택됐습니다. 

빅버드 홈경기땐 경기장 안팎에서 관중들을 맞이하고 춤사위로 응원을 유도하는데요. 춤 실력이 상당하다는 후문! 가끔 수원 시내를 돌아다니며 수원삼성블루윙즈를 홍보하는 아길레온 패밀리를 만난다면 ‘하이파이브’로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관람 포인트 셋! 축구장에서 즐기는 피크닉 데이트~ 빅버드로 모여라! 

 

큰 날개 모양의 경기장 지붕이 인상적인 이 곳, 바로 수원월드컵경기장인데요. 축구 팬들은 이 곳을 ‘빅버드(Big Bird)’라고 부릅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의 홈구장이기도 한 빅버드 스타디움은 4만 3288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를 자랑하죠. 선수들의 동적인 움직임을 충분히 전달하고, 관중들의 열기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입니다. 

 

올 시즌 빅버드 E석 좌우측에는 테이블석과 칭따오존이 새롭게 신설돼 팬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상징색인 청백적(靑白赤)으로 꾸며진 테이블석은 연인과 친구들끼리 편히 앉아 경기를 관전하기에 안성맞춤이죠. 칭따오존은 가족단위로 캠핑을 즐기는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공간인데요. 편하게 음식을 먹으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의 스폰서인 칭따오에서는 칭따오 맥주를 1캔씩 무료로 제공하며 응원의 열기를 더하고 있죠. 

오는 7월 29일 경기에서는 썸머 페스티벌로 빅버드 워터파크가 개장할 예정인데요.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 없는 빅버드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수원삼성블루윙즈와 함께 떠나본 빅버드 나들이, 어떠셨나요? 한창 후반기 K리그 경기가 진행 중인데요. 승자를 향한 선수들의 끊임없는 노력에 여러분의 멋진 응원을 더해보세요. 지금
제일기획 페이스북에서 빅버드 자유석 입장권(1인 2매)을 선물로 드리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무더운 날씨지만 가슴이 통쾌해지는 경기의 향연! 빅버드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K리그 ·  빅버드 ·  수원 ·  수원삼성블루윙즈 ·  월드컵 ·  월드컵경기장 ·  축구 ·  프렌네 트리콜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