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문화체육관광부
인크로스
대홍기획
덴츠
BIG BAND
제일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2023.05.26 12:00 |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함께 5월 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아트부산 2023'에서 체험 형 NFT 프로젝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2023.04.27 12:00 |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기술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파트너십을 체결 했다. 대홍기획은 롯데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국내외 유수 기업과 협력해 NFT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다시 보글보글
2023.04.26 02:42 | 대홍기획
보글보글 끓을 것만 같은 태국 파타야의 3월 날씨는 봄 보다 여름을 먼저 느끼게 했다. 감사하게도 올해 아시아·태평 양 광고제 ADFEST에 참관할 기회를 얻게 된 나는 태국으로 향했다. ADFEST가 매년 테마를 정하는 건 알고 있었지 만 2023년의 테마가 'RISE'라는 것이 흥미로웠다. 하지만 참관 후기를 쓰는 지금, 정확한 역대 테마를 찾아보니 더 큰 의미가 숨어 있었다.
대홍기획 3월 새 소식
2023.03.30 12:00 |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폴리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롯데그룹 NFT 프로젝트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했다. 대홍기획은 롯데 NFT 프로젝트의 허브로서 지난 7월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 지분 투자를 시작으로 롯데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며 NFT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보이는 것 너머의 이미지
2021.10.25 10:31 | 대홍기획
   
방문한 소비자를 구매로 이끄는 법_ 디지털 고객 접점 만들기
2021.10.25 10:17 | 대홍기획
 <Data Blending>은 광고 캠페인 전략 수립에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코너입니다. 글 빅데이터솔루션팀 김지은 CⓔM       기업은 브랜드, 제품,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한다. TV가 가장 강력한 광고 매체였던 이전부터 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디지털 플랫폼의 영향력이 거대해진 지금까지. 브랜드를 더 많이 알리고 관심을 갖게 해 결국 &l
대홍기획 10월 새 소식
2021.10.25 12:00 | 대홍기획
 재택근무 유튜브 컨텐츠 <대홈로그>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선제적으로 전사 재택근무를 시행한 대홍기획. 임직원의 재택근무 환경을 담은 유튜브 컨텐츠 ‘대홍이들의 재택근무, 대홈로그’를 제작해 대홍기획 공식 유튜브에서 지난 8월 말부터 격주로 라이브 중이다.   대홈로그 영상은 임직원의 개성이 반영된 재택근무 공간, 반려동물, 점심 메뉴 등 소소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한
크리에이티브 꽃이 피었습니다
2021.10.22 05:13 | 대홍기획
  일 년에 한 번 대한민국 예비 광고인의 마음을 들썩이게 하는 축제, <DCA 대학생광고대상>이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38번째를 맞은 DCA에도 변화의 바람이 일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학생들의 과제, 행사 운영에 새로운 방식이 도입됐죠. 그러나 영민한 참가자들은 이런 흐름을 빠르게 분석해 놀라운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줬습니다. 톡 쏘는 아이디어로 우승을 거머쥔 대상 수상자를 만나보세요.   Q 대
다음 산행에서 만나요!
