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석 매진된 아웃백의 티켓팅! 과몰입 유발하는 경험 마케팅의 힘
고구마팜 기사입력 2025.07.07 04:06 조회 334
 이미 선택된 아웃백입니다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몰입형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브랜드에게 연말연시는 기회의 계절입니다.?? 소비자는 이 시즌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순간을 보내기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열기 마련이거든요. 하지만, 단순히 제품 판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역시 소비자와 의미 있는 순간을 공유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는 건 어떨까요?

지난 연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독창적인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 Theatre>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어요! 단순히 기프트카드 제공 이벤트가 아닌 소비자에게 ‘티켓팅’ 문화를 활용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는데요. 이 캠페인이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극장이 된 아웃백, 티켓팅과 만나다!

‘티켓팅’은 이제 Z세대에게 단순한 예매를 넘어섰습니다. 공연, 팝업스토어부터 맛집 웨이팅까지, 치열한 경쟁이면서도 열정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 이벤트로 자리 잡았죠. ‘피켓팅’(치열한 티켓팅)이나 ‘약케팅’(약과 티켓팅) 같은 신조어가 생긴 것처럼요!

출처 Outback Theatre

아웃백은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해, 1년간 아웃백을 사랑해 준 고객에게 기프트카드 선물을 증정하는 과정을 티켓팅처럼 경험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캠페인 초기부터 디테일한 전략이 돋보였는데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Coming Soon’ 포스터를 공개해 기대감을 조성하고, 티켓팅 방법을 소개하며 마치 실제 공연 예매와 같은 긴장감을 선사했어요.


?? 몰입감을 더한 세심한 디테일

캠페인의 핵심은 소비자 몰입도를 높이는 디테일에 있었습니다. 마이크로페이지에서는 좌석 배치도, 캐스팅 보드, 상영작까지 티켓팅이라는 콘셉트를 철저히 반영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죠.

출처 Outback Theatre (1) 좌석 안내 (2) 신메뉴 라인업

아웃백 하우스 모양의 좌석 배치도는 VIP석부터 B석까지 기프트카드 금액별로 구역을 나눴습니다. 또한 좌석별로 한정 수량을 설정하고 한정판의 매력을 강조해 경쟁 심리를 자극했어요. 좌석 중 100석은 당첨자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행운의 좌석’ 이벤트로 한층 재미를 더했죠.

또한, 주로 뮤지컬 공연 안내에서 볼 수 있는 ‘Today’s Cast’처럼, 아웃백의 겨울 신메뉴를 공연의 출연진처럼 소개했습니다. 스테이크와 디저트, 음료 배역에 각 신메뉴 라인업을 배치했어요.?

특히 티켓팅이 완료되면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에 예매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어요. 캠페인 광고 영상이 ‘상영작’처럼 플레이되는 방식으로 더욱 몰입감을 극대화한 거죠! 이벤트 참여 과정의 마지막까지 ‘Outback Theatre’의 컨셉을 충실히 살리며 특별한 경험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 티켓팅 실패까지 고려한 경험 설계

출처 Outback Theatre 팝업 메시지

캠페인은 티켓팅을 실패한 사람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좌석이 매진된 후에는 소비자에게 캠페인 광고 시청 시 아웃백의 ‘시그니처 핫 초콜릿’ 무료 쿠폰을 증정해 아쉬움을 달래주며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어요. 결과적으로, 캠페인은 105,000여 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죠!?

또한 티켓팅을 시도만 했어도 참여 인증 이벤트를 통해 SNS에 캠페인을 공유하도록 유도하며, 자연스러운 캠페인의 확산과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냈어요. 덕분에 참여했던 사람들은 ‘실제 티켓팅 같아서 재밌었다’, ‘실패했긴 해도 핫초코 받아서 좋았다’ 등 전석 매진 후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브랜드 경험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 여러분의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하고 있나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설계해 보세요. 소비자에게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준다면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애정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거예요!

 
F&B 경험마케팅 캠페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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