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문화체육관광부
인크로스
대홍기획
덴츠
BIG BAND
제일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이노션, 2023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포함 총 10개 부문 본상 수상
2023.09.04 04:04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은 독일의 권위 있는 디자인 분야 시상식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고상 1개와 본상 9개 등 총 10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광고(Advertising) 카테고리에서 최우수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수상한 무신사의 <여행 T켓> 캠페인은 추가로 디지털솔루션(Digital Solution) 카테고리에서 본상 1개를 차지했다.
이노션, 콘텐츠 제작 전문 조인트벤처(JV) ‘스튜디오어빗’ 설립
2023.08.08 12:00 | INNOCEAN Worldwide
노션은 콘텐츠 제작사인 ‘이매지너스’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조인트벤처 ‘스튜디오어빗(abit)’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어빗은 ‘한 끗’ 다른 시선으로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향한다는 뜻을 지녔다.
이노션, 뉴욕페스티벌 본상 5개 수상
2023.08.07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은 세계 국제광고제인 ‘2023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Advertising Awards)’에서 은상 2개, 동상 3개 등 총 5개 본상을 수상했다.
이노션, LG전자와 모빌리티 광고사업 개발 MOU 체결KOR
2023.08.07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은 LG전자와 모빌리티 광고사업 개발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노션, 탄소저감 ESG 캠페인 ‘지구를 위한 COOL한 세탁’ 실시
2023.08.07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은 환경부, 생활공작소와 함께 탄소저감 ESG 캠페인 ‘지구를 위한 COOL한 세탁’을 보령머드축제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노션, 디지털 마케팅사 ‘디플랜360’ 지분 인수
2023.06.30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이 디지털 마케팅사 ‘디플랜360’을 인수해 미디어 마케팅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디플랜360은 미디어렙사 기능을 핵심 역량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미디어 전략과 집행, 타기팅, 효과 분석 등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적화된 기업이다.
이노션, 스페인 현지서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 1위 선정
2023.06.30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은 스페인 최대 컨설팅 기업 ‘스코펜(SCOPEN)’이 실시한 대규모 리서치에서 스페인법인이 ‘클라이언트 리드 에이전시(Client Lead Agency)’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코펜’은 1990년 설립 후 전세계 12개국에서 마케팅 리서치 및 비즈니스 컨설팅을 수행하는 스페인 최대 컨설팅 기업이다.
이노션,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과 ‘맞손’
2023.06.12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태국 최대 리테일 그룹인 ‘시암 피왓(Siam Piwat)’ 그룹과 동남아시아 시장 내 신규 비즈니스 창출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노션, 인도 현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 TOP 10 진입KOR
2023.06.12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인도법인이 현지 내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 순위에서 처음으로 TOP 10에 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노션은 이를 계기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이노션 자회사 D&G, 뉴욕 브루클린 진출
2023.05.02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은 미국 시장 신규 개척 및 비즈니스 영역 확대를 위해 크리에이티브 자회사 D&G(David&Goliath)의 브루클린 지점을 개소했다고 3일 밝혔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본사에 이어 동부지역까지 지점을 확장한 D&G는 새로운 고객사와 함께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를 바탕에 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일 방침이다.
[월간 2023밈] 09월 편 - HS애드, 밈집 앤나 여러분 셋의 만남 기쁘다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셋의 만남 기쁘다 밈집에 미치는 이유 모래하트샷 HS애드의 도도독…!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그러나 누가 돼지고 누가 인간인지, 어느 것이 어느 것인지 이미 분간할 수 없었다.” 조지 오웰의 명작, ‘동물농장’의 마지막 글귀입니다. 그는 권력욕에 취하고 부패하는 사람들을 담기 위해 동물을 등장시켰습니다. 동물들에 권력을 탐하는 시대상을 투영하여 명작을 남겼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사람이 등장하는 것보다 더 큰 임팩트가 있습니다.
