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광고정보센터
씽굿
스펙업
공모전교과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Cheil Worldwide NEWS]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2016.04.04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제일기획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인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97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7회를 맞은 이 행사는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공모전으로, 광고?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들을 조기 발굴하고, 이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취지다. 지난해에는 9000여
2016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콘테스트 작품현상공모전 안내
2016.03.23 12:00 |
2016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콘테스트 작품현상공모전   ○ 공모 부문 및 자격   - 운문, 산문, 사진, 컴퓨터그래픽, 미술: 장애인   - 광고영상/스토리보드: 누구나(자격제한없음)   ○ 응모 기간   - 3월 21일(월) ~ 6월 24일(금)   - 발표: 7월 13일(수) 예정(개별 및 홈페이지 공지)   ○ 공모 부문 및 내용    
[News Brief] 오뚜기, 제13회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 개최
2015.10.13 10:05 |
    오뚜기와 광고대행사 애드리치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들의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제13회 오뚜기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13회째를 맞는 오뚜기 디자인공모전은 오뚜기 전 제품의 패키지그래픽 디자인 및 용기 형태 디자인 리뉴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이고, 광고공모전은 오뚜기 케첩과 뿌셔뿌셔 브랜드의 TVCF나 인쇄광고를 만들어 출품하면 된다.   10월 20일(
[News Brief] 문화체육관광부, ‘제7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2015.09.09 11:37 | 광고계동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제7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청년들의 시각에서 본 ‘광복 70년’의 의미와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희망적 메시지를 담은 광고 작품을 통해 모든 사회구성원의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광복 70년, 새로운 도약’이라는 큰 주제 하에
국민과 함께하는 DMZ세게생태평화공원 UCC 공모전
2015.03.16 12:00 | 씽굿
국민과 함께하는 DMZ 세계생태평화공원 UCC 공모전 생태, 협력, 평화의 공간으로 조성되는 'DMZ 세계생태평화공원'에 국민 여러분의 희망과 아이디어를 담기 위한 UCC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본 공모전은 DMZ 세계생태평화공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환산하고, 공원 조성에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이 제출한 아이디어는 공원 구상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
제1회 한국동서발전 기업이미지 광고 공모전
2015.02.05 11:40 | 씽굿
제1회 한국동서발전 기업이미지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학생 (휴학생 및 졸업예정자 포함) - 팀 구성가능 (최대 2인) ● 응모 주제 - 회사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자유롭고 참신한 모든 주제 [기본컨셉] -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책임지는 에너지 공기업 -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공기업 - 전기절약의 생활화를 통해 에너지 절약정신 전파 ● 시상 내역 - 금상1팀(300만원), 은상2
제2회 상상의원 광고/UCC/수기 공모전
2014.12.31 04:35 | 씽굿
제2회 상상의원 광고/UCC/수기 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 응모 주제      - 상상의원 비만클리닉 브랜드이미지 구축을 위한 인쇄광고/ UCC/수기       [상상의원 비만클리닉 인쇄광고/U
제1회 SEAMARQ 호텔 시리즈 광고 공모전
2014.12.31 04:27 | 씽굿
제 1회 SEAMARQ 호텔 시리즈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SEAMARQ 브랜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     - 개인 및 4인 이하의 팀   ● 응모 주제      - 현대호텔의 새로운 이름, SEAMARQ 론칭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시리즈물 광고 (6개까지 가능) 또는 단편
Someonelikeme 공익 광고 공모전
2014.12.17 01:30 | 씽굿
Someonelikeme 공익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남녀 누구나   ● 응모 주제     - 건강하고 안전한 성문화를 통한 HIV 예방(Safe sex)     - HIV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없애기   ● 시상 내역     - 최우수상 100만
2015 비락 마케팅 공모전
2014.12.17 01:26 | 씽굿
2015 비락 마케팅 공모전   ● 응모 자격     - 비락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 3인 이내)   ● 응모 주제     - 응모과제 (택 1 / 세부사항은 비락 홈페이지 참조)      1. 유제품 브랜드네이밍 – 비락을 대표할 유제품 브랜드 네이밍 및 슬로건 제안  &
[Close Up] 기술의 힘에서 일상의 힘으로
올해 칸 라이언즈는? 쉴 틈 없이 쏟아지는 기술에 다들 지친 걸까. 기술로 향하던 트렌드가 다시 사람으로 돌아왔다. 기술에 맞춘 아이디어 대신 사람이 사는 이야기가, 복잡한 프로세스 대신 쉽고 간결한 크리에이티브가 유독 눈에 많이 띄었다. 물론 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감히 올해 트렌드를 논해 보자면 ‘Human’, ‘Story’, “Easy’ 이 세 가지 키워드로 표현할 수 있
[Close Up] 수상작으로 보는 칸 라이언즈의 변화
2006년 6월, ‘칸 국제 광고제’ 첫 참관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메인 행사장인 ‘칸 팔레 드 페스티벌’ 앞에 섰던 그 날 이루 1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내 나이의 앞자리 숫자가 훌쩍 바뀌고 다시 찾은 칸은 여전했으며, 달려져 있었다.   푸른 바다, 끝내주는 날씨, 참관인 아이디 카드를 목에 걸고 열정적인 걸음으로 해변가와 팔레 곳곳을 누비는 다양한 인종과 연령대의 사람들은 그때나
[Close Up] Creativity +-×÷ Technology
2017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서병수 부산시장)가 지난 7월 본선에 오른 1,799편의 파이널리스트를 발표했다.   매년 세계 광고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던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역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을 통해 광고계 흐름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7 파이널리스트에 상위된 작품들은 금년 테마인 Creativity +-×÷ Technology와 상통했다.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작품 중 상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外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애드페스트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제일기획이 태국에서 열린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에서 역대 최다인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본사와 해외 법인, 자회사에서 출품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역대 최다 규모인 36개 본선 진출 기록을 세웠으며, 이 중 금상 3개, 은상 8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본사가 유니클로와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HEATTECH Windo
[Research] 2017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8일 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업무영역, 주요 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 그 결과 17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고회사·온
[Media Insight] Next Paradigm, Next Angency -마이크로 모먼츠 시대, 광고대행사가 준비해야 할 일들
2016년 매체별 광고비를 살펴보면 1위 CATV/종편(1조 8천억), 2위 모바일(1조 7천억)에 이어 지상파TV가 3위(1조 6천억)가 되었다. 오랫동안 지상파TV는 빠르고 쉽게 광고의 유효도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채널이었다. 지상파TV의 약세는 결국 채널 춘추전국시대의 본격적인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는 모두 알고 있듯이 모바일 스마트폰이 있다. 모바일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 패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이달의 광고] “소중한 사람을 위한 차” 소중한 사람이 탑니다.
육교 위, 지나가는 차들을 보며 무언가 열심히 적는 누군가가 있다. 신문기사를 스크랩하기도 하고 전시장에 몇 번이나 찾아가 자동차를 살펴보는 할아버지, 광고 속, 할아버지는 오랜 시간동안 정보를 탐색한 끝에 자동차를 구매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반전이 있었다. 알고 보니 자신이 탈 차가 아닌 손녀에게 선물할 차였던 것이다.   손녀를 생각하며 자동차의 안전성을 꼼꼼히 확인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