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5.04.28 05:49 조회 434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
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사가 설문에 참여했다.

올해 광고주의 광고비 예산 책정액을 보면 100억 이상이 21개사(29.6%), 50억 이상 100억 미만이 5개사(7%), 10억 이상 50억 미만이 22개사(31%), 10억 미만이 23개사(32.4%)로 나타났다. 전체 예산 책정액 중, 50억 미만이 63.4%, 50억 이상이 36.6%로 전년에 비해 다소 준 것으로 나타났다. <도표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