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 마케팅
저자 서구원 배상승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발행일 2005-12-20
페이지 260
ISBN 8984994987 |
|
내용 소개│Introduction
|
|
전 세계적으로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 특정지역을 경제나 관광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도시마케팅이라고 부르는 새로운 경향의 마케팅 전략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도시마케팅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마케팅 연구 분야로 도시마케팅과 관련 이론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정리한 후 사례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이해하기 쉽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
|
지은이 서구원
엘지애드 기획팀 부장을 거쳐
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초빙교수
현) 휴먼앤시티마케팅전략연구소 소장
현) 한국광고학회 총무이사
현) 한국광고학회 아시아태평양 국제광고대회 집행위원장
현) 한국광고산업발전위원회 위원
현) 한국경영학회, 한국마케팅학회, 한국광고학회,
지은이 배상승
홍익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박사 과정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전공 석사
현) 가온미디어 부장
현)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출강
현) 홍익대 문화콘텐츠전략연구센터 자문위원
문화콘텐츠진흥원 출강
문화관광부 문화중심도시조성추진기획단 문화산업팀
KTB네트워크 문화서비스팀 투자심사역
삼성물산 기획실 인터넷사업부
|
목차 소개│Index
|
|
머리말
1장 기업가적 정부
2장 기업가 정신과 혁신
3장 도시마케팅 개념의 이해
4장 도시마케팅과 소비자
5장 도시마케팅 믹스
6장 도시브랜딩
7장 도시마케팅 전략(1)
8장 도시마케팅 전략(2)
부록 : 도시마케팅 사례연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