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
2019.02.13 05:06
| 광고계동향
-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
[Research] 2018 매체업계 현황조사
-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9일간 '2018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2개 매체사, 21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2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
-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
2018.10.12 03:44
| 광고계동향
-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
[Media Insight 2] 디지털 연예 공화국 'MCN'을 아십니까?
-
2015.07.14 12:00
| 광고계동향
-
‘양띵’, ‘김이브’ 같은 사람의 영상을 보거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데이트’라는 걸그룹은? 이들은 TV에서 ‘유느님’이라고 불리는 유재석이나 최정상의 걸그룹만큼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바로 MCN(Multi Channel Network) 스타들이다. MCN은 우리가 아는 연예 기획사에서 스타를 발굴해 육성하고 방송활동을 지원하듯 인터넷 스타들의 콘텐
-
-
[Media Insight 1] 방송광고의 트렌드와 인사이트
-
2015.06.11 11:35
| 광고계동향
-
글 ┃ 이현정 제일기획 미디어 플래닝1팀 팀장
몇 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얘기되고 있는 방송 생태계의 변화상에 대해서는 모두가 주지하고 있기에 새삼스럽게 ‘TV 시청률이 떨어지고 있다’, ‘N스크린 이용이 대세다’ 이런 얘기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미디어 인사이트’라는 이 지면에서는 현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거기서 도출되는 인사이트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한 것
-
-
[Media Insight 2] IPTV에 광고 가이드라인은 없다? 있다!
-
2015.06.11 12:00
| 광고계동향
-
글 ┃ 박영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컨버전시팀 매니저
IPTV에 광고 가이드라인은 없다? 있다!
필자가 IPTV 광고 일을 한 지 벌써 약 10년이 가까워지고 있다. IPTV 광고가 시작된 이래로 어언 10여 년 현업 기간 동안 필자에게 있어서 업무상 어려운 일들 중의 하나는 광고주가 IPTV에 광고를 하겠다는 결정을 하고 광고 집행을 의뢰했을 때, 광고 집행이 어렵다는 의견을 전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
-
[Media Insight 3] 옥외광고도 유행을 탄다!
-
2015.06.11 12:00
| 광고계동향
-
현재까지 국내 옥외광고 시장은 라이트박스, 와이드컬러, 실사출력물 같은 전통적인 고정매체가 여전히 주류를 형성하고 대다수의 광고행태로써 활용되고 있었다. 하지만 언제부터인지 국내 옥외광고 시장에 '디지털'이라는 개념이 차츰 늘기 시작하더니 이제야 제대로 된 '디지털'바람이 불고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디지털은 이제 우리 생활에 있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언어이자 일상이 돼 버렸지만, 옥외 광고 시장에서만은 유독 디지털이라는 화두가 멀게 느껴졌
-
-
[Media Insight 2] 콘텐츠가 왕이다(Content is King)
-
2015.05.13 11:08
| 광고계동향
-
글 ┃ 이승연 제이미디어렙 마케팅국 국장
콘텐츠가 왕이다(Content is King)
1996년 69.3%였던 일간신문 가구 구독률은 2001년 51.3%였다가, 2014년 20.2%로 떨어졌다(20년간 일을 해오면서, 종종 격세지감을 실감한다). 가구의 일간신문 정기구독이 일반적이었던 15, 20년 전 신문을 읽는 행위란 매일 비슷한 시간에 배달되는 같은 신문사의 신문지를 펼쳐 들고 1면부터 혹은 맨 뒷면부터 지면을 넘기면서
-
-
[Media Insight 1] 브랜드 저널리즘은 신문광고의 미래인가?
-
2015.05.13 12:00
| 광고계동향
-
글 ┃ 양윤직 오리콤 IMC미디어본부장
브랜드 저널리즘은 신문광고의 미래인가?
신문과 잡지를 포함한 종이매체의 위기는 오랫동안 이야기되어 왔다. 종종 신문협회나 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신문과 잡지의 미래에 관한 글을 쓰거나 특강을 요청받을 때마다 어두운 전망을 내놓을 수밖에 없어서 부담스러운 주제이기도 하다.
그저 위기라는 표현과 막연한 디지털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는 진부한 이야기만 반복할 수밖에 없다. 이젠 위기론만 테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