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HS Ad 기사입력 2024.07.04 04:25 조회 596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아이돌, 배우, 프로게이머 등 모두에게 사용하는 밈이 됐어요. 본래의 의미를 잃지 않고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으로, '아름답다, 최고다'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출연: X,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얼굴이 고트하다', (게임 결과 캡처본을 올리며) '고트함', Goat 단어를 그대로 해석하면 ‘염소’가 되기 때문에 염소 이모티콘으로 대체하여 사용하기도 해요.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평범하게 '좋다'라는 감정을 말하는 느낌 좋은 OO. 과거 '느낌 좋은데~'와 같이 사용한 표현이 보다 다양한 곳에 사용되며 일종의 밈이 되었어요.



출처: 유튜브, X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밈으로, OO에는 무엇이든 들어갈 수 있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캐릭터는 물론이고 날씨, 옷, 물건, 표정 등 모든 것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밈이에요.
 
그리고 위에 소개한 느낌 좋은 OO과 같은 의미의 밈인 좋은 느낌을 줌. OO이 좋은 느낌을 줌처럼, 사용하며 OO에는 자신에게 좋은 느낌을 주는 대상을 적어 넣으면 돼요.


출처: X,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검색

이 또한 좋아하는 연예인, 캐릭터 등의 '인물'이 될 수도 있고, 음식, 의상, 날씨 등 모든 것에 사용 가능한 밈으로, HSAD 광고가 좋은 느낌을 줌, 이 노래가 좋은 느낌을 줌, 이 안경이 좋은 느낌을 줌 등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07월 공휴일 없음?이것 뭐에요~??? 
 
그룹 라이즈의 멤버 '쇼타로'가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단 댓글이 화제예요. 팬의 댓글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 쇼타로가 '이것 뭐에요~???'라고 댓글을 달았고, 해당 표현은 하나의 밈으로 자리 잡았어요.

 

출처: 위버스
 
다양한 상황에 사용이 가능한 맘인데요. 정말로 이게 뭔지 궁금한 상황에 ‘이것 뭐에요?’라고 사용하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선수 등이 본업을 잘하면 그 영상 등을 올리며 ‘이것 뭐에요?’(이거 뭐야 너무 잘하는데)처럼 긍정의 의미를 담은 주접 밈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반대로,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선수 등이 본업을 못하거나, 메이크업, 의상 등이 이상하면 ‘이것 뭐에요?’(이거 진짜 뭐임?) 하는 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X

 
진짜 궁금증, 긍정 그리고 부정의 상황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밈으로, 문장의 앞뒤 내용에 따라 밈이 의미하는 바를 확인할 수 있어요. '뭐예요'라고 맞춤법을 맞춰 사용하기보다는, 쇼타로처럼 '뭐에요'라고 사용하는 게 포인트!
 
아이폰 스.꾸?? 
 
SNS를 통해 '아이폰 스티커'기능이 확산되고 있어요. 특히, 스티커를 사용해 문자 메시지, 메모장, 이미지 등을 꾸미는 '아이폰 스꾸(스티커 꾸미기)'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스티커는 X와 같은 SNS 또는 핀터레스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출처: X, 네이버 블로그

핀터레스트에서 'iphone stickers aesthetic'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또한 'iphone' 앞에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의 단어를 넣으면 서치가 조금 더 쉽다고 해요!



아이폰 스티커 사용 방법은?




1. 스티커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갤러리에 저장한다.
2. 이미지 내, 스티커로 사용하고자 하는 부분을 꾹 눌러서.
3. 스티커 추가 버튼 클릭.
4. 자유롭게 스.꾸를 즐긴다!
 
스꾸는 문자 메시지, 메모장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폰 이모티콘 또한, 스티커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리고 핀터레스트나 SNS에서 다운로드한 누끼 스티커 외에 자신이 촬영한 이미지도 위의 방식을 따르면, 스티커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요.

 

저장된 스티커는 아이폰 내에서 다양한 효과를 주어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저장된 스티커를 꾹 눌러 '효과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스티커에 하얀 테두리를 만들어주는 윤곽 효과부터, 만화처럼 바꾸어주는 만화 효과, 홀로그램 느낌을 주는 광택 효과 등의 4가지 효과를 만나볼 수 있어요.

 

티라미수 케익~?T라 미숙하다고?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챌린지! 바로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예요. 잔잔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음악에 맞춰 간단한 안무를 따라 하면 돼요. 숏폼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아이돌 사이에서도 유행하고 있어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기술, 예술에 다가가다 삼성 The Frame x 아트바젤 캠페인
제일기획 이기환 프로(비즈니스 6팀)   삼성전자는 2023년부터 TV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일상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때론 전문성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강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The Frame(더 프레임)은 ‘Art TV’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마치 미술 작품을 걸어둔 듯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액자를 닮은 베젤
[The Best Creative] 세스코 ‘독약전달의 기술’ 편
지적인 다큐로 승화시킨 웰메이드 광고 광고회사 ‘TBWA KOREA’가 기획하고 프로덕션 ‘617’이 제작한 세스코의 ‘지효성 방제_독약전달의 기술’ 편(이하 ‘독약전달의 기술’)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여왕개미의 먹이를 미리 맛보는 기미상궁 개미를 통해 살충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내고 특유의 위트로 기존 해충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