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한테 팔아라 / 마사 발레타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1533











Title : 여자한테 팔아라 마사 발레타

저 최기철

역 청림출판

원제 Marketing to women

출판일 : 2003년 12월
 
ISBN : 8935205400 351

페이지

책소개 전체 소비의 85퍼센트를 여성이 주도한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 시장은 그 크기와 가능성 면에서 필적할 대상이 없을 정도로 광대하다. 그러나 그러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가장 큰 미개척 시장으로 남아 있다. 이 책에서는 여성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여성과 남성의 차이를 인정하고, 여성만의 특질을 파악하여 성별에 따라 적용하는 새롭고 획기적인 성별 마케팅 기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저자 : 마사 발레타 지은이 마사 발레타는 TrendSight Group의 사장이며, 여성 소비자를 위해 성별에 포커스를 맞춘 마케팅(gender-focused marketing) 분야에서 매우 명성이 높다. 그녀는 유명 광고 에이전시에서 20년 이상 일하면서 자신의 세일즈 및 마케팅 방법론을 지속적으로 개량시켜왔다. 노스웨스턴(Northwestern) 대학의 켈로그 경영대학원을 포함한 많은 비즈니스 스쿨에서 사업에 대한 자신의 전문 지식을 강의하고 있으며 여러 신문과 잡지에 글을 기고하는 중이다.
 
역자 : 최기철 옮긴이 최기철은 건국대학교 농화학과와 동 대학원 그리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했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시장론을 수료했다. 문화방송 동시통역사로 근무했으며 배화여자대학, 경원대학교 강사를 거쳐 안양대학교 겸임 교수,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 강사를 지냈다. 현재 「코리아헤럴드」에 ‘번역 기법’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목차 추천의 말 탐 피터스 - “세계 최대의 ‘경제 기회’를 장악하라!”

이 책을 읽기 전에
 
1. 왜 여성 마케팅이 필요한가?
1. 여자들이 가진 지갑의 힘 ‘말 없는 세대’가 세상을 뒤흔든다 고학력을 발판으로 전진하다 여성 시장을 움직이는 네 가지 힘의 원천 여성 브랜드 충성도와 입소문
2. 남자는 이렇고 여자는 저렇다 이제는 밝혀진 남녀의 차이 그렇다면 과연 무엇이 다른가? 사람이 다르면 대하는 방식도 달라야 한다
2. 여성은 왜, 어떻게 각기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는가?
3. ‘젠더 트렌드 마케팅 모델’이란 무엇인가? 별 모형으로 정리한 여성의 특질 원 모형으로 정리한 여성의 특질 시장에 적용하는 나침반 모형 나선형 경로
4. 별 모형으로 보는 여성의 특질 별 모형의 첫번째 포인트: 사회적 가치관 별 모형의 두번째 포인트: 삶과 시간 별 모형의 세번째 포인트: 외부 자극에 대한 반응 별 모형의 네번째 포인트: 커뮤니케이션의 열쇠 여성만의 독특한 가치관
5. 원 모형과 나침반으로 보는 마케팅 요소 광고 인터넷 · e마케팅 상품과 포장
6. 구매결정을 보여주는 나선형 경로 주위 사람들에게 묻기: 여자는 남자와 다른 출발선에서 시작한다 완벽한 해답: 여자는 다른 결과를 추구한다 나선형 경로: 여자는 좀더 많은 정보를 찾고, 좀더 많은 대안을 모색한다 반복 구매: 여자는 구매가 만족스러울 경우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는다 여성의 구매결정 과정이 마케팅이나 판매에 미치는 영향 긍정적 결과: 성공으로 가는 나선형 경로
3. 여성 마케팅을 위한 구체적 전략과 전술
7. 먼저 여성 시장을 파악하고 평가하라 시장을 발견하라 상황분석(Situation Scan): 경쟁에서의 문제점 고객 이해하기: 소비자 여론조사-믿거나 말거나 모든 것을 평가하라-남성들에 대한 부분까지 가이젠(改善): 지속적 발전을 향하여
8. 효과적인 전략과 전술을 수립하라 포지셔닝을 넘어 고객 설득까지 구매결정 경로를 시작하는 시점 선별(Nomination): 첫번째 심사 통과 조사와 의사결정: 드디어 결승점 통과! 지속적 구매: 기존고객에게서 최대치 끌어내기 영향력을 극대화: 전술 대신 전략을 사용하라/
9. 호소력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다가서라 미디어 ? 일간 매체들: 단순한 숫자를 넘어서 무슨 말을 할 것인가: 확실한 의미 전달과 동기부여를 위해 어떻게 말할 것인가: 전후 관계, 이야기, 언어, 유머 그리고 기타 중요한 요소들
10. 여성 고객이 살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라 잠재고객을 찾아내는 일 세일즈 프레젠테이션 판매를 마무리 짓기 위해 상품을 팔고 나서 해야 할 일
11. CEO에게 당부하는 말 CEO가 알아야 할 새로운 사실들 최종 분석: 마케팅 비용이 최고의 효과를 내도록 하기 위해

부록 1 여성 마케팅에 대한 여덟 가지 오해
부록 2 여성 마케팅의 귀재들이 보내는 충고
여자한테 팔아라  ·  마사 발레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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