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광고정보센터
씽굿
스펙업
공모전교과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Cheil Worldwide NEWS]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2016.04.04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제일기획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인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97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7회를 맞은 이 행사는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공모전으로, 광고?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들을 조기 발굴하고, 이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취지다. 지난해에는 9000여
2016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콘테스트 작품현상공모전 안내
2016.03.23 12:00 |
2016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콘테스트 작품현상공모전   ○ 공모 부문 및 자격   - 운문, 산문, 사진, 컴퓨터그래픽, 미술: 장애인   - 광고영상/스토리보드: 누구나(자격제한없음)   ○ 응모 기간   - 3월 21일(월) ~ 6월 24일(금)   - 발표: 7월 13일(수) 예정(개별 및 홈페이지 공지)   ○ 공모 부문 및 내용    
[News Brief] 오뚜기, 제13회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 개최
2015.10.13 10:05 |
    오뚜기와 광고대행사 애드리치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들의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제13회 오뚜기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13회째를 맞는 오뚜기 디자인공모전은 오뚜기 전 제품의 패키지그래픽 디자인 및 용기 형태 디자인 리뉴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이고, 광고공모전은 오뚜기 케첩과 뿌셔뿌셔 브랜드의 TVCF나 인쇄광고를 만들어 출품하면 된다.   10월 20일(
[News Brief] 문화체육관광부, ‘제7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2015.09.09 11:37 | 광고계동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제7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청년들의 시각에서 본 ‘광복 70년’의 의미와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희망적 메시지를 담은 광고 작품을 통해 모든 사회구성원의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광복 70년, 새로운 도약’이라는 큰 주제 하에
국민과 함께하는 DMZ세게생태평화공원 UCC 공모전
2015.03.16 12:00 | 씽굿
국민과 함께하는 DMZ 세계생태평화공원 UCC 공모전 생태, 협력, 평화의 공간으로 조성되는 'DMZ 세계생태평화공원'에 국민 여러분의 희망과 아이디어를 담기 위한 UCC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본 공모전은 DMZ 세계생태평화공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환산하고, 공원 조성에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이 제출한 아이디어는 공원 구상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
제1회 한국동서발전 기업이미지 광고 공모전
2015.02.05 11:40 | 씽굿
제1회 한국동서발전 기업이미지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학생 (휴학생 및 졸업예정자 포함) - 팀 구성가능 (최대 2인) ● 응모 주제 - 회사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자유롭고 참신한 모든 주제 [기본컨셉] -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책임지는 에너지 공기업 -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공기업 - 전기절약의 생활화를 통해 에너지 절약정신 전파 ● 시상 내역 - 금상1팀(300만원), 은상2
제2회 상상의원 광고/UCC/수기 공모전
2014.12.31 04:35 | 씽굿
제2회 상상의원 광고/UCC/수기 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 응모 주제      - 상상의원 비만클리닉 브랜드이미지 구축을 위한 인쇄광고/ UCC/수기       [상상의원 비만클리닉 인쇄광고/U
제1회 SEAMARQ 호텔 시리즈 광고 공모전
2014.12.31 04:27 | 씽굿
제 1회 SEAMARQ 호텔 시리즈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SEAMARQ 브랜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     - 개인 및 4인 이하의 팀   ● 응모 주제      - 현대호텔의 새로운 이름, SEAMARQ 론칭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시리즈물 광고 (6개까지 가능) 또는 단편
Someonelikeme 공익 광고 공모전
2014.12.17 01:30 | 씽굿
Someonelikeme 공익 광고 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남녀 누구나   ● 응모 주제     - 건강하고 안전한 성문화를 통한 HIV 예방(Safe sex)     - HIV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없애기   ● 시상 내역     - 최우수상 100만
2015 비락 마케팅 공모전
2014.12.17 01:26 | 씽굿
2015 비락 마케팅 공모전   ● 응모 자격     - 비락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 3인 이내)   ● 응모 주제     - 응모과제 (택 1 / 세부사항은 비락 홈페이지 참조)      1. 유제품 브랜드네이밍 – 비락을 대표할 유제품 브랜드 네이밍 및 슬로건 제안  &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특별기고] 통합시청자수(TTA)가 보여준 시그널
  TNMS가 작년 11월 1일부터 발표하고 있는 통합 시청자 수 (TTA : TV Total Audience) 데이터를 통해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있는데 , 그것은 본방송에서 인기가 있는 콘텐츠라 하더라도 재방송 , VOD 경로까지 모두 석권하며 인기를 누리는 전천후 콘텐츠는 아직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 어떤 콘텐츠는 본방송에 강하고 , 어떤 콘텐츠는 재방송에 강하며 , 또 어떤 콘텐츠는VOD에 강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동일 콘텐츠라 하더라
[Best Creative] 경동나비엔 - ‘콘덴싱이 옳았다-우리 아빠는요’ 편
    “우리 아빠는 지구를 지켜요!” 콘덴싱이 옳았다. ● 경동나비엔 - ‘콘덴싱이 옳았다-우리 아빠는요’ 편   글·정리 편집부   최근 가장 큰 이슈는 단언 ‘미세먼지’가 아닐까 싶다. 지금보다 더 심각하고 유해한 미세먼지가 끊임없이 발생할 수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는 만큼 우리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지금, 이런 미세먼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Focus]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타트!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이 눈앞에 다가오고 성화 봉송의 축제 분위기가 보도되 면서 공식 후원사들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은 물론 비공식 기업들의 지원 활동까지 올림픽 붐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   국내 유일의 국제 올림픽 공식 파트너 (Worldwide Olympic Partner)인 삼성전 자는 후원금 1000억원을 내놓으며 ‘통큰 지원’에 나섰다 . 삼성전자는 무선통신분야 공식 파트너사로서 ‘갤럭시노트 8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Focus]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타트!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이 눈앞에 다가오고 성화 봉송의 축제 분위기가 보도되 면서 공식 후원사들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은 물론 비공식 기업들의 지원 활동까지 올림픽 붐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   국내 유일의 국제 올림픽 공식 파트너 (Worldwide Olympic Partner)인 삼성전 자는 후원금 1000억원을 내놓으며 ‘통큰 지원’에 나섰다 . 삼성전자는 무선통신분야 공식 파트너사로서 ‘갤럭시노트 8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KAA Focus]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타트!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이 눈앞에 다가오고 성화 봉송의 축제 분위기가 보도되 면서 공식 후원사들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은 물론 비공식 기업들의 지원 활동까지 올림픽 붐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   국내 유일의 국제 올림픽 공식 파트너 (Worldwide Olympic Partner)인 삼성전 자는 후원금 1000억원을 내놓으며 ‘통큰 지원’에 나섰다 . 삼성전자는 무선통신분야 공식 파트너사로서 ‘갤럭시노트 8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