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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광고인 실무능력 강화 ‘2024 KOSAC 영상 콘텐츠 챌린지’
2024.08.21 10:39 | 광고계동향
 ‘지역의 숨은 매력 발굴 프로젝트’ 주제로 오는 9월 신규 개최 대한민국 예비광고인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의 장이 열렸다. 매년 1학 기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가 학생들과 지도 교수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 처음으로 2학기까지 확대 개최된다. 이로써 KOSAC은 1학기에는 광고캠페인 기획서를 제안하고, 2학기에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탄탄한 실무경험을
[Case Study]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2022.10.19 02:57 | 광고계동향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알바몬 ‘세상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글 한정훈 대표 | 볼드 알바몬을 RESPECT   알바 최저 시급 정착 캠페인에서부터, 알바 최저 인식 개선 캠페 인까지! 알바몬은 항상 시의성 있는 메시지로 업계에 새로운 어젠 다를 세팅하며, 영타깃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No.1 알바 브랜 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풀어내는 방식은 한없이 가볍지만, 하려는 메시
[Best Creative]- "세상을 연결하는 창"
2021.03.25 12:00 | 광고계동향
"세상을 연결하는 창"             #KCC창호_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편                    KCC창호가 보일러, 음료, 안마의자, 화장품 등 대사만 들어도 떠올릴 수 있는 역대 유명 광고 패러디 영상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이 광고는 조회수 800만 회를 돌파
[Best Creative Review]이달의 우수광고는 이렇게 뽑힙니다!
2020.02.21 10:27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본 상은 매월 신규로 집행된 광고물(TV, 바이럴, 라디오, 옥외, 인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차 후보안 선정을 위한 사전심사 2차 온라인/메일링을 통한 투표심사 3차 광고계동향 편집위원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Best Creative]- KB금융그룹 <아무도 안 된다-돌봄스릴러>편
2019.12.16 12:00 | 광고계동향
KB금융그룹의 바이럴 영상 <아무도 안 된다-돌봄스릴러> 편이 흥미를 끌기 어려운 사회공헌사업의 내용을 반전 있는 포맷으로 풀어내어 화제다. 3분 40초의 광고 영상 스토리는엄마가 초등학생 아이의 하교 시간을 맞춰 데리러 갈 수 없는 상황에서 남편, 시부모님, 동생, 친구 엄마 등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아무도 안 되는 상황을 진지하지만 코믹하게 그려내어 자연스럽게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중 초등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 신·증설 내용을 다뤄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Best Creative] 동원참치 - <이건 맛의 대참치>편
2019.10.22 12:00 | 광고계동향
동원참치의 새로운 광고 ‘이건 맛의 대참치’편이 중독성 있는 ‘후크송’ 노랫말과 조정석, 손나은의 신나는 율동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로 반복되는 비트는 한번 듣기만 해도 계속 흥얼거리게 만들어 수능 금지곡 대열에 올랐을 정도다. 동원참치 캔을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는 비주얼과 극과장된 자막은 또 하나의 재미적인 요소다. 
[Best Creative] 현대해상화재보험 - <당신이 주인공-추격>편
2019.08.12 12:00 | 광고계동향
현대해상화재보험이 선보인 새 기업PR 캠페인이 반전의 재미로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추격’이라는 타이틀이 뜨면서 형사가 범인을 쫓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광고는 스릴과 긴장감이 고조되는 연출로 영화 예고편처럼 만들 었지만, 형사가 범인을 쫓기 위해 일반인, 누군가의 차를 뺏다시피 하며 급하게 빌려 타는 모습에서 “모두가 주인공을 볼 때, 우리는 당신을 봅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형사나 범인이 아닌 본인의 차를 얼떨결에 빼앗긴(?) 일 반인의 표정을 잡는, 그야말로 의표를 찌르는 재미가 있는 광고, 현대해상화재보험 <당신의 주인공-추격>편이 광고계동향 이번호 베스트크리에이티브에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Global Creative] Global Digital Creative 행동을 이끌어내는 크리에이티브
2019.07.08 12:00 | 광고계동향
경제적, 사회적인 이유로 최근 몇 년간 많은 아프리카인들이 목숨을 걸고 지중해를 건넌다고 합니다. 변변한 준비도 없이 조그마한 보트에 수십, 수백 명이 몰려들어 탈출을 한다는 겁니다. 지금도 매일 평균 6명이 지중해를 건너다가 죽고, 작년 한 해에만 최소 2,277명의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지 못하고 사망했다고 하네요. 이런 안타까운 아프리카인들을 돕는 Sea-Watch라는 NGO는 보다 많은 유럽인들에게 참혹한 현실을 알리고 배타적인 이민정책을 고수하는 정부를 설득하기 위해 단순하고 굉장히 직관적인 아이디어를 독일에서 구현했습니다. 
