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전국대회 개최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4.08.21 10:28 조회 856
 숙명여자대학교‘㈜프로텍터’팀 대상 수상
출품수 총 1,546편, 대학생 5,924명 참여로
역대 최대 규모 기록
 
글 이재욱 대리 |한국광고총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대학생 광고대회(이하 KOSAC)’ 전국대회가 6월 28일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올해 KOSAC 주제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로 전국 154개 대학, 437명의 지도교수가 참여했고 전년대비 16.8% 증가한 총 1,546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또한 지난해 대비 840여명 증가한 대학생 5,924명의 참여로 KOSAC이 처음 시작된 지난 2005년 이래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서류심사와 6개 지역별(서울, 인천·경기·강원, 대전·충청, 광주·전라·제주, 대구·경북, 부산·경남) 지역대회를 거쳐 전국대회에 선발된 16개 팀은 대회 주제를 저마다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고 참신하고 독창적인 솔루션을 제안해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전국대회에서는 이숙인 TBWA KOREA 전무가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김연지 The SMC 이사, 박소연 피알원 상무, 엄준석 빅밴드앤코 본부장, 최현정 애드리치 ECD, 홍준화 차이커뮤니케이션 부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불꽃 튀는 경쟁 속에서 대상을 받은 ‘㈜프로텍터’ 팀은 숙명여대 김서영(경영학부), 이주영(홍보광고학과), 김채영(경영학부), 이호선(르꼬르동블루외식경영전공)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보이스가드’라는 앱을 통한 효과적인 보이스 피싱 예방 캠페인을 제안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숙인 심사위원장은 “과거 캠페인 전략이 주로 메시지 전달에 초점을 맞췄다면, 요즘 예비 광고인들은 행동 중심의 캠페인을 구성하는 데 익숙해졌음을 보여주었다. 또한 발표 자료의 질도 매우 높아 상향 평준화를 실감할 수 있었고, 각 팀이 제시하는 아이디어를 관련 전문가를 통해 검증하여 신뢰도를 높인 점도 매우 영리한 전략이라 생각했다.”라며 후배 광고인들의 도전에 아낌없는 응원과 박수를 보냈다.



대상(1팀)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트로피 및 상금 500만원 그리고 후원사로 참여한 차이커뮤니케이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오는 12월에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인 ‘차이 영 크리에이터스’상을 받는 영예도 누릴 예정이다. 예비 광고인으로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무대에 올라 선배 광고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것만으로도 잊지 못한 매우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금상(2팀) 수상팀은 상장 및 트로피와 함께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 밖에도 은상(4팀)은 상장 및 트로피와 상금 150만원, 동상(5팀)은 상장과 함께 각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전국대회 진출팀에게는 TBWA KOREA, 애드리치, 피알원 등 후원사 인턴십 지원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2024 KOSAC 수상 작품을 엮은 작품집은 8월 중에 발간될 예정이며, 수상팀 학생과 지도교수뿐만 아니라 광고회사와 광고주 등에도 전달하여 학생들의 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 수상자

adz ·  7/8월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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