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 Ad 기사입력 2024.09.06 09:23 조회 1662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에 사람/사물/음식 등의 이름을 ㅁㅁㅁ에는 OOO을 꾸며줄 수 있는 단어를 넣어서 사용해요.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 출처: 침착맨 공식 유튜브

 
사람, 음식, 사물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밈으로 사용될 때는 침착맨의 유튜브에 나온 뉘앙스와는 조금 다른, 주로 긍정적인 의미를 담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요.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주접밈으로 사용하는 걸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X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유튜브 채널 '[하말넘많] heavytalker'에 올라오는 사투리 강좌가 화제예요. 대구/경북 일명 'TK사투리'를 가르쳐주는 영상이에요. 안녕하시소~ 라는 말로 시작하는 해당 영상은 '안녕하시소~'라는 시작부터 끝났다는 반응을 보이며 화제가 됐어요.




미디어 사투리 기강 잡으러 왔어예



TK사투리와 함께 미디어 사투리에 관해 다루기도 하는데요. 미디어 사투리란,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나오는 어색한 사투리를 말해요. 현재 다양한 사투리 관련 영상이 업로드 됐으며, 해당 영상들은 200만 회가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괴수 8호'에 등장한 화제의 미디어 사투리에 대해 분석하며 미디어에서 완벽한 사투리 대사 등이 나오기 위해서는 '문장 자체가 사투리가 되어야 한다.'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어요.




출처: 유튜브





영상이 화제가 되며 '안녕하시소~'라는 말도 함께 주목받고 있는데요. 친구들 사이에서 인사를 할 때 사용하거나, 콘텐츠의 제목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X, 네이버 블로그(우)

  
무도미나티
 
없없무 라는 말 아시나요? 없는 게 없는 무한도전의 줄임말로, 무한도전에 다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과거 종영된 무한도전에 현재(미래)를 암시하는 모든 게 있다는 말에서 나왔는데요. 없없무 외에도 '무도미나티'라는 단어도 생겨났어요.




[#무한도전] 무도에 다 있다. 뉴진스의 Attention부터 OMG까지 | 무한도전?오분순삭 MBC090509방송 / 출처: 오분순삭 유튜브


그룹 뉴진스의 '어텐션&하입보이', 올림픽, 게임 '어몽어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예능이나 드라마의 제목 등을 예언했는데요. 무한도전을 5분으로 압축해 업로드하는 유튜브 채널 '오분순삭'에서는 해당 내용들만으로 구성된 영상을 업로드했을 정도예요.


 



비즈발? 
 
동그란 구슬 비즈를 사용해 만드는 비즈발. 커튼처럼 무언가를 가리는 용도로 사용되며, 중국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방을 꾸미는 인테리어 제품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어요. 만들어진 것을 사는 것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도안으로 직접 만드는 'DIY 비즈발'이 유행이에요.
 
도안을 만들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키트를 판매하거나 도안을 직접 만들어서 비즈 컬러 등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도 늘어나고 있어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X(우)


꽤 오래 유행을 유지하고 있는 비즈발은 현재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물건으로 작게 비즈발을 만드는 '다이소 미니 비즈발'과 '뜨개 비즈발'까지 생겨났어요! 
 
미니 비즈발은 손가락 사이즈의 작은 비즈발로, 고리 등을 연결하여 키링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뜨개질 비즈발은 뜨개질로 비즈발을 만드는 것으로, 뜨개인들의 심장을 뛰게 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 유튜브 쇼츠(좌) X(우)


 
 
나만의 블랙스완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그룹 키스오브라이프 멤버 나띠가 검은색 옷을 입고 회사 앞 카페에 갔을 때 한 남성에게 받은 쪽지의 내용이 화제예요. 쪽지의 내용은 나띠에게 첫눈에 반했다는 내용이었는데, 그중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라는 문장이 밈화됐어요.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 출처: 심해 속 혜원 유튜브


나만의 블랙스완 밈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일단 여느 밈처럼 콘텐츠의 제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검은색 옷을 입고 찍은 사진이나 콘텐츠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유튜브(우)
 
 
 외에도 주접밈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검은색 옷을 입은 최애의 사진을 올리며 '나만의 블랙스완~'이라는 글을 올렸는데, 최근에는 '나만의 OO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에서 OO에 최애의 옷색, 닮은 연예인 등을 넣어 사용하거나, 음식이나 물건에도 사용하는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출처: X




09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4밈 ·  9월밈 ·  HSAd ·  meme ·  나만의블랙스완 ·  무도미나티 ·  비즈발 ·  사투리강좌 ·  안녕하시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