2021.10.22 11:03 | 대홍기획
 <대홍인의 사생활>은 대홍 크리에이터의 소소한 일상을 나누는 사진 에세이 코너입니다. 지난 주말, 산에 다녀왔다. 코로나 때문에, 일 때문에 지난 6월을 끝으로 등산을 가지 못해 4개월 만에 오른 셈이다. 산행을 마치고 다 같이 막걸리를 한 잔 하니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이렇게나 좋은데 코로나 핑계대지 말고 운영진 둘이라도, 안되면 혼자라도 꾸준히 산에 오를걸. 잠시 쉬었지만 그런 김에 마음이 조금 해이해지기도
롯데케미칼 <판타스틱 플라스틱 & 롯케-발사>
2021.10.22 10:27 | 대홍기획
  어디에나 있지만 보이지 않는   롯데케미칼을 아시나요? ‘케미칼’이라는 사명에서 화학기업이라는 것은 바로 알 수 있지만 어떤 형태의 사업인지는 잘 모르실 것 같네요. 롯데케미칼은 우리가 쓰는 플라스틱의 소재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안 들어간 곳이 없을 정도로 사업의 규모와 범위가 방대한 세계적인 수준의 석유화학기업이죠(엣헴). 하지만 소비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는 기초/정밀 소재를 만들고 있기에 롯데케미칼을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고객 경험으로 연결되는 PPL
벚꽃이 하나 둘 피기 시작하던 봄의 초입,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작은 사생대회가 열렸다. 주제는 '한우불고기버거', 미션은 ‘포장 디자인으로 쓰일 그림 그리기'. 벚꽃 향 대신 자본주의의 향기가 만연했던 이 사생대회에 영광스럽게도 침펄 작가가 참가해줬다.
차보다 사람이 먼저! - 동부화재 프로미 TV-CM
<광고주 : 동부화재, 광고회사 : 대홍기획> 차보다 사람이 먼저!  이거 동부화재 광고 맞아? 기존 광고 틀 깬 새로운 시도로 훈훈한 인간애를 전달하며 브랜드가치 극대화한 동부화재 프로미 TV-CM 삼성화재 애니카, 동부화재 프로미, 현대해상 매직카, LG화재 하이카로 대표되는 자동차보험의 브랜드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광고전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일반적인 보험사 광고들이 언제 어디든지 자사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롯데손해보험 광고 촬영 현장 - 나를 웃게 하는 힘!
내 인생이 난관에 부딪쳤을 때 누가 가장 힘이 되어줄까? 가족이나 친구 등을 제외하면 믿을 수 있는 건 역시 보험뿐이다. 너나 할 것 없이 어려운 불황의 시기, 우리는 롯데손해보험이 대한민국을 직접 응원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Special Issue]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정현욱 beSUCCESS 대표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2004~2012 KT (인사/노사/홍보 업무) 담당 - 2012~현재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비석세스(beSUCCESS)’ 대표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2015년부터 ‘O2O’라는 단어가 한국 IT 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Special Issue]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정현욱 beSUCCESS 대표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2004~2012 KT (인사/노사/홍보 업무) 담당 - 2012~현재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비석세스(beSUCCESS)’ 대표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2015년부터 ‘O2O’라는 단어가 한국 IT 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
아이디어 넘치는 청춘들의 합집합! 16명의 신입 광고인을 만나다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져가라는 격언인데요. 그만큼 초심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광고라는 필드에 처음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의 '초심'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로 터치할 신입 광고인들의 이야기를 지금 만나보시죠
[Interview1] 광고회사에서 햄버거를 판다고? 오래와새·폴트버거
도산공원 근처에 ‘폴트(FAULT)버거’라는 핫한 햄버거집이 생겼는데 광고회사에서 하는 거래! 소문을 듣고 궁금해졌다. 광고회사가 왜 햄버거 가게를 냈을까? 오래와새 윤성호 대표를 만나기까지는 생각보다 어려웠다.
[Special Issue]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정현욱 beSUCCESS 대표 -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2004~2012 KT (인사/노사/홍보 업무) 담당 - 2012~현재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비석세스(beSUCCESS)’ 대표   급팽창하는 O2O 시장에 대한 이해와 우리의 대응 전략   2015년부터 ‘O2O’라는 단어가 한국 IT 업계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nsumer Insight] 가성비, 가심비, 갓성비 ‘Value for Money’ 소비
좀 이른 여름휴가를 갔다 왔다. 해외로 나갈 수 없는 상황, 선택은 제주도 였다. 휴가를 준비하면서, 또 휴가지에서는 광고라는 업에서 벗어나 일반적인 소비자가 되어 온갖 구매의사결정을 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