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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당한 스포츠로 거듭난 한국 e스포츠 산업의 현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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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0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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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이 'e스포츠 강국'하면 한국을 떠올립니다. 빠르게 발전한 한국의 e스포츠 산업은 지금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을 의미하는 ‘e스포츠’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정식종목으로 채택될 정도로 그 시장이 커졌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e스포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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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DE/CAMPAIGN]기대 이상의 매력을 BOOM 내다, LG G7 씽큐 ‘BOOM YOUR 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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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0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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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스마트폰'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시즌이 되면 어김없이 쏟아져 나오는 스마트폰. 마켓에서 '혁신'이라는 말은 그 의미를 잃어버린 지 오래됐습니다. 그 때문에 더욱 본질에 집중하고 기본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LG전자 스마트폰의 전략은 이유 있는 변화이기도 합니다.
LG G7 씽큐의 'BOOM'한 매력 속으로 붐붐!
그리하여 2018년 6월, 본질에 충실한 LG G7 씽큐(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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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데이터를 활용한 위트와 울림, 당신을 너무 잘 아는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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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02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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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 오웰의 <1984>는 시간이 갈수록 놀라움을 주는 소설입니다. 1984년을 그린 소설을 읽다 보면, 1949년에 어떻게 이런 예측을 했는지 신기합니다. 모든 사람을 감시하는 ‘빅브라더’의 존재는 실제로 디지털로 현실화되었으니까요. 물론 소설 속 빅브라더와 달리 수많은 브랜드가 마케팅을 위해 수집하고 사용하는 정보에 불과하지만요. 하지만 내가 모르는 새, 누군가 나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저장하고 있다는 건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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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Y STUDY] 소셜시대의 포털, 변화와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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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27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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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네이버와 다음은 구글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구글이 스마트폰 운영체제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스마트폰 제조사에 네이버나 다음 등 국내 포털의 검색 어플리케이션 탑재를 막았다는 이유에서였다. 구글은 이에 대해 “스마트폰 제조사와 통신사의 결정 사항”라고 반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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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낯설게 보기] 당신은 지금 ‘소셜’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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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21 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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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이 온라인 광고 매출 1위를 했다고 합니다. 야후와 구글이 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 모인다는 얘기겠죠. 사람 가는 데 가장 먼저 따라가는 것이 광고이니, 많은 브랜드들이 ‘소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애썼을 터. 그들은 소셜 미디어를 크리에이티브한 미디어로 삼고 있습니다. 소비자 반응을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으니 더 뜨겁게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 일상화된 스마트폰 앱과 함께, 그들에게서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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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Y STUDY] 인쇄광고와 디지털의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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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3.14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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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대되어 일 년 전만 하더라도 이 단어를 생소하게 느끼던 일반인들조차 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 등을 대표적인 SNS들로 알고 있는 상황에 이르렀다. 2010년 전반기에 폭발적인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그 기폭제 역할을 했으며, 후반기에는 페이스북의 급격한 대중화가 SNS의 성장에 기여했다. ATL이라 부르는 기존 매체의 영역에 있는 인쇄광고와 BTL로 분류해 온 온라인 및 SNS 등과의 연계가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를 생각해 보는 데에는 앞으로의 매체환경에 대한 고려가 필수적일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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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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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9.10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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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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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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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1.28 11:57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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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란 애플 아이폰과 같이 인터넷 접속, 개인정보 관리, 휴대용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혹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아이팟(iPod)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구동되는 소프트웨어를 지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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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의 손짓, 인터랙티브 크리에이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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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19 10:32
| HS Ad, 2009년 05-06월, 2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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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는 위젯 또한 새로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례로 LG텔레콤 OZ의 ‘오주상사 위젯으로 건강 챙기자!’ 캠페인은 코믹한 OZ 체조를 모바일 버전으로 제공해 재미와 함께 브랜드 친근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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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Watcher _ 가상세계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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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4.24 12:00
| HS Ad, 2009년 03-04월호, 2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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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는 2, 3차원적 가상 활용법에서 좀 더 세련된 4차원적 가상 활용법을 통해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긍정적인 가상 효과를 불러 일으켜야 한다. 특히 이러한 가상의 활용은 광고, 마케팅 분야에서 간접적인 메시지로 직접적인 체험을 이끌어 내기 위해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었던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현실과 비슷한 간접적인 체험이 가능하므로 시간과 비용의 절감 뿐 아니라 파급효과도 클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