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 마케팅
저자 : 고재준 외
출판사 : 범한(송순희)
출판일 : 2003년 2월 15일
페이지수 : 462
판형 : B5
판수 : 1
ISBN : 8987098362
21세기 디지털경제시대, 국제무한경쟁시대에 기업의 최종 성패는 "마케팅 능력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케팅은 영리기관인 기업뿐만 아니라 비영리기관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기타 전공학생들이나 모든 조직의 실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분야이다. 이 책은 다년간 전문대학에서 마케팅을 연구하고 강의하고 있는 전문분야별 현직 마케팅 교과목 담당 교수들이 알기 쉽게 기본이론과 실무사례 중심으로 집필하여 전문대학 학생들과 기업실무자들에게 <마케팅 지침서>가 되도록 하였다.
고재준
* 고재준 - 배화여자대학 경영과 마케팅담당 교수
* 김선봉 - 신흥대학 경영과 마케팅담당 교수
* 변명식 - 장안대학 경영과 마케팅담당 교수
* 신문영 - 명지전문대학 경영과 마케팅담당 교수
* 유병우 - 서일대학 산업시스템경영과 마케팅담당 교수
* 윤태평 - 인천전문대학 경영과 마케팅담당 교수
* 조광현 - 삼육의명대학 유통경영과 마케팅담당 교수
제1부 마케팅 개요
제1장 현대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15
제2장 마케팅 환경 ... 27
제3장 마케팅 전략 ... 35
제2부 마케팅 정보분석 및 표적시장 선정
제4장 마케팅 정보시스템과 마케팅 조사 ... 67
제5장 시장세분화 및 포지셔닝 ... 97
제6장 소비자 행동 및 조직구매자 행동 ... 117
제3부 마케팅믹스 전략
제7장 제품 전략 ... 153
제8장 가격 전략 ... 215
제9장 유통 전략 ... 247
제10장 촉진 전략 ... 323
제11장 광고 ... 341
제4부 특수 마케팅
제12장 서비스 마케팅 ... 357
제13장 인터넷 마케팅 ... 389
제14장 국제마케팅 ...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