HS애드, 지난 10년간 마케팅 성과 1위 에이전시로 선정
HS애드가 10주년을 맞이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지난 10년간 가장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달성한 광고회사로 선정됐습니다!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2023 HL Mando 캠페인
2022년 한라그룹의 새로운 이름 HL을 알렸던 광고를 기억하시나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이름을 바꾼 HL의 사명변경 캠페인과 새로 출범한 자율주행 기업 HL Klemove의 브랜드 캠페인이었는데요. 2023년 HL은 세상 새로운 캠페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HL의 모빌리티 사업(Auto Sector)을 대표하는 히어로 브랜드 ‘HL 만도’ 캠페인으로 말이죠. HL과 HS애드가 만나 또 한 번 탄생한 캠페인,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Interview] 포석호 캐릭터를 만든 학생들(김소현, 김영은)
 포스코 SNS 채널에 등장한 귀염둥이 신입사원 '포석호' 화제 한국광고아카데미 학생들이 제안한 교육과제, 포스코에서 실집행까지 이뤄져 포스코 SNS 채널에 귀여운 곰돌이가 등장했다. 곰돌이의 이름은 바로 ‘포석호’. 포석호는 다양한 표정의 셀카를 올리며 그의 귀여 움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포석호는 포스코 연구실 한 켠에 놓여 있던 곰돌이 인형으로, 포스코 연구원이 석호 가슴에 수소연료전 지를 넣었더니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2023 HL Mando 캠페인
2022년 한라그룹의 새로운 이름 HL을 알렸던 광고를 기억하시나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이름을 바꾼 HL의 사명변경 캠페인과 새로 출범한 자율주행 기업 HL Klemove의 브랜드 캠페인이었는데요. 2023년 HL은 세상 새로운 캠페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HL의 모빌리티 사업(Auto Sector)을 대표하는 히어로 브랜드 ‘HL 만도’ 캠페인으로 말이죠. HL과 HS애드가 만나 또 한 번 탄생한 캠페인,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Interview] 포석호 캐릭터를 만든 학생들(김소현, 김영은)
 포스코 SNS 채널에 등장한 귀염둥이 신입사원 '포석호' 화제 한국광고아카데미 학생들이 제안한 교육과제, 포스코에서 실집행까지 이뤄져 포스코 SNS 채널에 귀여운 곰돌이가 등장했다. 곰돌이의 이름은 바로 ‘포석호’. 포석호는 다양한 표정의 셀카를 올리며 그의 귀여 움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포석호는 포스코 연구실 한 켠에 놓여 있던 곰돌이 인형으로, 포스코 연구원이 석호 가슴에 수소연료전 지를 넣었더니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2023 HL Mando 캠페인
2022년 한라그룹의 새로운 이름 HL을 알렸던 광고를 기억하시나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이름을 바꾼 HL의 사명변경 캠페인과 새로 출범한 자율주행 기업 HL Klemove의 브랜드 캠페인이었는데요. 2023년 HL은 세상 새로운 캠페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HL의 모빌리티 사업(Auto Sector)을 대표하는 히어로 브랜드 ‘HL 만도’ 캠페인으로 말이죠. HL과 HS애드가 만나 또 한 번 탄생한 캠페인,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Interview] 포석호 캐릭터를 만든 학생들(김소현, 김영은)
 포스코 SNS 채널에 등장한 귀염둥이 신입사원 '포석호' 화제 한국광고아카데미 학생들이 제안한 교육과제, 포스코에서 실집행까지 이뤄져 포스코 SNS 채널에 귀여운 곰돌이가 등장했다. 곰돌이의 이름은 바로 ‘포석호’. 포석호는 다양한 표정의 셀카를 올리며 그의 귀여 움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포석호는 포스코 연구실 한 켠에 놓여 있던 곰돌이 인형으로, 포스코 연구원이 석호 가슴에 수소연료전 지를 넣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