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작 전 과정 AI 활용-대홍기획 국내 최초 ‘AI스튜디오’ 오픈(2)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4.06.20 12:00 조회 1130
클라이언트가 AI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유진 현재로서는 이슈를 모으고 싶거나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제작하고 싶거나 혹은 새로운 기술을 직접 경험해보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AI스튜디오에서는 15초 기준 광고 제작 시 클라이언트에게 아이디어가 결정되고 온에어까지 2주 정도 필요 
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물론 중간에 촬영이 필요하다면 달라지겠지만,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제품이나 장소가 존재해서 촬영이 필요한 경우에 AI는 아직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지만, 이미지 광고 혹은 판타지가 가미 된 배경 등에서는 강점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수요는 점점 더 증가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로젝트가 무엇이 있을까요?
고유진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올해 1월, 전 과정을 생성형 AI로 제작해 공개된 2024 롯데그룹 신년광고 ‘새롭게 경이롭게’ 가 있습니다. 또한 롯데그룹 창업자인 신격호 회장의 육성을 AI로 복원했던 롯데 어워즈 격려사 영상, AI 배경 이미지와 유명모델을 결합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었던 쿠쿠전자 제로 100 슬림 얼 
음정수기 TVC 캠페인, AI 뮤직비디오에 도전했던 서울시 손목닥터 9988 프로젝트 등이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프로젝트마다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영역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어린이재활센터와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촬영이 어려운 장애어린이들을 대신해 AI 모델들이 출연해 의미가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양손으로 그림그리기가 어려운 아이들의 꿈을 AI가 함께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린이 AI 그림대회를 진행했습니다.