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Weekly ADinfo 제 93호
기사입력 2011.02.24 09:57 조회 6544

  구독신청

구독추천

이메일



4
3

키치광고 "블록버스터 안부럽네"
유치찬란 '반고흐 빨강 T' 입고 김현중처럼 튀자!


" Kitsch" In ADs   유치하고 웃기지만 효과는 대박! - '욕망의 불꽃' 서우도 이렇게 유명해졌다!


크리에이티브 >TVCF
별이 다섯개
장수돌침대


동영상 >TVCF
음주전후 숙취해소
여명808


크리에이티브 > TVCF
회장님의 고민
산수유1000 프리미엄


크리에이티브 > TVCF
와일드웨스트와퍼
버거킹


크리에이티브 > TVCF
주부들이 직접만든   
아이쿱생협


크리에이티브 > TVCF
한 번 먹고 꽃혀버렸어
옥메와까


CF크리에이티브 > TVCF
앞뒤가 똑같은 대리운전
1577-1577


크리에이티브 > TVCF
은색점의 놀라움
컬럼비아 옴니히트


" Keyword" of Kitch   알아두면 재밌는 저렴한 단어들 - 사회지도층은 굳이 알 필요는 없겠다.

 

레알 : 진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Real'을 잘못 읽은 것

츤데레 : ‘새침하고 퉁명스러운 모습’을 나타내는 일본어인 츤츤과 ‘부끄러워하는 것’을 나타내는 일본어 데레데레의 합성어, 애정을 가지고 있지만 부끄러워서 표현을 못하고 겉으로 퉁명스럽게 대하는 사람을 지칭함

리즈시절 : 전성기였거나 한때의 좋았던 시절을 일컬어 리즈 시절이라 한다. 축구 선수인 마크 비두카와 앨런 스미스가 전성기에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선수로 활약했던 것에서 유래되었다.
 

드립치다 : 어이없는 발언이나 황당스런 말을 한다는 뜻, '급하게 애드립 한다'는 말의 줄임
 

퇴갤하다 : '갤러리에서 퇴장한다'를 뜻하는 말로, 디씨인사이드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최근에는 들어간다, 사라진다 등의 뜻으로 자주 비유되어 사용된다.

베이글녀 : 베이비(baby)의 베이와 글래머 의 글을 따서 만들어진 신조어이다. 아기같은 동안외모와 글래머 몸매를 가진 여성을 부르는 말.
 
꼬픈남 : '꼬시고 싶은 남자'의 준말

※ 주의 : 직장에서 잘못 사용하면 인사고과에 영향을 줄 수 있음!

 

ADs NEWS   일주일간의 광고계 주요 소식 - 아무리 바빠도 이 정도는 읽어주자.

뉴스 >크리에이티브
조용하지만 당당! 상상력 자극 이색 광고기법 붐

요즘 기업들의 광고 마케팅에서는 소리 높여 1등이라고 자랑하지 않는다. 과도한 수식과 꾸밈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광고 마케팅은 자사의 독특한..

뉴스 > 광고업계
'현빈앓이' CF업계도 장악…"전통도 바꿨다"
군입대 예정 스타를 잘 기용하지 않는 광고 업계 불문율도 현빈 앞에서는 무너졌다. 오히려 해병대 자원 입대 선언이 모델 발탁에 긍정적인 ..

 




AdFest 2011 참가단 모집 마감 임박!(D-2) 뉴스 > 광고업계
김재철 MBC 사장 연임 뉴스 > 광고인소식
지난해 지상파 광고 2조 2089억원
뉴스 > 광고업계


UPDATED  Magazine   새로 업데이트된 읽을 거리들 - 끊임없이 배우고 공부하라!

1

매거진 > 기획취재조사
[특집] 2010 전국소비자조사 보고서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2010년 동계 올림픽, 월드컵, G20정상회의 등 굵직한 국가적 이슈의 관심 속에서도 그 어느 때보다 개인의 역량 개발에 힘쓰고..

 

1

매거진 > 애드컬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제일기획은 광고주 모두의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가격·유통·브랜드전략과, 듣는 사람 모두를 흥미롭게 하는 참으로 매력적인 캠페인을 제안했다. 절묘한..

 

4
3
2

브랜드 스토리텔링 전법이란? 매거진 > 애드컬럼
소셜네트워킹하면 이제는 페이스북 매거진 > 애드컬럼
글로벌을 향한 거침없는 도전 - 제일기획 박태서 프로
매거진 > 인터뷰


 

UPDATED ADs   새로 업데이트된 광고들  - 신규 광고 중에서 유독 눈에 띄는 작품 4편을 선정했다.

2
크리에이티브 > TVCF
퓨어의 또 다른 비밀
마시는 퓨어
2011.02.22

3
크리에이티브 > TVCF
소지섭 학교성적 58점
테이크
2011.02.22 

4
크리에이티브 > TVCF
눈물연기 국가대표
페리카나 치킨
2011.02.16

1
크리에이티브 > Cinema
드림하이, 춤을 춰봐
스프리스
2011.02.17


Weekly Creative  기발하고 재밌는 광고 동영상들  - 적어도 이 영상들만큼은 재미를 보증한다.


동영상 > 해외광고
섹시 스모 선수
스바루


동영상 > 온라인 CF
아이유, 삼촌들의 로망
갤럭시S 호핀


동영상 > 온라인 CF
고베식당 1부
MCC 고베식당


크리에이티브 > TVCF
통 큰 아이패드 2
Eskild E. Fors

 

 

수신거부 / 본 소식지는 애딕(www.adic.co.kr)과 애드와플(www.ad.co.kr) 회원님들 중 뉴스레터 수신을 동의해주신 분들을 대상을 발송되었으며, 수신 거부를 원하실 경우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위클리 ·  주간 ·  애드인포 ·  93호 ·  쌈마이 ·  키치 ·  서우 ·  산수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덴츠, <2021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덴츠는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21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21년 일본의 광고비’ 개요 - 인파(人波)와 경제 회복과 함께 광고시장 전체에 밝은 조짐 2021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6조 7,998억 엔이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받아 큰 폭으로 침체한 2020년이었다면, 2021년은 코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고영역을 넘어 기업의 사업전략
덴츠, dentsu next 중국 설립
 덴츠그룹의 해외사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브랜드 Dedntsu Creative가 혁신을 창조하는 dentsu next를 중국에서 설립했다. 사람들의 진실을 포착, 인사이트를 파악하고, 창의력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인터페이스, 현실, 연결성, 인텔리전스, 상호작용, Web3.0 등의 독특한 기술로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던 익스피리언스를 창조한다. 개발에 있어서는 경험 디자인, 크리에이비티, 테
하쿠호도, 이익활용 코칭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 제공 개시
 하쿠호도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오퍼레이션 지원을 목적으로, 마케팅 시스템 기반 활용 코칭 프로그램 ‘Hakuhodo Marsys Onboarding(하쿠보도 마시스 온보딩)’ 제공을 개시했다. 하쿠호도 마르시스 온보딩은 지금까지 하쿠호도가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운영 지원의 노하우를 체계화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이 클라이언트 기업의 마케팅 팀에 병주하면서 OJT형식에서 지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북쪽의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벤츠GLC클래스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