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_ 보험회사, 모험회사가 되다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11.25 11:16 조회 381



삼성생명, 보험을 넘어 ‘모험’을 결심하다


기존의 보험 상품과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혁신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삼성생명. 헬스케어, 시니어 리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 기업 PR 슬로건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공개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 또한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일환으로 기획됐습니다. 일반적인 보험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을 넘어 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인생 솔루션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인식시키고자 했습니다.






라이프놀로지 랩: 더 나은 삶을 위한 연구

광고에 등장하는 ‘라이프놀로지’는 삶(Lif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더 행복한 인생을 위한 연구를 의미합니다. 이를 위해 국내 유수의 대학교 디자인학과와 협업해 사람들의 삶이 더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웰니스 디자인을 연구합니다. 국민대, 홍익대, 성균관대, 그리고 삼성디자인연구원(SADI)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광고 캠페인을 넘어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혁신적인 프로젝트입니다.





보험사 광고의 틀을 깬 광고

이번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광고 또한 기존의 보험사와는 다른 제작방식과 톤앤매너를 추구했습니다. 현재 우리는 수명은 길어지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혼재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에 점점 더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에 대한 답을 찾아 떠나는 모습을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매개체를 통해 다양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장면들이 콜라주, 3D 효과로 표현된 이번 광고는 앞으로의 인생이 불안하거나 초조한 것이 아니라 기대와 희망으로 가득 찰 수 있도록 ‘인생, 살수록 행복하게’라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는 삼성생명이 앞으로 만들어갈 새로운 일상에 대한 행복한 기대감을 의미합니다.







우리 모두 모험을 하자

 
삼성생명의 이번 캠페인은 혁신을 통해 앞으로 보험사가 지향해야 하는 새로운 역할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보험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성공적인 모험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이후 라이프놀로지 랩을 통해 탄생한 다양한 웰니스 디자인과 아이디어도 대중들에게 소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생명과 꿈꾸는 디자이너들이 함께 만들어 낸 결과물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자리 또한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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