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일본신문협회, 제58회 <신문 광고의 날> 기념식 개최 外
2015.11.16 11:12 | 선전회의
일본신문협회는 지난 10월 20일 미나토구의 도쿄 프린스 호텔에서 제58회 <신문 광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주요 신문사 및 광고주, 광고회사 등에서 약 600여명이 참가했으며, 제35회 <신문 광고상>, <2015년 신문 광고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시상식 등을 실시했다. 일본신문협회의 시라이시 고지로(白石興二? 요미우리신문 사장) 회장은 “앞으로도 신문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능과 가능성을 살리면서, 신문 광고의 발전에 노력할 예정입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 [제11회 AC재팬 CM학생상] 시상식 개최 外
2015.05.11 12:00 | 선전회의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 <제11회 AC재팬 CM학생상> 시상식 개최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는 도쿄 시오도메의 덴츠 홀에서 제11회 <AC재팬 CM학생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AC재팬 CM학생상>은 일본의 미래를 짊어지게 될 젊은 세대가 공공광고 제작을 통해 공공에 대한의 이해가 깊어져 사회에 주체적으로 관련된 ‘공(公)’ 의식을 기르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일본광고업협회, '제44회 현상 논문' 수상자 발표
2015.04.14 12:00 | 선전회의
일본광고업협회, <제44회 현상 논문> 수상자 발표外
전일본광고연맹, 제3회 '젠코렌 일본선전상' 각 부문별 수상자 발표
2015.03.16 12:00 | 선전회의
전일본광고연맹(이하 젠코렌)이 제3회 <젠코렌 일본 선전상>의 각 부문별 수상자를 발표했다. 도쿄 토오구의 젠코렌 회의실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했으며, ‘마츠시타상’에 스즈키 도시후미(鈴木敏文 세븐&아이·홀딩스 대표이사 회장), ‘쇼리키상’에 히구치 히사코(?口久子 일본여자골프협회 상담역), ‘요시다상’에 아즈마 히데야(東英? 선전회의 대표이사 회장), ‘야마나상’에 카노메 다케시(鹿目?志 패키지 디자이너/아티스트)에게 각각 선정하는 것을 최종 결정했다.
닛케이 광고 연구소,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 발간 外
2015.02.16 09:58 | 선전회의
닛케이 광고 연구소,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 발간 닛케이 광고 연구소가 ‘2015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2014년 7월에 개최한 제47회 ‘광고 종합 강좌’(6개의 테마/18강좌)의 강의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보고서의 내용은 광고·마케팅 분야의 저명한 강사들에 의한 최신 동향을 광범위
광고 관련 30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外
2015.01.26 05:26 | 선전회의
광고 관련 30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0개 단체가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65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이하 젠코렌)의 오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의 아키야
전일본CM방송연맹(ACC), 제54회 ACC CM 페스티벌 개최 外
2014.12.10 10:10 | 선전회의
전일본CM방송연맹(ACC), 제54회 ACC CM 페스티벌 개최 전일본CM방송연맹(ACC)은 도쿄 치요다구의 유라쿠쵸 아사히홀에서 제54회 2014 ACC CM 페스티벌의 시상식과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텔레비전CM, 라디오CM, 마케팅 이펙티브니스(ME), 인터랙티브 부문 등 각 부문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 모두(冒頭)에서, ACC의 타카다 다사이(高田坦史) 이사장은 “현재 일본의 경제·사회는 물론 C
일본신문협회, 제34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外
2014.10.13 12:04 | 선전회의
일본신문협회, 제34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 일본신문협회는 새로운 신문 광고의 가능성을 개척하여 큰 성과를 올린 광고 활동을 시상하는 제34회 <신문 광고상>을 발표했다. <신문 광고상>은 광고주와 신문사 기획 2개 부문이 있다. 영예의 대상에는 광고주 부문에 출품된 슈에이샤의 ‘One Piece’코믹스 3억 권 돌파 기념 캠페인 ‘일본 종단! OPJ47 크루즈&rs
일본신문협회, <신문광고 데이터 아카이브> 대폭 리뉴얼 外
2014.09.12 11:38 | 선전회의
일본신문협회, <신문광고 데이터 아카이브> 대폭 리뉴얼 일본신문협회는 신문광고 종합사이트인 <데이터 아카이브>(www.pressnet.or.jp/adarc/)를 큰 폭으로 리뉴얼했다. 신문광고의 활용 촉진을 목표로 하여 2001년 10월 개설한 이래, 몇 차례의 개정을 거쳐 기능 및 데이터양을 증강해 왔다. 신문협회나 각 신문사의 데이터, 다양한 광고 사례를 집약하는 것과 동시에 원고의 제작·입고규정이나 신문광고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 2014 캠페인 전개 外
2014.08.11 10:06 | 선전회의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 2014 캠페인 전개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가 2014년 캠페인 전개를 개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홍보’, ‘지역’,  지원‘ 등 4개 분야로 내년 7월 31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 캠페인>은 ‘사람과 사람과의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자’를 테마로 하여 2작품을 전개하고 있다. 성인용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Issue] 산토리 맥주,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뉴TV CM 전개
 산토리 맥주는 3월 7일부터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리뉴얼 발매에 수반해서, 배우 아라이 나나오(菜??)를 메인 모델로 기용한 뉴TV CM ‘상쾌 서핑’편을 방송하고 있다. 이번 CM에서는 패키지를 쇄신하여, 목을 통해 넘어가는 맛과 매우 좋은 뒷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 신상품의 상쾌함을 서핑과 푸른 바다와 하늘을 모티프로 표현했다. 아라이 나나오(菜??)는 푸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Issue] 산토리 맥주,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뉴TV CM 전개
 산토리 맥주는 3월 7일부터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리뉴얼 발매에 수반해서, 배우 아라이 나나오(菜??)를 메인 모델로 기용한 뉴TV CM ‘상쾌 서핑’편을 방송하고 있다. 이번 CM에서는 패키지를 쇄신하여, 목을 통해 넘어가는 맛과 매우 좋은 뒷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 신상품의 상쾌함을 서핑과 푸른 바다와 하늘을 모티프로 표현했다. 아라이 나나오(菜??)는 푸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Global Issue] 산토리 맥주,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뉴TV CM 전개
 산토리 맥주는 3월 7일부터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올 프리(All Free)’ 리뉴얼 발매에 수반해서, 배우 아라이 나나오(菜??)를 메인 모델로 기용한 뉴TV CM ‘상쾌 서핑’편을 방송하고 있다. 이번 CM에서는 패키지를 쇄신하여, 목을 통해 넘어가는 맛과 매우 좋은 뒷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 신상품의 상쾌함을 서핑과 푸른 바다와 하늘을 모티프로 표현했다. 아라이 나나오(菜??)는 푸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9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계동향에서는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18년 취급액 및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78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이들 78개 광고회사의 지난해 취급액 합계는 16조4,427억 원으로 2017년 대비(14조7,567억 원) 약 1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취급액 순으로 종합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SM C&C 이들5위권 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이 12조7,418억으로 집계되어 전체 취급액의 77%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