[Best Creative] 브롤스타즈 - '솔플보다 트리플' 편
2019.07.03 12:00 | 광고계동향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나온 ‘혼밥’, ‘혼술’, ‘일코노미’라는 단어를 보면 그야말로 ‘혼족’의 시대다. 하지만 영화를 보거나, 여행을 가거나, 밥을 먹을 때처럼 무엇이든 함께 하는 사람이 있다면 더욱 즐거운 법. 슈퍼셀은 이러한 감성을 읽어 3인이 함께 플레이하는 게임 ‘브롤스타즈’를 개발했고, 더 많은 사람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솔플보다 트리플’ 광고를 만들었다. 
[Global Creative] 1억명의 시선을 사로잡은 올해의 주목할 만한 슈퍼볼 광고
2019.04.09 04:41 | 광고계동향
해마다 2월이면 조금은 특별한 광고제가 펼쳐진다. 바로 미국의 슈퍼볼 광고 시즌이다. 물론 유명한 다른 광고제처럼 상이 수여되는 정식 광고제는 아니지만, 이 시즌은 광고인들에게 크리에이티브의 최신 경향을 체크할 수 있는 상당히 의미 있는 기간이다. 이 제한된 기간 동안 전 세계의 유명 브랜드들은 막대한 예산을 쏟아 부으며 치열한 광고 전쟁을 펼친다. 그리고 이 광고들은 소비자와 광고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연일 기사화 된다. 사실 이번 슈퍼볼은 미국의 정치적인 이슈와 싱거운 경기 내용이 맞물려 역사상 가장 재미없는 슈퍼볼로 평가받았으며, 그로 인해 광고 또한 주목 받는데 실패했다. 그렇지만 몇몇 뛰어난 광고들은 난세의 영웅처럼 빛나는 아이디어를 뽐내며 마케팅 전쟁의 승자가 됐다. 그 중 몇 개의 광고를 소개하고자 한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넥스트 핫플레이스, 2024년 주목할 동네는?
사람들이 많이 살거나 일하는 동네는 상권이 발달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런 일반적 상권 말고, 멀리서도 일부러 찾아갈 정도의 욕망이 되는 특별한 상권을 흔히 ‘핫플레이스’라고 부른다. 어떤 동네가 핫플레이스가 된다는 건 랜드마크가 되는 한두 곳만 가치만 급등하는 게 아닌 그 동네 전반적으로 가치가 올라가는 것을 의미한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OOH광고의 ABCDE’인공지능 마케팅 전성시대 ? DOOH 메가트렌드
2024년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고 국가 간 충돌이 지속되면서 힘의 균형 다극화, 글로벌 경제 세분화, 디지털 경제 단편화의 국제 정세가 예상되고 있다. 2023년 초 본격화된 생성형 인공지능의 확산으로 국가와 문화 간 경계 없는 소통이 이뤄지는 동시에 국가 주도의 사이버 위협 지속과 신흥 기술 규제 경쟁, 데이터 보호주의 등 디지털 경제 단편화로 글로벌 기업 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복잡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OOH광고의 ABCDE’인공지능 마케팅 전성시대 ? DOOH 메가트렌드
2024년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고 국가 간 충돌이 지속되면서 힘의 균형 다극화, 글로벌 경제 세분화, 디지털 경제 단편화의 국제 정세가 예상되고 있다. 2023년 초 본격화된 생성형 인공지능의 확산으로 국가와 문화 간 경계 없는 소통이 이뤄지는 동시에 국가 주도의 사이버 위협 지속과 신흥 기술 규제 경쟁, 데이터 보호주의 등 디지털 경제 단편화로 글로벌 기업 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복잡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OOH광고의 ABCDE’인공지능 마케팅 전성시대 ? DOOH 메가트렌드
2024년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고 국가 간 충돌이 지속되면서 힘의 균형 다극화, 글로벌 경제 세분화, 디지털 경제 단편화의 국제 정세가 예상되고 있다. 2023년 초 본격화된 생성형 인공지능의 확산으로 국가와 문화 간 경계 없는 소통이 이뤄지는 동시에 국가 주도의 사이버 위협 지속과 신흥 기술 규제 경쟁, 데이터 보호주의 등 디지털 경제 단편화로 글로벌 기업 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복잡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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