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2025년, AI가 경제적 가치를 보여줄 시간
-
2025.01.02 09:27
| CHEIL WORLDWIDE
-
윤종영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교수
AI는 최근 몇 년간 놀라운 발전을 이루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AI는 주로 실험적이거나 연구 중심으로 활용되어, 막대한 투자에도 불구하고 직접적인 수익을 내는 데는 어려움을 겪어온 게 현실이다. 이제 AI는 혁신 기술의 상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수익을 창출해야 할 시점에 도달했다. 2025년은 이러한 전환점으로, AI가 단순히 혁신의 도구가 아니라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
-
인간처럼 이해하고, 인간처럼 행동하는 멀티모달 AI
-
2025.01.02 09:22
| CHEIL WORLDWIDE
-
유영재 연세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 교수
아침 출근길에서 5년 안에 이런 일상이 오겠구나 상상을 해보곤 한다. 자율주행 자동차에 올라타 운전 스트레스를 잊고 목적지로 향한다. 차 안에서 회의 자료를 검토하고, 뒷좌석에선 아이들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양탄자를 타고 피라미드를 관람한다.
집안일 역시 점차 우리의 손을 떠나 휴머노이드 로봇의 몫이 되어간다. 마트에서 장을 보고 돌아와 식재료 정리를 맡기고, 매일 아침 들르는 카페에서는 키오스크
-
-
검색의 뉴노멀, AI 검색의 일상화
-
2025.01.02 09:16
| CHEIL WORLDWIDE
-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덕진 소장
인터넷의 등장은 인간의 지식 탐색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전통적으로 지식과 정보는 도서관, 백과사전, 전문가 집단 등 한정된 경로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 엔진의 발달로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무한히 증식하는 데이터 자원에 손쉽게 닿을 수 있게 되었다. 구글, 네이버, 빙(Bing) 등 검색 엔진은 인류의 기억 장치로 자리매김하며, 궁금한 점이 떠오를 때마다 타이
-
-
리테일 매장, 테크와 만나다
-
2024.06.13 12:00
| CHEIL WORLDWIDE
-
최원석 프로젝트 렌트 대표
매장(store)이란 말 그대로 ‘물건의 판매’와 ‘재화의 교환’을 위한 장소다. 통화(돈)가 탄생하고, 시장(market)이 생기며 매장이란 자본주의 사회의 기본이 되었다. 하지만 이런 상식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다. 온라인 커머스의 성장과 팬데믹 사태를 겪으며 물건을 사고 판다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의 가치가 변화를 겪고 있는 것이다.
눈에 띄는 변화
-
-
일상을 바꿀 내 손 안의 AI, 온디바이스 AI
-
2024.03.12 12:00
| CHEIL WORLDWIDE
-
“내가 꼭 이런 용어까지 알아야 할까?”
요즘 비즈니스 현장에서 기술이 미치는 영향이 커지며 다양한 기술 용어가 필수처럼 여겨지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분야는 더욱 알아야 할 용어가 많다.
-
-
[creativity] AR 미세먼지 측정 애플리케이션, 더스트씨(DustSee)
-
2018.04.16 12:00
| CHEIL WORLDWIDE
-
봄이 왔다는 반가움도 잠시, 이맘때면 늘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하고 괴로운 요즘입니다. 쉴 새 없이 울려 대는 미세먼지 경보와 뿌연 하늘은 우리의 몸과 마음도 흐리게 만드는데요.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보다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서울시와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그리고 제일기획이 나섰습니다.
OECD, 한국 대기오염 수준 ‘최악’
미국 예일대
-
-
[Global Insight] 2018년 브랜드가 꼭 알아야 할 6가지 트렌드와 기술
-
2018.01.10 12:00
| CHEIL WORLDWIDE
-
기술은 사람들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방식뿐 아니라 브랜드에 거는 기대 수준도 바꿔 놓았다. 기술이 진보할수록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요구한다. 어떤 브랜드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구매를 쉽게 만들고 소비자와 더욱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 다른 브랜드들도 이렇게 높아진 기준에 부응해야 한다. 2018년, 소비자들이 브랜드에게 요구할 6가지 항목과 함께 변화무쌍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1
-
-
[11월 제일세미나] 디지털 시대의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
2017.12.05 12:00
| CHEIL WORLDWIDE
-
데이터를 다루고 싶은 마케터… 숫자는 어렵다?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일기획 DnA센터의 김지수 프로입니다. 저는 제일기획 DnA센터에서 근무 중인데요. DnA센터는 Data & Analytics의 약자로 제일기획의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문 조직을 의미합니다. 2013년 12월 설립 이후 디지털 시대에 맞는 데이터 분석과 ROI(Return on Investment) 관점에서 효
-
-
[미디어와이드뷰]가로 본능에서 세로 본능으로
-
2017.11.13 12:00
| CHEIL WORLDWIDE
-
스마트폰 이용자 대부분은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들고 세로로 화면을 본다. 이러한 세로 중심의 환경에서는 가로형 콘텐츠의 임팩트가 그리 높지 않다.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사용자에게 좀 더 임팩트를 주기 위해서는 세로형 광고 콘텐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급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2012년 2,100억 원에 불과했던 모바일 광고 시장은 매년 급성장을 거듭해 2016년에는 1
-
-
[Cheil Presents] 알.쓸.신.제 Global 편
-
2017.11.13 12:00
| CHEIL WORLDWI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